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의 경제 사상

민국시대의 유명한 농업경제학자로서 동동은 농업이 중국 산업화 과정에서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농업을 진흥시킬 일련의 계획을 제시했다. 우선, 그는 구사회 농촌의 생산관계를 단호히 수호하고,' 소작농 우월론',' 중국 무봉건론' 을 제기하며, 어떤 형태의 토지개혁에도 반대하고, 토지 사유제 보유를 주장하였다. 둘째, 전통적인 생산 관계를 유지하는 보수적인 관점과는 달리, 그는 중국 농업 생산 방향의 근본적인 변화, 국제화, 시장화, 산업화된 현대 기업화 농업, 고부가가치 농산물 수입 식량 생산, 영리성의 경제농업이 점차 전통적인 자급자족 식량 농업을 대체한다고 주장했다. 셋째, 물과 토양의 유실이 심하고 재해가 잦은 상황에 대해 그는 1936 년 처음으로 우리나라 농지를 숲과 풀로 돌려주겠다는 구상을 내놓았다. 넷째, 필요한 1 인당 경작지를 유지하기 위해 그는 인구를 단호히 통제한다고 주장했다. 민국중농주의와 토지사유제 사상을 수호하는 대표로서 그의 사상은 중요한 사상사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의 영리성 농업, 수토보전, 가족계획 등의 이론은 오늘날의 삼농 연구에도 시사한다. 산업화를 특징으로 하는 현대화 과정에서 전통 농업의 지위와 역할이 도전을 받았다. 농업생 출신인 동생은 중국 현대화 과정에서 농업의 역할을 반복적으로 설명하고 농업을 진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민국시대 중국의' 중농' 사상의 대표이다.

동아는 중국이 농업 발전에 있어서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중국 경제를 진흥시키고 동아시아 이상 농업 국가를 세우려면 농업을 진흥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농업과 공업이 현대화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그의 사상은 일치하지 않는다. 처음에 그는 중국이 농업을 기초로 하고 산업화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런 다음 농업국의 설립과 공업국의 설립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도시와 공업을 발전시켜야 농촌을 구할 수 있고, 중국은 반드시 산업화해야 한다. 그런 다음 농업이 공업에 비해 많은 약점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공업의 발전은 농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마지막으로' 공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농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는 발전 전략을 제시했다. 이 생각은 현대 중농주의 사상이 공격, 대항에서 방어, 반격에 이르는 과정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1923 년 말부터 1924 봄까지 동은' 중국이 산업화해서는 안 된다',' 중국 건국에 대하여',' 중국이 외자를 이용해 풍부한 자원을 채굴해서는 안 된다' 는 세 편의 문장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세 편의 시리즈 문장 중 동동은 주로 세계 자본주의 공업국가의 위기와 중국의 농업 발전의 비교 우세에서 출발하여 농업과 공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값싼 농업상중공업' 이라는 사상을 비판했지만' 값싼 농업상중공업' 의 방법을 채택하여 고대 중국' 중본억제말' 의 사상전통으로 돌아갔다. 그 주요 논점은 분명히 현대 공업화 추세에 맞지 않아 양전, 윤 등의 비판을 받았지만 외자 개발에 반대하는 풍부한 자원 개발에 대한 견해는 클라우드의 일부 인정을 받았다.

동류미가 돌아온 후, 점차 농업과 공업화의 발전이 대립이 아니라 상호 촉진의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동아시아 이상 농업국' 에서 한 나라는 농업국이나 공업국일 수 있으며 농업국을 건설하고 공업을 진흥시키는 것은 모순이 아니라고 제안했다. 그는 또한 "영리성 농업은 공업과 거의 같다. 유일한 차이점은 생산의 유형이다" 고 지적했다. 우리의 현재 문제는 중국의 농업을 생계만 제공하는 가족식 생산업체에서 유리한 생산기업으로, 우리 농민을 실업가로 바꾸는 방법이다. " 이것은 농업 자체도 산업화하고 산업화해야 한다는 점을 더욱 지적한다. 부흥 농촌' 에서 동동은 농촌 구제가 농촌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닫고, 도시 상공업의 발전부터 시작해야 한다. 상공업의 발전은 농민에게 적어도 두 가지 이득이 있다. 하나는 농산물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일자리를 창출하고 농촌의 남은 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도시공업의 발전이 농업 현대화의 전제라는 결론을 제시했다.

동탄은 상공업의 발전이 농업을 촉진할 수 있지만, 공업에 비해 농업의 발전에는 규모화 경영, 하늘별 식사, 계절성 강강, 효과 감소 등 자신의 특징과 약점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농업은 공업의 기초이며, 음식의 원천이며, 인류의 생존과 관련이 있으며, 각국은 모두 중시한다. 중국의' 농업입국국' 은 농업이 입국의 근본이다. "중국의 농업은 경제적 중요성 때문에 국가의 정치와 사회질서와도 큰 관계가 있다. 중국의 불안을 해소하는 것은 농업을 진흥시키고 농민의 경제와 생활을 해결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급자족이다. " 동약한 농업은 중국의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에 특히 중요하며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농업과 국가운동" 에서 동동은 실업가들이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판하고, 농업은 국가 현대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째, 우리는 국민의 생활수준을 높이고, 인민의 영양을 개선하고, 국민의 체질과 건강을 높여야 한다. 이것은 완전히 농업 문제이다. 둘째, 공업을 발전시켜야 한다. 공업을 발전시키려면 우선 풍부하고 우수한 원료가 있어야 하고, 원료의 공급도 농업의 일이다. 국가에 대한 농업의 중요성은 산업화나 현대화로 인해 결코 낮아지지 않고 강화될 뿐이다. "

공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농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에서 동동은 공업화 전략에서 농업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국가 우세산업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농업 강국을 세우기 위해서는 농업에 대한 우리의 노력 외에 공업의 도움이 필요하다. 공업이 사람을 따라잡아야 농업이 사람을 따라잡을 수 있다. 건설되지 않고 공업이 없는 농업국이 아니라 공업이 남에게 지지 않고 농업이 다른 나라보다 우월한 나라다. 상술한 사상은 양개도의' 농업공격, 공업수비' 론과 비슷하다. 중공업에 대한 중농주의자들의 반격을 반영했다.

192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동동은 농업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설명하였다.' 중국은 산업화해서는 안 된다' 에서' 동아시아 농업 대국',' 공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농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에 이르기까지. 농업과 공업관계에 대한 그의 인식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일맥상승하는 사상은 중국이 농업을 발전시키는 데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어 현대 농업 강국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 본인은 중국 농업 발전을 자신의 평생 목표로 삼았다. 20 세기 전반기에는 국민당과 * * * 산당을 포함한 많은 정치세력이 어떤 형태의 토지개혁을 주장하지만, 동동은 어떤 형태의 토지개혁도 명백히 반대한다. 그는 국민당 정부의' 임대료 25% 감소' 에 반대하고 * * * 산당이 땅을 균등하게 나누는 것에 반대한다. 양당 정책에 반대하는 과정에서' 중국 무봉건' 론이 제기되었다.

손중산 땅값 상승에 대해 국민에게 갚다. 동아는 만약 토지가격 상승이 대중에게 있다면 정부가 토지가격 하락을 보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실제 행동의 결과는 자연이나 사회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 농민 수확의 좋고 나쁨, 상인이 돈을 얼마나 벌었는지, 자신의 노력 외에도 자연과 사회 환경의 조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러한 추가 수입은 몰수한 것입니까? "이것으로 볼 때, 세상의 공평한 장부는 분명히 계산할 수 없다. 토지에서만 결제하고 싶거나 가격 인상의 한쪽 끝에서만 결제하고 싶다면 공정성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

국민당 정부의 선전과 일부' 25 감세' 를 실시한 동동은 "사람들이 토지를 매입하는 것은 투자의 한 가지 방법일 뿐, 그들이 받은 땅세도 이자의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 고 지적했다. 정부는 아직 다른 종류의 고금리 투자에 개입하지 않았지만, 이미 투자경지자가 받아야 할 이자 지불을 압류했다. 이런 이자 지불은 그다지 높지 않다. 그리고 다른 상황을 처리하는 것은 공평하다. " 정부가 규정한 공정임대료는 없고 시장 수급이 결정한 균형임대료만 있다. 25% 의 감세 실시,' 이는 정부가 지세를 통제하는 것과 맞먹는다. 관세를 통제하기 어렵다. 이자 가격과 같다. " "사회 습관, 특히 경제적 인 것들은 결코 법을 바꾸거나 규정 할 수있는 법이 아닙니다."

토지사유제에 대하여. 동아는 손중산의 이론은 국유지가 비어 있고, 토지사유제는 흔들거나 쉽게 바꿀 수 없고, 피해가 더 커질 것이며, 결국 사유제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농업은 해야 할 일이 많다. 우리는 국가가 증산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토지 분배에 더 많은 정력을 쓸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면 사회의 소동만 증가시킬 뿐이다. 토지 분배와 임차 관계가 전혀 폐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제도를 바꾸면 폐단이 더 많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경제와 교육의 수단으로 그들의 관계를 개선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체폐식 때문에 근본적으로 토지 사유제를 전복시키고 지주를 단속하며 소작농을 소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중국 생산당의 평균 토지 분배 정책을 논하다. 동아는 토지의 균등 분배는 불가능하지도 공정하지도 않다고 생각한다. 토지는 다른 곳과 매우 다르다. 인구 이동과 생사의 변화는 함께 살지 않는다. "신들은 땅을 균등하게 분배할 방법이 없다." 토지의 균등 분배에는 세 가지 큰 불공정이 있다. 그러나 토지는 단지 부일 뿐, 농촌 지주의 토지만 고르게 분배하고, 도시 부자의 토지, 부동산, 금은물품, 국내외 예금을 균등하게 분배하지 않는 것은 불공평하다. 둘째, 농촌에서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들, 먹고 마시고 노름질하는 사람들, 집이 망했지만, 몇 무 () 의 근면한 사람들이 산 밭을 나누어야 한다. 이것은 어떻게 공평한가? 셋째, 토지는 일종의 재산이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가지고 땅을 사고 유형재산에 투자하면 임대료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가지고 예술을 공부하러 가는 것은 무형재산에 투자하고 더 많은 임금을 버는 것을 의미한다. 둘 다 수입을 늘리는데 차이가 없다. "땅과 재산은 똑같이 나누어야 하고, 무형재산은 똑같이 나누지 않으면 공평하다고 생각할 수 없다." 동동은 농촌토지제도가 봉건착취제도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도시공상계급의 부와 지주가 점유한 토지를 혼동하고, 지주가 점유한 재생 불가능한 생산수단의 토지와 학습을 통해 얻은 지식기능의 성장을 혼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동은 어떤 토지개혁 정책에도 반대하며,' 중국 봉건주의' 와' 소작농 우월론' 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정책 주장의 사상적 기초이다.

중국의 무봉건론을 논하다. 동아는 근대 동유럽 국가들이 봉건사회이고, 토지는 귀족에 속하고, 농민은 토지에 속하기 때문에 토지혁명과 농민 해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에서는 진나라 이후 토지가 자유롭게 매매될 수 있다. 돈이 있으면 토호가 될 수 있고, 토호가 되는 것이 수재보다 더 서민이다. 농민은 자작농이든 소작농이든 모두 신분이 고귀한 사람이다. 그래서 중국은 2000 년 전 중국에서 발생한 근대 동유럽 국가의 토지혁명과 농민 해방이 존재하지 않았다. 중국의 지주는 비외국 귀족과 견줄 만하다. "소수를 제외하고, 그것의 토지는 대부분 피땀의 저축에서 나온 것이지 봉건봉지가 아니다." 。

"소작농 우월론" 과 관련해서는 소작농제도를 없애고 생산을 늘리는 것은 사실과 이론적 근거가 없는 것이지만, 적어도 한 가지는 소작농이 경작하는 토지가 보통 자작농이 경작하는 땅보다 낮지 않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

1930 부터 1940 까지 토지와 소작농에 대한 동동의 사상은 주로 집권한 국민당의 토지정책을 겨냥한 것으로, 토지 사유제를 보호하고 농촌 생산관계의 변화에 반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후로 동동은 중국 * * * 산당을 겨냥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모 주석에게 그가 토지 개혁에 반대하고, 도처에서 모 주석에게 보낸 편지가 상당히 큰 영향을 미쳤다고 편지했다. 동동의 사상은 신중국 사상계의 만장일치의 비판을 받았고, 동동은 중국 우익 자산계급 학자이자 지주계급의 대변인으로 여겨졌다.

토지 개혁에 반대하는 동아의 발언, 예를 들면 토지가 균등하게 나눌 수 없고, 자작농의 생산이 소작농보다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곧 1950 년대 초 중국의 토지개혁의 거대한 성공에 의해 실천에서 잘못된 것으로 증명되었다. 한편, 동동은 토지 제도를 쉽게 바꾸는 것에 반대하며 토지 용도를 주장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1950 년대 중반 이후 토지제도 변천의 끊임없는 들볶이는 농업 생산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다. 이는 동동의 선견지명을 증명한다. 동아가 제창한 영리성 농업은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자급자족해 온 종양농업을 반대하고 국제 국내 시장을 겨냥한 고가의 농산물 발전을 제창하기 위해서이다. 돈만 벌면 식량을 수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중국 농업의 탈출구는 한 계곡의 바닥에 두 개의 계곡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1 원짜리 땅에서 몇 달러를 버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농업명언)." 몇 리터가 아니라 에이커당 몇 위안의 돈을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곡물 생산량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농민의 화폐 수입을 늘리는 것을 강조한다. 그의 논점의 독특한 점은 쌀과 밀을 반대하고, 식량을 강령으로 농민 수입을 늘리고, 식량을 수입해 중국 농업 문제를 해결하며, 농민들이 부자가 되는 것과 국가 식량 자급 사이의 갈등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오랜 사고와 실천을 거쳐 동동은 고가 작물 재배, 농민 소득 증대, 식량 수입을 통해 중국 농촌 빈곤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농업 정책을 제시했다. 영리성 농업의 목표는 자급자족 식량 재배 농업이다. 동아는 중국 농업이 가장 어렵고 근본적인 문제는, 한편으로는 사람이 적고 토지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이다. 반면에 농작물은 오곡을 위주로 자급 구속을 받는다. 한 사람이 많은 나라에서 식량을 재배하는 것은 토지를 낭비할 뿐만 아니라 인력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식량과 의복 농업을 포기하고 영리형 농업을 채택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상술한 두 가지 제한을 극복하고 중국 농업의 해방을 실현할 수 있다.

영리성 농업의 핵심은 경제효과를 강조하는 것이다. 즉, "빠르고 저렴한 운송 설비, 광활한 시장, 풍부한 노동력을 이용하여 가장 좁은 땅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생산을 얻는 것, 자신의 소비를 위한 식품을 생산하는 것에 얽매이지 않는 것" 이다. 이것은 농민들이 대량의 가치 있는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필요하다면 그들은 오히려 식량을 구매할 것이다. 그 나라는 또한 대량의 가치 있는 농산물을 수출하고 필요한 경우 식량을 수입해야 한다. "가치 있는 농산물이란 무엇입니까? 즉, 실크, 우유, 각종 과일, 채소, 꽃, 담배, 차, 사탕수수, 면, 빈랑 나무 열매, 인삼, 박하, 국화, 칠기 이런 제품의 성질은 식품과 매우 다르다. 식량 작물은 지면면적이 크고 필요한 인력이 적으며, 어떤 땅에서는 수확가치가 매우 적다.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문 나라에서는 축력과 기계를 이용하여 조잡한 경작을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따라서 세계에서 식량이 가장 많이 생산되고 수출이 가장 많은 곳은 캐나다, 중미, 호주, 러시아입니다. 좁고 걸쭉한 나라에서는 식량을 전문적으로 재배한다면 인력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토지를 낭비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들 국가는 가능한 한 각종 고가 상품을 생산해야 하는데, 노동량과 수확의 경제적 가치로 볼 때 이것이 가장 유리하다. 1 무 () 의 이런 농산물 수입은 통상 몇 무 () 나 수십 무 () 의 곡물에 이를 수 있다. ""

영리농업이 자급성 농업보다 상품거래의 불확실성을 증가시켰다. 경제작물이 순조롭게 판매될 수 있는지, 식량이 안전하게 구매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두 가지 주요 문제를 포함합니다. 하나는 고가의 농작물을 판매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식량 안전을 보장하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요점에 대해, 회장은 국제 국내 두 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국내 교통의 발전, 공업의 발전, 도시의 확대, 인구의 증가는 모두 각종 농산물의 교류와 보급에 유리하다. 전후 국제무역의 회복도 농산물 수출에 유리하다. 경제작물을 대량 재배한 후 필연적으로 식량을 수입하는 문제에 대해 회장은 브라질, 영국, 덴마크 등 곡물을 수입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동아는 식량 수입은 무조건 식량 자급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고가의 상품을 생산하고, 필요한 경우 일반 식량 작물의 재배를 줄일 것을 주장하고 있다. 그는 잠시 바쁘지 않으면 그에게 "고생을 사서 한다" 고 주장했다. " 고가의 상품을 대량으로 생산하여 외국 식량을 바꾸는 것은 서민들의 식사 문제를 해결하는 지름길이다. 그의 주장은 식량 문제의 심각성을 증가시키지 않고 해결했을 뿐이다.

1944 에서 동동은 우리나라 국방과 농업에서 영리농업을 실시할 필요성을 더 논술하였다.

우선, 동동은 농업이 국제협력을 가장 필요로 하고, 중국은 자유무역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경제적 이익을 위해 귀중한 토지에서 곡물을 재배해서는 안 되며, 더 많은 노동력을 흡수하고, 더 큰 생산가치를 가지며, 외국에서 수입하기 어려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땅이 드문 나라와 값싼 식량을 교환할 수 있다. 중국과 서유럽 국가들은 모두 자유무역에 유리하다. 자유무역을 실시하면 국민경제는 발전과 자급자족을 용이하게 할 것이며, 국민경제는 그 제약을 받게 될 것이다. " 동동은 농업 자유무역을 주장하는데, 수입 식량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변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둘째, 중국은 영양농업, 특히 우유와 과일산업을 발전시켜 중국 국민의 건강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중국 일반인의 생활수준이 너무 낮고 영양실조가 식량 부족뿐만 아니라 특히 다른 식량 부족도 있다. 영양을 개선하고 생활수준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음식이 많아 자급자족하기 어렵다. 부득이하게, 가장 적합하고 유익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이득이 적고 적합하지 않은 제품을 교환해야 한다. 중국은 일반 시민들이 충분한 영양을 얻고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 정책을 채택해야 한다. 식량 자급자족에만 국한되면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달성해도 좋은 기회를 포기하고, 다른 종류의 상품 생산에 영향을 미치지만, 오히려 진정한 식량의 성공을 방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이에 따라 동동은 특히 축산업, 특히 젖소업 발전을 제창하며' 건국 첫걸음인 젖소 개발' 이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경제적이고 영양가 있는 축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중국 국민들이 점차 강해질 수 있다.

셋째, 중국은 특색농업을 발전시켜야 한다. "특기를 발전시키는 것, 즉 토지 면적의 제한 하에 기술로 탈선의 바람을 공격하는 것이다. 식량 생산에서 세계보다 우월한 중국은 결코 땅이 넓고 기계적으로 경작되는 남북아메리카와 호주의 상대가 아니다. 그러나 특색 제품의 개발은 이들 국가의 값싼 식품을 이용할 수 있다. 중국의 풍부한 노동력, 농민의 뛰어난 기예, 각지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정교한 제품들은 모두 중국 농업의 중요한 자원이며, 농업 발전의 또 다른 유리한 방향을 예고하고 있다. " 국제 경쟁의 비교 우위에서 중국도 경제형 농업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회장은 상품 작물의 생산이 식량과 의복 작물의 생산과 모순될 때, 경제작물을 발전시키는 것이 주된 돈벌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동에서 고가의 농산물 사상을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이 현대 농업 산업화, 국제화 사상을 제기한 사상가이다. 그러나, 그는 국제 시장에 의지하여 중국의 식량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이다. 그가 제시한 예시 국가는 사실 중국의 국정과 매우 다르다. 인구상으로 볼 때, 그들은 대국이 아니다. 영국과 덴마크는 이미 산업화를 마쳤고, 브라질의 농업은 이미 세계 시장에 적응했는데, 이것은 중국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그들을 예로 들면,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이른바 수토유지란 수원과 토양을 적절히 관리하고 활용해 유실하지 않도록 하여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수토 유지" 라는 단어는 미국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미국도 수토 유지 전문가 두 명을 중국에 파견하여 중국의 탐사 설계를 도왔다. 동동은 미국 수토유지운동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중국 최초의 시스템 연구 전문가가 되어 경 사진 농지를 숲과 초원으로 되 돌리는 정책 주장을 제시했다. 1930 년대 중반에 우리나라에서 희귀한 대홍수가 발생했고 193 1 장강홍수 손실 20 여억원이 발생했다. 1935 장강홍수, 호남성 손실은 2 억원 이상, 호북성은 5 억원이 넘는다. 그해 황하홍수, 산둥 성 손실은15 억원을 넘어섰다. 동시에, 세계 경제 위기의 영향과 함께 중국 농촌 경제가 급속히 하락하였다. 이런 맥락에서 중국의 빈곤과 재해의 원인을 탐구하는 것은 중요한 시대적 과제가 되었다.

토지 파괴와 농촌 쇠퇴' 에서 동동은 들판 조사를 통해 농촌 토지의 토양 파괴가 매우 심각하여 농촌 쇠퇴의 주요 원인이 된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토양 파괴의 세 가지 주요 상황을 관찰했다. 하나는 석두, 모래가 물에 잠기고 토질이 나빠지는 것이다. 둘째, 강 파열, 토양을 휩쓸었다; 세 번째는 빗물이 산의 토양을 씻어 내는 것이다. 토지 파괴의 근본 원인은 산비탈의 개발과 강과 호수의 침적 때문이다. 동아는 우리가 그것을 빨리 구하지 않으면 좋은 농지와 산림이 사막과 바위가 될 것이며, 이는 기근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국가와 종을 파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의 풍부한 자원을 보존하는 운동-중국인의 각성" 에서 동동은 미국인들이 풍부한 자원을 이용하여 자손을 축복하는 이념과 미국 정부가 반포한 삼림, 야생 동물, 토양을 보호하는 법과 정책을 소개하고, 자원이 심각한 중국인의 각성을 파괴하기를 바란다.

동 회장은' 중국 천연자원 파괴의 위험과 구제방법' 이라는 책에서 중국의 빈곤과 재해의 가장 근본적이고 영구적인 원인은 내란, 토비, 공식 착취, 제국주의 침략, 산업불황, 수리부족 등 표면적인 원인이 아니라 천연자원의 고갈과 파괴라고 지적했다. 우리나라의 농업 발전은 역사가 유구하여 토양림, 하천호수 등 농업과 관련된 자원이 고갈되거나 파괴되어 수토유실과 각종 재해를 직접적으로 초래하였다. 임의로 농업을 발전시킨 결과는 세 가지 영구적인 해를 가져왔다. 즉, 하나는 양전을 줄이는 것이다. 두 번째는 새, 동물, 물고기, 거북이와 같은 유리한 천연물을 줄이는 것이다. 셋째는 수리가 수해로 바뀌는 것이다. 자원 파괴의 원인은 역사적으로 중국인들이 자연의 인과관계를 알지 못했고, 우리 조상들이 상류에 살았기 때문에 하류에 대한 피해를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개발만 하고 가져갔고, 후환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한 곳에서 자원을 다 써 버리고 다른 곳 (하류) 으로 이주하여 오늘의 다재다난과 극심한 빈곤을 초래했다. 한편, 오늘의 목표는 여전히 사물을 최대한 활용하고, 개발에 집중하고, 지리적 위치를 보존할 의식이 없다는 것이다. 그는 또한 당시 서북의 개발에 의문을 제기하여 서북이 이미 우리 조상들에 의해 파괴되고 버려졌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부엌으로 돌아가서 모든 것을 다 먹고 쓰레기통에 가서 뼈를 찾았다."

동동은 천연자원을 광산 수산 가축 숲 물 토양으로 나누었다. 광산은 대체할 수 없는 자원이고, 가축수산물, 삼림, 물, 토양은 재생 가능한 자원이며, 자원마다 서로 다른 보호가 있어야 한다. 토양과 산림 보호는 특히 시급하고 중요하다. 동동은 산간 지역의 농지를 삼림종초로 돌려주는 것이 자원을 절약하는 근본적인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첫 번째는 산간 개간을 제한하고 개간되었지만 개간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흙더미에 대한 경작을 중단하고 각각 풀을 심거나 나무를 심는 것이다. 1944 년 동 () 은' 국방과 농업' 을 출간했는데, 이 책 제 11 장은' 수토유지와 수리' 를 전문적으로 논술하였다. 그는 농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정책을 시행하기 전에 전반적인 계획을 세우고 농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것이 농민의 재 정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산간 지역의 경작을 중단하려면, 우리는 그들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과거에 생활하고 경작한 사람들에게 구제를 제공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정부는 농민들이 산업을 이전하고 변화시키거나 경작지와 경영자본을 각각 얻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 "토지 경작을 중단하는 것은 생산을 중단하는 것이 아니라 용도를 바꾸고 임업과 축산업을 관리하는 것이다. 그래도 누군가는 해야 한다. 어떤 곳은 광산으로 지정해야 할 수도 있고, 어떤 곳은 사람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경관을 키워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곳곳에서 새로운 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

동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이 농지를 숲과 초원으로 되 돌리는 정책을 제안한 과학자이며, 이 정책은 국민 정부 기간 동안 전혀 시행 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신중국이 성립된 초부터 국가는 농지를 삼림과 수토 유지에 중시하기 시작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중국의 농지를 숲으로 돌려주고 식생을 회복하는 일은 더디게 진행되었다. 2002 년 국가' 퇴경 반환림 조례' 가 공포되면서 곳곳에서 대규모 퇴경 (밭) 환림 (풀) 환호 운동이 시작됐다. 동아의 사상은 60 여 년 만에 전면적으로 관철되었다. 동동은 민국 시대의 인구 통제를 주장하는 많은 이론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여러 차례 농업 경제와 사회의 관점에서 중국의 출산 통제의 필요성을 천명했다.

(a) 토지 문제 및 인구 통제

황무지를 개간하는 용도에 대하여. "식량과 인구" 에서 동동은 "각국 국민들이 적절한 수준에서 생활할 수 있으며, 1 인당 평균 1 무 (무) 반 정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1 인당 경작지는 0.6 무 정도에 불과하다. " 그러므로 우리는 황무지를 대대적으로 개간해야 한다. 그러나 황무지를 개간하는 동시에 인구를 통제해야 한다. "중국의 황무지는 아무리 크더라도 인구 재생산이 아니라 국민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데 써야 한다." 이 관점은 인구학자 진의 찬성을 얻었다.

농장 면적 확대에 관하여. 동아는' 농업경제학' 에서 미국에 비해 중국의 농업 면적이 너무 작다고 지적했다. 만약 토지가 전국적으로 균등하게 분배된다면, 농민당 수입은 20 여 무 () 에 불과하고, 너무 적고, 경제적 의의가 없는 경작이다. 농장의 확대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이민이 땅을 개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각종 산업을 발전시켜 농업 인구의 일부를 흡수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구가 수시로 늘어나면 간척과 공업 발전이 농장을 확대하는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농장이 너무 작은 어려움을 해결하고 싶다면, 우리는 인구 제한과 토지 이용을 강조해야 할 것이다." 동이는 농장이 너무 작아서 토지개혁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근본적인 출로는 인구를 통제하는 것이다.

대략 1 인당 경작지이다. 동아는' 중국이 출산을 절제해야 하는 이유' 에서 중국이 광활하고,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황무지가 많고, 인구 밀도가 낮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신장, 티베트 등 서부 지역이 중국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 지역은 전도가 크지 않다. 중국의 황무지 중 하나는 불모지로 경작하기 어렵고, 하나는 지세가 낮고 물에 잠기기 쉽다. 중국 주 18 인구 밀도가 독일과 이탈리아에 가깝고 프랑스를 능가한다. 지상의 인구 밀도는 경작지만큼 정확하지 않다. 중국의 1 인당 경작지는 미국 프랑스보다 훨씬 낮다. 궤도에서 1 인당 경작지가 점점 줄어들 것이다. 앞으로 일부 경작지를 강과 호수로 돌려주고, 삼림을 돌려주고, 물과 토양을 보존하고, 식량을 재배하는 토지를 줄이고, 농민들이 수입을 늘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교통, 학교, 공장, 도시의 발전은 산업화 후 경작지를 점유할 것이며, 인적 비율은 점점 불균형해질 것이다. 인구를 통제해야만 일정한 1 인당 경작지를 유지할 수 있다.

(b) 자원 보호 및 인구 통제

"민족 부흥의 자원 보존" 에서 동동은 인구 증가, 자원 파괴, 사회 주기적인 격동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분석했다. 그는 땅이 넓고 사람이 적고 사람이 좋은 밭을 길다고 말했다.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은 산과 저지대를 심어야 하는데, 이로 인해 수토유실, 강과 호수 충전, 수토자원 파괴, 자연재해 등이 발생하였다. 한편, 이 가난한 농민들이 자연재해를 막을 수 있는 능력은 극히 약하며, 자연재해에 부딪히면 반드시 인화를 동반하여 사회 격동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 시간이 지나면서 인구가 줄고 사회가 평온을 되찾았다. 이런 식으로, 천연자원의 파괴는 한 번보다 더 심하고, 중국의 인종과 문화는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이로써 그는 "중국에는 반드시 45,000 명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1200 만명이 있으면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 고 제안했다. 4000 만명 중 2 만에서 3 만명이 비인간적인 생활을 자주 한다면 12 만명, 모두가 고상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는 것이 낫다. 그래야만 한 나라가 강할 수 있고,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진보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 수천만 명을 죽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결코 인구를 늘려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원을 보호하면서 출산을 통제하고 인구를 제한하는 효과적이고 광범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

(c) 경제적 사회적 문제와 인구 과잉

"중국이 출산을 절제해야 하는 이유" 에서 동동은 중국이 나라가 약하고 국민이 가난한 것은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은 땅이 넓고 물물이 풍부하여 인구가 많다. 하지만 대부분 너무 가난해서 모든 건축 문화가 발전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수량을 희생하고 품질을 높이는 것을 선호한다. 우리는 사람을 너무 적게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중국의 인구는 영원히 대국 이하로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중국의 약점은 침략에 저항하는 사람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너무 많다. 너무 가난하고, 너무 약하고, 너무 어리석기 때문이다. 수량을 줄여야 할 뿐만 아니라, 쉽게 품질을 높여야 한다. "

중국 사회의 많은 고통과 죄악도 많은 인구에 의해 야기된 것이다. 동씨는 가난한 사람들의 가난을 자신의 초생 탓으로 돌렸지만 제국주의와 봉건 착취의 근본 원인을 보거나 부정하지 않았다. 동동의 또 다른 중요한 이론인' 영리성 농업' 도 인구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목적은 중국인이 많고 적은 갈등을 해결하는 것이다. 고가의 농업 노동력을 재배하려면 대량의 자금이 필요하며, 취업과 수입 두 방면에서 중국의 인구 과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수입이 증가하면 식량을 수입하면 많은 사람들의 식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동이는 주로 가족계획의 필요성을 깊이 이해할 필요성을 논술하였다. 방법에 관해서는, 그는 정부, 즉 사회의 사람들이 여러 가지 수단을 통해 피임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일부 폐해 때문에 걱정과 망설일 필요가 없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