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환의 본적은 어디입니까?

동관문사 전문가 양보린 선생의 산문' 원숭환시험 잡기' 중 한 단락은 그의 본적과 고향에 관한 것으로 원숭환의 본적에 관한 가장 상세한 재료이다. 지금 발췌한 것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홍콩 명보 월간지 제 1 호 1985 호)

둘째, 원숭환의 본적은 고리시험이다.

김용선생은' 원숭환' 제 4 절 시작 부분에서 "원숭환은 광둥 동관에서 태어났고, 조상은 광서 우주 후지현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원숭환의 조상 광시 등현에 대한 주장은 상의할 만하다. 작가는 경작하여 황무지를 읽는 것을 배웠고, 세계에서 원숭환에 관한 책은 다 읽을 수 없지만, 원숭환의 고향 사서에는' 명사',' 명기강목',' 통란',' 제인',' 석기서 후기',' 명기북록' 과 같은 기록이 기재되어 있다 양자를 통일하기 위해, "원숭환, 광둥 동완인, 원적 광서우주 등현" 이라고 한다. [민국]' 동완현지' 볼륨 61' 원숭환전' 은 "원숭환자소, 한 글자가 자유롭다, (동관) 수남 (현재 동완현 석계공사 수남대대) 이라고 말했다. (약간) 14 세 할아버지인 펑과 함께 광동서 등현에 응시해 제자를 보충했다. " 이를 근거로, 원숭환은 분명히 동완인이고, 본적은 당연히 동완이다. 광둥 () 에서 요동 () 의 숭환 () 의 숙원 () 을 돕기 위해 3 천 명을 모집하는 것은 광둥 () 동완온당 () 의 온당 () 사람이다. 그는 숭환의 숙조카로 만력사십사년 (기원 16 16) 진사이다. 원숭환의 삼촌은 동관인이기 때문에 원숭환의 본적은 동관이지 등현이 아니다.

14 세 때 원숭환은 할아버지, 아버지 원자붕과 함께 광서등현에 가서 시험을 보고 등현에서 제자를 보충했다. 만력 34 년 (서기 1606 년) 계림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하고, 만력 47 년 (서기 16 19 년) 진사. 자연은' 후지현' 등으로 들어갔다. 원숭환은 후지현인으로,' 회종',' 국궐',' 석기서 후기',' 명기 북략' 등의 기록이 근거가 있다. 그래서 \ "후지현 지 \", \ "광시 통지 \" 는 모두 원숭환을 후지현 사람으로 취급합니다. 60 여 년 동안 반복적으로 개정된' 명사' 가 나온 이래 원숭환이 동관인이라고 줄곧 인정해 왔다. 그 후로 원숭환의 모든 역사저서와' 사원',' 사해',' 중국인명사전' 등 대형 공구서들은 원숭환이 광둥 동관인이라고 말한다. 지난해 광시 학술포럼은' 원숭환 본적고증' 이라는 글을 발표해 원숭환의 본적을 광서 등현으로 고증했다. 명진사 비문비',' 국부족',' 명기북록',' 석기북록 후기',' 후지현지' 등을 근거로 원숭환 부자펑의 이른바 묘비에만 의심스러운 비문을 붙였다. 고유 자료에서 원숭환이 후지현인이라는 주장은 학자들에 의해 무시돼 더 이상 논의되지 않는다. 원숭환 부자펑묘지는 텐현 원숭환의 본관설을 구성하는 신소재로 구별이 필요하다. 원숭환의 본적고증은 말했다.

서에는' 숭환 숭잔자' 라는 세 가지 이름이 있는데, 묘비 (원숭환 부자봉) 는 광서 23 년 동안 재건되었다. 비문에는' 가정 초년 광시에 가다' 라는 글이 실려 있는데, 원숭환의 선조적 광둥성 동관 () 으로, 광시 백마향 (후지현) 을 본적한 또 다른 강력한 증거이다.

이 기사에서 인용한 비문에는 두 가지 실수가 있다.

첫째, 원숭환 형제의 순서가 틀렸다. 원숭환은' 천계 4 년 3 구걸 거짓 구호' 에서 "나는 만력 46 년 동안 차를 타고 떠났고, 이미 집을 떠난 지 7 년이 되었다" 고 말했다. 7 년 동안, 나는 나의 형, 삼촌, 그리고 나의 사촌을 잃었고, 그는 나의 아버지를 오늘의 유자로 키웠다. (약간) 오직 한 남동생만 경배하고 무지하다. 클릭합니다 분명히 상숭찬, 자숭환 () 과 기 () 이다.

둘째, 위안 jiajing 초기에 광시에 도착한 것은 실수입니다. [민국]' 동완현지' 볼륨 61,' 평남현지' 볼륨 16,' 등현지' 볼륨 23 은 모두 원숭환 부자가 동관에서 광서까지 출발했다고 기재했다. 천자붕은 4 년 (기원 1626 년) 7 월 5 일 (원숭환' 천계 4 초 구걸' 참조) 로 죽었다. 가정 초년부터 천계 4 년까지 이미 100 여 년이 되었다. 원자붕이 죽었을 때, 그리고 그의 세 번째 아들이 돌진하여, 그는 "경험이 부족하다" 고 했다. 보이는 바와 같이, 위안 zipeng 은 결코 백 세 노인이 아니다. 만약 황자붕이 말한' 가정 초년에 광서까지' 는 황자붕이 등현에 갔다면, 그가 죽었을 때는 틀림없이 이삼십 세였을 것이다. 그리고 100 세에도 아들이 있을 수 있다. [민국] 원숭환의' 동관현지전' 은 원숭환이' 14 세 할아버지인 펭과 함께 광동으로 간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고원숭환은 만력 12 년 (서기 1584), 원숭환은 14 세, 즉 만력이십오 년 () 에 태어났다. 만력 25 년, 원과 천자붕이 동관에서 천아까지 왔다. 비문이 이른바' 가정 초년에 광서까지' 라는 것은 잘못된 것임을 알 수 있다.

묘비는 광서 23 년 (기원 1897 년) 에 재건되었다. 천자붕이 세상을 떠난 지 이미 27 1 년이 되었는데, 시대는 이미 중단되었다. 믿을 수가 없다. 그리고 원숭환 형제의 선후순서와 원군이 광시로 이주한 시간에 대한 기록이 틀렸다. 이 재건된 묘비는 원숭환이 광시 등현을 본적한' 유력한 증거' 로 삼을 수 있을까?

김용 선생은 원숭환이 광동 동관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옳다.

답, 원숭환 자신은 그가 동관인이라고 말했다.

동관현 수남향에는 세 개의 절이 있다. 천계 7 년 (서기 1627 년) 7 월, 위충현은 당으로 하여금 원숭환이 금주를 구하지 않고, 환희휴를 경배하고, 동관수남으로 돌아가 장로들이 삼계묘를 재건하게 하였다. 원숭환이 쓴' 문숙론 중수삼계사' (수남 삼계사 비석, 높이 3 피트, 너비 1 피트 5 인치, 17 행 40 자). 수필에는 "나는 충립중 삼계사", "나의 고향은 검소하다", "무엇이 적합한지 알려주세요. 같은 마을의 노인들은 모두 한 시골에서 좋은 일을 하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사내에서는 첫 번째 초대입니다." 라는 구름이 있습니다. 서 말 "천계 7 년 섣달 18 년, 원주민 우시랑, 우시랑 원숭환, 쓰길 원한다" 고 말했다. 이 절은 동관수남에 위치하고 비석은 사내에 세워져 있다. 원숭환의 산문에서 "옥립", "내 고향", "고향", "입인" 의 "고향", "리" 는 반드시 동관수남을 가리키고, 원숭환은 동관수남입인을 가리킨다.

위안 chonghuan \ "리프트 xiuluo 부동 명소 \" 시작 은 말했다:

나는 산천에 물벽이 있는데, 바로 고산 협곡이라 떠나기 아쉬워한다. 그래서 14 번 버스, 외강 중건으로 방 안을 몇 번 걸었다. 루오 푸 유 지아, 라인 미만 40 마일, 하지만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밖에서 죽으면, 남은 죄가 있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지난 겨울, 나는 집에 돌아와서 방 하나를 지으라는 부름을 받았는데, 이것도 부득이한 일이었다. 집에 도착하지 못하고 또 문을 나서라고 재촉을 받았는데, 길이 멀고 멀리 수리가 되어 십여 일 동안 비가 와서 남편을 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 "yangxiu 루오 부동 명소 \" 구름 이있다:

남편이 40 리 떨어진 명산을 사이에 두고 나도 어쩔 수 없다.

하늘이 맑고 남수북조, 나부군봉이 희미하게 보이면. 원숭환은 나포의 집에서 40 리 떨어진 곳에 있는데, 틀림없이 동관에 있을 것이다. 절대 천여 리 떨어진 광서등현에 있지 않을 것이다.

B, 원숭환의 동료, 부하, 친구들은 모두 원숭환이 동관인이라고 생각한다.

숭정 원년 (서기 1628 년) 4 월 원숭환은 병부 상서와 우부도 어사요요등으로 임명돼 천진군무에 왔고, 일부 부처는 고향 동완에 있는 원숭환에게 여러 차례 재촉했다. 당시 국내에 남아 있던 국자감 편집장 진자장 (원숭환과 같은 제품) 이 초청,,,,,,,,,,,,,,,,,,,, 등 19 명을 초청해 광저우에서 성대한 환송 파티를 열었다. 미팅에서 그들은 각각 송별시를 한 편 썼는데, 조계부가' 원독요 송별도' 로 그려서 각자 증여했다. 첸 zizhuang 는 chonghuan 의 동료 이며, \ "명나라 진 시 기념물 \" 도 그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는 숭환이 광서 등현인 문헌이라는 기록을 본 적이 있는데, 그는 광려에게' 원숭환' 호에' 동관' 이라는 이름을 붙이라고 요구했다. 송별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숭환이 동관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분명하다. 동생 에서 kuanglu, kuangzhan 치 (에 따르면: kuanglu 단어 전시 경우, 전시 는 동생 단어에서), 종 Huan 의 회원, 요동으로 사망했다. 길과 장환목빈 계량은 좋은 친구이다. 그는 당연히 숭환의 본적을 알고' 동관' 을 선택했다.

이미의 송별시에는 "나포춘색 동륜, 세월의 공명이 나날이 새로워진다" 는 말이 있다. 원숭환은 루브르 박물관에서 왔다. 굴회년 시는 "선동부는 이미 나부에 떠 있는데, 입세 후에도 여전히 일등이다" 고 말했다. 원숭환의 집이' 루브산' 에 있다고 지적하는데, 그들 시의' 루브산' 은 정말로 루브산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동관은 루브산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선조들은 늘 루브산으로 동관을 대신한다. 예를 들어 원년 (기원 1647 년), 장가우는 동관각향항청에 가서 증성을 포위할 때 대패하여 들당에 투혼하여 자결했다. 왕려의' 이신송' 시는 "왕사패하고, 광동은 또 내리고, 공은 (장가우를 가리킴) 정의를 제창한다" 고 자주했다. 동관에 대한' 나찜질' 의 증명을 가리킨다. 이미와 곡회년은 원숭환이 동관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숨어 dajun \ "왕 유안 씨 추모 \" 구름:

경자는 연겨울 (순치 17 년, 서기 1660 년) 에 회장에서 유릉을 알렸고, 왕유안 선생이 있다면 그 집까지 연장했다. (약간) "아들 고향, 대유, 환환, 감생, 막하 제자, 나라에 충성하는 것만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반드시 정부에서 죽는 것이 아니라 포털에서 죽는 것은 세상이 반드시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의 원고와 여계생, 정경생의 소송과 원한은 이미 오랫동안 숨겨져 있었다. 지금, 나는 그에게 아들을 낳았는데, 하루 더 국사를 고르면 된다고 생각하니? " ("옹산문초" 권 100)

곡대군은 반유인이다. 아복이 자고리에서 환환을 숭배하다' 는 말은 왕유안이 원숭환이 광둥인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안 chonghuan 출생지, 광시 Pingnan, 후지 카운티 분쟁 과는 달리; 광둥에서는 동관만 언급합니다. 즉, 왕옥안은 원숭환이 광둥 동관인이라고 생각한다. 왕유안은 왕전의 별칭이다. 원숭환은 태조 () 를 참수하고, 왕은 시종일관 동행하고, 그 계획에 참여하는 것은 숭환의 심복 ('안재가집' 참조) 인데, 숭환의 고향을 모르는 이유가 있는가?

숭정 2 년 (서기 1629), 대대종사관이 되고 원숭환이 투옥됐다. 대성은 구세에 관한 편지를 한 통 썼는데, 나중에 그는 또' 간록 절단' 을 써서 원숭환의 억울함을 상세히 묘사하려고 했다. \ "간 기록 절단 \" 한 문장 이 있습니다:

첫째, 부하 리아 모 마을 주민 셰상정, 무고주, 유정동 3 천 원을 주고 푸젠진을 판매한다.

상정, 본명 운인, 동관차산인. 만력 46 년 (서기 16 18), 무장은 원숭환이 범한' 사사' 로 원숭환부 임대독으로 전근됐다. 대성은 사상이 바로 원숭환의 고향이라고 말했고, 당연히 원숭환이 동관인이라고 생각했다.

원숭환 가문의 삼촌은 광동 병사들을 이끌고 요를 도왔다. 천계 6 년 (기원 1626 년), 난징 군사과학부에 의해 수여되었다. 당시 형사과는 황에게 "용무, 수완이 많으니 북구급으로 옮겨야 한다" 는 말이 있었다. 황본적은 물을 수리하여 광둥 () 지방 검찰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와 그의 * * *, 당연히 그들의 고향을 알고 있는데, 그 원숭환은 조카라고 한다. 즉 원숭환은 동관인이다.

C, 원숭환의 부하는 대부분 동관인이다.

요동 전쟁 에서 위안 chonghuan 때, 그의 부하 는 다음을 포함하여, 테스트 할 수있는 동관 사람들 이 많이 있습니다:

한윤창, 동관인, 원숭환의 총애신으로, 원숭환의 두사로 전근하였다. 숭정이 원숭환에게 준 방상검은 한윤창의 것이다. 숭정은 원숭환을 불러 무대에 올랐고, 조상 장수, 오삼계 (조상 장수의 조카), 한윤창 세 사람만 따라갔다. 숭환이 감금되었을 때, 조생과 오삼계는 크게 놀라서 산세관을 뛰쳐나와 금주로 돌아갔다. 한 Runchang 투 옥, 위안 chonghuan 살해, 한 Runchang 수비대 산시 팬 웨이 마을, 명나라 사망, 귀국 스님. ([민국] "동관현지" 는 "원의 행동" 을 인용한다.

임상봉, 동관인, 만력 16 년 (기원 1588) 무술가, 만력 31 년 (기원 1630) 문학가. 원숭환 () 을 전임하고 요길 () 식량 총독 () 을 임종환 () 이라고 부르는데, 원숭환 () 은 "현직 길진 식량 총독 린상봉 (), 충신 (), 후한 지병 (), 선무 (참조' 동관현지지' 권 46 권,' 선거표')

동관에서 온 사상정 (위 참조)

황유광, 동관인, 만력 30 년 (서기 1602 년) 무인, 원숭환으로 전근, 요동 전녕로 지팡이 지키고 있다. (같은 책)

엽상일, 동관인, 만력사십육 년 (서기 16 18) 무술가. 천계 7 년 (서기 1627 년) 이 선출되고 원숭환이 수비를 맡다. (같은 책)

정 원숭환과 동관인의 밀접한 관계.

원숭환과 동완인의 밀접한 관계는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점, 즉 종실 숙청 삼천병이 요를 도우며, 원숭환의 부하들은 대부분 동완인일 뿐 아니라 명말 동완인들이 그리워하고 추모하는 시사에서도 드러난다. 천계 7 년 겨울, 원숭환이 용서를 빌고 동관으로 돌아왔다. 이듬해 4 월에 숭정은 소환되었다. 당시 동관수남인 진탁우가' 초승달의 밤 별부원' 이라는 시를 썼다.

녹색의 농계에는 담담한 봄연기가 있고, 노랫소리는 밤중에 울려 퍼진다. * * * 술자리가 반드시 달을 기다릴 것이라고 믿고, 친구를 사귀는 법을 알아야 한다. 사람은 레이스에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는데, 누가 미쳐서 술에 취하려고 합니까? 완첸은 또 하루를 쓸었고, 또 하루는 화창하고 득의양양했다.

요동 전선에서 위안 숭환, 수남 첸 xuezhuang 는 \ "전송 \" 시를 가지고 말했다:

화륜 데이트 기간이 길지 않아, 바다의 나라는 국가에 봉사하기를 기대한다. 나는 섹터 밖에서 찬란할 수 있고, 나는 마음속에 봄을 넘칠 수 있다. 일월은 밝고 성하며, 일월은 조용하고 먼지이다. 머리를 긁고 남방에서 놀고 있는데, 나는 기린을 보고 있다.

위안 chonghuan 부당하게 살해 한 후, 첸 Huan (리앙 명나라, chongzhen xiwu 12 년) 위안 푸 닫아 당겨, 두 시를 썼다:

그는 문을 닫자마자 갑자기 필리핀에 와서 이사를 갔다. 그 당시 * * * 는 플랫폼을 좋아했습니다. 오늘 나는 대리에서 돌아왔다. 이것은 5 년 일보입니다. 누가 6 월에 서리를 보게 했습니까? 만리장성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문도관산이 포위되다.

남자는 세상의 기적이어야 하고, 만정에서 신성한 지식에 경의를 표해야 한다. 나는 이미 백마의 계획을 잊어버렸고, 나는 이미 황룡에게 맹세했다. 한범은 군대에서 겁이 많고, 장수는 국사로 의심이 많다. "김토" 를 읽은 후, 나는 깊이 생각했다. (위의 "동관시록"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숭정 16 년 (기원 1643 년), 장가우가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원숭환의 옛집과 송상해의 옛터를 우러러러보며' 연시' 시를 썼다.

황사 백무비누 조각 깃발은 모두 고신이 팔을 휘둘렀다. 피는 죽은 사람을 모집하는 책으로 종기를 감싸고 전쟁을 준비한다. 그래서 한나라의 병사들은 놀라서 멍해졌다. * * * 악마의 기운을 쓸어버리고 개선하여 돌아왔다. 누가 열심히 일할 가치가 있습니까? 종산은 왜 슈피를 비방합니까? (장 지아 유 \ "wenlie 공공 기지 \" 볼륨 7)

이영원년 (서기 1647 년), 기병항청, 수남, 경원숭환사당,' 옹원씨 사당 예부' 시를 썼다.

사원 에서 몇 눈물, 요양 다시 찾고, 사물 로 바뀌 었습니다. 창강 한사를 떠났지만 쟁기정 철마가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별은 아직 비가 어둡다고 싫어하고, 바람이 불어도 나는 날고 싶다. 오늘 깃털만 서두르고 있으니, 우리는 다시 그것을 벗어나야 한다! (같은 책)

명대 이후 동관은 원숭환을 애도하는 시가 더 많아졌다. 편폭을 절약하기 위해서, 나는 군말을 하지 않겠다.

(e) 동관 원숭환 유해입니다.

원숭환은' 삼계사 문숙비 재건' 을 가지고 있는데, 동관수남향 삼계사에 위치해 있으며, 원숭환천계 7 년 12 월에 쓰여졌다. ("동완현지: 석요" 참조) 원숭환의 옛집은 수남향수의방 나샹이성촌 뒤에 달루 ("동완현지: 고적요" 참조) 가 있다. 동관시 내에는 명대 원숭환의 방앗간이 있는데, 제목은' 제재주' 이다. (참조 "동관 현지와 역사"). 동관현에는 원숭환을 기념하는 사당 다섯 개가 있다: (1) 수남향 삼계묘 뒷좌석. 원숭환이 억울하게 살해된 후, 동향인 진일창은 그를 불쌍히 여겨 생전에 삼계사 후청에' 누설도' 를 걸어 기념장소로 사당이 되었다. (2) 수남향흥녕문 오른쪽은' 상원사마 선생묘' 라고 불리며 당규, 진명초가 도광에 있을 때 제창했다. (3) 완성정동가 (동완중학교 오른쪽) 에서는' 원묘' 라고 불린다. (4) 온당향중화시장, 건원씨. (5) 다산향, 원인 건공.

동관 원씨 가문에는 원숭환의 초상화 두 장이 있는데, 그 중 한 장은 정면 초상화 ('황족 혈통을 염색한 보검' 2 페이지 그림에서 원숭환의 초상화 중 하나, 이 초상화의 두상 중 하나) 로,' 원선생의 진상' 이라고 적혀 있으며, 청말 동관인 첸이 편집한다. 하나는 측면도 (즉' 황실 혈통이 묻은 검' 의 마지막 회 12 페이지 원숭환의 두 번째 초상화) 입니다. 이 두 조각상과' 마음은 천지를 불쾌하게 할 수 없다' 는 현수막은 원의 신사에 속한다. 19 1 1 년, 장백령은 베이징에서 동관으로 돌아가' 원유사집' 에 복사했다.

위의 네 가지 점은' 명사',' 명기',' 동명감',' 통관',' 광둥 통지' 를 제외하고 원숭환은 동관인의 증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