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자신의 특기를 선택하게 하다. 많은 학부모들은 아이가 앞으로 기예가 없을까 봐 매우 걱정한다. 그래서 그들은 어렸을 때 아기의 특기를 키우기 위해 학원에 다닌다. 사실 어떤 전공을 키우든 관심을 가져야 한다. 한번 봅시다.
아이가 스스로 특기를 선택하게 하다. 1 아이의 특기를 키우는 방법
칭화대 대학의 저명한 경제학 교수인 웨제르는 한 강의에서 그의 성장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웨저가 막 대학에 입학했을 때, 그는 경제학이 아니라 중국어를 배웠다. 당시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웨저를 포함한 많은 젊은이들의 꿈이었다. 그러나, 대학에서 불과 1 년 후, 웨저는 뭔가 잘못되었다고 느꼈다. 그가 연구하면 할수록 자기가 창작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고, 흥미는 경제학이다. 이때 웨저는 당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결정을 내렸는데, 그 학교에 가서 경제학을 공부하기로 신청했다.
나중에 웨저는 경제학 분야에서 몇 가지 성과를 거두었다. 자신의 당초 선택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매우 재미있는 이야기를 했다. "북경에는 공주무덤이라는 유명한 곳이 있는데, 베이징에서 가장 바쁜 교통중추 중 하나이며,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지나간다. 대만 작가 Qiong 야오 (Qiong Yao) 가 이곳을 지나가고' 공주 무덤' 이라는 이름이 궁금하다고 한다. 나중에 그녀는 건륭의 한 공주가 여기에 묻혔다는 말을 듣고 이름을 얻었다. 이에 따라 조안요는 이 단서에 영감을 받아 전국을 풍미한 작품' 주환공주' 를 창작했다. 네, 매일 많은 사람들이 공주의 묘를 지나가는데, 조안요는 주환공주를 쓴 유일한 사람입니다. 나는 Qiong Yao 의 후광이 전혀 없다. 내가 계속 중국어를 배우면 빠져나갈 길이 없을 것 같다. "
어린이 교육의 전체 임무는 여덟 글자로 요약할 수 있는데, 바로 어린이를 발견하고 해방하는 것이다. 아이를 발견하는 것은 아이의 잠재적 특징과 성장 수요를 발견하는 것이고, 아이를 해방시키는 것은 아이의 모든 멍에를 깨고 아이를 자신의 주인으로 만드는 것이다. 자신이 관심 있는 일에만 발전해야 삶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들이 자신의 특기를 선택하게 하다. 자신의 특기를 키우는 최고의 나이.
1, 바이올린을 배우는 학령기
바이올린을 켜는 것은 한 손으로 서 있는 것이다. 음악을 잘 연주하고 싶고, 상대와 손가락이 작고, 힘이 부족한 3 ~ 4 세 아이는 너무 억지스럽다. 그래서 바이올린을 배우는 나이는 5~6 세라고 제안한다.
2. 피아노를 배우는 학령기.
음악 세계에서는 목소리에 감정과 생명이 있다. 너무 작은 아기는 피아노를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다. 유아의 인지능력이 어느 정도 발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적어도 하나의 간단한 오선보, 그리고 어느 정도의 청각분화와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능력, 예를 들어 음악의 고음, 음색, 단조로움, 손의 섬세한 동작의 발전, 어느 정도 손안의 조화, 손가락의 힘과 손의 발육의 크기를 식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이가 2 ~ 3 살 때 효과는 기대할 수 없다. 그들이 6- 10 살 때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은 좀 느리다. 3-5 세 때, 아이들이 먼저 음악을 잘 듣고 좋은 음악을 감상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통 이들은 4 ~ 5 세부터 피아노 등 악기의 기술지도를 받기 시작하므로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적당하다. 물론, 너는 아이의 상황에 따라 앞당겨 연기할 수 있다.
3, 학화 학령기
아이가 1 또는 1 나이에' 낙서' 를 할 수 있기 때문에, 2 ~ 3 살부터 모양과 색깔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4 ~ 5 살부터 실용적인 것과 경험한 것을 알고 그리기 시작했다. 5-6 세 때, 그들은 자신이 본 것을 그리지 않고 자신이 아는 것을 그렸다. 이때 아이의 관찰력과 상상력, 심지어 표현욕까지 매우 높다. 그래서 2 살 반부터 3 살까지의 아이가 가장 순수할 때부터 가장 적합하다.
4. 연극을 배우는 학령기
연극이란 자기 몸의 모든 기관과 기능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발성, 발음 연습에서 음악, 고전주의, 발레에 이르는 광범위한 훈련이 필요하다. 이러한 훈련은 나이와 심신 발전에 따라 진행될 수 있으므로, 3 세부터 성인까지 공연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령' 이라고 할 수 있다.
서예를 배우는 학령기
서예는 기교성이 매우 강한 예술로, 아름답고 예술적인 느낌을 쓰는 것은 쉽지 않다. 학습의 법칙에 따라 점진적으로 공부하고 연습해야 오랜 연습 끝에 서예의 진정한 정수를 파악할 수 있다. 학령기 아동은 3 학년 때부터 서예를 배우는 것이 비교적 적합하다. 이 나이는 이미 학교 생활에 적응했기 때문에 단어에 대한 이해도 깊어서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단계의 학생들은 이해력이 약하지만 흥미가 있고 공부를 계속할 수 있다면 이때부터 공부를 시작하기에는 너무 이르지 않을 것이다. 습작의 뜻에 따라 이때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하는 것도 적당한 시기다.
아이들은 공부하는 과정에서 먼저 자신이 아는 간단한 글자에 따라 써야 한다. 쉬운 것부터 배우기 어려운 것까지. 초보자는 먼저' 빨강 그리기' 를 배우고, 기초지식을 배우고, 유체와 안체를 선택해야 하며, 그들의 수필은 눈에 띄게 균형이 잡혀 있다. 아이가 해서체를 배우지 않는 것은, 서첩을 떠난 후 베껴 쓴 글씨체처럼 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그들이 해서체를 어느 정도 배우면 행서 예서 초서를 배우기 시작할 수 있다. 아이에게 서예를 배우도록 지도할 때, 아이의 학습 자세, 습관, 태도에 주의해야 하며, 연습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아이들을 데리고 서예전과 비문이 있는 명승고적을 견학하고, 아이들의 진보를 장려하고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
영어를 배우는 학령기
유아기는 구강 발육에 가장 적합한 나이이다. 정상적인 아이는 네 살 때 모국어의 모든 발음을 익히고 다른 언어도 배울 수 있다. 만약 네가 앞으로 영어를 표준어만큼 잘 말하고 싶다면, 가능한 한 빨리 배우는 것이 가장 좋다. 나이가 들면서 5 세 이후 모국어 습관이 형성되면서 발음 메커니즘이 점차 안정되어 모국어로 제한되었다. 외국어를 하나 더 배우는 것은 훨씬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가정 조건이 허락하는 한, 아이가 어릴 때부터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좋다. 1-2 세는 영어에 가깝고, 3 세 이후에는 선생님을 따라 배우는 것이 좋다.
7. 바둑과 장기를 배우는 학령기.
바둑과 장기의 시작 연령은 3-4 세다. 아이가 흑백을 구별할 수 있는 한 장기의 문자를 읽을 수 있다. 이 두 바둑은 모두 비교적 어려운 전문 용어를 가지고 있다. 그것들을 완전히 이해하고 싶다면, 보통 초등학교 3 학년부터 시작한다.
8. 수영을 배우는 학령기
전반적으로' 수영 학원들' 은 기초지식을 가르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0-2 세의' 아기 수영반',' 3 세 아기',' 유아',' 학령기 아동',' 고급',' 선수 훈련' 등 모든 연령대에서 배울 수 있는 수업이 있다. 그래서 엄마가' 아이에게 수영을 배우라고' 하거나 아이가 스스로 수영을 배우길 원할 때, 수영을 시작하기에 적합한 나이다.
9. 체조를 배우는 학령기
아이의 발육 상황에 따라 1 세 아이는 리듬에 따라 춤을 추며 몸을 흔들고, 2 세 아이는 이미 물건을 잡을 수 있고, 3 세 아이는 목적지까지 달릴 수 있고, 4 세 아이는 발로 깡충 뛰고, 힘줄을 뒤집고, 깡충 뛸 수 있다. 네가 아무리 체조를 시작하더라도 일찍 시작할수록 높은 기술을 완성할 가능성이 더 높다. 일반적으로 3 살 때부터 체조를 시작하는 재능이 적당하다.
10, 스케이트를 배우는 학령기
전문가와 감독은 모두 빨리 배울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일부 활발한 선수들은 4 세부터 초등학교까지 스케이트를 배우기 시작했고, 4 ~ 6 세는 스케이트를 시작하는 나이다. 일찍 공부를 시작하면 모국어를 하는 것처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케이트를 자유롭게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