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로 불리는 시인은 누구입니까?
당대의 시인 왕위를 가리키다. 손창무' 불교와 중국문학' 제 2 장: "왕웨이시는 불교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그래서 그는 죽기 전부터' 당대 시인, 선선' 으로 칭송받았다. 나중에 그는' 시불'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클릭합니다
전기
왕 웨이 (? ~ 76 1), 당대 시인, 화가. 획이라는 단어. 그의 조상 타이 위엔 치 (이 산서 Qixian), 그의 아버지는 (이 산서 yongji) 로 이동, 그래서 푸렌 이되었다. 그는 결국 고위 관리가 되어 세인들에게' 왕우승' 이라고 불렸다.
일생
왕위는 십 대 때 매우 문채가 있었다. 개원 9 년 (72 1) 제 1 수재, 대락성. 웬일인지, 나는 제주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개원 22 년, 장구령 임도사. 왕위는 우파로 강등되었다. 당시 그는' 헌시흥대중' 이라는 시를 한 편 썼고, 장구령이 장구령이 장구령의 장장장장장당원의 사리사욕을 반대하고 작위를 남용하는 정견을 찬양하며 당시 요구한 심정을 반영했다. 24 년 (736 년), 장 jiuling babing. 이듬해 경주는 장사로 강등되었다. 이 재임도사는 현종 정치의 전환점으로, 현종 정치가 상대적 명랑에서 점점 어두워지고 있다. 장구령이 강직된 것에 대해 왕위는 매우 우울하다. 그는' 경주승상 장' 에서 "방과농포와 낡은 구원을 심었다" 고 말했다. 은둔의 뜻을 표현하였다. 그러나 그는 관직에서 물러나지 않았다. 개원 25 년, 그는 하서 절도사 최를 방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사사에서 왕위의 관직이 점차 승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안사의 난리 전에 관직자는 "나는 기분이 좋지 않지만, 모집하면 피곤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당시 관직에 대한 지겨움과 걱정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스택에 대한 애착으로 과감하게 떠날 수 없었다. 그래서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며 오랫동안 반공식 반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과거에 불교를 믿었다. 이때 그의 사상이 점점 소극화되면서 그의 불교 신앙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일찍이 산림에서 살았다. 중년 이후 그는 종남산에 살았었다. 나중에 그는 또 지천, 램 틴, 송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그래서 그는 그의 친한 친구 배디와 함께 그들 사이를 여행하며 시를 즐겨 쓴다. 천보 15 년 (756), 안사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키고 현종이 촉에 입촉하고 왕위가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약을 먹고 꾀병을 부리다가 낙양에 배속되어 가짜 관리가 되었다.
왕위의 명언
1, 세월이 흐르면서 나에게 주는 것은 평온함일 뿐, 온갖 어려움의 자유인 왕비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2, 그래서 바람 오만 말 빈 실행, 토끼 비행 cangying 바닥 청소-왕 웨이
독수리 팔콘, 말 내기 천 피트-왕 웨이를 피하는 것과 같습니다.
4.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이 금 1 톤-왕웨이와 맞먹는다
5, 사막 고독한 직선, 긴 강 드롭 엔-왕 웨이
6. 인정은 파도와 같다-왕위
7. 고향 동쪽으로 가는 길이 멀고, 쌍소매 용종이 눈물도 마르지 않았다-왕위
8.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한다-왕웨이
9. 북망성진은 칼을 들고, 하나는 국우인 왕비로 성장했다.
10, 앞길에 지기가 없어 천하에 모두 왕위를 알고 있다.
1 1. 군에게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왕위.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나를 위해, 안아주고 집으로 돌아가,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왕웨이
13, 고분이 창령이 되고, 그윽한 궁이 자대처럼 되고, 별이 7 박을 사이에 두고, 하한주천이 열리고, 왕위가 열린다.
확장:
우수한 작문: 석불
당대의 가장 위대한 시인 세 명을 말하게 된다면,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이백 두보 왕위를 선택할 것이다. 흥미롭게도, 이 세 사람은 중국 고대의 세 가지 다른 철학 사상을 매우 전형적으로 대표한다. 이백은 도교를 대표하여' 시선' 이라고 불린다. 두보는 유교 사상을 대표하여' 시성' 이라고 불린다. 왕위는 선종을 대표하여' 시불' 이라고 불린다.
이 세 시인의 작품은 확실히 풍격이 판이하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의경이 넓다. "위, 나는 하늘의 푸른 깊이를 보고, 아래, 나는 물의 벽청, 물의 동요를 본다." 는 뜻으로, 다소 신룡이 처음을 볼 수 없다는 뜻으로, 노장의 낭만주의에 대해 매우 진실하다. "저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입니다. 그는 공자와 논쟁하는 미친 노래를 불렀습니다. 손에 녹색 옥지팡이 하나를 들고 아침 일찍 유명한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했다. 오악은 모두 거룩하고, 멀다고 생각하지 않고,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라 "이것이 장자판 이백이 아닌가? 이것은 장자의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고, 구름을 타고 용을 타고, 사해를 유람한다" 는 것과 좀 신통한 사람이 아닌가? 사실 이백의 사상은 확실히 도가의 영향을 받는다. 그래야만 그의 시가 이렇게 호방하고 낭만적이며 대기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은 저자가 일부러 조성한 것이 아니라 뼈에서 발산된 것으로, 그는 배울 수 없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을 옮기고,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와'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고 말했다. 이백 외에 누가 이렇게 웅장한 흐르는 물을 묘사할 수 있습니까? 이와는 대조적으로 동정호의 호수조차도' 안개와 맹자의 계곡에서 안개가 자욱하여 악양성을 포위하고 있다' 는 것은 좀 뒤떨어진 것 같다. 또한 이백의 사상에는' 여기서 놀던 봉황' 과 같은 공허한 개념도 있다.' 여기서 놀던 봉황' 으로 인해 이곳의 이름이 붙여졌고, 지금은 이 황량한 강에서 버려졌다',' 단독 돛 원항',' 창장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볼 수 있다' 는 생각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내가 이백의 초상화를 한 폭 그려달라고 한다면, 나는' 이십사시품' 의 한 장면을 빌리고 싶다.' 하늘에는 비바람이 있고, 해산에는 재가 있다. 진정한 권력은 어디에나 있고, 모든 것이 곁에 있다. 먼저 첸 세 명을 모집한 다음 봉황을 끌어들인다. 작은 정책 여섯, 뽕나무를 돕는 것으로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아마도 거북이 등에 앉아 바다에서 발을 씻는 것은 이백의 소원이다.
두보의 시는' 글자는 눈물이다' 라고 할 수 있고, 강한 사회적 책임감과 우환의식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심지어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고상한 감정도 있다.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보고 있었고,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바라보았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어려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는 가족에 대한 그의 진실한 동경이다. 보옥이 말했다. "금자물쇠가 돌아가기를 기다렸을 때, 옥이 바람에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다. ". 아침에 나는 탄원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밤새도록 몇 시에 물어봤어? " 이것은 정치 상황에 대한 그의 강한 관심이다.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불렀다 "는 것은 나라에 대한 그의 애틋한 마음이다. 이 각도에서 두보는 확실히 유교'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의 신조에 따라 자신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두보 벼슬길은 순조롭지 못했고, 일생은 초라했지만, 보국의 열정으로 가득 찼지만 시전 할 곳이 없었다. 그의 만년까지, 그도 유랑했다. "그러나 친척이나 친구로부터 어떤 소식도 받지 못했다. 나는 늙고, 아프고, 혼자 나의 배와 함께 있었다.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맥이 있는데, 이 난간에서 내가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밤에는 소슬로 형용할 수 있어요. 그럼에도 두보는 충군 보국의 신념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이것은 유가 뻔히 알면서도 할 수 없는 정신이 아닌가? 이를 할 수 있다면, 두보는 정말' 시인 성인' 으로' 성인' 이라는 단어에 합당하다. 나는 또한' 24 시품' 의 몇 마디로 두보를 묘사하고 싶다. "바람이 휘몰아치고 나무가 사람을 망친다. 장사는 칼을 불고, 고결하고 애절하다. 부스럭거리는 나뭇잎, 비가 새는 이끼. "이 제품의 이름은' 자비' 로 두보의 유교 기질에 잘 맞는다.
두보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왕위의 빈령에 대해 이야기하다. 왕위는 중국 문학예술사에서의 지위가 특이하다. 그의 강한 선의는 중국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왕위의 경지는' 빈' 이다. \ "사람들은 유휴 osmanthus 가을, 밤 정적 산 빈. 달 새 놀라움, 샘물 속, 얼마나 조용하고 고요한 땅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이곳의' 빈' 은 공허함이 아니라 생기가 넘친다. 봐라, 꽃이 피고, 달이 뜨고 움직이고, 가장 좋은 것은 새들이 노래하는 것이다. 글쓰기는 단지 침묵을 비교하기 위해서이다. 만약 환경이 충분히 조용하지 않다면, 누가 새꽃 향기를 알아차릴 것인가? 게다가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환경의 조용함뿐만 아니라 경치를 감상하는 사람들의 여유도 있다. 만약 당신이 공허한 마음으로 로케이션 밖의 것을 이해한다면, 텅 빈 환경은 텅 비어 있고, 실제 환경도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적 환경은 정적이고 동적 환경도 정적입니다. 이것은 천산의 천지와 같다. 무한한 적막이 있어야 티끌 하나 없는 푸른 하늘을 비출 수 있다. 이런 공허한 영감이야말로 선종의 가장 본전이다. 정말' 할 말이 없고, 매사에 낭만적이어야 한다' 는 매력이 있다. 나는 다음 말로 왕웨이시의 경지를 묘사하고 싶다: 청류의 노래, 청송의 그림자. 한 손님은 연꽃나무이고, 한 손님은 피아노를 듣는다. 사랑은 어디로 가느냐, 찾을 수 없어서 좋다. 이 날을 이야기하니, 매우 기쁘게 들었다.
신선도 있고, 성도 있고, 불도 있다. 당나라가 어떻게 시의 절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