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가사 설명과 함께 '왕과 손자를 기억하며'

리충원의 『왕손을 기리며』

1. 왕손·춘자를 생각하며

무성한 풀은 왕손을 생각하고, 높은 버드나무는 하늘은 영혼을 깨뜨립니다. Du Yu는 그 소리를 참을 수 없었습니다. 황혼이었고, 배꽃이 비에 떨어지고 문은 닫혀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진정자보』에 나오는 시이다(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진관의 작품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 시는 단순하고 명료하며, 그토록 감동적인 이유는 시에 담긴 이미지의 선택과 활용에 있습니다. 시의 이미지는 놀랄 일이 아니며 모두 공통적입니다. 풀, 왕, 버드나무, 건물, 두유, 황혼, 비, 배꽃, 문 이러한 이미지의 대부분은 봄과 상사병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봄의 생각을 노래한 것입니다.

방초와 왕손은 회남 소산(孝山)이 지은 『선인모집』에서 “왕과 손자가 방황하고 돌아오지 않았는데, 봄풀이 무성하게 자랐다”에서 따온 것이다. Bai Juyi의 "풀"과 같이 고대시에 문자가 거의 닳았습니다.

풀은 원래 땅에서 자라며 매년 시들고 자랍니다.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맑은 녹색이 황폐한 도시를 만난다. 나는 또한 사랑을 가득 담아 왕과 손자를 돌려보냈습니다.

버드나무는 흔히 사용되는 이별과 사랑병의 이미지이다. '버드나무 밖 건물의 높이'에 '공허함'이라는 단어를 더하면 보이지 않는다는 뜻이므로 '깨어난다'는 뜻이다. 영혼". 여기서 '깨진 영혼'은 시 전체의 시적 시선이다.

유두유는 뻐꾸기새인데, 전설에 따르면 은나라 촉왕 두유가 자신을 왕제(王帝)라고 칭했다. 그때부터 그것은 종종 슬픈 울음을 의미합니다.

시 속의 기능어도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왕과 손자를 회상하는 것은 사랑의 아픔과 참을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한다.

황혼과 비, 배꽃과 끝의 문이 어우러져 외롭고 슬프고 무기력함을 느끼게 하는 황량한 예술적 관념을 만들어낸다.

2. 왕순·하사를 회상하다

작은 연못에는 바람이 사냥을 하고, 비가 온 뒤에는 연꽃이 마당을 향기로 가득 채운다. 가라앉은 자두와 떠다니는 멜론은 얼음과 눈으로 시원합니다. 대나무 사각 침대, 바느질 작업, 그리고 긴 오후의 꿈.

처음 네 문장은 모두 여름에 가까운 이미지를 사용해 순수한 풍경을 묘사한 것입니다.

다섯 번째 문장에서는 '부주의'라는 단어를 사용해 등장인물을 소개한다. "나른함"이라는 단어는 Wen Tingyun의 "Bodhisattva Man"에 나오는 "눈썹 그리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화장하고 씻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와 유사한시 전체의 핵심입니다.

이런 게으름 역시 외로움을 표현하는 것인데, 명확히 표현되지 않고 그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3. 왕순·가을 시를 떠올리며

찬 바람이 꽃을 불러오는 가을. 밝은 달이 외로운 건물에 기울어져 있다. 12개의 구슬 커튼은 미끼를 물지 않습니다. 어두운 눈. 고대 페리에 있는 작은 낚시 랜턴.

바람이 꽃을 식히고 있고, 외딴 건물에 달이 밝게 빛나고, 구슬 커튼이 걷히지 않고, 아름다운 여인이 건물에 홀로 서서 멀리 나루터를 바라보고 있다. 페리를 왜 볼까요? 여전히 서로를 그리워하고 다시 돌아오기를 기대한다는 뜻이다. 진(秦)나라 시대의 『새와 까치의 노래』에는 돛이 홀로 서쪽으로 항해하며 언제 돌아올지 아는 사람이 있다고 적혀 있다. 남조와 북조의 Yu Xin의 시 "위수를 바라보며"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아직도 명포에서 노래를 부를 때 돛을 내리고 돌아오라고 말합니다.

'귀국을 고대한다'는 말이 아니라 '건널목을 바라보며'라는 말이 바로 시인의 언어다. 이 시의 시적 시선은 '눈을 바라보는 것'이다.

4. 왕순의 겨울 시를 떠올리며

밝은 구름과 바람이 눈을 쓸어버리고 처음에는 맑아진다. 하늘 밖에는 외로운 사람들의 소리가 서너 가지 들려온다. 차가운 이불 속에 혼자 있으면 도저히 들을 수가 없어요. 달이 밝다. 창밖에는 매화의 가느다란 그림자가 서 있다.

겨울이 다가오고 있고, 단어 속의 이미지도 붉은 구름, 바람과 눈, 고독한 붉은색, 차가운 이불, 매화...

드디어 기대됩니다 바람과 눈이 지나고 신홍이 왔을 때 소식도 없을 뿐만 아니라 백조기러기도 외롭게 남아 있어서 안타까웠습니다. 주인공 역시 외롭다. '차가운 이불을 안고' 봄의 시와 일치하며 결말은 여전히 ​​풍경으로 끝나지만 밝은 달과 매화, 얇은 그림자가 외로움을 더한다.

상세한 가사 설명이 있는 '왕과 손자를 기억하다'

[예시]

슬프고 향기로운 풀은 왕과 손자를 기억한다 ,

Zhongpingzhong廄廄平平(7개의 규칙, 1개와 3개는 제한되지 않음)

Liuwai 빌딩에서 영혼이 부서집니다.

中组平平中组平(고핑을 피하고 산은 평탄해야 함)

두유의 목소리는 참을 수 없었다.

Zhongzhepingzhongzheping (고핑을 피하고 3개를 수평으로 맞춰야 함)

황혼을 원한다면

Zhepingping,

비 배꽃은 닫힌 문 뒤에.

中组平平中组平(고핑 피하기, 산비핑)

——Li Chongyuan의 "Recalling Wangsun"(단조로운 작은 순서, 31자, 5개의 문장 및 5개의 플랫) 운율)).

'회상 왕과 태양'은 '회상 왕', '외다리 질서', '노란 콩 잎', '어미 그림', '랑간 만리 마음'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곡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먼저, 글 전체가 7자 문장 4개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갑자기 3자 문장이 삽입돼 7자 통일성이 깨졌다.

두 번째와 마지막 세 개의 7자 문장이 같은 형식으로 세 번 반복돼 여운을 더한다.

(1) 정운은 평탄하며, 문장의 운은 촘촘한 운율형에 속한다. Li Chongyuan의 "Remembering Wangsun"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문장 구조와 운율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77737. 전체 텍스트는 실제로 7자 운율 문장을 기반으로 하며, 7자 문장 4개에 3자 문장이 삽입되어 7자 규칙을 단숨에 깨뜨리고 시의 풍미가 갑자기 드러난다. 이 세 글자 문장이 이 곡의 가장 특징적인 핵심 문장이기 때문에 밋밋하고 비스듬한 성조는 참으로 발음하기 어렵다. 이종원의 시에 나오는 '황혼에 대한 욕망'처럼 예외 없이 비스듬하고 밋밋하게 써야 한다. 예. 그런데 Ma Yuzhong의 "기와 정신은 평화 롭습니다". 부록 4에는 백포의 시에 나오는 '부현정'이 모두 이런 식으로 쓰여 있다.

(2) "황혼에 대한 욕망"이라는 세 글자 문장과 나머지 네 글자의 7글자 문장의 세 글자 어미. "왕과 손자를 생각하다", "텅 빈 상한 영혼", "듣지 못하다", "문을 깊이 닫아라" 마지막 두 단어는 모두 단조로운 톤으로 반복되는 여운을 주는 특별한 매력이다. 이 곡의.

전체 기사의 7자 문장 4개는 모두 정규 문장이고, 문장 패턴은 2개뿐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Zhongpingzhongzhezheping, Pingqipingping으로 5에 관계없이 1, 3에 속합니다. 평평해야 합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문장은 모두 동일한 Qi-qi-ping 스타일인 Zhong-Zi-Ping-Zhong-Zi-Ping입니다. 리듬시에서는 피해야 할 특별한 문장 패턴이다. 첫 번째 글자는 직선과 경사에만 국한되지 않고, 세 번째 글자는 동일한 플랫 톤을 유지해야 하며, 가사와 시의 리듬과 같은 패턴 변화의 관습도 이 곡에 반영됩니다.

7자 문장 4개 중 마지막 3개 연속 문장이 모두 일직선, 평면 마무리 스타일로 되어 있는 것도 이 곡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인데, 다른 곡에서는 상대적으로 이런 상황이 드물다. 같은 문장 패턴이 세 번 반복됩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완곡한 표현, 파토스, 단절감을 주는 것이 이 단어의 문장 구조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세 문장의 여운을 붙잡아야만 그 본질을 알 수 있고, 그 매력을 알 수 있다. 이 특별한 구조적 방식은 향수, 그리움, 이별, 슬픔, 이별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많은 유명 작가들이 지은 시 《왕손자를 기리며》 역시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 대부분이다.

(3) 세 번째 문장은 7자 문장으로, 이 곡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그는 마치 홀로 서 있는 황금수탉처럼 기사 전체의 한가운데에 자신만의 문장을 갖고 있다. 이 곡은 '외다리 주문'이라고도 불리며, 이 곡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중원이 글을 잘 쓰는 이유는 이 리듬의 매력을 터득했기 때문이다. 첫 번째 문장 "무성한 풀이 왕과 그의 손자를 생각나게 한다"는 서사로, "기억하다"라는 단어를 강조한다. 아래 두 번째 문장은 "영혼이 유외탑에서 깨졌으니 두유의 목소리는 참을 수 없다"이다. 해질녘이 되니 배꽃에 비가 내리고 문이 닫혀 있다.”는 풍경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여러 번만 외우면 되는데, 운율이 반복적일 뿐이고 밀착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Li Zhongyuan은 또한 단어 선택에서도 이 형식이 내포하는 매력을 최대한 발휘했습니다.

그 수정 방법을 조금 분석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각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버드나무 바깥 건물의 높이", "두유의 소리", "비가 내리는 배꽃"과 같은 풍경을 묘사합니다. "영혼이 하늘에 부서졌다", "냄새를 참을 수 없다", "깊은 폐쇄"와 같은 감정 "게이트"는 세 가지 사고 방식을 설명합니다. 시간을 나타 내기 위해 "Desire for Dusk"라는 단어가 중앙에 삽입되었습니다. 특히 7자 문장의 3자 어미와 매치해 여운을 더욱 높인다.

『왕손자를 생각하다』에서 네 편의 시를 지어 보세요

1. 왕순과 봄시를 생각하며

바람의 장막이 하늘을 어둡게 한다 영혼, 그리고 제비가 돌아올 때 하늘은 어두워진다. 가랑비 내리는 텅 빈 계단에 홀로 기대어 왕과 손자를 생각하며 꿈속에서 해소리와 눈물소리가 들린다.

ㅇㅇㅇㅇㅇㅇㅇ, ◎●○○ㅇㅇΔ. ◎●○○◎●Δ,  ●○Δ, ◎●○○⋅●Δ.

2. 왕순·하사를 회상하다

달이 꽃의 그림자를 피아노 침대 위로 옮기고,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의 노래가 흐른다. 나는 꿈에 빈 커튼이 연못을 바람으로 가득 채우고 백단 향이 거의 없으며 한밤중에 옥 베개와 거즈 찬장이 차가웠던 꿈을 꾸었습니다.

3. 왕순·가을의 자 회상

구슬 커튼은 작은 은고리로 말려 있고, 쓰러진 나무 수천 그루가 홀로 건물에 기대어 있다. 바람과 추위를 견디지 ​​못하는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한가롭게 바라보며 비단 글자를 읽습니다.

4. 왕순의 겨울시를 떠올리며

배 위에 드리운 은은한 향기와 희미한 그림자, 바람 속에 눈이 머물고 하늘은 맑아진다.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홀로 기러기 노래를 부르니 하늘에는 달이 밝고 옥피리는 맑으나 슬프고 듣지 아니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