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이라고도 하는 장식은 중국 특유의 특수한 기예로, 회화 서예 비문 등의 작품을 미화하고 보호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인다. 액자가 없는 새 서화 한 장을 원장표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습기에 곰팡이가 나고, 충충충쥐가 물고, 원장구가 파손되어 빠진 낡은 서화들을 다시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대 서화포장은 여전히 탁탁, 절단, 상감, 포장, 세탁, 폭로, 보충, 수리 등의 전통 공예로 진행된다. 일반적인 단계는 종이 받침대로 그림을 뒷면에 도포한 다음, 윈치와 종이로 가장자리를 감싸고, 축을 장착하여 레이아웃을 형성하는 것이다. 자세한 튜토리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찰 및 진단.
기병은 의사와 같다. 포장하기 전에 그는 화지의 재료, 물감, 함량, 규격을 관찰해야 한다. 재장해야 할 예술품의 경우, 이 몇 가지를 제외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서화의 출처와 연대, 선지와 비단, 물감 착색, 원장공예, 파손, 훼손 정도 등을 판단하는 것이다. 정확한 분석은 설치 과정에서 실수를 피하고 반복적인 관찰과 추측을 거쳐야만 적당한 방안이 시공을 시작할 수 있다.
2. 설치 준비
환경 평가. 표장한 화실은 채광이 자연스럽고 깔끔하며 통풍이 잘 된다. 실온은 너무 높거나 낮아서는 안 되며, 적정 온도는15-18 C, 상대 습도는 55-65% 입니다. 페인트 센터는 회반죽과 건조한 벽면을 평평하고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해야 한다. 책상은 단단하고 높이가 약 80 센티미터이다. 책상 위에 잡동사니를 쌓지 마라.
설치 자료를 준비하다. 소재는 세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생선지, 옥판지 등 종이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화심, 실크, 등을 지탱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 범주는 능직, 실크, 비단 등 실크 직물로 손롤, 앨범 표지, 축 브로케이드, 테두리 등으로 쓰인다. 세 가지 범주는 천봉, 지봉, 월치봉, 샤프트, 손롤, 라벨, 리본, 벨트, 구리 버클 등을 포함한 배합 재료입니다. , 실제 상황에 따라 증감하다.
반죽을 만들다. 이 과정은 과거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붙여 넣은 원료는 밀가루와 순전분이다. 바르기 전에 밀가루를 깨끗이 씻어서 글루텐을 제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글루텐의 단백질이 건조한 상태에서 바삭하고 딱딱해져 서화가 뒤틀리기 쉽다. 이제 스스로 풀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문구점에서 살 수 있습니다.
도구를 설치합니다. 건조 재료가있는 건조 행거; 낡은 그림을 벗기고, 유리 책상과 형광등이 내장된 복사대를 설치하는데 사용한다. 배필, 갈색 브러시, 곧은 자, 도마, 물뿌리개 등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 도구를 구성합니다.
3. 진흙 디버깅
직접 만들거나 사온 페이스트는 모두 걸쭉하다. 서화를 담을 때, 공정에 따라 적당량의 물을 첨가하여 다른 농도고와 펄프를 만든다. 물처럼 얇으면 종이에 자유롭게 풀을 칠해 그림의 유창함에 도움이 된다.
4. 지원 자료의 크기
능직과 실크. 먼저 능직과 실크의 정면을 평평하게 한 다음 붓을 맑은 물에 담근 후 물기를 빨아들여 평평하고 구겨지지 않게 한 다음 풀을 칠하고 두루마리를 능직과 실크에 맞춰 종이를 잡고 갈색 브러시로 들어 올려 빨래걸이나 벽에 자연스럽게 말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속지. 먼저 1 용지를 깔고, 묽은 그라우트로 종이를 골고루 닦고, 2 층을 더하고, 가장자리를 정렬하고, 종이를 단단히 닦는다. 그리고 진흙으로 3 층을 지탱한다. 3 층을 잘 받친 후 갈색 브러시로 다시 한 번 닦아서 말리세요.
5. 화심을 품다.
자로 그림의 중심을 자르다. 지지지의 두께는 그림의 중심과 일치하므로 그림의 중심 외곽보다 20 cm 더 크게 잘라야 합니다.
토심은 서화장중에서 매우 중요한 공정인데, 젖은 받침과 마른 받침을 포함한다. 젖은 탁은 지울 수 없는 화심, 직접 풀을 칠하고 선지를 덮는 데 쓰인다. 건지지는 심지가 쉽게 번지거나 퇴색되는 데 쓰인다. 분무기로 서화 뒷면에 엷은 안개를 뿌리고, 밑종이에 풀을 칠하고, 물을 빨아들인 후 화심 뒷면을 덮는다.
6. 포함 및 조립
삽입은 그림 중심의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서 주변에 필요한 재료를 모두 덮는 것이다. 예를 들면 고리, 상하 방수, 천지 머리, 경연, 비단, 작은 가장자리, 또는 하늘의 작은 가장자리, 그 뒷면에 물을 칠해서 종이에 다시 붙이는 것이다.
설치는 2 단계 프로세스입니다. 우선, 그 뒤의 밑받침은 자갈로 갈아서 매끄럽고 부드러워지게 한다. 둘째, 천지봉과 샤프트 헤드를 프레임 프레임에 조립하는 것이다. 막대기에 구멍을 뚫거나 줄을 꿰어 매달다.
라벨
첫눈에 읽고, 배우고, 열심히 할 수 있다. 전통적인 수공 서화 장식은 배우기 어렵지 않지만, 각종 공정이 복잡하여 천천히 일을 해야 한다. 수작업은 기계보다 더 오래 걸리지만 작품의 질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일부 명품들은 수작업을 거쳐 펜의 기세, 먹색의 정취, 장법의 배치 등을 나타낼 수 있다. 그리고 액자와 원화를 완벽한 예술품으로 융합하는 것은 기계가 달성할 수 없는 것이며, 수작업으로 담을 수 있는 가치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