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치 영혼을 잃은 것처럼 낙담했다. 극도의 슬픔이나 슬픔을 묘사하다.
백신을 구속하는 방법: 백신은 백 번 죽는다. 왜, 왜; 구속, 속죄. 백 번 죽어도 변할 수 없다는 뜻이다.
고인에 대한 극도의 고통에 대한 애도를 비유하다. 3. 이전: 고향에 안주하여 쉽게 이사하고 싶지 않아요.
매우 무겁고 매우 무겁다. 4. 가서는 안 된다: 옛날에는 사람이 가난하고 비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버스를 타지 않고 한가롭게 산책하는 것을 나타내는 데 자주 쓰인다. 앤, 긴장하지 마.
5. 굶주리고 먹이를 기다리다 (bD): 배고픔을 묘사하는 비참한 장면. 오, 울부짖어라; 야, 야
6. 곳곳에 애도가 가득하다: 비유 * * * 부르짖음, 곳곳에 유랑한 이재민이 가득하다. 구슬픈 기러기는 슬퍼서 우는 피해자를 비유한다.
7. (b) 룰란: 장작차를 몰고 낡은 옷을 입고 산을 열고 숲을 개림한다. 길, 장작.
파란 한 가닥의 헝겊 조각. 창업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8. 나머지를 잡아라: 잡아라. 낡은 낡은 것을 붙잡고 놓지 않고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옛날 비유는 보수적이고, 지금은 보수적이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9. 이유: 추종자: 상속; 수구: 낡은 방식을 고수하다.
관례를 고수하며 혁신 정신이 부족하다. 10. 눈 깜짝할 사이에: 마치 준마 한 마리가 작은 틈새를 날아가는 것처럼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비유한다.
하얀 조랑말, 좋은 말. 1 1. 컵 활 뱀 그림자: 의심과 당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2. 물컵 차급: 한 잔의 물로 장작을 태운 차 한 대를 구하다. 비유는 아무 소용이 없다.
13. 불필요한 것은 없다. 가난이나 절약을 묘사하다.
14. 무명: 이름, 점유. 한 푼도 없다.
극도의 빈곤을 묘사하다. 15. 말할 필요도 없다: 언급할 가치가 없다.
겸손하다. 16. 훈련 부족: 모방의 기준으로 삼을 가치가 없다.
훈련, 지도 지침. 이것은 과정과 무관하다.
17.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나는 그와 도리를 따질 수 없다. 오만이나 고집을 형용하다.
비유, 분명히 하다. 18. 들불처럼 퍼지다: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는 것을 비유한다.
정강이뼈, 종아리. 뭔가 빠진 것을 의미한다. 19.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수준과 성취가 아니라 질에 중점을 둔다.
병, 개풀, 품질이 좋지 않은 사람을 비유한다. 직장의 동창이나 동료를 가리키는 데 사용할 수 없다.
20. 안 하는 것은 매우 심각하다. 충분히 참으면 사람을 비난하거나 처벌하기에 충분하다는 뜻이다. 너무합니다.
책망하지 마라: 지나치게 책망하지 마라. 2 1. 별거 없다는 뜻은 없다: 가깝지도 멀지 않다.
접근하는 것입니다. 22. 비굴하지 않고 비굴하지 않다: 적당한 분수로 사람을 대하고, 비굴하지도 않고, 비굴하지도 않다.
겸손, 낮은; 높고 높다. 23. bue (l 22ng) bue (y 4u): 사람이 쓸모 없고 가치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들판의 잡초. 24. 관례를 지키지 않는다: 독창적인 풍격이 있고, 규범을 지키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후: 다른 사람이 끼어들지 못하게 합니다. 부리, 입.
26.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할 수 없다. 이것은 비유이다. 낡은 사상과 문화를 파괴하지 않으면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문화를 세울 수 없다. 27. 동의하지 않는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경멸을 포함한다.
물론, 네, 맞습니다. 28. 부주의: 마음에 두지 않고 주의하지 않는다.
사람에 대해 일에 대해 경멸을 표시하다. 29. 비출판 이론: 변할 수 없거나 지울 수 없는 문자를 묘사한다.
게시, 삭제 및 수정. 그것은 또한 연설이나 문장 한 편의 정확성과 흠잡을 데가 없는 것을 묘사한다.
30. 지루하지도 급하지도 않아요. 문, 희곡이 지루하다. 불은 긴급하고 서두르는 은유이다.
3 1. 옆모습: 비스듬히 사람을 보고, 직접 보지 못한다. 신중함, 두려움, 분노의 모습을 묘사하다.
32. 탁월함: 기술 묘사가 절묘한 위치에 이르렀다. 33. 병림성하의 맹맹: 적군이 성하에서 저항할 수 없을 때, 적과 체결한 합의.
일반적으로 강제로 서명하는 조약을 가리킨다. 정직 공포: 정직: 정직, 사실; 어색함: 무서워 공포: 공포.
두려움과 불안의 지경까지 매우 신중하다. 고대 하급자의 상급자에 대한 예의바른 용어.
35. 이전: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 36. 한번 바다에 내려가다: 세상 물정을 본 것을 비유하고 평범한 일을 소홀히 한다.
고래를 삼킨다: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삼킨다. (누에, 고래, 명사를 부사어로 사용) 38. 창해일속: 비유가 작다.
샤오미, 샤오미. 39. 좋은 건의를 받아들인다: 물이 흘러내리는 것처럼 빠르고 자연스럽게 좋은 건의를 받아들인다.
40. 사람을 기쁘게 한다: 나쁜 사람이 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아서 모두 즐거워한다. 4 1. 너무 커서 쓸모가 없다: 크지만 적합하지 않다.
42. 가장 똑똑한 사람조차도 어리석다. 총명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지 않고 겉으로는 어리석어 보인다. 그것은 칭찬으로 가득 차 있다.
43. 대기만성: 큰일을 맡을 수 있는 사람은 장기 운동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그들의 성공은 상대적으로 늦다. 44. 의무를 다하다: 해야 할 일을 만나면 용감하게 감당하고, 비굴하지 않고,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
자비, 정의, 정의의 일은 마땅히 해야 할 일로 확대된다. 45. 용왕수에 가다: 욕심이 끝이 없고 비하적인 의미가 있음을 비유한다.
46. 교실에 들어옴: 지식이나 기술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점차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7. 숭배: 비유 숭배가 극에 달하고 비하적인 의미를 지닌다.
48. 재기: 동진사안은 동산을 은퇴하고 요직에 몸담고 있다. 권력과 영향력을 잃고 다시 지위를 얻는 것을 비유한다.
카 다몬: 13 세 또는 4 세 여성을 나타냅니다. 50. 상법정: 책, 고소장, 고소장 등.
장부를 조사하여 의심을 받다. 법정에서 재판을 받다.
2. 수능시 감상문제에서 흔히 쓰이는 4 자 단어를 찾습니다. 예를 들면 외로움고시 감상성어입니다.
(1) 이미지 및 관측점:
친구를 사랑하고 또 상대방을 그리워하고, 집을 사랑하고 미련을 품는다. 재능에 맞지 않으면 과거를 회상하고 역사를 노래한다. 사랑 산, 후퇴 목가적 인;
변두리에 헌신하고 전투에 반대하다. 권력과 권세, 교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것을 부러워하지 마라.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다.
나라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큰 뜻을 품고 보수를 받기가 어렵다. 정치적 좌절, 벼슬길이 울퉁불퉁하다. 활달호마이, 범속을 초월하다.
냉소적 인, 우울증, 우울증; 정신과 형식은 모두 생동적이다. 종이 밖으로 튀어나와, 부르짖으려 한다.
(2) 사상 감정:
고요하고, 담박하고, 침착하고, 침착하고, 강하고, 사납게 목생현, 외로움과 분노, 평정하기 어려운 외로움과 씁쓸함을 추구한다.
우울, 실망, 시름, 달콤함, 기쁨, 분노, 웃음과 욕설, 섬세하고 진실한 감정.
(3) 언어:
특징:
대담, 화려함, 억압, 좌절, 솔직함, 순진, 우아함, 함축, 재치, 유머, 명료함.
밋밋한 글, 화려함, 단순함, 상큼함, 서늘함, 창력, 억양, 형신 겸비, 청빈함.
구름이 흐르고 흐르는 물이 맑고 매끄럽다.
기능:
주제를 심화시키고, 화룡점정을 그리다.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한 마디도 하지 않으면 낭만적이다. 평자는 기이함을 보고, 속자는 위급함을 본다. 첸 의 단어는 새로운 것이고, 박 의 단어는 색깔이다. 심오하고 감동적이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글자 근의는 멀고 함축은 영영 () 이다. 성운이 조화되고 힘이 있다. 남김없이 통쾌하다. 단숨에, 낭랑하게 입에 오르다. 여음이 들보를 에워싸고, 의미가 깊다.
(4) 표정:
서정적 (서정적) 을 서술하고 묘사하고 토론하다.
설명: 정면 결합, 정적 및 동적 결합, 점 면 결합, 현실 및 현실 결합
허실의 결합: 어떤 것은 진실이고, 어떤 것도 거짓이 아니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현재는 진실이고, 미래는 텅 비어 있다.
3. 중국시 감상에 사용된 4 자 성어 PPT 는 종종 두드러기와 관련이 있다. 정지로 이동하는 것과 정지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망루산 폭포'' 망폭포천천' 은 폭포의 첫 번째 이미지로, 멀리 바라보니 거대한 백련이 산속에 걸려 있고,' 현자' 가 정지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또 왕위의' 산거추야': 비가 온 후 빈 산이 가을밤에 서 있다. 시냇물 속의 수정석, 집에 가서 빨래하는 여자의 죽어, 어선 앞의 연잎, 네가 여기 있을 때 친구의 왕자,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대련은 하늘의 명월, 소나무가 가득한 나무를 묘사하고, 정적인 풍경의 묘사이며, 산천은 맑고 산석을 흐르는 동적 풍경의 묘사이다. 비가 온 후 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천이 산석을 지나 소리를 내며 산의 고요함을 구현했다. 고시 감상에서 허무와 실재의 결합은 상대적이다. 고시의' 허허' 는 일반적으로 신선도깨비의 세계와 꿈, 이백의' 천목산몽에서 높이 오르는 것',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온 것은 하늘의 모든 구름이다. 스시의' 적벽회고',' 담소 사이',' 강석' 과 같은 지나간 풍경은 적벽을 불태운 역사적 사실을 재현했다. 류영의' 빗속의 비',' 오늘 밤 술이 깨지는 곳, 버드나무 기슭에 은은한 바람이 불어오는 것' 과 같은 미래의 풍경을 상상해 보세요. 시의' 진실' 은 실제 장면, 사실, 진실이다. 고시에서' 가상' 과' 실제' 의 결합은 일반적으로 대조를 이루고, 서로 보완하며, 렌더링 대비를 형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원처럼. " 실제 장면은' 맥록을 만들었다' 는 시인이 본 참담한 상황이다. 공허함, 현실의 대비는 시인의 지난날의 번화한 심정을 전달한다. 또 구양수의' 모래 위를 걷다',' 정자에서 매화, 계교 유수, 풀이 따스하게 흔들리고 있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1 인치, 마음이 약해서 눈에 눈물이 가득하다. 초봄의 장면을 통해' 행인' 의 이별 정을 비교해 공허함을 써냈다. 행인' 을 통해 아내를 그리워하는 슬픈 이미지를 썼다. 아내는 남편을 그리워하고, 남편은 아내를 그리워하며, 현실과 현실은 동생하여 이별의 정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빛과 침묵의 결합: 차이루 (왕 웨이)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황혼 무렵, 산림이 황무하고 적막하다. 가끔 몇 사람의 목소리를 들으면, 산을 깨지지 않는 하늘뿐만 아니라 더욱 조용해진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명암의 대비이다. 한 가닥의 석양이 아름다운 숲에 비치고, 석양의 잔광은 이끼 위에 부딪쳐 더욱 어두운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서 소리는 조용하고, 두드러지고, 대비된다. (2) 가사, 문장 또는 작품에서 저자의 사상 감정의 표현과 표현이다. ① 감정과 경의 관계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쓴다. 이를 위해, 그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에게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자연적이거나 주변의 풍경을 써야 한다. 감정과 경물의 처리는 매우 중요하다. 제대로 처리하면, 그는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여 독자들이 그와 함께 노래하게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풍경과 감정은 조화롭다. 슬픈 장면으로 슬픈 심정을 써내다. 흔쾌히 상고를 쓰다. 애도의 풍경, 감상의 풍경, 예를 들면 풍산 (레스토랑 제목) (송) 이 "봄비, 호수일 취함" 에 있다. 옥기는 서호로를 아는 것에 익숙해져 식당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하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따뜻한 바람이 십리미, 꽃이 구름보다 많다. 화삼은 봄을 싣고, 나머지는 보수를 받는다. " 관광객들은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독자들로 하여금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했다. 한악부에서 상경으로' 제 15 차 징병' 을 썼다. "제 15 차 징병은 80 년 후에야 귀국한다. 마을의 모든 사람, 집에 누가 있습니까? 멀리 바라보니 황족으로 수많은 송백묘가 있다. 토끼는 개 떠동에서 들어오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아트리움에서는 관광객들이 계곡에 살고, 우물에서는 관광객들이 해바라기에 산다. 계곡에서, 그들은 그것을 밥으로 먹었고, 해바라기는 따서 국물로 마셨다. 국밥을 잠시 삶았는데, 누군지 모르겠다. 문을 나서면 동쪽을 바라보고, 눈물은 옷자락을 떨어뜨린다. " 재향 군인을 쓰고,' 10 은 군대에 입대할 수 없고, 80 세는 어쩔 수 없이 갚아야 한다' 는 것부터 시작하여, 그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과 귀가한 후의 정경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주로 경상을 쓰는 방법을 사용하며, 그의 집안이 망하고, 눈을 들어 친척이 없는 슬픔을 중점적으로 표현한다. 음악 장면으로 애도의 감정을 쓰다. 마치' 타이성' (당) 웨이장' 강여피 강초지' 동진 송치량진 (기원 3 17-589) 과 같다. 이 여섯 왕조는 모두 남경에 수도를 건설했고, 게다가 모두 단명했다. 육조는 사치로 유명하다. 당나라에 이르러 여섯 왕조는 이미 지나갔고, 사치는 이미 쇠약해졌다. 그래서 당대의 시인은 남경에 가서 옛것을 애도하는데, 항상 육조 때문에 슬퍼한다. 그들이 비가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강변의 풀이 자라고 있었다. 매우 슬펐다. 그러나 타이타운에 와서 10 리 밖의 봄빛이 맑고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연기가 감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연 풍광이 여전히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했지만, 인사는 완전히 달랐고, 지난날의 휘황찬란함-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또 한 가지 슬픔이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따라서 이 짧은 시는 정경을 부각시키고 정경 대비를 적용해 시의 감화력과 효과를 높였으며,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었다. 채웨이: "예전에, 나는 없어, 버드나무가 아쉬워. 지금 생각하면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린다. " 이일유양, 아름다운 봄빛은 사람을 도취시키지만 이별의 슬픔이다. 비가 많이 와서 날씨가 추워서 춥지만 남편은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 강재시화' 는 "악경으로 애도를 쓰고, 악경으로 애가를 쓰고, 그의 희비를 두 배로 늘렸다" 고 말했다. 이백의' 샤싸이의 노래' 에는 "천산 5 월 눈, 꽃이 없고 춥다" 고 적혀 있다. 나는 류암화명을 들었지만 봄빛을 보지 못했다. 여명 () 과 금북 () 은 싸우고, 밤에는 옥을 안고 있다. 이런 호정도 시 전체의 중심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가 느끼는 것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철 같은 의지를 가진 군인의 이미지다. 여기서 이른바' 장례식' 광경은 호정을 돋우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시 감상은 일반적으로 gaixia song Xiangyu 를 덮기 위해 숙어를 사용합니다.
산을 뽑고 일어나, 천하에 노여워한다! 나쁜 시간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거센 바람 리우웬이 폭발하다
바람이 구름을 불고, 직녀가 바다로 돌아가고, 용사가 곳곳에서 지켰는가?
1, 이 두 시를 감상하세요. 잘못된 문장은
항우의 이 시의 첫 문장은 과장된 수법으로 그의 영웅적 이미지를 묘사했다.
B 항우시의 두세 마디 말은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실패는 나쁜 날씨이고, 말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려 하지 않는다.
C 유방시 두 번째 문장은 황위, 세 번째 서정을 묘사하며, 전사가 국경 관문을 지키지 않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표현하고 지혜를 찾는다.
D 류방시의 첫 번째 말은 부룬디가 반란을 평정하던 군대가 승리할 때의 자연환경을 상징적인 수법으로 묘사했다.
2, 이 두 시를 비교적 감상하는데, 잘못된 것은
A 이 두 구절은 모두 즉흥적인 창작으로, 비분에 의한 것이며, 내면의 감정의 표현이다.
B 항우의 시는 영웅의 말로 된 슬픈 노래이고, 유석은 영웅의 성공의 개선가이다.
C 항우의 시는 "천년의 원한, 류씨 표 창업 유업자의 호기" 가 있다.
D 두 편의 시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호방한 것은 아니다.
추시 두목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다.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다.
이 시를 분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 시는 실의에 빠진 궁녀의 근심 걱정 없는 생활과 외롭고 처량한 심정을 표현했다
B 의 첫 문장은 가을밤의 희미한 촛불로 어두컴컴한 어조로 화면의 화면을 핥았다.' 차갑다' 는 단어는 형용사로 동사로 쓰인다.
C 고대시는 종종 가을 팬으로 버려진 여성을 비유합니다. 여기서' 작은 부채' 도 부채궁녀를 안고 버림받은 운명을 상징한다.
D 이 시는 경물을 돋보이게 하는 수법을 활용해 인물 동작의 묘사를 통해 궁녀의 심정을 표현했다.
조미의 기적
만 무 () 는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이나무는 지하 난방의 활력을 흡수한다. 이전의 심설촌에 어제 밤에 분점을 하나 열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만약 내년에 매화가 제때에 꽃을 피울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이 인민 사랑의 봄 테라스에서 열리기를 바란다.
부 운영자 영메이로 친구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4. 이 두 편의 영매작품에 대한 오해는
한 곡의' 조매' 는 제련사의 효능이 있다.' 어젯밤' 의' 하나' 라는 글자로 조매를 표현했다. 만약' 수' 로 바꾼다면, 이 말보다 못하다.
B' 역외단교' 는 매화가 자란 장소와 환경을 설명했다. 보초지 밖에서 다리가 부러져서 꽃이 피었지만 아무도 감상하지 않았습니다. 재배는 고사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나는 주인이 없기 때문에 외롭다.
C 시인 육유는' 해질녘, 더 비바람' 이라는 말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의 강인함, 내면의 외로움, 어쩔 수 없는 슬픔, 무한한 슬픔을 표현했다.
D 매화의 완강한 생명력을 표현할 때, 두 작품은 모두 환경을 배경으로 한다.' 조매' 는 천수의 얼음과 깊은 눈의 밤을 배경으로 하고,' 부 Operator' 는 보초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황혼을 배경으로 한다.
5. 아래의 두 가지 습관용법은 적절하다.
국기, 군기, 구기를 우주로 여행하는 계획은 오성홍기 아래에서 자란 두 젊은이가 발기한 것이다 ...
B 세 위린컵이 마침내 우리의 품으로 돌아왔다! 전국이 축하할 때 사람들은 채진화 용인의 안목과 박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C 는 이 소식을 듣고 하늘이 돌고, 땅이 돌고, 머리가 무겁고, 몸이 떨리고 있다고 느꼈다.
D 이 이리저리 모인' 명가' 소설은 거의 흥미진진해서 한두 편만 만족스럽지 못하다.
E 송 선생님은 반 학생들의 학업 성적 현황 (좋든 나쁘든) 에 따라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데 치중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F 학교 교학질서가 정돈된 후 비정상적인 사제관계도 바뀌어야 한다.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호텔 지도자는 모든 직원들이 모든 손님을 존중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H 는 인재 교류 시장에서 말재주가 좋고 성적이 좋은 대학생들이 자신을 판매할 수 있어 경쟁력이 강하다.
5. 고등학교 고시감상 (전국권 1, 10) 12 는 반드시 20 개 이상의 답이 있는 질문이 있어야 한다. 다음 시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8 점) 유씨는 나비의 시를 부르고 꿀벌을 따라 푸른 가지를 돌며 새를 피해 푸른 버드나무를 숨겼다. 태양의 반사가 갑자기 떠오른다. 바람 * * * 때문이다. 가나무는 서로 의지해야 한다. 유 (48 1-539): 남조 문학가 펑성 * (오늘 장쑤 서주) 사람. 그 문명은 꽤 성행하여, 재능에 의존하여 오만함을 당하고 미움을 받았다. 그의 벼슬길은 몇 볼트이다. (1) 나비에 관한 이 시는 어떤 활동을 묘사하고 있습니까? 어떻게 설명할까요? (3 분) 대답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은 (는) 어떤 표현을 사용했습니까? (5 분) 대답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그런 다음이 질문에 답하십시오. (8 분) 꿈에서 구양수는 천산의 서늘한 밤에 피리를 불고, 길은 어둡고 아름다운 백화였다. 바둑을 둔 후 어떻게 세상을 바꿀지는 모르지만 집이 그립다. 참고: 이 시는 원년 (1049) 에 기록되었고, 작가는 범중연의 신정을 지지하여 영주로 강등되었다. 진나라에는 사람이 산에 들어가 나무를 베었다고 한다. 둘을 만나다. 대답; (2) 이 시가 글쓰기에 어떤 특징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답: (1) 분석: 이 질문은 문장 사상성과 작가의 관점, 태도를 조사하고 평가한다. 미로의 귀환' 은 작가의 미래에 대한 막막함을 표현했다. 이런 막막함은 벼슬길의 좌절로 인한 것이고,' 어쩔 수 없다',' 향수병' 등의 단어는 그의 무력감과 귀가에 대한 갈망을 나타냈다. 그래서 답은 다음과 같다. ① 그는 벼슬길의 좌절로 미래에 대한 불안과 무력감을 표현했다. (2) 관직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2) 이 제목을 분석하여 문학 작품의 이미지, 언어 및 표현 기교를 고찰하고 감상한다. 이 시의 가장 뚜렷한 작문 특징은 사경이 하나가 되어 한 문장씩 한 장면이다. 밤, 피리, 천산월, 길, 백화는 작가의 미래에 대한 막막함을 표현하고, 경물로 감정을 쓰고, 경물을 융합하는 것이다. 수사적으로 깔끔한 대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답은 ① 한 구절의 광경이다. (2) 풍경으로 감정을 쓰고, 장면이 융합된다. ③ 대립은 매우 기교가 있다. (북경권, 10) 13. 다음 시를 읽고 1 과 2 의 문제를 완성하세요. (7 점) 고풍 (그 39 점) 이백이 높이 올라 온 세상을 바라보니, 세상은 끝이 없다. 서리가 내리고, 찬바람이 불고, 화동 만물이 요동친다. 검가' 걷기가 어렵다'. 참고: ① 팬 후이: 석양의 잔광; ② 가시: 작은 가시가 많은 관목; ③ 위안 루안: 피닉스의 동류라고 하는데 오동도 아니고, 계속 먹고, 계속 리천에서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① 이 시에 대한 다음의 이해가 정확하지 않다 (3 점) A. 처음 네 구절은 시 전체의 기초를 다졌다. B. 시 속의' 영광흐르는 물' 이라는 뜻은 이백의'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는 것' 에서' 만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뜻과 비슷하다. C. 7, 8 구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고 풍운이 변하는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세계와 인생에 대한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D. 9 절과 10 번째 문장은 오동나무 아래에 살았어야 했던 원루가 이미 한 그루의 사악한 나무에 둥지를 틀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동나무, 원백, 원루안, 원루안, 원루안, 원루안, 원루안) 그러나 제비는 오동나무에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다. ② 시 전체와 결합해서, 끝구' 검가는 행하기 어렵다' 가 표현한 깊은 사념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4 점) 이백의 시' 높이 올라 온 세상을 바라보다' ('고풍' 제 39 호) 입니다. 이 시와' 걷기 어렵다' 는 것은 같은 시기의 작품이다. 이 시에서 풍경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고, 통치자의 어리석음과 부패는 공격을 받는다. 오동나무 둥지 제비, 가시나무 신혼 여행. 북풍이 불어오니, 원야가 서늘하다. 4. 두 마디로 영광과 부귀는 동쪽으로 흐르는 물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는 뜻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파도와 같아서 변화가 매우 크다. ⑤.cú 이순신, 석양의 잔광. ⑤ 가시, 가시가 많은 관목. 원앙새는 황새라고 한다. 황새는 오동나무가 아니라고 한다. 오동나무는 원래 오동나무가 서식하던 나무였는데 지금은 참새작이라는 뜻이다. 깃발가시는 원래 제비의 집결지였지만 지금은 신혼여행과 사랑새의 피난처가 되었다. ⑦ 집에 가서 집에 가라. 동진 시인 도명원은 권세 있는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 하지 않고 벼슬을 버리고 귀향한다. 그는 일찍이 고별사를 한 편 썼는데, 악부의 잡가와 비교하기가 매우 어렵다. 집에 가서 노래를 부르고 검을 가지고 다니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흑백이 뒤바뀌고 소인이 뜻을 얻은 사회 현실에 불만을 품다. 자신에 대한 분노. (산둥 볼륨, 10) 14. 아래의 이 고시를 읽고 이 질문에 대답해라. (8 점) 응우엔 숲에는 봉황이라고 주장하는 82 마리의 이상한 새가 있다. 청나라에서 사람들은 매일 리천을 마시며 산에 산다. 고명하다. 내 마음을 아프게 했다. [주의] ① 비즈니스 스타일: 가을 바람. ② Li ya ng: 슬픔. (1) 시 중' 청음리천, 황혼이 언덕에 자리 잡고, 큰 소리로 큐슈를 읊으며 팔황야를 바라보다' 는 네 구절이 반영됐다. (3 점) (2) 이 시는 전체적으로 어떤 표현을 사용했으며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5 점) 산림에는' 봉황' 이라고 주장하는 이상한 새가 있다고 한다. 그것은 아침에 깨어나 달콤한 샘물을 마시며 밤에는 높은 언덕에 서식한다. 그것의 우렁찬 노랫소리는 큐슈 대지에 울려 퍼질 수 있고, 목을 길게 뻗어 가장 멀리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