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은 봉사하고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의 첫 번째 조건은 부모님을 모시는 것입니다. 존중은 주로 "위반 없음", 즉 부모의 뜻에 불순종하지 않는 것에 반영됩니다. 자하가 효(孝)에 대하여 물으니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멋져 보이기는 어렵다. 할 일이 있으면 제자가 일을 하고, 술과 음식이 있고 스승이 식사를 하면 어찌 생각하느냐? 효도하는가?'"부모님은 잘못이 있을 때 의견을 제시할 때 예의바르고 공격적이지 않아야 하며, 부모의 생각을 존중하고 품위를 유지해야 합니다.
2. 존경은 부모님을 존경하는 것입니다.
"자유가 효에 대해 물었고, 공자는 '오늘날 효는 사람을 키울 수 있다는 뜻이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다. 불경하면 어떻게 다를 수 있느냐'고 말했다. ?'' 공자의 질문에서 우리는 부모에게 먹이고 입히는 것만이 효도가 아니라 '공경'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부모님을 부양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개나 말을 키우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공자는 당시 '효' 개념을 반박하고, 여기서 '효'는 부모에 대한 공경을 요구한다고 믿었다.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이고 까마귀는 보살핌을 받는 것이 보통 동물의 본능이다. 인간이 이 초보적인 단계에 머물고 부모의 음식과 의복과 집과 교통수단을 바르게 마련하는 것을 효의 최고의 경지로 여긴다면, 그들은 "우주의 본질과 만물의 정신"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3. 사랑은 마음속에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다는 뜻입니다.
"맹자가 효에 대해 물었고, 공자는 "위법이 없다"고 말했다. 번지는 "무엇인가? 공자는 살아서 예의를 갖추어야 하고, 죽어서 장례를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 예의를 갖추어야 하고, 제사도 예를 갖추어야 한다." (논어) ·위정장"). 공자는 효(孝)란 무엇이라고 말하였는가? 예의를 어기지 말라. 우리는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 최선을 다해 모셔야 하며, 부모님의 죽음을 조심스럽게 대하고 관습에 따라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4. '효'는 인(仁)의 근본이요, 나라의 근본이다.
'논어'의 시작 부분에 매우 중요한 논의가 있습니다. 사람이 윗사람에게 효도하면서도 남을 괴롭히는 일은 드물다. 군자는 뿌리를 지키고 도는 그 바탕에서 나온다. 효와 형제애는 인간의 근본이다!" 그의 가족의 "효도와 형제애"를 통해 그는 확실히 사회의 질서를 유지할 수있을 것입니다.
사회 질서를 유지할 수 있다면 법과 규율을 위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실한 사람은 인간의 기본을 추구합니다. 인간의 기본을 튼튼히 세워야 인생의 길이 순탄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5. 삶에는 많은 규범이 있지만, 그 많은 규범 중 가장 근본적인 것은 '효도'입니다.
인간이 되는 것과 나라를 세우는 것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Youzi는 단순하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하여 개성과 독립성 등 개인과 사회, 가족과 국가 사이의 논리적 관계를 철저하게 설명합니다. 인간으로서의 문제가 해결되어 '효'를 이루면 사회 전체가 안정되고 평화로워진다.
'논어·정치에 대하여' 기강자가 "어떻게 하면 백성을 존경하고 충성하게 하고 설득할 수 있는가?"라고 묻자 공자는 "사람에게 위엄 있게 다가가면 사람이 된다"고 말했다. 효도하면 충성이 되고, 가르치지 못하면 설득하라."
"상사가 지도할 수 있다고 한다. 백성이 효도하고 친절해야 사람이 어른에게 효도하고 젊은이에게 친절해야 백성이 그에게 충성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이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윗사람에게 효도하고 아랫사람에게 친절하면 백성들이 자연스럽게 그에게 충성을 다하게 됩니다. '효'는 '문해'와 '정치'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