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 Sao 의 예술적 업적

"Li Sao" 의 예술적 업적

"이소" 는 굴원의 대표작으로, 장려한 정치 서정시이다. 예술에는 매우 높은 조예와 독특한 점이 있다.

스타일. 그 예술적 특징과 업적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a) 개성이 뚜렷한 문인 창작을 창조하다

초사가 나타나기 전에 중국의 시는 기본적으로 집단 창작이었다. 전반적으로 그들의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고 문장도 비슷하다.

편폭도 비교적 짧다. 특히 대중 창작이기 때문에 시인의 성격을 충분히 반영하는 작품이 부족하다. 그는 Qifang \ "숨어 \"

위안 (Yuan) 과 그의 작품은 한때 "노래 책에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품은 작가의 개성을 빛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굴원처럼 자신의 이상, 만남, 고통, 열정으로 작품에서 자신의 일생을 이룩했다.

아무도 작품에는 특이한 개성으로 낙인이 찍히지 않았다. 굴원이 나타난 후, 그것은 중국 문학사에 나타났다.

위대한 시인의 이름은 시인의 모든 사상, 감정, 개성을 반영하는 시가 이미 나타났다. 굴원의' 이소소' 조각

순수하고 키가 큰 서정적 영웅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는데, 이 개인화된 시를 통해 우리는 애국을 보았다.

열정, 숭고한 정치적 이상과 각성한 인격을 지닌 장엄하고 위대한 시인 이미지.

(b) 낭만주의 창조 스타일

이소' 는 적극적이고 로맨틱한 작품이다. 그것은 고 대 인의 구두 창조-고 대 신화 흡수 하 고 개발 했다.

적극적인 낭만 정신. 낭만주의는 창작방법으로 현실을 진실하게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은 작가가 사회 현실의 자극으로 인해 생긴 격정과 작가의 이상에 대한 강한 추구와 반항이다.

현실의 반항 정신. 굴원의 거작' 이소' 는 이런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Li Sao 의 전반부,

요점은 시인이 자신의 경험과 처지에 대한 묘사이지만,' 습' 은 완전히 쓰여진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이다.

생활 속의 경험과 감정은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빛과 어둠이 조화를 이룰 수 없는 투쟁으로 승화되어 참신함을 비유한다.

, 과장된 묘사는 선과 아름다움의 숭고함, 악과 추함의 비열함, 빛과 어둠의 조화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한 시대의 전모를 드러내고, 사람들의 인식을 계발하고, 올바른 사랑과 미움을 주고, 마음을 고무시킨다. 하반기에

일부는 시인이 환상과 허구의 경지 형식으로 자신의 깊은 내면세계를 쓴 것이다. 시에서 세계를 사용하다

묘사, 희망, 실망이 반복적으로 반복되면서 시인의 억압을 털어놓으며 주변 환경을 촉촉하게 적시는 어둠과 얼음을 표현했다.

추위는 불요불굴의 정신을 보여준다. 이 부분에서 시인은 특히 신화 전설에서 풍부한 이미지를 배웠다.

천마의 상상력은 그것들을 한데 모아 끊임없이 생동감 있는 줄거리와 정교한 화면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시인의 글, 일출과

(태양신), 왕경 (월신), 열애련 (풍보), 홍룡 (석러), 봉황, 용비는 모두 그가 자유롭게 조종한다. 보현

구 (), 선지 (), 천진 (), 주 () 는 모두 그가 가본 곳이며, 상상력의 대담함은 풍부하고 고금 () 은 드물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더 중요한 것은, 시인들이 이 오래된 신화 전설을 운용할 때, 원시 이야기에 얽매이지 않고, 약간의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원시 신을 넣었다는 것이다.

매듭은 새로운 주제로 쓰여지고, 그것은 새로운 주제에 종속되어 시인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전체적인 의경의 일부가 된다.

이런 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환상을 더욱 자유롭게 한다. 예를 들어, 시의 마지막 단락에서, 그는 그가 봉제풍조를 몰고, 수레와 말이 하늘을 떠들어댄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언제 ...

쿤룬 을 통해, 모래 를 통해, 사해 를 의미, 갑자기 추 를 중지, 떠날 견딜 수 없다, 전체 시를 클라이맥스로 밀어 강하게 수면을 드러낸다.

시인의 애국 사상과 정서를 표현했다. 이런 예술 효과는 신화 없이는 신화 소재를 개조한다.

구상은 실현하기 어렵다.

(c) "노래 책" bixing 기법의 발전.

중국 고대 시가가 의경과 표현에 있어서의 주요 특징은 이른바' 촉물 서정' 과' 물정 서정' 이다.

요약하면, 사물에 의한 서정이다. 이런 수법과 특징은 선인들이' 시경' 을 연구할 때 발견한 것으로 요약하면' 비흥' 이다

흥. " 굴원은 이것에 대해 중요한 발전을 했다. 우선, 그것은 사물과 나를 하나로 융합하고, 감정과 장면을 하나로 융합하고, 확장하기 시작했다.

시의 경지와 표현력. 따라서 굴원 작품의 비유는 더 이상 단순히 어떤 것을 어떤 것과 비교하거나 어떤 것을 만져서 흥분하는 것이 아니다.

더 많은 것은 사물의 어떤 특징을 사람의 사상, 감정, 성격, 이상과 결합하여 하나로 융합하여 사물을 상징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의미, 사랑에 좀 더 구체적인 의존과 기탁이 있게 하라. (서양속담, 사랑속담) 이미지 그 자체로 볼 때,' 이소' 의 대비와 조화는 허구이며, 확실히 그렇다

상상해보세요. 하지만 표현의 내용, 사상적 감정으로는 완전히 현실적입니다. 이것은 미래 세대의 "풍경의 느낌" 을 열었습니다.

토물언지' 의 표현 수법은 중국 고대 문학, 특히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d) 시 형태와 언어

이소' 의 형식은 남초민가를 흡수하고 차용했지만 당시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던 새로운 문체도 흡수했다.

행문 스타일은' 시경' 의 사자격을 깨고 시구를 길게 하고 구조를 펼쳐 내용을 늘리고 표의를 증강시켰다.

지금의 실력. 그것은 구어 방언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시를 입력하는데,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Xi' 라는 단어는 당시의 민간 시, 특히 초인이다.

노래에 자주 등장하는 회화는 시에서 읊는 서정적 분위기를 증강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의 리듬감과 목소리도 크게 높였다.

낙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