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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청소설

명나라와 청 왕조는 중국 소설사의 번영기였다. 명대 이래 소설은 문학적 형식으로 사회적 기능과 문학적 가치를 충분히 과시하고 정통시의 독점을 깨고 당시 송사 원곡과 병행하는 문학사 지위를 얻었다. 청대는 중국 고전 소설이 흥성하게 쇠퇴하여 현대 소설로 바뀌는 시기이다.

소설은 도시 상업 경제의 번영과 함께 발전하였다. 송대 전후 수공업과 상업의 발전은 도시에 번영을 가져왔고, 민간 랩 예술의 발전을 위한 장소와 관중을 제공했고, 시민층이 끊임없이 확대되는 문화오락 수요는 이런 발전을 크게 자극하여 새로운 문학 양식인 설서를 만들어 냈다. 구어 이야기는 화자가 사용하는 기초 서적으로 이야기, 소설, 공안, 도깨비 등을 포함한다. , 소설에서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후기의 유통 과정에서 새로운 창작을 늘림으로써 점차 성숙해졌다. 명대 경제와 인쇄업의 발전은 소설이 민간 구두창작에서 벗어나 문인의 서면창작에 들어가는 물질적 조건을 제공한다. 명대 중반에 백화소설은 성숙한 문학 양식으로 문단에 정식으로 들어갔다.

명대 소설 명대 문인들이 창작한 소설은 주로 백화단편 소설과 장편소설이 있다.

제재와 사상 내용에 따르면 명대 소설은 크게 네 가지 범주, 즉 역사 제재소설, 귀신제재소설, 세속제재소설, 공안 제재소설로 나눌 수 있다. 대표작으로는'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금병매' 가 있다. 삼국연의' 는 원말명 초 나관중이 진수의' 삼국지' 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당초 24 권 240 편밖에 없었다. 오늘 \ "통경 \" 120 조, 청초 마오 종강 수리. 이 책은 동한 말년 삼국이 정립한 것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결국 사마씨가 천하의 복잡한 역사를 통일하고, 구조가 웅장하고, 장면이 장관이며, 인물이 많다. 어떤 인물들은 꽤 특색이 있어서 조조 제갈량 관우 장비 등과 같은 어떤 종류의 인물의 대표가 되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삼국연의' 는 역사적 사건을 묘사하는 것보다 문학 창작보다 가볍다. 인물은 유형화되는 경향이 있고, 언어는 반문반백으로 역사가 문학으로 진화한 흔적을 드러낸다.

수호전' 은 슈나이암이 쓴 것이거나, 슈나이암과 나관중이 함께 쓴 것이다. 북송선화년 송강이 이끄는 108 명이 양산의' 대천행도' 를 강요하는 웅장한 이야기를 묘사한다. 송강의 이야기는 매우 짧다. 송인의 이야기는 처음에는 녹수, 화중, 무사를 포함한다. 《수호전》의 이야기는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송강 등 36 명이 양산에 모였을 때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수호전의 이야기는 문인에 의해 한 권의 책으로 쓰여졌다. 수호전 일파삼할인, 이야기 줄거리가 강렬하다. 서사에 인물을 잘 묘사하다. 이규지,, 임충, 노가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문학적 이미지가 되었지만,' 삼국연의' 보다 더 많은 허구 성분이 있다. 중국 최초의 대중 구어로 쓰여진 소설로 문학사와 중국어사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서유기' 는 당나라 승려 현석이 천추 (인도) 에 가서 경을 취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신화 소설이다. 오승은은 민간 전설과 관련 극본, 연극을 기초로 다시 쓴 것이다. 이 책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수법이 낭만적이며 언어 유머가 있어 백화소설에서 독보적인 작품이다. 책은 두 개의 인기 있는 문학 이미지를 형성했다. 하나는 신기한 손오공이고, 다른 하나는 소심하고 이기적인 저팔계이다. 손오공의 이미지는 인민 군중이 감히 악세력과 싸우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등 우수한 품질의 예술 총결산이며, 인민 군중이 악세력을 물리치는 아름다운 이상을 기탁하였다.

명대 만년에 출판된' 금병매 꽃가시' 는 백화소설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적인 영웅요괴 제재에서 벗어나 실제 일상을 표현하는 것은 창작이다. 작가의 제목은' 란소생' 이지만 선인들이 왕세정이라고 의심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살룡기, 이개선, 자삼금에 대한 주장은 다양하지만, 모두 유력한 증거가 부족하다. 이 책은' 수호전' 서문경과 판금련의 이야기에 근거하여 수백 개의 장권을 쳤다. 송대의 명목이지만 16 세기 북방 도시 주민들의 일상생활을 반영했다. 작가는 도시의 생활과 시민의 언어에 익숙하고, 인간 세태를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언어는 신랄하고 생동감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의 관료지주에 대한 방욕에 대한 묘사가 자연스러워 이 책의 가치와 전파에 영향을 미쳤다.

이 밖에 유명한 명대 소설에는 곰의' 북송 열전', 곽훈의' 명황경여행기', 쑤의' 봉신연의', 동석의' 서유기',' 저우의' 깨우기 인연전' 등이 있어 중국 문학사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명대가 억울한 옥옥소송을 묘사한 공안소설의 출현은 만명 사회 정치 부패의 산물이다. 비교적 유명한' 해선생전',' 관공안', 무명씨의' 전설', 수의' 백공안', 여향두의' 어사공안' 등이 있다. 유명한 청관 포청, 해리, 쿠앙 시계를 칭찬했다. 그러나 대부분 줄거리가 우여곡절되고, 예술이 거칠고, 미신 묘사가 뒤섞여 봉건예교를 선양하고 있다.

명대의 백화 단편 소설도 풍작을 거두었다. 풍몽룡이 편찬한' 석유영명',' 사정동안',' 흥석형언' 은 송원명 및 위조서 120 편에 수록됐다. 제재는 대부분 역사나 전설에서 따온 것인데, 송원구작과 명대 구작을 포함한다. 풍몽룡의 윤색을 거쳐 당시 시민들의 사상, 생활, 흥미를 반영해 후세의 백화소설과 희곡에 큰 영향을 미쳤다. 흔히' 삼언' 으로 불리는 영초의 시리즈 소설' 첫순간의 놀라움' 과'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은 똑같이 중요하다. 통칭하여' 두 박자' 라고 불리며, 각각 40 편마다 복문과 잡극 한 편을 포함해 총 78 편이다. 두 박자' 의 사상성과 예술성은' 삼언' 만큼 좋지는 않지만, 모두 자기가 쓴 것으로, 선재 기준과 언어 스타일이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 더하여, 명나라에는 "돌 끄 덕 임", "술 취한 돌", "서쪽 호수 2 에피소드" 및 다른 10 이상 소설이 있다. 그러나 성적은' 세 글자' 와' 두 박자' 보다 못하다. 이 단편 소설에서, 사랑 결혼의 주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통치 계급의 죄악과 정치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도 중요한 주제이지만, 통치계급 미화, 봉건예교 선포, 미신, 귀신과 같은 상당수의 작품들이 찌꺼기로 가득 차 있다.

청대 소설 속 계급 갈등, 민족 갈등, 사상 문화 분야의 투쟁은 소설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청초부터 건륭 시대까지는 청대 소설 발전의 전성기로 수량과 품질, 내용과 형식, 스타일과 장르가 전대보다 크게 발전했다. 청대의 소설은 기본적으로 모두 문인의 창작이다. 역사, 전설 등의 소재를 차용했지만, 작품은 실생활에서 취재하여 작가의 개인적 의지를 충분히 반영하며 구조, 서사, 인물 묘사 등에서 더욱 성숙해졌다. 건륭 시대에 생겨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홍루몽' 은 각각 문어소설과 백화소설의 창작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당전기 이후 중국 고전 소설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작품이 출간되었다. 예를 들면 신화 등이다. 그러나 대부분 서술은 간단하고 문채가 부족하며, 이상한 스튜디오에서 온 이상한 이야기는 마치 비범한 탈속적인 최고봉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저자 푸송령은 문어를 백화문으로 하여 상당히 형상적이다. 소설 속 주인공은 대부분 여우와 귀신이지만 그들의 이미지는 귀엽고 인간미가 넘친다.

재미있어요. 그것은 중국 고전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홍루몽》은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고전이다. 작자 조진, 호설미나리, 만주 정백기인. 조씨네 집은 일찍이 3 대가 강녕 직조에 거주했지만, 베껴 쓴 후 가산이 쇠퇴했다. 이 책은 조가의 생활과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사랑결혼의 비극을 주요 단서로, 지아 가문이 성성성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를 묘사하며 중국 봉건사회의 말기 필연적인 붕괴와 최초의 민주주의 사상 경향을 반영하고 있다. 《홍루몽》은 줄거리가 치밀하고, 세부 사항이 진실하며, 언어가 아름답다. 작가는 인물을 잘 묘사하고, 가보옥, 임대옥, 설보채, 왕희봉, 칭웬 등과 같은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를 지닌 많은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조설근은' 홍루몽' 의 처음 80 회만을 완성했고, 이 통속적인 독서의 마지막 40 회는 일반적으로 고작으로 여겨졌으며, 만청속작' 홍루몽' 도 적지 않지만, 대부분 밍크를 이어가는 작품이다.

홍루몽' 외에도 청대의 다른 유명한 소설에는' 유림외사',' 깨우기 인연전',' 오즈의 마법사',' 당연의',' 악전',' 신선전',' 뇌봉탑 전설' 등이 있다. 이 책의 이야기는 취석과 오색석을 포함한다. 이어의' 묵극' 과' 12 층' 은 백화단편 소설의 예술적 성취의 대표이다.

송대에서 청대까지 300 여 편의 장편소설과 수만 편의 단편 소설이 있다. 이 작품들은 전대미문의 폭과 깊이로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며 사회문화생활을 이해하는 주요 문체가 되었다. 중국의 백화소설은 랩에서 기원하여 단선 구조를 형성하고 줄거리를 중시하며 인물을 동적으로 묘사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명랑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문인과 대중이 긴밀하게 결합된 대규모 창작 방법도 세계문학에 모처럼의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이 백화소설은 중국의 이후 문학, 연극, 영화뿐만 아니라 일본, 북한, 베트남 등의 문학 창작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중 우수한 작품이 십여 개 문자로 번역되어 세계 문화 교류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