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혜옹유옥강 동행"
시대: 송 작가: 리 루
밤 피아노는 공산을 울리고, 물은 꺾이지 않고 선류한다.
늙은 선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감상 * * *.
나는 노동의 가족과 허악봉을 모른다.
2. 둥지 구름
시대: 송 작가: 리 루
한적한 곳에 살면서 산으로 보내면 너는 체득할 수 없다.
이때 흰 구름이 창문으로 쏟아져 들어왔다.
3. "1 로 이동"
시대: 웨이와 진 작가: Tao Yuanming
어제 남촌에 살고 싶었는데 집을 위해서가 아니야.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을 듣고 아침과 저녁을 즐기게 되어 기쁘다.
나는 이것을 임신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오늘 나는 우리의 서비스이다.
왜 넓습니까? 우리는 침대에 충분한 자리를 놓아야 한다.
이웃 노래가 수시로 오니, 항자는 이미 과거이다.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4. "물 노래 머리 장강유 첩"
시대: 송 작가: 리
강물이 불어나 빗물이 완화되고 옷이 축축하고 잘 익었다. 주인님 왜 그래요? 나는 잠시 일어나 오호선을 배웅하러 왔다. 드럼만 듣고 굴러와 저우산에 작별을 고하다. 청루를 기대하는 것은 이미 벽운단에 있다. 달의 머리를 넘어 밤이 가까워지고 맑은 만에 멈춰 섰다. 물 하늘은 고요하고 경쟁은 총단에 해당한다. 만약 내가 우리집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내 아들 조를 쓸어버리고 * * * * 선권을 즐기게 할 것이다. 나는 내 손님이 그리워서 잠을 잘 수가 없다.
초가을과 노명복은 장랑 중해정 연회에서.
시대: 당 작가: 맹호연
현가재 () 를 듣고, 서기 행하 () 를 하다.
나는 고향에서 대나무를 감상하고, 운이 좋게도 장쑤 이 도시에 왔다.
중국은 이미 물련을 했고, 선주는 이미 소유로 돌아갔다.
오랫동안 알고 싶으면 연꽃이슬이 점점 진주로 변한다.
징포호 방문
시대: 당대 작가: 동
남북호를 래프팅하니, 도처에서 사람을 구할 필요가 없다.
물과 청산은 그림을 그리기에 적합하고, 관광객들은 감상하고 머물기를 원한다.
2.20 왕륜고시 감상
연도: 당나라 작가: Li Bai 스타일: 4 가지 범주: 멀리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주다주석을 달다
시인은 왕륜의 우정을 깊은 못의 천족에 비하고 과장된 수법 (천발은 사실이 아님) 으로 정애와 우정을 써내려 감동적이다. 이 시는 낭만주의 시인 이백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싶어하는 시적 특징을 구현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의 생각
시대: 당나라 작가: Li Bai 스타일: Yuefu 범주: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참고 사항:
1, 리프트: 리프트.
운율 번역:
밝은 달빛이 침대에 비치고,
막막한 의혹은 가을 서리였다.
밝은 달, 밝은 달,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고향을 생각하다.
조발 백제성
연도: 당 작가: 이백 스타일: 4 대 불가사의 범주: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끝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참고 사항:
1, 베티: 오늘 쓰촨 봉절.
강릉: 오늘 호북성 강녕현. 군.
3. 하루 왕복: 하루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운율 번역:
아침에, 나는 우뚝 솟은 백제성에 작별을 고했다.
강릉천리, 배는 하루 만에 운행한다.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여전히 귓가에서 울고 있다.
어느새 카누는 이미 만중 청산을 넘었다.
코중흥
시대: 당나라 작가: Li Bai 스타일: 4 가지 범주: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다.
그런데 사회자를 억지로 취하게 해서 어딘지 모르겠어요.
주다주석을 달다
또 다른 주제는' 일하는 손님' 이다
[주] (1) 란릉: 지명. (2) 하지만 만들기: 만큼.
란릉산 술은 눈에 향기로운 튤립으로 가득 차 있어 옥그릇에 넣어 호박처럼 보인다. 주인이 나와 함께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나는 그녀가 집에 있든 타향에 있든 상관하지 않는다.
혼자 경정산에 앉다
연도: 당 작가: 이백 스타일: 오절범주: 산수
새는 온데간데없이 날아서 고독한 구름을 남기고 자유자재로 소요한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주] (1) 경정산: 안후이성 선성현 북부에 있습니다.
새가 높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 한 송이가 홀로 유유히 떠다닌다. 나는 산꼭대기에 서서 경정산을 바라보고, 경정산은 나를 바라보며 오래도록 지치지 않았다.
춘경
시대: 당 작가: 두보 스타일: 오율 범주: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참고 사항:
1, 국파: 도성 장안이 반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2. 그 말을 느껴봐: 시사에 감탄하기 때문에 꽃을 보면 울어.
3. 헤이: 정말.
4. 무적: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비녀도 꽂을 수 없다.
운율 번역:
장안이 나라를 함락시켰고,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자 도시는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무성하고 그윽했다.
다정한 국사가 꽃을 마주하면 눈물이 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친새 분리는 짜릿하고 증오만 증가시킨다.
개춘 이래로 전쟁은 빈번했고, 3 월에 만연했다.
애버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시를 묘사하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푸가 무슨 원한을 바르고, 비천한 은혜를 베풀다. 나는 내가 범려 () 를 몰랐으면 좋겠다, 나는 여전히 라쿤 () 이다.
눈썹은 버드나무와 녹색을 다투고, 얼굴은 복숭아와 빨간색을 다투게 된다.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이백
게으름은 아름다운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행동은 허약한 버드나무처럼 행동한다.
침어가 기러기에 빠진 것 같고, 또 달을 감고 꽃을 부끄러워하는 것 같다.
국밥을 잠시 삶았는데, 누구일지 모르겠다. 문을 나서서 동쪽을 바라보니 눈물이 옷 위에 떨어졌다.
그녀의 매력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고, 연꽃은 그녀의 수줍음을 보았다. (이백)
항절은 원을 웃게 하고, 쌍옥을 길게 매달아 울게 한다.
질은 도도하고 청랑하며 향에는 가을이슬이 함유되어 있다.
13 배 이상, 카 다몬 가지 2 월 초. -두목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아름답고 경박하고 완곡하다.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미인이 주렴을 말렸는데, 그녀는 얼마나 조용한가, 미간 고민이 많다! 너는 지금 그녀의 볼에 밝은 눈물 자국을 볼 수 있지만, 그녀가 사랑하는 그 남자는 아니다.
세상에는 무한한 화가가 있는데, 슬픔은 그릴 수 없다.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끊이지 않고, 봄이 가는 것은 상관이 없다!
폐월 미모화 침어 낙기러기, 짱 여고시.
얼굴이 은쟁반 같고 눈은 살구 같고 입술은 붉지 않고 눈썹은 녹색을 그리지 않는다.
눈을 돌려 웃자, 사람을 매혹시켰고, 육궁의 가루와 페인트는 모두 허무로 퇴색했다.
미인이 주렴을 말렸는데, 그녀는 얼마나 조용한가, 미간 고민이 많다! 너는 지금 그녀의 볼에 밝은 눈물 자국을 볼 수 있지만, 그녀가 사랑하는 그 남자는 아니다.
고시 감상은 최근 몇 년간 입시에 꼭 필요한 시험문제이다. 많은 학생들이 시를 암송하지만, 그들은 어떻게 그것들을 감상하기 시작하는지 모른다. 다음은 개인이 시 감상에 대한 몇 가지 견해를 이야기하여 4 학년 복습을 하는 학우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의 이런 장르에 있어서 암송은 필수다. 이는 학생이 언어를 축적하는 필요성이지만 감상에 있어서는 암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시에 대한 깊은 이해도 있어야 하며, 시의 관련 배경과 시인의 사상적 상황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야만 너는 그것을 감상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가 감상의 명제를 보면,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볼 수 있다.
첫째, 시의 내용을 분석하고 요약하십시오. 예를 들어, 시가 내용을 개괄하고, 시에 묘사된 경물의 특징을 개괄하게 하다. 예를 들어, "and" 는 어떻게 된거죠?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망악" 에서 태산의 특색을 부각시킬까? A: 태산의 웅장하고 큰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 비유문의 온톨로지와 비유체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과영과 정양' 제 2 연과 같이 시인은 비유의 방법으로 국가의 운명을 개인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시인은' 바람이 부는 버들개지' 로 국가 형세를 돌이킬 수 없는 버들개지로 묘사하며' 비가 부평초를 때린다' 는 비유를 사용했다. 내 인생은 우중 표류하는 부평초처럼 기복이 있다. 시의 도덕은,' 등비래봉' 시의' 뜬구름' 과 같은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a: 어려움, 좌절, 장애 등을 나타냅니다. ), 등등.
둘째,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과 함축된 철리. 예를 들어 범중엄은' 어부의 자랑' 이라는 글에서 어떤 감정과 느낌을 표현했는가? 간단하게 대답해 주세요. (a: 작가의 향수병, 걱정국의 심정을 표현했다.) 또 다른 예로 덩페이가 봉황에 온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너는 이 시에서 어떤 인생 철학을 배웠니? A: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시의 명구를 이해하고 감상한다. 우리는 시의 의미뿐만 아니라 시의 표현 특징과 효과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양주 제일잔치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나무 앞의 만목춘' 은 줄곧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어떻게 이해합니까? 답: 작가는 비유의 비유와 공사의 대결을 이용하여 신진대사의 자연법칙을 생동감 있게 드러내며 작가의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나타냈다.
넷째, 시 키워드의 표현 기능 분석. 예를 들어' 음주' 에서 선인들은 이 시를'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중의' 참조' 라는 글자가 함축되어 있지만' 희망' 이라는 글자는 이런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논평했다. 왜 그런지 말해 주세요? 답:' 보기' 는 의도하지 않은 일견으로, 작가의 근심 걱정 없고 여유로운 심경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또' 파진: 증장사 진동복송' 과 같이' 추병이 전쟁터에 나가다' 라는 말에서' 가을' 이라는 단어의 표현 효과를 체득하려 한다. 답: "가을" 은 "마장추고" 라고 지적할 때, 또한 무너진 전망을 예고하고 있다.
다섯째, 시에서 묘사한 그림을 묘사하고 시의 의경을 감상한다. 예를 들어,' 시경 관화' 의 시를 음미하고 관련 링크를 참고하면 관화의 예술미를 분석할 수 있다. (짧은 대답). 또 다른 예는 봄의 희망이다. 당신의 상상력을 펼쳐' 내 백발을 어루만진다' 는 그림을 그려주세요. 그것은 너무 날씬해져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라는 시의 의미를 드러냈다. 쓰러진 산하를 마주하고,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초조해서 참지 못하고 머리를 긁으며 한숨을 쉬었다. 과거의 긴 머리가 잇달아 꺾여서 상투를 만들 수 없을 정도로 짧다. 시인의 우국향수의 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섯째, 시의 작문 방법과 예술적 특징을 감상한다. 예를 들어,'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와 같은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입니까? 대답: 만약 당신이 여기에 있다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적고, 오늘을 생각한다면, 내일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적어 보세요. 허와 실재, 장면이 융합되다). 또' 아트리움 모래 속의 추사' 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라는 두 문장은 따뜻하고 조용한 장면을 묘사한다. 시 전체와 결합해서 작가는 왜 이렇게 써야 합니까? (대답: 쾌감으로 슬픔을 써라. 이에 비해 여행자의 외로움과 처량함, 그리고 고향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비교했다.
최근 몇 년간의 명제 상황을 보면, 주로 위의 6 개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어디에서 시를 감상하든 시를 이해하는 전제하에 일정한 생각과 방법에 따라 대답하여 묻지 않는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감상 문제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열심히 복습하고 열심히 준비하면 만점을 받을 수 있다.
5. 고시 감상 1, 강남 (한악부) 20 수를 구하다
강남 채련,
그는 달콤한 연잎이다.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고 있다.
어극 연잎 동쪽,
물고기가 연잎을 가지고 놀다.
어극 연잎 남쪽,
어극 연잎 북쪽.
2. 북조 민요' 제나라',' 열' 의 노래
음산칙천,
하늘은 qi ঋ ng 과 같습니다.
케이지는 네 가지 영역을 다룹니다.
하늘은 어둡고 거칠다.
바람이 불어 풀이 소와 양을 만나다.
날개 거위 (돈) 루오
거위 거위,
하늘을 향하여 노래하다.
백발이 푸른 물을 흩날리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하다.
4. 폰 (돈) 이조 (조)
가을 잎 세 개를 풀고,
2 월에 꽃을 피울 수 있다.
수천 피트의 파도가 강을 가로질러
대나무로 들어가면 막대기가 기울어진다.
5, (돈) 무엇
저스파는 나무로 분장했습니다.
만록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지다.
누가 자른 가는 잎 (c 圵 I) 인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Liangzhou 단어 (돈) 왕 Huan 의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다.
외로운 도시, 만 보산.
왜 qiāng 피리는 버드나무를 탓해야 합니까?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7. 승황새 (guàn), 새루 (Tang), 왕지환 (huàn)
산들이 하얀 태양을 가렸다.
바다는 황금빛 강을 다 써버렸다.
하지만 당신은 시야를 300 마일 넓혔습니다.
계단을 한 계단 올라가다.
8. (돈) (하오) 란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다.
내 주위에는 곳곳에 새들의 노래가 가득하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
꽃이 떨어지면 얼마나 알까?
9. 량주어 (당) 단어 (한)
와인 야광잔,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다그쳐라.
해변에 취했을 때 웃지 마세요.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10, (돈) 왕장령
진 () 시 명월 (), 한 () 시 명월 ().
장정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하지만 용성은 날아올 것입니다.
지아오 후마도 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1 1, 푸 (f) 영루파 신선 (돈) 이 왕창령을 만나러 갔다.
찬비가 밤으로 들어와 오씨,
평명 푸젠 초고산.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얼음 한 조각이 옥주전자 안에 있다.
12, (zh 嗳 I) (돈) 왕위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목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햇빛이 숲으로 들어가고,
녹색 이끼에서 반사되어 주세요.
13, 위안 ershi 안시 (돈) 왕 웨이 보내기
위 (w é I) 시 (zhāo) 비 (yü) 가벼운 먼지,
객실은 녹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이유가 없다.
14,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내 형제 (돈) 왕웨이를 떠올린다
타향의 낯선 사람으로서
명절 기간 동안 친척을 두 번 생각해 보세요.
형제들이 등반하는 곳을 알고,
주 (ZH) 와 유 (Y) 에 또 다른 사람이 끼어들었다.
15,4 (돈) 이백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또 가라앉더니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16, 고랑월행 (발췌) (돈) 이백
젊었을 때는 달을 몰랐다.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저는 야오 태징 (Yao taijing) 도 의심합니다.
청운의 끝에서 날아가다.
17, 왕루산 폭포 (돈) 이백
햇빛 향로는 보라색 연기를 만들어 내고,
천천에 걸려 있는 폭포를 바라보며
3 천 피트 상공에서 날아오다.
은하수가 넘어진 지 이미 9 일이 되었다고 의심하다.
18, 왕륜 (당) 이백에게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하고 싶어할 것이다.
갑자기 나는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이고,
왕륜보다 못하다.
19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당) 이백을 다시 만나요
오랜 친구가 황학루에서 사직했습니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양주에서 떨어졌다.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창장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보았다.
(20), 초기 흰색 황제 도시 (돈) Li Bai
백티의 색운에 작별을 고하고,
강릉 천리, 하루도 (Hu 囑 n).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끊임없이 울고 있다.
카누는 이미 숭산을 넘었다.
6.20 우선,' 송별' 작가: 위 1, 원문은 내가 곧 내려올 것이다. 나는 너에게 술을 존경한다. 나는 너에게 어디로 가느냐고 물었다. 왜? 너는 생활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서 종남산에 산다고 말했다.
금방 떠났는데, 나는 또 물어봐야겠다, 흰 구름이 망망한 것을 봐라. 2. 제가 말에서 내려서 한 잔 마시라고 하는데, 감히 당신의 친구에게 당신이 어디로 가는지 물어보겠습니다. 너는 네가 너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너는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 종남산 근처에서 은거하고 있다고 말했다.
빨리 가자. 내가 왜 다시 물어 봐야 하나요? 저 끝없이 떠 있는 흰 구름을 보세요. 3. 친구에게 귀은한 시를 감상한다. 그가 친구로부터 은퇴한 이유를 문답으로 설명하고 시인의 복잡한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시인의 친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친구를 위로할 뿐만 아니라 은퇴 생활에 대한 부러움을 표시한다는 것은 시인이 자신의 현실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 전체의 언어는 밋밋해 보이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시를 더해 주며, 단어가 얕고 정이 깊고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둘째,' 망남설' 작가: 당대의 조용 1, 오리지널은 종남산이 어떻게 비상하는지 보고, 백정이 뜬구름을 넘었다. 눈 후 처음 맑게, 숲은 태양의 여휘를 쏘아 시간이 늦었고, 장안시는 더욱 한기를 더했다.
2. 장안에서 종남산 북부로 보면 풍경이 아름답다. 멀리서 보면 산등성이의 눈이 구름 위에 떠 있는 것 같다. 비와 눈이 흩어진 후 석양의 잔광은 나무 꼭대기를 비추고, 장안시의 중저녁, 약간의 추위가 있었다.
3. 눈을 찬양하는 이 시를 감상한다. 매 구절마다' 왕' 을 중심으로 설경과 눈 후 점점 추워지는 느낌을 묘사한다. 장안시에서 종남산의 전반적인 인상을 써내다.
종남산의 잔설은 구름보다 구름등성이 높기 때문에 멀리서 보면 위의 나뭇잎이 공중에 떠 있는 것 같다. 세 번째 문장, 내가' 설지 초청' 으로 전향했을 때, 나는 종남산의 진실한 다른 면을 보기 시작했다. 길' 자는 석양이 산 위에 평평하게 비치는 아름다운 그림을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써서 숲 시계를 붉은색으로 물들였다.
마지막 문장은 마지막 문장의 석양을 물려받았는데, 종남산의 눈을 보고 겨울이 더 추워졌기 때문이다. 셋째,' 팔진도' 작가: 당대의 두보 1, 원래 삼국 때 사분오열되어 줄곧 그의 위세에 얽매여 있었고, 팔면부르크는 그의 위명 위에 세워졌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2, 삼국 번역, 공명의 가장 뛰어난 공훈, 그리고 그가 만든 가십 배열은 더욱 천고에 걸쳐져 있다.
강물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석두 () 는 그대로 남아 있다. 천년의 아쉬움은 유비의 실책으로 오씨를 삼키는 데 있다. 3.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을 감상하고 제갈량의 위대한 업적, 특히 그의 군사적 재능과 업적을 찬양하다. 후자의 두 문장은 유비가 오실사를 삼키고 제갈량과 무강, 조조가 중국 대업을 통일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마지막 문장은 처음을 돌보고, 세 문장은 두 문장을 돌본다. 내용상 향수뿐만 아니라 표현, 사랑 속의 본연의 애정, 말 밖의 속셈, 절구 속에서 독보적이다.
넷째,' 송외 대사' 작가: 유장경 당대 1, 원래 뜬구름과 황새, 우리 세상에서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 。 명산을 사지 마세요. 그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2. 들학이 고운 구름 속에서 고공을 날고 있다. 그들은 지구에서 살 것인가? 반드시 유명한 워주산복지에 갈 필요는 없다. 그곳은 사람들이 가장 잘 아는 곳이다. 3.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을 감상하고 능운의 두루미로 스님을 묘사한다. 딱 알맞고 품위가 있어, 고독한 들학처럼 탈속해야 한다. 마지막 두 문장, 시인 풍유는 대사에게 냉산에 은거하라고 권고하고, 시끌벅적한 명승고적에 가서 명예를 구하지 말라고 훈계했다.
이 시는 언어가 재미있고, 한가하고 심오하며, 구상이 정교하다. 5.' 가을밤에 스물 두 명을 산으로 보내라' 저자: 당위 1, 오리지널 내가 가을밤의 청량함 속에서 걷고, 너를 생각하며, 내 시를 부르고 있다.
나는 산에서 송탑이 떨어지는 것을 들었는데, 너도 깨어난 것 같다. 2. 이 늦가을의 밤을 걸으며 날씨가 얼마나 춥고 서리가 내리는지 한탄하는 당신이 그리워요.
지금 송자가 공산에 떨어지고 있으니 은둔한 친구들은 분명 깨어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이 시를 감상하여 작가가 가을밤에 은둔한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다.
전반부의 저자는 자신, 즉 임신한 사람이다. 후반부에는 임평산학도에 있는 추단, 즉 내가 임신한 사람이 적혀 있다. 시 전체가 짙은 먹색의 글로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태연자약하게 붓을 내리고, 가볍고 다정하며, 짧고 깊고, 그 풍격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한가하고 조용하며, 끝없는 예술 체험을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천문산을 바라보다' 저자: 이백 1 당대, 원래 천문이 초강의 개방을 중단하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2. 천문산이 중간에서 끊어지는 것은 초하가 그것을 씻어 버리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여기서 되돌아오기 때문이다. 양안의 우뚝 솟은 청산이 장강을 가로질러 서 있는데, 강 위에 외로운 배 한 척이 태양의 가장자리에서 오고 있다.
3. 이 시의 감상은 시인이 하류를 따라 내려갈 때 본 천문산을 묘사한다. 앞의 두 문장은 천문산의 웅장함과 강물의 웅장한 기세를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양안의 청산의 틈을 통해 바라보는 전망을 묘사하여 일종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시 전체는 천문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연의 마법과 장려를 칭송하며 작가가 처음 파촉에 왔을 때 낙관적이고 호쾌한 심정을 표현하며 작가의 자유분방한 정신을 표현했다.
작품은 의경이 넓고, 기상이 웅장하며, 기척이 허실하고, 서로 어울리며, 조용하고, 조용하며, 조용하고, 싱그러운 재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7.' 왕륜에게 줄 선물' 저자: 당이백 1, 원래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백이 배를 타고 먼 길을 가려고 할 때 그는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이 천 피트까지 깊어도 왕륜이 나에게 준 것보다 못하다. 3.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을 감상하며 왕륜이 배를 타고 떠나려 할 때 흰색을 배웅하러 오는 모습을 묘사하며, 왕륜이 이백에 대한 소박하고 진지한 감정을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먼저' 깊은 천 피트' 로 도화담의 깊이를 찬양하고, 그 다음에는' 미만' 이라는 단어로, 돋보이는 방법으로 무형의 우정을 유형적인 천척담으로 변모시켜 왕륜이 이백에 대한 진지한 우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 비록 네 마디 스무 팔자밖에 없지만 이백시 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명편 중의 하나이다. 8.' 량주사' 작가: 왕지환 당대 1 년, 원황하 위 백운, 고성 만보산.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2. 눈을 들어 바라보니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마치 구불한 흰 구름 속에서 내달리는 것처럼 황하 상류의 만 보 숭산준령에서 고성 옥문이 우뚝 솟아 고립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왜 창피리로 슬픈 버드나무 노래를 불어서 봄이 오지 않았다고 불평해야 하는가? 원래 옥문 주위의 봄바람은 불지 않는다! 3. 감상시는 황하를 내려다본 특별한 느낌을 특별한 시각으로 묘사하면서 변두리 지역의 장대하고 황량한 경치를 보여주며 비장하고 서늘하며 아낌없는 대기와 변두리의 냉체를 발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