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분석: 무용 교육에 있어 중국 고전무용의 중요한 기여.

'고전무용'은 일반적인 의미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개념으로, 여러 나라와 민족의 역사 속에 전해 내려온 모범적인 춤을 말한다. '고전무용'은 비교적 안정된 미학적 규칙과 엄격하고 표준화된 공연 및 훈련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점에서 지속적인 '우아함'을 통해 점차 형성되어 온 특정 사회와 그 국가의 전통 무용 문화의 일부이다. "민속춤"의 해당 개념과 일치합니다. 따라서 '고전무용'은 합리성, 질서, 규범, 균형, 엄격함, 평온함, 추상성, 함축성, 예술적 개념 등을 미학적으로 존중하고 이를 민족정신을 표현하는 주요 미학적 경향으로 활용하며, 흔히 이는 특정 국가와 민족의 전통무용문화가 이룩한 최고의 성취를 대표하는 것이며, 여기에 소위 '모범적 의의'가 있다.

'고전무용'은 '고대의 전파'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후대해석'도 강조한다. 그 의미는 후대가 그것을 해석할 것이라는 점이다. 전통 문화와 예술에 대한 가치 지향과 판단. 따라서 '고전'은 '고대'와 다르며, 후자가 역사적으로 더 구체적이라면, '고전'은 역사적 전승의 모델로서 미래 세대의 가치판단을 구현하고 더 일반적이다. '클래식'은 특정한 역사적 의미를 지닌 개념일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확장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 고전무용의 발전을 어떻게 보는가는 매우 중요한 실천적 의의를 갖는다.

'클래식' 그 자체가 편향된 단어이고, 그 주요 포인트는 '클래식', 즉 모델의 '클래식'과 우아함의 '클래식'이다. 물론, "dian"이라는 단어는 정통의 주류와 고전적인 규칙의 의미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dian"이라는 단어의 첫 번째 의미는 표준이라는 두 단어입니다. 무용은 미적 기준이 되어야 하고, 고전무용은 고대에 형성된 무용의 미적 기준이 되어 고대 고전이 되고 전통적 미적 특성을 확립해야 한다. 이러한 고전적인 미적 기준은 고대의 시공간에 고정되어 있지 않다. 한 시대나 왕조가 특정한 미학적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여러 시대나 여러 왕조의 미학적 기준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어느 시대에나 국가나 민족, 문화의 기준을 가둘 수 없습니다. 그러나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민족문화의 미학적 기준은 장기간의 역사적 축적 속에서 일정한 특징을 갖고 있다. 오랜 역사의 과정 속에서 무용의 미적 기준은 늘 조금씩, 양적으로 변화해 왔지만, 그 본질적인 특성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클래식음악의 의의와 역할은 온 국민의 문화심리의 함양과 습득, 확립과 지원, 자극과 억제, 평가와 조정에 있다. 그러므로 고전무용의 미학도 일종의 뿌리문화가 되었으며, 항상 춤의 몸 속에 대대로 전승되어 왔다. "오늘의 기쁨은 여전히 ​​고대의 기쁨이다." 고전적 일관성의 문제에 있어서 맹자의 견해는 가장 훌륭한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