'논어'에서 친구 사귀기에 관한 15문장입니다.
1. 이익을 주는 친구가 세 명 있고 해를 끼치는 친구가 세 명 있습니다. 이성애자 친구, 이해심 많은 친구, 지식이 풍부한 친구는 유익합니다. 친구가 있으면 용감해지고, 친절하면 온유해집니다. 친구가 있으면 아첨하게 됩니다.
2. 치우추는 재치 있는 말투와 매력적인 외모, 예의바른 모습을 부끄러워한다. 원한을 숨기고 다른 사람과 친해지면 Zuo Qiu가 그를 부끄러워하고 Qiu도 그를 부끄러워하게 될 것입니다.
3. 신사는 문학을 통해 친구를 만들고, 친구를 통해 자비를 베푼다.
4. 자비를 베풀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5. 현명한 사람은 외모를 바꾸고, 부모를 섬길 때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사귀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아직 배우지 못했다고 해도 반드시 배움이라 부르겠습니다.
6. 덕이 있는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을 생각하고, 덕이 있는 사람을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7. 멀리서 찾아오는 친구들이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이에요!
8. 사람이 원하는 것은 부와 명예이며, 얻지 못하면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하면 그것들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군자가 인(仁)을 버리고 유명해진다? 군자는 언제나 인(仁)을 어기고 잘못을 저지르며 화를 낳는다.
9. 인(仁) 없는 군자는 있어도 인(仁)한 소인은 없다.
10. 하루에 세 번씩 자신을 성찰해 보세요.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었지만 믿지 못하시나요? 익숙하지 않은가?
11. 자신보다 나쁜 친구가 없다면 실수를 바로잡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12. 셋이서 여행을 할 때는 우리가 선생님이 되어야 해요.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13. 군자는 진지하지 않으면 힘이 없고, 학식이 있으면 강하지 못하다. 주님은 신실하십니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쁩니다. 통과했다면 변경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14. 말은 충실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정말 악당이에요! 억제는 또한 이차적일 수 있습니다.
15.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분석을 위해 자주 사용되는 문장 5개를 선택하세요.
세 명의 친구가 당신에게 이익을 주고 세 명의 친구가 당신에게 손해를 끼칠 것입니다. 이성애자 친구, 이해심 많은 친구, 지식이 풍부한 친구는 유익합니다. 친구가 있으면 용감해지고, 친절하면 온유해집니다. 친구가 있으면 아첨하게 됩니다.
번역:
세 가지 종류의 도움이 되는 친구와 세 가지 해로운 친구가 있습니다. 올바른 사람과 친구가 되고, 정직하고 관대한 사람과 친구가 되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과 친구가 되는 것은 당신에게 유익합니다. 아첨하고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는 아첨하고 뒤에서는 남을 비방하는 사람, 말 잘하는 사람과 친구가 되는 것은 자신에게 해롭습니다.
참고:
용서: 정직. 그러면 파이: 습관적으로 길을 잃곤 해요. 친절하고 부드러움: 유쾌한 외모로 남을 속이는 데 능숙하다. 비앙야: 달콤한 말에 익숙하다.
2. Zuo Qiu는 그의 영리한 말과 매력적인 외모, 공손한 매너를 부끄러워하며 Qiu도 그것을 부끄러워합니다. 원한을 숨기고 다른 사람과 친해지면 Zuo Qiu가 그를 부끄러워하고 Qiu가 그를 부끄러워하게 될 것입니다.
번역:
아첨, 거짓된 외모, 지나친 존경심이 부끄럽다고 생각했고, 저도 그랬습니다. Zuo Qiuming은 불만을 숨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했고 나 역시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참고:
영리한 단어: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영리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Lingse: 아름다운 얼굴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세요(Ling, beautiful). Zu Gong: 지나치게 존중하는 태도로 다른 사람에게 접근합니다.
3. 셋이 함께 여행할 때는 우리가 선생님이 되어야 해요.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번역:
세 사람이 함께 여행을 가면 그 중 한 분은 선생님이실 거예요. 좋은 점은 골라서 배우고, 나쁜 점은 고치면 돼요. 내 자신의 단점.
설명:
행: 걷기. 좋음: 장점.
4. 덕 있는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을 생각하고, 덕이 있는 사람을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번역:
여러 사람이 함께 있을 때 그 중 한 사람은 배울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덕이 없는 사람을 보면. 그도 그와 같은 실수를 하고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참고:
시안: 형용사는 명사, 현자, 유덕하고 재능 있는 사람으로 사용됩니다. Qi: 동급... 옌: 유자지. 네이: 위치명사는 마음속으로 부사로 사용됩니다. ?시: 생각하다,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당신이 재능 있는 사람을 보면 그에게서 배우고 그와 동등한 수준이 되기를 희망하게 될 것입니다.
5. 자비를 베풀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번역:
의로운 사람들과 함께 사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살기로 선택한 집이 의로운 사람들이 사는 곳이 아니면 어떻게 당신이 현명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참고:
Li: 명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거주 ; 말하기, 살기 동사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 의미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Zhi: "지혜"와 동일합니다.
논어(논어)는 춘추시대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들이 편찬한 어록집으로, 공자와 그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전국시대 초기에 쓴 것이다. 이 책은 20장 49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인용문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서사를 보충하여 공자와 유교의 정치적 견해, 윤리적 사고, 도덕적 개념, 교육 원리를 비교적 집중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작품의 대부분은 인용문이지만, 단어의 의미가 풍부하고, 일부 문장과 장은 생생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고, 의미가 광범위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간단한 대화와 대화에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럽고 암시적인 스타일입니다. ?
논어는 송나라 때부터 '사서' 중 하나로 꼽히며 고대 학교의 공식 교과서이자 과거 시험의 필수 독서서가 되었습니다. ?
논어의 내용은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삶의 원리 등 다양한 측면을 담고 있습니다. 『논어』는 총 20장 492장으로, 그 중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가 444장 정도,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가 48장에 기록되어 있다.
논어의 사상적 내용:
'논어'는 유교 고전으로서 넓고 심오하며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공자'에는 주로 독립적이지만 밀접하게 상호의존적인 세 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윤리 도덕적 범주 - 인(仁), 사회 및 정치적 범주 - 예, 인지 방법론 범주 - 중용. 인(仁)은 무엇보다도 인간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참된 상태입니다. 이 참된 궁극적인 상태는 선(善)입니다. 공자는 인(仁)의 범주를 정하고, 인(仁)에 순응하고 이를 표현하는 합리적인 사회적 관계이자 타인을 대하는 규범으로서 의례를 구체화하고, '황금중용'이라는 체계적 방법론적 원리를 밝혔다. "인(仁)"은 "논어"의 사상적 핵심이다.
논어에는 공자의 교육이념이 반영되어 있다. 공자는 학생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생의 자질과 장단점, 도덕적 수양의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대상에 따라 다른 가르침을 주었는데, 이는 지치지 않는 가르침의 귀중한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안원』의 기록에 따르면, 같은 제자가 인(仁)에 대해 물었을 때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그는 안원에게 “자제하고 예(禮)로 돌아가는 것이 인(仁)이다”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의례로 돌아가서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 Zhong Gong에게 "지"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자신과 다른 사람의 관계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십시오. 주고 싶은 욕망은 주관적인 주도권의 선택이고,주는 것은 주관적인 주도권의 실천입니다. 좋은 의도와 나쁜 의도의 관점에서 볼 때, 좋은 의도가 나쁜 일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니우, "인자한 사람의 말은 꾸짖기도 한다." 안원은 학문적 배경이 깊었기 때문에 '인(仁)'이라는 대강으로 대답했고, 종공과 사마우에게는 세세하게 대답했다. 또 다른 예로 공자는 자로와 란유에게 같은 질문에 대답했지만 내용은 전혀 달랐다. 자로의 대답은 “내 아버지와 형이 여기 있는데 내가 왜 이 말을 듣고 행해야 합니까?”였습니다. 왜냐하면 “유예도 사람이니까 후퇴하니까요.” 란의 대답은 "이것을 듣고 행하라"이다. 왜냐하면 "구하는 것은 후퇴를 의미하므로 전진하라"이다. 이는 학생의 적성에 맞춰 가르치는 교수법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제자를 향한 공자의 높은 책임감도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