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경물 묘사 방법

첫째, 정면과 측면 장면 묘사를 결합하면 정면에서 시작하여 풍경의 특징을 직접 묘사해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정면 풍경이 아닌 관련 측면 풍경으로 시작하여 사물의 특징을 드러내고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두 가지 방법의 결합은 경물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사'' 봄바람 한 그루 천 가지,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으로 묘사한 방법으로 봄에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묘사했다. 왕창령' 군군'' 대막풍진',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에서 나왔다. 전군 야전 Taohe, 이미 생포했다고 보고했다. 클릭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옆으로 형세를 묘사하고, 쓰기 바람이 세고, 붉은 깃발을 휘감아 급행군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전쟁의 참혹함을 묘사한다. 유우석의' 석두 도시' 와 같이,' 고국 산들이 둘러싸고, 조류가 공성을 치고 외로움으로 돌아간다. "석두 도시" 라는 이 시는 분명히 "석두 도시" 라고 쓰여 있지만, 시는 석두 도시 주위의 경치인 산, 조수, 달로 시작하여 석두 도시라는' 고국' 의 쇠퇴와 황량함을 묘사한다. 둘째, 동정이 우리나라 고대 시가에 결합되어 시인은 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적 묘사에 특히 신경을 쓴다. 정적 및 동적 조합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쓰기 방법입니다. 이런 수법의 운용에 있어서 시인은 왕왕' 자주옥',' 경지가 다 나온다' 는 독창적인 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다. 가도' 이녕은거' 에서' 밀다' 와' 두드리다' 의 선용, 왕안석' 과주 행주' 에서 형용사' 청' 이 사역동사로 쓰이는 것은 모두 동적 묘사의 예이며 동사 사용에도 적지 않은 문장. 하지만 움직임이 결합된 풍경으로서, 흔히 일종의 경지로 동정을 묘사하고, 종종 정적을 위주로 하여 정적을 부각시키는 방식으로, 경지와 이미지의 조화로운 통일을 형성한다. 그래서 동정이 결합된 서경 수법은 왕왕 두드러질 수 없다. 왕위의' 산거추야' 처럼 비가 온 후 공산이 가을밤에 세워졌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시인 왕위는 산수 묘사의 전문가가 될 자격이 있으며, 동정의 결합은 그가 산수를 묘사하는 주요 수법 중 하나이다. 시인이 묘사한 경물 속에는 정적에 움직임이 있고, 정적에는 정적이 있고, 동정의 결합은 감동적인 경지를 구성한다. 두 번째 대련인' 소나무 숲 속의 달빛' 은 정적인 광경이지만, 네가 본 것은 또 달빛이 소나무 가지를 통해 대지를 가득 뿌린다고 쓰여 있다. 시냇물 속의 수정석' 은 한 폭의 감동적인 장면으로, 냄새와 움직임이 결합되어 아름답고 귀여운 풍경화를 이루고 있다. 세 번째 링크는 시인이' 죽성' 으로 산의 평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들은 것이다.' 연화악장' 으로 물의 평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그가 본 것이다. 그가 본 것은 그가 들은 것과 얽혀 있다.' 소란' 과' 정적' 이 서로 대조되는 것이 꽤 의경이 있다. 셋째, 관능적 결합. 고시 중의 서경은 종종 소리와 색채를 포함한다. 시인은 감각을 이용해 여러 각도에서 장면을 써서 독자가 장면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높은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두보의 절문에서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포 입구가 있다. " 첫 번째 부분은 대립하는 문장 그룹이다. 초당 주변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신록빛 버드나무 가지에는 한 쌍의 황달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며, 온통 희색이 찬란하고 다채로워 산뜻하고 아름다운 정취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에메랄드" 는 신록이고, "유추이" 는 이른 봄물현상으로 버드나무 가지가 막 싹이 났다.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는 새는 쌍쌍이 되어 생기와 기쁨의 의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른 하늘 위의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있다. 이 긴 다리 새는 우아하고 자연스럽게 날아간다. 맑은 하늘, 백로가' 푸른 하늘' 을 배경으로 색채가 매우 산뜻하다. 두 문장 중 연이어' 노랑',' 에메랄드',' 흰색',' 녹색' 의 네 가지 밝은 색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그림을 짜냈다. 첫 문장에도 목소리에 대한 묘사가 있어 매우 유쾌한 감정을 전달했다. 넷째, "가상" 과 "실제" 의 실제 상황의 조합은 두 가지 큰 개념, 특히 무형과 유형, 추상과 구체적, 상상의 기억과 현실입니다. 예를 들어, "상처 입은 죽음" 은 무형적이고 추상적이며, "일강춘수", "일엽편주", "춘초", "버드나무 연안풍 잔해월" 은 진실이기 때문에 허황된 것이다. 고시는 흔히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사물로 어떤 감정을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상상이나 도움에 부여한다. 학생은 이 시를 감상할 때, 시 속의 무엇이 진실인지, 무엇이 비어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시인이 진실인지 허전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몇 가지를 알아야 그들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실경은 시인이 묘사한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풍경이고, 허경은 시인이 연상이나 상상을 통해 만든 풍경이다. 허실의 결합은 일종의 넘친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적절한' 토치카에서 퉁소를 듣다' 와' 설결호천목마, 창피리 달이 건물을 지킨다' 와 같은 것들이다. 매화가 떨어지는 곳,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천산을 두루 불다. "시 중 한두 구절은 사실 풍경을 묘사한 것이다. 묘사된 내용은 얼음과 눈이 녹아 방목말의 계절이 이미 도래했다는 것이다. 저녁 무렵 전사들이 말을 몰고 돌아왔고, 하늘에는 밝은 달의 광채가 쏟아졌다. 이렇게 광활하고 맑은 야경 속에서 어느 수비대가 창피리를 연주했는지, 그것은 익숙한 매화가 떨어지는 곡조였다! 서너 마디 말로' 매화 가을' 을 뜯었다. 마치 바람이 부는 것이 피리가 아니라 매화의 꽃이 온 땅에 흩어져 있는 것처럼, 하룻밤 사이에 색향이 온 천산을 뒤덮었다. 이 시는 음악을 듣고 고향의 매화 (호지에는 매화가 없음) 를 생각하며 매화의 가을을 생각하며 전사들의 깊은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다섯째, 점면이 모든 것을 결합하는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지, 고립된 것이 아니라, 묘사한 풍경도 마찬가지이다. 그들은 항상 주변 풍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시인이 산수를 쓰는 것은 고립적으로 주체를 쓰는 것이 아니라 주체를 둘러싸고 있는 관련 물상이며, 점면의 결합으로 주체의 이미지가 더욱 풍만하고 특색이 있다. 류종원의' 강설',' 백산무새',' 천경로 무발자국' 과 같은 것들이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눈' 을 점면 결합에 사용한다. "다이 웽" 은 그림에서 비교적 작지만 눈에 띄는 위치에서 전체 시의 중심이며, "일엽편주, 대나무 옷" 은 점의 묘사에 속한다. 처음 두 문장' 백산무새, 천경로 무발자국' 은 표층논술에 속하며, 시는 인물의 처지를' 새가 날아가다' 에서' 사람이 사라지다' 에 이르는 고한과 고독을 묘사하고,' 산',' 경로' 앞에 양사' 천',' 만' 을 붙였다. 점면 결합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지적은 전능 6, 원근의 결합을 포함한다. 같은 장면을 보면 관찰자는 서로 다른 방향과 각도를 가지고 있다. 위, 아래, 위, 아래를 보면 시각적 이미지가 다양하고 변화무쌍합니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면 독자들이 묘사한 풍경에 대해 더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더 완벽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무투의' 산행',' 먼 한산석로',' 백운생' 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 처음 두 문장은 추산의 전망을 묘사한다. 첫 문장은 추산의 우뚝 솟은 풍경을 묘사하여 시인이 등반하는 용기를 나타냈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 산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는데, 흰 구름이 흩날리는 하늘 아래에서 어렴풋이 몇 가구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추산의 클로즈업을 묘사했다.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는 말은 생기가 넘치고, 산뜻하고, 산뜻하고, 생기가 넘치며, 이미지가 생생하며, 가을빛이 봄보다 더 아름다운 미감을 준다. 7. 선선의 기법은 원래 중국화의 전통 기법 중 하나로 서양화의 스케치나 스케치에 가깝다. 간결한 잉크선으로 그림을 그려서 자유의를 형성하고 대비와 색채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회화 방법은 형용사와 수식어를 쓰지 않고 세심하게 조각하고 층층이 렌더하는 것이 아니라, 묘사의 대상을 잡고 정확하고 강력한 획으로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 소박하고 평평한 글로 사물의 모양과 명암 (소리) 을 깨끗하게 그려내며 작가의 사물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문의' 상선아침행'' 아침 봉기사' 처럼 손님은 고향을 애도할 것이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기생 잎은 산길에 떨어지고 주황색 꽃은 초소 벽에 떨어진다. 능도몽을 생각하면 기러기가 못으로 가득 차 있다. " 두 편의 시의 제 2 련은 6 개의 명사 (즉, 육경) 의 조합이며, 어떠한 수식어도 없다. 일찍 간 고생을 볼 수 있다. 닭이 울고 그믐달이 채 떨어지지 않은 것은 아침 일찍 걷기가 어려운 것 같다. 풍경을 쓰는 것은 시의 주요 내용이다. 시의 서경을 감상하려면 시인이 경치를 쓰는 방식부터 시작해야 시인의 서경에 함축된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