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조화석픽업' 중 고양이와 개 쥐의 미구 감상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 5 문장 이상 ~

1, 그 기질은 다른 야생 동물 기질과 다릅니다. 참새를 잡아먹는 사람은 늘 물어뜯으려 하지 않는다. 그는 반드시 그것과 놀고, 놓아주고, 잡고, 잡고, 그가 피곤할 때까지 놓아야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약자를 천천히 괴롭히는 나쁜 성질과 맞먹는다. --"개, 고양이, 마우스" 에서 발췌

감사: 저자가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서술과 토론에서 작품은 반동보수 세력을 비난하고 조롱했다. 개, 고양이, 쥐' 는' 군자' 공격에 의해 전파되는' 유언비어' 를 조롱하며 고양이' 약자를 학살하다',' 여기저기 짖다',' 애교 부리다' 등의 특징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어릴 때 구해준 귀여운 숨겨진 쥐 한 마리가 파괴된 경험과 느낌을 회상한다. 약자에 대한 동정과 억압자에 대한 증오를 보여준다.

2. 사람이 똑바로 설 수 있다면 자연은 큰 발전이다. 말을 할 줄 아는 것은 당연히 큰 발전이고, 작문을 할 줄 아는 것은 자연히 큰 진보이다.

감상 감사: 이 문장 는 배비 의 수사 수법 을 운용하여 직립보행, 말, 글씨 의 중요성 을 형상적으로 써냈다.

3. 내가 사랑을 잃고 마음이 공허할 때, 나는 복수의 악념으로 그것을 채울 것이다!

감상: 사랑하는 티베트쥐를 잃은 후 티베트쥐를 먹었다고 하는 고양이에 대한 증오의 표현이다. 어떤 의미에서 작가가 약자를 사랑하고, 악을 미워하고, 억압에 반항하는 정신적 특성도 표현했다.

나는 개를 때리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내가 고양이를 때리는 것은 단지 그들이 부르기 때문에 악의가 없다. 나는 내 질투가 그렇게 광범위하지 않다고 자신한다. 가을이 되면 미리 신고해야 합니다. 감상 감사: 작가는 함축적이고 장난스러운 말투로' 고양이 때리기' 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깊이 설명하고 고양이를 의인화했지만, 실제로는 어떤 사람을 암시하며 그들의 위선 가면을 적나라하게 폭로했다.

5. 사실 사람과 새의 구분이 그렇게 엄격할 필요는 없다. 동물계에서는 고대인들이 생각했던 것만큼 편안하고 자유롭지는 않지만, 인위적인 것은 항상 적다. 그들은 적응력이 강하고, 옳고 그름은 틀리며,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감상: 인간의 위선은 동물에 의해 풍자된다.

6. "저는 댄이 있어요." 라고 진련하 씨가 한 번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혀에 올려놓는다면, 나는 그것이 분명히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혀는 심장의 새싹이기 때문이다. 가격이 비싸지 않아요. 2 원짜리 한 상자만 있으면. "

감상 감사: 구사회 의사의 행동이 열악하고, 신의 신비가 은밀하며, 전문적으로 재물을 착취하는 것을 풍자한다.

노신의 주요 업적은 잡문, 중단편 소설, 문학, 사상과 사회평론, 고서 정리와 연구, 잡문, 현대산문시, 구체시, 외국 문학, 학술 번역 작품 등이다.

그는' 오사' 이후 중국 사회사상문화의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으며, 세계문단, 특히 북한과 일본의 사상문화 분야에서 명성을 얻었다. 20 세기 동아시아 문화판에서 가장 큰 판도를 차지한 작가' 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