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매우 간결한 언어로 작가의 풍부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사회생활을 제재로, 일정한 리듬과 운율을 지닌 문학 장르.
시의 언어 확장
언어는 인류가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독특한 도구이다. 시 저자에게 언어는 이러한 기능 외에도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도구이며, 시 작가와 독자의 사상 감정을 전달하는 매체이기도 하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이 말했다. "미묘한 마음은 글로 쓰여진다: 문필이 묘하고, 시를 읊는다." 청대 시학 이론가 오교는' 다만기야시' 라는 글에서 "비유 (비유) 의 쌀, 비유로 요리하고, 비유로 요리하는 음식" 이라고 말했다. 이런 술은 비유로 양조한 것이다. 쌀은 쌀모양이 변하지 않고 술은 변형된다. " 그는 형상적으로 문장 () 를 쌀에 비유하고, 시 () 를 막걸리 () 에 비유하여 시를 정확하게 설명했다.
글과 문장 간의 차이. 쌀의 모양은 변하지 않지만 술의 모양과 질은 변했다. 흥미롭게도 시는 문장 보다 더 농축되고, 맛이 풍부하고, 언어가 더 정교하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명대 시인 사설이 말한 바와 같이, "근체자는 행운을 낭송하고, 금성옥음을 듣고, 아침노을을 바라보며, 말이 다르다." 시를 쓸 때 반드시 정교한 언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시의 언어는 시가 고아한 예술이라고 요구하는데, 그것의 고아함은 그것이 얼마나 심오하느냐가 아니라 일반 문장, 매력, 매력과는 다르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언어는 자연스럽고 유창할수록 이해하기 쉽고 자신의 고아한 예술의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시 언어에 대한 요구는' 의미-신조어' 와' 의미 겸용' 이어야 한다. 새로운 생각으로, 우리는 완벽하고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적절한 언어가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일반 시의 경우, 그것은 생활의 고도의 집중성과 개괄성, 풍부한 상상력과 강렬한 감정,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언어, 선명한 리듬과 조화를 반영하는 운율을 가지고 있다.
율시는 중국의 고전시로 언어에 대한 요구가 더 높고 더 엄격하다. 짧기 때문에 제목을 제외하면 오언절구는 20 자, 7 언절구는 56 자밖에 없다. 이렇게 짧고 용맹한 글로 일정한 생활 내용과 사상 감정을 표현하려면 고도로 요약해야 하며, 언어는 특히 간결하고 함축적이어야 한다.
또한 고시는 외우기 쉽고, 언어의 리듬이 통일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룰 것을 요구한다.
정확하고 간결하며 함축적이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선명하며, 음운 리듬이 조화롭다. 시 언어는 생활 언어에서 유래하지만, 일반 생활 언어와는 달리 일반 문학 언어와는 달리 특수한 문학 언어이다. 시 언어는 생활 언어가 가공, 정제, 전환되어 더욱 아름다운 언어이다.
청대 시론자 위안메이는 "시는 단어와 같고, 말할 수 없고, 잡다한다" 고 말했다. 많을수록 재미없어. 또렷한 연설은 흥미진진하고 귀엽고 멋지게 들어야 한다. 시 언어는 화려하든 소박하든 가공과 단련이 필요하다.
위안 메이도 말했다: "시는 간단해야지, 교묘하지 마라. 하지만 반드시 단순하고 민첩해야 하고, 시는 싱겁고, 진하지 말고, 짙으면 반드시 싱겁게 해야 한다. " 시를 강조하는 언어는' 간함' 이든' 담함' 이든 예술가공과 전환을 거쳐' 교묘함' 과' 함축' 을 이루어야 한다.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시라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