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화장 현장에 남아
누가 무대에 있습니까? 누가 무대에 있습니까?
아름다운 음악, 자신을 잊고,
누가 화단 명원을 불쌍히 여깁니까?
희비가 무대에서 독창하고,
그러나 끝이 있다는 것을 잊었다.
한 번에 한 곡,
노래를 같은 무대에 올리다.
슬픔, 슬픔, 재미,
진한 화장을 지우다.
곡이 끝나면 사람이 흩어지고, 텅 비어 아무도 없다.
칠언시 입문:
칠언시, 칠언고시 (약칭 칠고시) 와 칠언율시 (약칭 칠율) 를 포함한 칠언시는 중국 고대 시 장르 중 하나이다. 전편은 매 문장마다 칠언이나 칠언 위주의 시체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 과' 초사' 의 칠언식 외에' 순자' 의' 상성편' 은 칠언을 주체로 하는 잡체운문이며 민요에 대한 모방이었다.
서한 시대에는 사마상루의' 범강편' 과 유씨의' 집구편' 과 같은 일곱 마디 통속적인 운문이 있었고,' 한서' 에 실린' 루호가',' 상군가' 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