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천궁에서 소란을 피울 때 그의 반항을 설명하는 명언이 있다. 강자가 가장 존경받는다' 고 합니다. 손오공' 이라는 이름은' 강자가 가장 존경받는다' 는 방법이다. 손오공의 반란사상은 본래 생활 실천에 세워진 것으로 서유기는 매우 훌륭하게 쓰여졌다. 그가 왜 불안해하는지, 왜 반란을 일으키는지 봅시다. 소설은 손오공이 사는 화과산, 수렴동을' 선산복지' 로 묘사하는데, 여기서 그는' 기린의 지배를 받지 않고, 봉황관의 통제를 받지 않고, 인간의 왕좌에 구속되지 않는다' 는' 자유' 의 복지로' 무한한 행복' 을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서, 그는 원래 자유롭고 자유로운 세상에서 살았지만, 그는 여전히 더 큰 자유를 추구하고 자신의 개성을 더 널리 퍼뜨리고 해방시키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명언) 그는 사람의 생사가 모두 얼굴의 관할하에 있다는 말을 듣고 이런 관할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는 열국을 주유하고, 선방도를 찾고, 각종 슈퍼맨의 재주를 배워서 더 큰 자유를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용궁에서 소란을 피우며, 그는' 뜻대로 된 금띠' 를 얻었다. 명부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우며 생사부를 벗기고 신선을 얻었다. 책 전체의 의경을 보면, 이 묘사들은 나중에 그가 당승서천취경을 호위하는 과정에서 무궁무진한 공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쓴 것으로 깔아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예술묘사의 사상적 함의를 보면 또 다른 의미가 있다. 즉, 이런 줄거리를 통해 손오공이 자유와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사상적 품격을 표현한 것이다. 그는 생사부에 있는 모든 원숭이와 같은 이름을 그어 버린 후, 시원스럽게 말했다. "이렇게 정해졌어! 계산하세요! 이번에는 걱정하지 마세요! " 이 짧은 말은 손오공의 반란선언으로 볼 수 있으며 시대적 특징을 지닌 자유와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목소리를 전달한다. 작가의 신기한 힘에 대한 묘사도 주목할 만하다. 그는 보리조사로부터 도를 배우고, 십팔천리 근두운 () 을 배웠고, 일흔두변을 배웠다. 나중에 동해 용궁에서 무거운 13500 근의 금띠를 얻었다. (두 번째, 세 번째) 그가 이랑신에게 붙잡힌 후, 옥제는 그를 참요대로 보내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그를 참요주에 묶고, 칼로 그의 도끼를 베고, 창으로 그를 찌르며, 그를 다치게 할 생각은 하지 마라." 불과 천둥은 그의 털끝 하나를 다치게 할 수 없다. (일곱 번째) 나는 태상노군의 팔괘로에서 칠칠사십구일을 불태웠지만, 그를 재로 태우지 않았다. 대신, 나는 비판적인 눈을 정련했다. 천궁대란이 일어났을 때, 십만 천병은 그에게 낙화유수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를 맞고 팔괘로에서 탈출한 후, "구요성의 문을 닫고 사천왕은 자취를 감추었다" 고 말했다. 천궁에서, "적을 공격하는 것은 더욱 막을 수 없다." (일곱 번째 시간) 나는 그를 신기하게 썼다. 당승의 서천취경을 호위하는 과정에서 요괴를 몰아내기 위한 투쟁을 먼저 썼다. 두 번째는 그가 반란을 일으킨 자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신기한 힘이 없으면 강자가 될 수 없고,' 강자가 가장 존경받는다' 는 생각도 나올 수 없다. 소란천궁은 손오공이 황권을 경멸하고 봉건 등급 제도에 반대하는 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하늘의 신권 통치는 지상의 봉건 통치의 투영이다. 천정의 최고 통치자는 옥제이지만 손오공은 천정에서 소란을 피워 그를 전혀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그는 자칭' 타고난 성인' 이다. 동해 용궁과 명왕 10 왕을 교란시킨 뒤 옥제에게 갔다는 비난을 받았다. 일반인과 신의 눈에는 옥제가 최고의 통치자로 거대한 존엄성과 권위를 가지고 있다. 태백의 진싱 들은 보자마자' 정례 경배' 를 하는데 손오공은 수수방관하며 절을 하지 않는다. " 옥제가 물었다. "어느 것이 요선입니까?" 오공이 대답했다: "나는! 클릭합니다 신선들은 듣고 놀라서 반쯤 죽었다. "빌어먹을!" 이라고 생각했다. " 젠장! "(네 번째) 나중에 옥제는 천병을 파견하여 그를 제압했다. 그는 패배하여 자신이 손오공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두 번째로 옥제를 만나도 무릎을 꿇지 않는다. " 그는 단지 감사의 한숨을 한 번 불렀을 뿐이다. "(네 번째) 천궁에서 그는 별상 신들의 엄격한 등급제도를 인정하지 않고" 높낮이를 막론하고 ","형제로 대하다 ","모두 친구에게 걸맞는다 "고 말했다. (다섯 번째) 천궁에서는 세속세계처럼 등급제도가 매우 엄격하다. 자신의 수준이 부족해서 서왕모의 복숭아회에 초대받지 못해 크게 불만을 품었다. 그는 선도, 선주, 선품을 먹었고, 또 태상군의 선단을 먹고 천궁의 존비 질서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옥제는 상상할 수 없고, 걸음걸이는 여래처럼 항복한다. 여래가 그에게 왜 반란을 일으켰는지 물었다. "옥제의 왕위를 빼앗기 위해서?" " 그는 자신감이 넘치고 의기양양하게 대답했다. "지구가 너무 좁아서 나는 논두렁에 살고 싶다. 강자는 나를 존중해야 하고, 영웅은 감히 1 등을 다투어야 한다. " 그리고 말했다: "속담에' 황제가 번갈아 앉아,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말이 있다." 그에게 이사를 가서 나에게 천궁을 주면 된다. 네가 나를 허락하지 않으면, 너는 반드시 말썽을 일으켜야 한다, 영원히 분명하게 말하지 마라! "(일곱 번째) 옥제는 그를 처형하려고 하는데, 죄명은' 인인지사를 위해서만, 규칙과 규정을 고려하지 않는다' 는 죄명이다. "(제 7 회) 는 그가 황권이 없어 군신의 의식을 파괴하고 등급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을 가리킨다. 여래에게 위로를 받고, 불문으로 귀의하고, 당승이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갈 때에도 옥황상제, 여래, 노군 등 세계 통치자에게 매우 불경스럽다. 그를 만나 "신선", "노래 불러", "손손" 이라고 자칭했다. 제 33 회 옥황상제의 날을 빌려 이렇게 썼다. "그렇지 않으면 능소화당으로 가서 칼로 싸워라! 발버둥치는 동안 그는 그 괴물이 원래 노인 옆에 있는 청우였음을 발견하고 옥제와 어르신께 사죄하며' 꽉 끼지 않는다',' 괴물을 세로로 가게 하라' 고 훈계했다. 봉건 독재 시대에 황제는 최고 권력의 대표였으며, 신성불가침은 하늘의 뜻에 의해 결정되어 침범할 수 없었다. 그러나 손오공은 이것들을 전혀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강한 반항과 반항정신을 보였다. 손오공의 반항적 성격과 반항정신이 명대 중후기 시대 진보사조의 깊은 내면적 연계와 연관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첫 번째는' 강자가 가장 중요하다' 는 생각이다. 강자가 가장 존중받는다' 는 사상은 봉건등급제도와의 대립, 특히 천명론과 혈연론을 바탕으로 한 봉건독재사상과의 대립이다. 이는 분명히 새로운 시대적 특징을 지닌 시민의식의 표현이다. 상업자본 발전 과정에서 신흥시민층은 봉건질서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신의 능력과 노력이 필요하며, 원래의 등급제도와 질서를 타파하려 한다. 손오공의 사상적 성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시대의 요구를 반영했다. 그는 신통하고 독선적이기 때문에 옥황상제의 왕좌를 빼앗고' 내년 황제가 번갈아 앉아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쳐야 한다. 그가 나중에 여래에 굴복한 것은 대회 후에 비교적 약한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로받은 후에도 경경을 취하는 길에' 강자가 가장 존경받는다' 는 의식이 수시로 드러난다. 둘째, 이와 관련된' 존현' 사상이다. 그는 굴욕을 참을 수 없어 사람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자신의 능력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여 옥제에게 그의 능력에 상응하는 직위를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두 번 반란을 일으켰다. 첫 번째는 옥제가 그를' 비마빈' 만 하게 했기 때문이다. 그는 처음에는 매우 기뻤다. 그는 이것이 단지 말에게 먹이를 주는 작은 관리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황제가 졸용,' 경덕',' 사람을 쓸 수 없다' 는 생각에 매우 불만스러웠다. 그는 그를 위로하러 간 거대한 영신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는 쓸모가 없다! 나는 끝없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내가 왜 그에게 말을 키워야 합니까? 내 표준의 서체 크기를 봐라. 만약 내가 이 사이즈에 따라 승진한다면, 칼을 움직이지 않고, 자연 세계는 깨끗하고 평화롭다. 만약 네가 시간을 지키지 않는다면, 능천로비에 전화해서, 그에게 용침대가 영원히 앉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라! 옥제는 그를' 제천대성' 으로 세웠고, 그는' 마음이 흡족하고, 하늘이 기쁘고, 천궁이 즐겁다' 고 했다. \ "서왕모 복숭아 클럽 은 초대 하지 않고, 또 굴욕을 느끼고 반란을 일으켰다. 이런 존현 사상은 중국 봉건 시대 하층 지식인의 사상과 관련이 있지만 개인의 가치와 인격을 긍정하는 자각의식과도 관련이 있다. 이비의 사상과 견해를 인용하면 손오공은 생명의 원시 상태를 유지하는 순수한 본성을 지닌 자연의 아들이며 통치계급의 사상, 특히 위선주의에 오염되지 않은 진실한 사람이다. 물론, 이런 진실한 이미지는 전통적인 사고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독재제도의 속박도 받지 않고, 거짓말을 하지도 않고, 거짓된 일을 하지도 않는다. 존성에 관한 이 말은 손오공의 사상 행동에 대한 주석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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