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유파 간의 연계

현대시파는 자유주의 문학사조의 격동 아래 자각적으로' 순시' 예술미를 추구하는 시 유파이다. 시칩거가 1932 년 5 월에 창립한' 현대' 잡지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이 시가 유파는 프랑스 상징주의 시' 순시' 관념의 영향뿐만 아니라 1920 년대 이금발로 대표된 초기 상징주의 시가 유파가 시미의 추구에 일맥상통하고 있다. 시의 내면심미 메커니즘의 진화로 볼 때 현대시파의 시미 건설은 초기 상징시파의 상징품격에 대한 계승과 초월이다. 이들은 감성적인 대응물과 암시적인 상징을 이용해 주객이 융합하고 쌍방향 동화하는 과정에서 객체의 표층세계를 뛰어넘어 내면의 미묘한 개인적 감정을 전달하는 데 능하다.

내용상 현대주의 시인은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내향적인 창작 풍격을 따르고, 현실 세계가 아닌 시인의 내면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시의 주제는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기본 정신인 방황과 실의에 기인한다. 이 주제는 Dai Wangshu 의시에서 완전히 표현되었습니다.

시 기교 방면에서 현대주의는 초기 상징주의가' 순시',' 적합',' 암시' 에 대한 강조를 계승하고 프랑스 상징주의를 차용했다. 현대시파는 서구 상징주의 시 이미지에 대한 맹목적인 복사를 배제하고, 서구 상징주의와 중국 고전 시 이미지를 융합시켜 시 이미지에 선명한 중국특색, 그리고 상대적으로 독립된 이미지 단위와 주체의 생명인식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시의 전체적인 이미지미를 형성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월시파는 창작 실천으로 그들의 심미 추구를 보여 주었다. 비교하면, 그것은 이론적으로 약하다. 그러나 초승달에는 여전히 명백한 이론적 논의가 있습니다. 전기적으로 볼 때, 한편으로는 좀 많이, 맹간을 대표하는 율율론을 옹호하는 한편, 서지모, 양실추를 대표하는 광의문론의 깔개를 깔고 있다. 신월파 시인의 형성 전후 시가미 관념의 전환도 이 두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