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단어, 노래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시는 시, 단어, 노래를 포함한 큰 개념이다. 좀 더 세밀하게 분류하면 시는 고시, 근체시, 신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고시

고전시의 특징은 형식이 유연하고, 사언오어 칠언잡어, 문장 수에 제한이 없고, 엄격한 격율 ('격법' 자체는 남북조 이전에 아직 생기지 않음) 이 없고, 운치가 유연하다는 것이다.

2. 현대시

근체시라는 개념은 당나라에서 내놓은 것이다. 그들은 당대 이전의 시를' 고체' 라고 부르고, 그들 시대의 시를' 근체시' 라고 부른다. 이후 사람들은 줄곧 이 주장을 고수해 왔지만, 지금 이 개념이 확대되었다는 것은 분명해야 한다. 무릇 운율, 단어, 문장, 심지어 운으로 유연한 고체시는 모두 고체시라고 불린다. 즉, 당 이전의 시뿐만 아니라 현대시의 특징은 문장 수가 고정되어 있고, 대비 수준이 고정되어 있고, 운치가 엄격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율시와 절구.

3. 새로운시

신시흥은 오사운동에서 시작되었다. 고대의 자유시를 보면, 신시는 운율, 글자 수, 계층 등 방면에서 고시보다 더 자유로운 백화시이다.

4. 말

단어는 시에서 유래하여 중당에서 일어나 송에서 성행하였다. 현대시와 같이, 단어의 음운, 평정, 글자, 문장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고, 단어는 노래 문학이기 때문에, 단어는 성조가 있고, 경구는 성조의 이름이지만, 대부분의 성조는 이미 전해지지 않아, 오늘은 경구만 볼 수 있다. 예컨대 어부의 자부심은 62 자, 상반부 3/Kloc-0 자, 하반부 3/Kloc-0 자를 관리한다. 후세 사람들은' 어부의 호정' 이라는 글자를 채울 때도 이 법칙을 따를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한 어부가 꿈을 쫓는 호정' 과 범중연의' 한 어부가 가을을 빼앗는 호정' 은 형식이 똑같다. 차이점은 내용, 스타일, 표현 수법에 불과하다.

5 쿼트 (쿼트의 약어)

굴과 단어는 기본적으로 같고, 노래 문학이기도 하다. 형식은 비교적 엄격하고 곡조도 있는데, 곡패라고 하는데, 운발과 층이 좀 느슨해야 하고, 구어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네가 원의 가사와 송대의 가사를 비교해 보면 차이가 한눈에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