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 년대에 시가 쓰기 진영을 형성한 시인은 주로 두 시' 집단' 에서 나왔다. 하나는' 복귀' 시인이고, 하나는' 청년 시인' 이다. "복귀" 시인은 주로 당대 통합 시대, 특히' 문혁' 시대의 역사적 경험을 표현했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복귀' 세대는' 돌아온 세대' 뿐만 아니라 이전 역사에 대한 개편이다: 1940 년대' 중국 신시파', 1950 년대'; 그들은 주제와 감정에서 일종의' 해귀화' 의 신분과 반성의식을 표현했다. 그러나 시대의 한계와 시학 관념의 장기적 속박으로 인해 대다수의' 복귀' 세대 시인들은' 후력 부족' 을 나타냈고, 창작의 활력을 유지하는 소수의 시인들은 일종의 역사적 사고를 거부하고 끊임없이 자아를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조적으로,' 젊은 세대' 시인은 거대한 시 상상력을 발휘했고, 그들의 출현, 특히' 잠재력 작품' 의 재출현은' 문혁' 시대의 창백한 시사를 메웠다.
시인 공유가 구 () 성의' 무명의 꽃' 을 보고' 떨다' 는 느낌을 발표하고 의문을 제기한 이후 청년 시인 창작을 둘러싼 토론과 다툼이 당시 시단의' 화제' 가 됐다. 5 월 7 일, 1980,' 광명일보' 에서 평론가 사관이 쓴' 새로운 부상 앞에서' 는 1980 년대 첫 시 논쟁을 여는 중요한' 도어' 다. 이어 사관관, 손소진, 서정아가 발표한 세 편의 문장 논란: 새로운 궐기, 궐기의 새로운 미학 원칙, 궐기의 시 집단, 이른바' 세 가지 궐기' 를 둘러싸고' 몽롱시' 의 출현과 빠른 고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구 () 성의 창작은 전반적으로' 몽롱한 시' 정신과 통했지만, 그는 곧' 동화 시인' 의 창작으로 전향해 그의 글쓰기 길을 다른 몽롱한 시파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게 했다.
이 시는 분명히 무겁고 미묘한 우아함을 드러냈다. 시인은 즐거운 심정으로' 원야' 의 들꽃 경치를 감상하며 시인시 밖의 심정을 체득했다.
그래서 시 후기가 생겼습니다. 독자를 순들꽃의 찬양에 끌어들이고, 사람들이 한동안/내 시를 보내길 기대합니다. 무명 꽃처럼 계절의 비바람에 따라 외로운 사람들 속에서 조용히 피어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야리야리한 펜, 소박하고 소박한 사상, 알맞게, 섬세하게 써서 사상이 찬란하고 아름다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시를 다시 볼 때, 성을 돌보는 것은 이미 다른 세계의 사람이다. 내가 이 시를 떠올렸을 때,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