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수료시

1.' 시경' 에서 교육과 관련된 문장: 10 년 동안 나무를 심고, 100 년 동안 사람을 키우며,' 관 전수' 를 구사한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무는 많은 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파이프.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도이만천하: 어 "자통치길검당 무후 9 세 원년": "천하도리는 모두 공문에 알려져 있다." 이도: 길러진 젊은 세대나 교육을 받은 학생을 말합니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예교는 언교보다 중하다: "후한서 오륜전": "예교, 언교." 자신의 행동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귀로 얼굴을 맞대고 살다: 시경. 너는 면전에서 그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귀도 물들고, 요구가 엄격하고, 교육이 진지하다고 묘사한다.

구술과 손가락 그림: 한유' 유자후 묘지명' 구술. 교육은 손짓으로 보조하여 교수의 생동감 있는 면모를 묘사한다.

가르침이 없다:' 논어 위영공' 은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논어' 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내심이 있고,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논어 영업' 은 학습자의 흥미와 능력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속물로 이끌다: 사기에서 나오다. 손자 오기 열전. 사물의 발전 추세에 따라 지도하고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설득: 논어자한. 차근차근 다른 사람을 인도하고 교육을 묘사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예기" 를 배우다. 가르침과 학습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촉진시킨다. 즉, 학생들과 서로 촉진하고, 서로 향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시경》에는 어떤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구가 있습니까? 1 .. 파파야를 주시고 조안과 함께 돌려주세요.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네가 파파야를 나에게 주면, 나는 그것을 조안에게 돌려줄 것이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2. 무도표 한 표를 던지고 조안요에게 보답하겠습니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네가 나에게 무도를 주면, 나는 조안요에게 보답으로 줄 것이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3. 나무로 나에게 한 표를 던지고, 조안 구구로 나에게 보답한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네가 이목을 나에게 주면, 나는 너에게 조앤주를 돌려줄 것이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확장 데이터:

첫째, 문자 참고:

1 파파야: 낙엽 관목, 열매는 멜론 같다. 고대에는 과과를 친구에게 기념으로 남기는 풍습이 있었다.

(2) 파파야를 주세요. 조안에게 돌려주세요. 파파야를 주세요. 당신의 보옥석을 돌려주겠습니다. 던져, 던져, 줘, 줘. 신고, 상환. 조안국화, 옥명은 일종의 오래된 장식품이다. 뒤에 있는' 조안구' 와' 조안요' 는 똑같다.

토비에게 보답하는 것은 항상 좋다: 보답이 아니라 영원한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다. 토비:' 아니오' 와 같다. 좋아, 여보

(4) 복숭아: 장미과 파파야, 낙엽 작은 교목, 가지가 없다.

⑤ 목리: 과명. 그것이 바로 [엠잉지] 입니다. 나무라고도 합니다.

둘째, 관련 감상:

"시경 풍아 내성적" 에는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도 주세요." 라는 말이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복숭아보 리' 라는 성어를 예식 왕래를 비유했다.

비교하면,' 풍위 파파야' 는' 파파야 (복숭아, 리) 하나 주세요, 조안 (요, 구)' 라는 성어가 있지만,' 파파야 하나 주세요, 조안에게 주세요' (예: 송, 유무' 전당시')

그러나' 억압' 의 암송 정도가' 파파야' 보다 높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조금만 조사해 보면 이' 파파야' 가' 시경' 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시구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한 편의 시의 텍스트 의미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주제를 탐구하는 데 더 큰 자유도가 생길 수 있다. 한 개념의 내포가 작을수록 외연이 커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어떤 이론을 쉽게 부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 점을 감안하면 작가는 더 넓은 의미에서 이 시를 이해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를 주는 것과 대답을 통해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시로 보는 경향이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시경

바이두 백과-시경 파파야

3.' 시경' 에서 흥에 관한 시구는 사람을 흥분시키고, 경생정을 건드리며, 노래를 부른다.

"관화" 는 "시경" 중의 한 수의 정시이다. 시경 () 의 시작은 관화 () 를 첫 편으로 삼았는데,' 시경 ()' 에서의 관화 () 의 지위는' 관화 비둘기 ()' 가 강주 () 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들쭉날쭉한 냉이, 좌우 연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환영합니다. 잠을 자고 잘 생각해 보고 싶어요.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들쭉날쭉한 냉이, 좌우.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들쭉날쭉한 냉이, 좌우.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제 1 장에서, 모래톱에 서 있는 물새로부터 그 날씬하고 얌전한 아가씨를 소개하는 것은 청년들이 추구하는 대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물새의 조화되고 통일된 사랑으로 날씬한 아가씨가 남자가 이렇게 그리워하는 좋은 대상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제 2 장은 양치기 냉이를 인양하는 동작으로 여자에 대한 추구가 끝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고, 찾는 마음을 더욱 절박하게 하여' 뒤척이며' 밤잠을 이루지 못했다.

제 3 장: 오랫동안 그리워하던 아가씨가 마침내 소원을 이루어 이렇게 날씬하고 현숙한 여자를 얻었고, 거문고와 북의 음악으로 그녀의 기쁨과 추앙을 표현했다.

4. 시경의 영감시' 시경' 의 격려문:

1, 마음속은 모두 토비들이라, 돌아서지 못한다. 마음속에 모두 토비들이니,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시경 백주》

2,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호명

3.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10 월의 교분의 시경

4, 썰듯, 맷돌처럼. 《시경 치오》

5. 나는 아버지를 기대하고 있다. 시경

기본 소개:

《시경》은 2500 여 년 전 중국 노예사회 말기에 생긴 시집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자 가장 오래된 시집이다.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고시 305 곡, 제목만 있고 시가 없는 6 곡의' 시' 는 서주 초기부터 봄과 가을 중기까지 약 500 년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한다. 《시경》의 작가는 이름을 잃고 춘추에 책으로 쓰여졌다. 그것은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한다. 처음에는 "시" 또는 "시 300" 이라고 불렀습니다. 서한에 이르렀을 때, 그것은 유교 경전으로 존귀하여,' 시경' 이라고 불렸다.

교육에 관한 통찰력있는 시는 무엇입니까? -> 2. 꽃을 탐험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웁니다-돈두목 >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의 칼 > 4. 겸손이 없다면 어떻게 도덕성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안사 > 5. 젊은이들은 한평생 고생하며,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은 지식이 없고, 늙어도 시간이 걸린다. -송 육유 > 7. 그러므로 독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익숙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역사 > 8. 운하를 이렇게 똑똑히 물었는데, 근원에는 생수인 송주희 > 9 가 있었기 때문이다.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한악부 민가 >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선언 > 1 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깨어나면 오히려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몽교 > 13. 한가하지 말고 머리를 하얗게 만들어라, 슬픔-송악비 > 14. 만사의 만물은 모두 독특하고, 역대도 인재가 없는 것은 아니다.-돈 진자앙 >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선생님의 집인 다이송부곡 > 16 에 있습니다.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사랑 재료를 누가 다시 생각해 볼까? -유당종원 > 17. 시옥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원료는 7 년 동안 남아 있어야 한다-당백거이 > 18. 세상에는 천리마가 없고, 아홉 방향인 고마희가 있다. 황송은 검을 듣고 > 백천동은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백보스는 늦게 고생하고, 소년은 늙어서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울 수 없고, 1 인치의 시간은 살 수 없고, 소년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6.' 시경' 에서 감사선생님의 명구' 시경 펑웨이 파파야' 입니다.

원문:

파파야를 주세요.

그것을 조안에게 돌려주다.

토비 신문도 마찬가지죠.

항상 기분이 좋아!

복숭아 하나 주세요.

조안요로 상을 주다.

토비 신문도 마찬가지죠.

항상 기분이 좋아!

자두 하나 주세요.

조 안 아홉 인정을 갚다.

토비 신문도 마찬가지죠.

항상 기분이 좋아!

번역:

너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었다.

보답으로 나는 조안에게 돈을 지불했다.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희들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되어라.

너는 나에게 복숭아를 주었다.

나는 조안요를 보답으로 한다.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희들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되어라.

너는 나에게 나무 속을 주었다.

나는 조안을 보답으로 삼았다.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희들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되어라.

7.' 시경 지인론 세계' 에서 이상 포부에 관한 문장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시경 국풍 왕봉 이수》

마음속의 고민은 강도가 빨래하는 것과 같다. 조용히 생각했지만 날 수가 없었다. 《시경 국풍 랑봉 백주》

한수는 웅장하고 넓고 넓어서 건너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강물이 길고 길어서 뗏목을 탈 수 없다. 《시경》, 민족스타일, 주남 한광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달의 항상처럼, 태양의 상승, 남산의 장수, 송백의 번영. 시경, 소야, 사슴의 자연 보호.

천하, 왕의 땅, 왕의 땅, 박사가 나보다 못하다. 시경, 소야, 북산, 북산

나는 네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란다.

8.' 시경' 의' 이밀' 은' 관흥군분' 을 반영한다.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나라의 과거 흥망에 유감과 슬픔을 표하다. 이 시를 읽을 때마다 가수의 마음속 깊은 곳의 슬픔에 감염되고, 한숨을 부르는 방식은 감상적인 감정을 특히 깊고 강하게 보이게 한다. 국가에 대한 인식과 인민 생활의 고난은 모든 독자의 마음을 깊이 찌르며 독자와 작가의 통치자에 대한 불만과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지아 지안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이 시는 경물 묘사로 시작하는데, 늦가을의 서늘한 분위기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자간과 백루 두 곳의 자연 경관을 쓰는 것이다. 자헬스에는 담담한 인간 슬픔이 있어서 자신에 대한 추구는 영원히 이루어질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것은 일종의 고민과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반복적인 이해 추구를 통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이것도 수양의 구현이며' 원한' 에 대한 비판이다

위위를 고르다

완두콩 묘목이 또 따져서, 들완두콩이 막 땅에서 나왔다. 집에 가면 집에 돌아간다고 했는데 연말까지 실현되지 않았다. 적막한 방은 적막한 집이어서 귀신이다. 이것은 번화한 지역에 살지 않는 이유이다.

완두콩 묘목이 또 따져서 들완두콩이 아주 연하다. 그가 집에 돌아왔다고 하니 그는 매우 낙담했다. 초조함이 불타고 있어 갈증이 견디기 어렵다. 주둔군의 위치는 고정할 수 없어 편지를 집으로 가져갈 수 없다.

콩나물은 또 따고, 들완두콩의 줄기와 잎도 늙었다. 그는 그가 집에 돌아왔고, 10 월에 또 집에 돌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왕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나는 이 조용한 좋은 시간을 즐길 여유가 없다. 걱정도 하고 죄책감도 느껴서 할 수가 없어요.

무슨 꽃이 만개하고 있습니까? 당설화입니다. 어떤 차인가요? 물론 장군 중의 장군이다. 수송선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말 네 마리가 크고 컸다. 너는 어떻게 감히 안정할 수 있니? 1 월 3 일.

말 네 필을 몰다. 사목개, 군자는 이에 의거하고 소인은 날아간다. 말 네 필은 훈련을 받았고 활과 상어 주머니에는 아롱이 장식되어 있었다. 매일 끊지 마, 구멍과 가시!

어제,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가슴 가득한 슬픔 가득한 슬픔, 나의 슬픔은 누가 경험한 것인가!

우리를 위해 묘사한 이 세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일반인의 비참한 생활이다. 여기에는' 경경 하소연' 이론에서 풍속을 관찰하고 세상을 인식하는 역할, 따라서' 촉진' 역할, 즉 슬림교육, 수양 향상이 포함된다. "집단" 을 통해 우리는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들과 세상에 대한 견해를 교류할 수 있으며, 더욱이, "하늘을 원망하는 사람" 은 당국과 통치자에 대한 비판이자 가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