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에 모락모락, 나뭇잎 아래의 동정에서 출렁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파가 잎 아래에 있다는 의미-나무가 흔들리고, 가을바람이 시원하고, 동정파가 잎이 떨어진다.

작품의 출처

구가: 항부인' 에서 나온 전국시대 초국대 시인 굴원의 작품으로' 구가: 군왕' 의 자매편이다.

이 시는 샹부인을 그리워하는 필조로 쓴 것으로, 미래를 동경하고 미래를 기도하지만 미래의 우울한 심정은 보이지 않는다. 시 전체가 사람의 그리움을 쓰고, 서정적인 의미는 시끌벅적하다. 또한 작품은 민간 발라드의 직설적인 서정적 방식을 흡수하고, 전통적인 대비법을 적용해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하고, 이후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작

구가남 부인

굴원 [진 전]

제자가 주비의 몸에 떨어졌는데, 그의 눈은 불쌍했다.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동정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화이트컵을 자랑하고, 기대하고, 결혼일을 축하하다.

새가 사과 중간에 있을 때 나무에 무엇이 있습니까?

위안, 그리고, 리란, 그리고 내가 감히 말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그 아들.

멀리서 바라보니 물이 졸졸 흐르는 것을 보았다.

사슴은 무엇을 먹습니까? 초점의 수원은 무엇입니까?

우초마유 Xi 고강, Xi 허서 Xi 육지.

내가 그 미녀가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을 때, 나는 차를 몰고 떠날 것이다.

물에 방을 하나 짓고, 수리하고, 덮어 주세요.

일벽은 자단 같고 고추는 대청과 같다.

계동은 황희가 살고, 이신메이 Xi 약국입니다.

이것은 커튼이고, 이것은 커튼이다.

백우 XI 는 작은 마을이고, 석란 XI 는 향수입니다.

오, 눈부신 뒤 헹.

백초합진정, 향문 건설.

아홉꽃이 만나면 영이 구름처럼 온다.

강은 내가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이 기부하고, 포류는 내가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이 남는다.

만약 당신이 tingzhou 와 duro 에가 면, 당신은 멀리 있을 거 야.

갑자기 얻을 수 없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고, 포용할 수 있다.

작품 번역

향부인이 주베에 착륙했는데, 그녀는 아주 멀어 보이는데, 이것은 나를 실망시켰다.

나무가 살랑살랑 흔들리자 가을바람이 차가워지기 시작했고, 동정성타오가 해안을 두드리며 낙엽이 흩날렸다.

하얀 컵 위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고, 오늘 밤 아름다운 여자를 만났다.

왜 새들이 수초에 모이는가? 어망이 왜 나뭇가지 끝에 걸려 있습니까?

수원의 풀은 녹색이고, 여수의 난초는 피었다. 나는 향부인을 그리워하지만, 감히 말을 하지 못한다.

먼 곳을 바라보니 강물이 천천히 흐르는 것을 보았다.

사슴은 왜 마당에서 먹이를 찾습니까? 왜 용은 물가에서 방황하는가?

아침에 나는 강가에서 말을 타고 달렸고, 저녁에는 강 서쪽으로 건너갔다.

향부인이 나를 부르고 있다는 말을 듣고, 나는 그녀와 함께 차를 몰았다.

나는 나의 집을 물 중간에 짓고 연잎으로 지붕을 짓고 싶다.

금실매가 벽을 장식하고 보라색 조개껍데기가 궁정 제단 위에 깔려 있다. 벽에는 후추가 가득 걸려 홀을 장식했다.

계목은 기둥, 목란은 트러스, 목란은 상인방, 백지는 침실이다.

엮어서 커튼을 만들고, 풀로 만든 커튼도 이미 세워졌다.

마을의 좌석은 백옥으로 만들어졌고, 석란은 곳곳에 아로마로 장식되어 있다.

조식으로 연화루를 덮고 두형으로 싸요.

각종 화초를 채집하고, 정원을 채우고, 향기로운 현관을 쌓다.

구산신들은 모두 향부인을 맞이하러 왔고, 별들은 구름과 같다.

나는 소매를 강에 던졌고, 나는 가벼운 외투를 물강에 던졌다.

나는 주효에서 두로를 따서 먼 곳에 있는 한 소녀에게 선물하고 있다.

좋은 시간은 얻기 어렵다. 나는 마음대로 돌아다닌다.

작품 주석

구가: 굴원 11 편의 작품의 총칭. "9" 는 통칭이지 실수가 아니다. "9 곡" 은 고대 악장의 이름이다. 왕일' 초사장문' 은 "과거 원부터 항목 사이의 남초, 신귀, 희사가 성행하고 있다" 고 생각한다. 그것의 신전은 노래와 음악을 만들어 신을 격려한다. 굴원은 그의 영토로 유배되어 쓸쓸하고 마음이 들끓었다. 그는 나실인 제사, 가무의 즐거움, 말이 겸손하다는 것을 보러 나왔다. 9 가' 라는 노래 때문에, 그는 신을 공경했고, 그는 그의 억울함을 보았다. " 굴원은 민간 제사가를 기초로 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부인과 선생에게 도대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그들이 호남 수신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제자: 아내에게. 순비는 제요의 딸로, 그래서 제요의 아들이라고 불린다.

미오: 보이지 않는 아들. 걱정: 나를 슬프게 한다.

Ni o: 끝이 없습니다.

파도: 파도를 만듭니다. 아래로: 아래로.

F 囑 n: 수생 근처에 가을 잔디. 앞을 내다보다: 그것을 직시하다.

지아: 미인은 바로 향 부인입니다. 마침표: 마침표. 장: 가구.

추출: 설정. 새가 나무에 모이려고 하는데 풀숲에 있다고 한다.

Z: 어망. 물속에 있어야 하는데 나무에 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잃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안: 네, 오늘날의 후난 성에서. 이 (L): 물, 오늘 호남성, 동정호로 유입합니다. 안젤리카: 약초.

아들: 항목 부인을 뜻합니다. 고대에 귀족은 공조라고 불렸고, 그들의 자녀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 공자' 라고 불릴 수 있었다.

갑작스러운: 흐릿한 모양.

잔물결: 물이 흐르는 방식.

엘크: 동물의 이름은 사슴과 같습니다.

수원: 물가입니다. 이 이름은 초점이 심연과 물의 가장자리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유가 뒤죽박죽이다.

높음: 워터 프론트 하이랜드.

역사 √ 물 가장자리.

텐가: 마차를 타고 질주해. 함께 사라지다: 함께 가다.

수리: 잔디를 엮어 집을 짓다. 덮개: 지붕을 가리킴.

선샤인 벽: 선샤인 잔디로 벽을 장식하십시오. 손 (n): 허브의 일종입니다. 보라색: 보라색 조개. 제단: 아트리움.

후추: 향기로운 나무.

동: 집 건물, 집 등뼈. 루: 서까래.

심장 이순신: 나무 이름, 이른 봄 꽃. 문 위의 대들보. 약: 안젤리카.

왕: "인터넷" 을 전파하고 방안을 만들다. 고상; 나무 가장자리에서 태어난 바닐라. 커튼: 커튼.

(p): 깨졌습니다. 혜: 일종의 바닐라. Mián: 구역 팬.

진: 식탁 위의 물건을 억누르세요.

스파 스: 스파 스, 포인트 첸. 석란: 일종의 바닐라.

현: 감아요. 뒤 헹: 바닐라.

한자리에 모이다. 백초: 각종 약초를 가리킨다. 현실: 충실함.

신: 멀리서 냄새를 맡을 수 있는 향기. W: 복도.

산의 이름, 전설의 순의 매장지, 물의 남쪽에 있다. 이것은 jiuwei 산의 신을 의미합니다. 빈: 많이 태어난 모습.

정신: 하느님. 구름처럼: 묘사가 많아요.

5 월: 소매.

디: 방언: 선의는 강, 화이, 남, 추 사이에서' 디' 라고 불린다. 선의는 여자의 속옷이며, 항부인이 준 증표이다. 이것은 고대 여성의 사랑 생활의 습관이다.

정자: 물이나 물가의 평지. 두로: 일종의 바닐라.

더 멀리: 샹부인을 가리킨다.

갑작스러운 이득: 몇 번의 이득, 반복되는 이득.

소요: 놀다. 관용: 태연자약한 모습.

창작 배경

일반적으로 항부인은 물을 울리는 여성의 신이고, 왕에게 물을 울리는 남자의 신이며 배우자의 신으로 여겨진다. 물소리는 초나라에서 가장 큰 강이다. 이 신과 항부인은 원시인들이 자연신을 숭배하는 사상과' 신의 사랑' 이라는 관념을 반영했다. 추 (Chu) 의 민속 문학과 예술은 강한 종교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제단은 실제로 "극장" 또는 "문학 세계" 입니다. 항부인을 예로 들자면, 사람들이 희생을 바칠 때, 여가수나 여자 제사자가 마중 나가는 역할을 한다. 향부인에게 희생을 바칠 때, 남자 가수나 숭배자는 향부인을 맞이하는 역할을 하며 각각 다정한 마음을 표현했다. 그들은 하나님을 대상으로 세상에 대한 단순하고 진실한 사랑을 기탁하고 있다. 추 (Chu) 와 자연의 조화도 반영됐다. 남추 () 의 샹수 () 는 초인 () 과 혈육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초인 () 은 샹수 () 에 깊은 사랑을 걸었고, 샹수 () 를 사랑과 행복의 강으로 여겼고, 이에 대해 개인화된 묘사를 하였다. 신의 형상도 사람처럼 슬픔과 이별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고, 사람들의 마음 속 신도 구체적으로 역사 전설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6 월' 과' 샹부인' 은 순과 그의 두 번째 비 (아황과 여영) 의 전설에 따라 각색된 것이다. 이런 식으로 신의 이미지는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현실 속 사람들에게 더욱 가까워져 인간미가 넘친다.

작품을 감상하다

"샹부인 구가" 는 "초사 9 곡" 11 곡 중 하나로, 샹수의 여신에게 바치는 시로, "호군 구가" 와 자매편이다.

시의 제목은' 샹부인' 이지만 시의 주인공은 샹군이다. 이 시의 주제는 주로 이 연인의 생사를 묘사하는 것으로, 그들은 만날 수 없다. 작품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지 않는 것을 단서로 하고, 우울하게 상대방에게 깊은 원한을 표현하지만, 서로의 사랑은 한결같다. 시 전체는 남자 신의 연기자가 노래하며 약속장소로 온 것을 표현하지만, 부인의 우울함과 막막함을 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이 두 곡의 제신가를 함께 보면, 이' 양부인' 이 쓴 이야기는, 양부인이 왕에게 오기를 기다리며 북방의 상포를 떠나 동정으로 향할 때 발생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때문에 그날 밤 도착한 향군이 데이트 장소인 주봉에 도착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려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작품은 이것으로 써서, 호남군의 줄거리와 밀접하게 조화를 이룬다.

첫 번째 문장' 제자가 XI 주옥으로 전락했다' 는 것은 상당히 이해하기 어렵다. "제자" 는 천제의 딸로 해석되어 왔고, 나중에는 요오의 둘째 딸로 해석되었지만, 의심의 여지없이 그것은 샹수의 여신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이 말은 제자가 주부에 도착했다는 뜻이다. 즉, 군의' Xi 주베' 에서 온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군에게 그녀가 오기를 바라지만 보지 못한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말을 군에 대한 초청 (젠안태의' 굴원' 참조) 으로 해석하여 의미가 더욱 순조로워졌다.

이 시의 첫 단락에서 동정호 기슭을 오랫동안 배회하며 진실한 기대와 함께 샹부인의 도착을 갈망하고 있다. 이것은 매우 흥미진진한 환경과 분위기의 그림이다. 시원한 가을바람이 끊임없이 불고, 동정호 물결이 출렁이고, 나뭇잎이 해안에 떨어진다. 이라크 국민의 군침은 이미 보이지 않고, 잠시 비행기에 오르고, 잠시 진열을 꾸몄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황혼까지 향부인은 아직 오지 않았다. 이런 상황은' 사과 속의 새가 어떤 모습인지, 나무 위의 새가 어떤 모습인지' 의 기형현상보다 캐릭터의 내면으로 가득 찬 실망과 막막함을 더욱 부각시켜 무의미하다. 그중' 가을바람이 떨어지고, 동굴 안의 파도가 나뭇잎 아래에 있다' 는 것은 풍경을 쓰는 명문으로, 분위기와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어서 후세 시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제 2 항은 군에 대한 열망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물가의 방초가 이인에 대한 소리 없는 동경을 불러일으키고, 천천히 흐르는 물줄기로 먼 시간의 흐름을 암시하는 것은 선진시의 전형적인 예술 수법이다. 그것의 장점은 인물과 장면의 결합에 있어서 매우 감화력이 있다. 아래 사슴이 아트리움과 물만두를 먹고 물가에 있는 것은 두 가지 이상 현상으로, 앞의 새와 그물의 묘사에 비해 은유적인 것으로 사랑을 다시 강조하지만 보이지 않는 소망과는 어긋난다. 그리고 향부인처럼. 기다림의 초조함 속에서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말을 타고 찾아다녔고, 결과는 향부인과 약간 달랐다. 절실한 찾기에서 그는 갑자기 환각을 느꼈고, 미녀의 부름을 듣고 그녀와 함께 갔다. 그래서 작품은 다음과 같은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낭만적인 획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 단락은 순전히 군환상에서 원하는 대로 항부인을 만나는 장면이다. 이것은 현란한 신기한 세계이다. 물 한복판에 세워진 뜰은 모두 기이한 꽃과 향목으로 장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오색찬란한 색깔과 짙은 향기는 비길 데 없다. 이곳에서는 연꽃, 태양, 산초, 월계수, 난초, 신이, 약재, 와다, 혜,, 지, 등 10 여종의 식물이 단숨에 열거되어 회의장의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을 드러낸다. 그 목적은 다채로운 외부 환경으로 인물의 마음속의 기쁨과 행복을 부각시키고 반영하는 것이다. 그래서 구산산의 신들이 그대에게 다가온 애인을 데려왔을 때, 그는 꿈같은 아름다운 풍경에서 깨어나 다시 그리움의 고통에 빠졌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단락은 군과의 결말과 같을 뿐만 아니라, 문장도 마찬가지이다. 어쩔 수 없이, 항부인처럼 감정이 격해져서 상대방의 선물을 강기슭에 버렸지만, 표면적인 거절은 내면의 사랑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는 마침내 평온을 되찾았고, 참을성 있는 기다림과 기대를 통해 그리움과 사랑에 빠지는 심리적 과정을 마칠 생각이다. 그는 정주에서 향기로운 두로를 따서 먼 곳의 항목 부인에게 선물할 준비를 했다.

감정적 구조로 볼 때, 이 시는' 부르는 방식' 으로' 기대시야' 를 호응한다. "향부인" 은 성가이기 때문에 부름의 방식으로 신령의 도래를 빌어야 한다. 시 전체가 향부인의 도래를 호소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하여, 항상 관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시의 전반부는 주로 군에게 샹 부인을 그리워할 때의 기대를 쓴 것이다. 슬픔, 후회, 후회, 황홀함 등 감정의 변동을 겪었다. 이들은 기대에 대한 실망으로 인한 정서적 변동입니다. 시의 후반부에서는 항목 부인이 약속대로 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반가워했고, 우연히 만나 만나지 않겠다는 기대를 안고 신혼을 준비하느라 바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의 끝에서, 샹부인이 나타나 부름의 목적이 달성되어, 앞서 기대한 일련의 묘사와 상응했다. 사실 후반부의 묘사는 샹군의 판타지 경지에 불과하며, 이런 환상도 그에 대한 열렬한 기대 때문이다. 시 전체는 기대의 과정을 묘사하고, 시작, 갈등, 발전, 절정, 저조, 평온을 묘사한다. 의식이 뚜렷하게 보인다.

이 시에도 명암 대응의 이중층 구조가 있다. 주인공의 감정 표현은 밝고 어둡고 명암이 결합되어 있다. 서정 대상은 진실이거나 상징적일 수 있다. 실제 상황을 묘사할 때 주인공의 감정은 모두 표면적이고, 의미가 분명하며, 지칭이 명확하고, 언어가 명쾌하고, 감정색채가 선명하며, 기복이 심하고, 강약이 뚜렷하며, 모두 투명한 상태에 있다. 예를 들어 시의 후반부, 집을 짓고, 새 집을 꾸미고, 외관을 꾸미고, 손님을 맞이하는 장면은 모두 표면적인 것, 즉 명료하게 쓴 것이다. "물 속에 집을 짓는다" 에서 "숙석유향" 에 이르기까지, 안팎에서 크고 작다. "연꽃루 건설" 에서 "향문 건설" 까지 안팎이다. 선이 분명하고 사실이 분명하며 감정이 드러나는 것은 가슴을 드러내고 젖을 드러내는 방식이다. 통쾌하고, 자유자재로, 그렇게 신중하지 않고, 감정의 흐름이 외적 형식과 동기화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심층적인 구조로 볼 때, 이 시에도 정경 감정의 표현이 있다. 풍경은 지금과는 다르다. 예를 들면' 새가 왜',' 파운드가 왜',' 사슴이 왜',' 만두가 왜' 와 같다. 또는 가을 바람, 가을 가을 물, 가을 잎과 같은 감정적 인 풍경. 감정의 흐름은 더욱 미묘하고 함축적이며 깊습니다. 예를 들어 해저의 저류와 같이 쉽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표면 이미지를 통해 이해해야 한다.

이런 이중층 구조는 명암 대응으로 서로 보완하여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를 형성했다. 이런 구조의 장점은 감정의 용량을 증가시켜 감정의 표현을 입체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시 전체가 묘사한 대상과 사용하는 언어는 모두 초식이며, 선명한 초나라 지방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수원, 물, 물, 물, 동정호, 백지,,,,,,,,,,,,,,,,,,,,,,,,,,,,,,,,,,,,,,,, 시에서 구상한 가옥 건축과 가구는 모두 특색이 있어 초국의 자연환경, 사회 풍조, 문화 심리 구조를 토양으로 삼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구상을 할 수 없다. 언어에도 초문화의 특징이 있다. 초사에는 많은 방언 속담이 사용되었고, 샹부인도 예외는 아니다. 예를 들면' 남편',' 매',' 남편' (명사) 이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Xi' 라는 단어의 대량 사용이다. 시 전체의 모든 문장에는' Xi' 라는 단어가 있다. 이 말투는 오늘의' 아' 글자에 해당한다. 음절을 조정하고 의미와 어조의 전환과 점프를 증가시켜 언어의 표현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향부인" 은 사투리 위주, 오칠언이다. 문장형이 민첩하다. 이런' 사오체' 시는' 시경' 에 이어 새로운 자유시로, 중국 고대 시 발전사의 큰 혁신이다.

결론적으로' 향군' 과' 향부인' 은 데이트 시간 착오로 인한 두 가지 비극이지만, 함께 합치면 의기투합한 희극이다. 그들이 비극이라고 말하는 것은 약속을 지키는 양측이 모두 만날 시간을 놓쳤기 때문이다. 서로 그리움의 실종으로 헤어날 수 없고, 마음과 감정이 장기적으로 괴로워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이 희극인 이유는 남녀가 진심으로 사랑하고 깊이 사랑했기 때문이다. 약간의 좌절을 겪었지만 추구와 기대를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피엔딩의 출현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그들이 참을성 있고 차분하게 서로를 기다린 후 마침내 만날 때, 선착순 도착으로 인한 오해와 고민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그들을 맞이하는 것은 군에게 환각 속에서 느끼는 기쁨과 행복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두 작품은 여성의 사랑과 남자의 그리움을 서로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지만, 서정적인 의미도 똑같이 시끌벅적하다. 또한 작품은 민간 발라드의 직설적인 서정적 방식을 흡수하고 전통적인 대비법을 적용해 예술적 감화력을 더욱 강화했다. 그러므로 이런 열렬하고 대담하며 진지하고 집요한 사랑은 종교의식의 껍데기에 싸여 강력한 생명의 핵심을 가지고 있지만, 오랜 기간 무한한 에너지를 방출하여 각 시대의 독자와 작가들이 끊임없이 엄청난 동력을 얻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이상과 사랑을 추구할 수 있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점은 후세의 수많은 작품들이 그 영향을 많이 받은 역사에서 가장 잘 확인할 수 있다.

저명한 평론

Hu Yinglin: "yuan 은 파란색이고 파란색이 있습니다. 나는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먼 곳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을 바라보다. " 당인은 여태껏 아무 말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범위를 벗어나거나 이 분야에 들어갈 수 없었다. ("시")

임운명:' 가을바람' 의 시작은 풍경의 아름다움을 쓰는 것이다. "원유유" 라는 말은 감정을 쓰는 묘미이다. 그중에는 천생연쌍의 장면이 있는데, 각자 필요한 것을 가져갈지 말지 모르겠다. .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는 것은' 가을바람' 을 각색한 것이다. 초사' 의 괴구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어떻게 쉽게 읽을 수 있단 말인가! ("초사든")

루칸은 궁과 같다. 향부인은 구가의 4 위, 향중수신을 위해 만든 음악곡은 향군과 어울릴 수 있고, 무녀는 향부인을 연기하고, 무당은 신을 맞이할 때도 함께 부르고, 서로 표정을 짓는다. 이것은 상부인을 그리워하는 것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형식상' 향군' 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초사 선역)

저자 소개

굴원 (기원전 340 년경-기원전 278 년경) 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한족, 초나라 단양인, 명평, 자원. 전국 시대에 추 (Chu) 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의사로 일했으며 내정 외교를 담당하는 제자였다. 기원전 278 년에 진 대장은 일거에 초나라 도성을 무너뜨렸다. 나라 걱정민의 굴원은 창사 부근의 굴로 강변 석호에서 자살했다. 단오절은 그의 기일이라고 한다. 그는 불후의 시편을 많이 써서 중국 고대 낭만주의 시의 창시자가 되었으며, 초민가를 기초로 새로운 시 장르인 초사를 창조하였다. 그가 개척한' 초사' 스타일은 중국 문학사에서 독보적이며,' 시경' 과' 풍채' 라고 불리며 후세시 창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