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배의 교육 명언

1, 관례를 고수하는 것보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채원배

2. 교육자는 과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3, 의식을 포함하여 많은 가족을 끌어들입니다. 사상의 자유와 포용성.

4.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하지만 악을 돕기에 충분하다.

5. 미, 초월의 쾌감을 따르고, 일반적인 결론에 대해서는 애매함도 없고, 개념과 필요성도 없다.

건전한 몸과 건전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7. 각급 교육은 훈련에서 노동을 장려하고, 젊은이들이 직업을 존중하는 심리적 기반을 세우고, 더욱 정확한 인생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8.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한다. 좋은 개인을 가지려면 먼저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9. 순수한 미육으로 우리의 정을 키우고,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의 의견과 이익을 다른 사람의 사상에 해를 끼쳐 점차 사라지게 한다.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1 1. 학생에 대한 희망: 첫째, 자신을 존중하라. 둘째, 외로움을 * * * 로 바꾼다. 셋째,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실제 이해. 넷째, 계획적인 운동이 있다.

12, 덕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이 발달해도 악무용을 돕기에 충분하다.

13, 미육, 미육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미육과 지육을 통해 도덕 교육을 완성하다.

14, 이른바 건전한 인격은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의 네 가지 교육으로 나뉜다. ...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15, 교육은 교육자를 돕고,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개선하고, 인간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교육을 받은 사람이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로 만들어졌다는 뜻은 아니다. 교육은 평균 개성과 집단으로 발전해야 한다.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채원배

17, 교양 있는 사람, 관례를 고수하기보다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18, 교수와 교직원의 임무는 모두 네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무관심할 수 있을까? 우리는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함께 있는 동창 * * * 은 특별히 사랑해야 서로 배울 수 있다. 당당할 뿐만 아니라 준이도 도와주고, 함께 이 학교를 짓고, 함께 이 학교를 파괴해야 한다. 도덕적으로 타락하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학생은 사회의 지탄을 받았다. 모두 지금 이 단계에 이르렀지만 논쟁할 수도 없고 서로 격려해야 한다.

19, "우리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가르친다. 선생님은 한 글자씩 학생들에게 말할 수 없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를 하도록 하는 것이 낫다. 선생님은 그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의 숙제를 이해할 수 없을 때만 그들을 도울 수 있다. ""

20, 순수한 미적 교육, 그래서 우리의 사랑, 그래서 우리는 고상하고 순수한 습관을 가지고, 사람들의 주견, 이기심, 남에게 손해를 끼치게 하여 점차 사라진다. 아름다움을 보편성으로 삼고, 누구의 다른 의견도 참여할 수 없다. 아름다움은 공통적이고, 사람과 나 사이에는 더 이상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익관계가 있을 수 없다. --Cai Yuanpei 의 교육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