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극찬했던 '조커'는 좀 너무한 것 같아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렇게 잘생기지 않았다'는 말 그대로 '조커'가 너무 인기가 많다는 뜻이다.

먼저 이 영화의 결과를 살펴보자.

흥행 성적을 보면 '조커'는 10월 4일 미국 극장에 개봉했다. 11월 15일 기준 '조커'는 " "의 글로벌 박스오피스 규모는 약 9억 9,800만 달러입니다.

이제 '조커'는 흥행액 10억 달러가 넘는 세계 최초의 R등급 영화가 될 것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평점은 9.0점을 기록했으며, 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평가에 참여했고, 그 중 60% 이상이 별 5개를 주었습니다.

IMDb에서 본 영화의 점수는 8.8점으로 뒤지지 않았습니다. 45만명 이상이 리뷰에 참여했고, 그 중 70% 이상이 9점 이상을 받았습니다.

더욱 인상적인 점은 이 영화가 IMDb250 순위 16위로 단숨에 진입했다는 점이다. 1999년에는 <매트릭스>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 일련의 결과는 업계 안팎에서 만장일치로 영화에 대한 찬사를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조커>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지금까지는 이의를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리뷰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재능 있는 작품'이 정말 인터넷에서 호평을 받은 만큼 좋은 건지, 아니면 좀 과한 건지- 이미 칭찬받았나요?

조커는 DC계에서는 보물급 캐릭터로 꼽히지만, 크리스토퍼 놀란의 명작 '배트맨: 다크 나이트'가 개봉된 2008년까지 그다지 발견되지 않았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원래 배트맨에 끌렸지만 결국에는 히스 레저가 연기한 조커에 끌렸습니다.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어두울 것 같은 캐릭터인 조커는 신경증에 걸린 것 같고, 첨단 기술도 없고, 신적인 힘도 없지만,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다. 배트맨을 모든 방향에서 제한하고 고담시의 사회 질서를 혼란에 빠뜨리세요.

조커라는 캐릭터에 만화를 뛰어넘는 생명력과 영혼을 불어넣은 것은 대체로 놀란과 레저였다.

이 영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조커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이 가득하고, 결과 지향적으로 조커가 악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파헤칠 예정이다.

이는 영화 '조커'를 기대하는 전 세계 영화팬들의 초심이리라.

영화가 미국에서 개봉했을 때 경찰은 사회의 테러 공격을 막기 위해 완전 무장했다.

본질적으로 이는 사회의 공통된 악에 대한 인식을 반영합니다. 인간의 본성은 변화하고, 눈치채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실제로는 현실에서 나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마음속으로는 악한 행동을 갈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조커'의 등장은 영화와 텔레비전의 관점에서 보면 사람들이 선에서 악으로 변해가는 심리적 변화를 직관적으로 제시하고, 사회텍스트의 관점에서는 이와 관련된 사회현상을 직관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문제.

'조커'는 의도적으로 소셜 텍스트 연구를 다룬 뒤 이를 영화와 TV 방식을 사용해 표현한다.

그러나 그는 강박적인 환경에 빠져 항상 광대의 개인적인 고통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의 다층적인 심층 탐구를 단순화했습니다.

<조커>가 영리한 대본은 아닌 것 같은 이유다. 전 세계를 돌아보면 주인공들이 사회적 고통을 겪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가 많은데, 국내의 쓴 드라마는 이보다 더 심오하다.

단순히 악을 피할 수 없는 방향으로 삼고 악을 참여자로 삼는 것은 영화와 TV판 '조커'의 약점이다.

자세한 내용은 올해 흥행에 성공한 한국 영화 '기생충'을 참고하세요. 봉준호 감독의 작품은 걸작으로 꼽힌다.

'기생충'과 '조커'의 가장 큰 공통점은 비극의 표현에 너무 만족한다는 점이다.

영화를 볼 때 감정이 극단적인 감정에 완전히 사로잡혀 있으면 섹스를 할 수 있는 기회에서 완전히 분리되고 결국 영화관을 나와 잊어버리게 된다. 도대체 그가 무슨 말을 하려고 했던 걸까? 그가 기억하는 것은 그것이 나쁘게 변했다는 것뿐이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기생충'은 줄거리나 장면의 비교에서 사회의 빈부격차를 최소한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조커'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관객이 인지할 수 있는 촉수를 제공합니다.

사실 <배트맨: 다크나이트> 속 조커는 단 하나의 사악한 캐릭터가 아니다. 그가 해석하는 것은 '조커=악'이라는 주제가 아니라 선과 악이 무엇인가!

정의의 대표자 배트맨, 악의 상징 조커?

누구를 구할 것인가에 대한 최종 결정에서 배트맨은 결국 한 사람을 버리게 된다. 이것이 원악인가?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한 사람을 희생하거나, 한 무리의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한 사람을 희생해야 할 때 정의와 악의 경계는 어디입니까?

악은 타고난 것인가?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본 사람들은 인간이 태초에 선하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다. 그렇다면 궁극적으로 세상에 등을 돌리는 악은 어디에서 오는가?

하비 덴트 전 법무장관이 수많은 생사의 타격을 입은 후 마침내 영혼과 육체가 완전히 분리되어 양면의 남자가 됐다.

양면은 정의와 악의 자연스러운 모순이다.

'다크 나이트'의 미묘함은 전적으로 결과 지향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광대의 역할은 상징이다. 그는 '선과 악'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방관자의 관점에서 사회적 차원의 텍스트 토론을 안내한다.

'조커'는 다르다. 악은 구체적인 것이 됐다. 아서 플렉이 겪은 삶의 타격은 사회를 향한 그의 악한 생각을 축적하는 데 이용된다.

이 악은 파괴이다. 주변 사람들의 억압이던, 의식을 깨운 후의 사회에 대한 반항이던, 그는 진정한 참여자가 되었다.

그래서 <조커>를 보면 사실 상대적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편이다. 결과가 뻔한 반면, 광대의 만남을 야기한 여러 요인들이 지나치게 집중되기 때문이다. 광대 그 자체.

마치 무대 위의 광대가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농담을 하며 온 세상을 감동시키려고 노력하지만 레벨이 너무 높아 관객들의 지스팟을 간지럽히지 못하는 모습이다.

광대는 코미디가 주관적이지만 무엇이 웃긴지, 재미없는지는 여러분이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코미디 쇼에서 광대의 마지막 발언은 세상과 불평등한 사회, 악랄한 사람들에 대한 그의 과포화된 표현이었다.

이런 처우가 광대를 대중의 욕망으로 만들었고, 그의 화면 속 모습 역시 다수의 사람들에게 인정과 공감을 얻고자 하는 창작자의 욕망의 대상이 됐다.

생각의 창이라기보다는.

호아킨 피닉스가 연기한 광대만 보면 아무 문제가 없다. 감정이 격해질 때마다 한없이 웃게 만들고, 계단을 오르는 그의 묘한 질병 설정도 마음에 든다. 솔로 댄스.

기이한 병이라는 설정은 그의 실제 목소리와 대조되며, 그의 불행한 삶을 적절하게 해석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광대로서의 정체성과 어머니가 붙여준 '해피'라는 이름과도 똑같다. 둘은 광대의 내면 세계를 탐구하기 위해 강한 대조를 이룬다.

그리고 그 스텝의 독무에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배경은 두 개의 오래된 건물이 형성된 틈이고, 높은 계단으로 형성된 무대는 광대의 상황을 가장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틈새에서 살아남아 자신만의 무대를 갖지 못한 그는 오직 젖은 계단 위에서만 자신을 드러낼 수 있다. 오직 이 순간만이 세상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영화는 광대에게 더 많은 역할을 부여해야 한다.

1. 사회 성찰

광대의 경험에는 직장에서 버림받고, 사회 쓰레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이웃 여자들에게 미움을 받는 일 등이 있다. 이것은 그 자체로 타격입니다.

사회적 차원으로 올라가면 조커와의 수많은 만남은 실업, 범죄율 증가, 정치적 투쟁과 사기, 자본가들의 추악한 얼굴, 그리고 상류층이 하류층을 억압하는 것을 기다립니다.

많은 주제가 있는 것 같지만 모두 피상적이다. 광대 가면을 쓰고 광대 이미지를 사회 문제의 동의어로 변모시키려는 이 영화가 촉발한 거리의 광대 폭동처럼 말이다. 제인.

그러나 거리로 나선 이들 집단은 광대의 모습을 물려받은 모습이 별로 보이지 않았다. 그들은 주된 모순이 어디서 왔으며 어떤 상황에 직면하게 될지 전혀 알지 못하는 듯했다. .맹목적인 파괴의 여지만 있을 뿐이고, 그러면 광대는 영적인 지도자로 간주됩니다.

이 점에 관해서는 '파이트 클럽'을 참고할 수도 있다. 개인의 감정을 이용해 조직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도 '파이트 클럽'의 이유가 더 충분해 보인다.

동시에 영화는 광대를 비참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그의 주변 사람들을 완전히 악한 존재로 묘사한다.

동료이든 낯선 사람이든, 하급자이든 상류층 연예인이든 모두 광대를 향한 가장 큰 악의를 품고 있습니다.

역시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극단적인 감정 선동은 지나친 과장이 된다.

본 영화에서 언급되는 시장의 이미지에 대해서는 TV에서의 경건한 모습과 현실에서의 모습을 비교하는 등 좀 더 자세한 설명이 있었어야 했는데, 이는 이를 반영하기 위해 사용된다. 일부 정치인의 추악한 얼굴은 사회 문제의 과거와 현재까지 확장되어 단순히 광대의 비극적 초점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이야기의 깊이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영화에는 훨씬 더 미묘한 디테일이 하나 있습니다.

광대는 평소대로 약을 모으러 복지관에 갔는데, 정부가 이 부분의 예산을 삭감해 더 이상 이곳에 약을 모으러 올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

이 간단한 문장은 사회·정치적 분위기의 변화와 국민을 대하는 정치인들의 태도 변화를 여실히 드러낸다.

2. 가족애 반영

줄거리의 이 부분은 실제로 광대가 선에서 악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주로 사용됩니다.

가족애는 광대가 친절함을 진정으로 내려놓을 수 있는 지휘봉이 됐다.

먼저, 아버지로 의심받은 시장은 자신과 어머니를 냉소적으로 표현하며 아버지의 가족애에 대한 열망을 깨뜨렸다.

둘째, 광대는 정보를 통해 어머니의 과거 행동을 알게 된 후 속았다는 느낌을 받았고 결국 어머니를 병원 침대에 덮어 숨지게 했다.

마침내 원래 광대의 존경을 받았던 개그맨이 공개적인 조롱을 위해 그를 무대에 초대했습니다. 광대의 마음 속에서 그는 항상 잃어버린 아버지의 사랑을 대신하는 존재이자 일종의 정신적 지지자로 여겨져 왔다. 그 순간 기둥이 무너졌다.

사실 광대에서 가장 감동적인 부분은 가족애에 대한 묘사이기도 하다.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작은 사람들을 이용해 사회의 모든 생명체를 만나는 것은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이 영화는 광대라는 주제를 승화시켜 누구나 광대의 탄생을 목격하게 하고,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사회의 죄악을 목격하게 하려는 의도가 있다.

그러므로 모두가 광대이고 화면 속에 있습니다. 스크린 앞에 있는 우리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주제는 좋은데 <조커>에서는 좀 회피적이고 주제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요.

-END-

영화, 평행세계의 이야기

이 영화를 보고 무슨 말을 하고 싶나요?

보낸 사람: 그래파이트 소사이어티(smshe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