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나은은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시인 나은은 모두 낯설지만,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시인이다. 시인 나은은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이제 한 번 보시죠.

답: 만당인

시인 나인 (833 -909), 신도시 (현재 저장항주시 푸양구 덩신진) 사람, 만당 5 대 시인, 문학가, 사상가.

대중13 년 (기원 859 년) 말, 상경하여, 시험에 응시하여 7 년을 보냈다.

함통 8 년 (기원 867 년), 그는 자신이' 사죄서'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통치 계급에 미움을 받았다. 그래서 나주는 시를 바쳐 "위경의 책은 쉬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나중에 간간이 몇 년 동안 시험을 보고, 열 몇 차례 시험을 보았다. 자칭' 12', 13 년 재판 중', 결국 실패했다. 이른바' 10 번째' 는 1 등이 아니다. 황둥지 봉기 후 구화산 3 년 (기원 887 년) 에 은거했다. 55 세 때, 그는 오월 왕 키안 리우 (Qian Liu) 의 뜻에 따라 고향으로 돌아와 전당 관원, 모사, 하인으로 일했다. 909 년 (5 대 개평 3 년) 사망, 향년 77 세.

그는 계시록과 평화에 관한 두 권의 책의 저자이다. 그의 사상은 도가에 속하며, 그의 저서는 천하인을 위해' 태평구제술' 을 제련하려고 노력하는데, 황로사상이 난세에 부흥하고 발전한 산물이다.

기본 소개

나인 (833-965438+ 10 년 10 월 26 일), 신도시 (현재 저장부양구 덩신진) 사람, 당대의 유명한 도교 시인,' 사죄서' 가 있다 나은의 사상은 도가 사상에 속하며, 그 책은' 태평광기술' 을 제련하여 세상에 쓰이는 것으로, 황로사상이 난세에 부흥하고 발전한 산물이다. 대중과 대중 13 년 말에서 자본에 이르기까지, 시험 진사를 해야 하는데, 7 년이 걸렸다. 8 년 동안 함통은 자신이 시' 낭송서' 를 썼는데, 통치계급에 미움을 받았다. 그래서 나주는 시를 증정하며 "책을 암송하는 것이 쉬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나중에 간간이 몇 년 동안 시험을 보고, 열 몇 차례 시험을 보았다. 자칭' 12', 13 년 재판 중', 결국 실패했다. 이른바' 10 번째' 는 1 등이 아니다. 오늘 편편' 노래시' 14 권, 갑, 을 3 권,' 외집' 한 권, 시집 11 권.

황둥지 봉기 후 구화산에 은거하다. 광계 3 년 55 세, 오월왕 돈 흐름에 따라 고향으로 돌아가 전당 의사, 사훈의사, 조수를 맡다. 후량 개평은 12 월 13 일 (9 10 년 65438+ 10 월 26 일) 에 사망했다. 나은은 어렸을 때 마을에서 유명한 학교였다. 그의 시와 문장, 그리고 그의 시대의 사람들에 의해 매우 존경 했다 우수 했다. 그와 그의 집안의 다른 두 재능 있는 사람은 함께' 삼로' 라고 불린다.

당나라 말년에 나은은 많은 사람들처럼 과거 시험을 이용하여 벼슬길에 들어가 포부를 펼치고 싶었다. 그러나 나은은 유명하지만 6 번이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해 나은으로 이름을 바꿨다. 나은의 재학은 확실히 출중하여 당시 재상 정의와 이장조차도 그를 탄복했다. 하지만 그의 시험지는 풍자성이 강하고 오만함까지 더해져 중국이라는 겸손한 고대 사회에서 고립되어 시험관들은 모두 그에게 반감을 품고 있다. 한번은 그가 시험을 볼 때 가뭄을 만나 황제는 비를 구하는 편지를 썼다. 나은은 () 의 편지에 가뭄이 하늘과 땅과 같이 바로 없어질 수 없다고 훈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황제에게 열심히 기도하라고 권했고, 인민의 농작물이 재난이 아무리 많아도 폐하께 감사할 수 있게 하였다. 마지막으로, 선제와 대신은 모두 폐하를 위해 힘을 낼 수 없는데, 하물며 몇몇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그는 이런 방법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은의 말은 너무 직설적이고 풍자적이어서 결국 황제는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

한 역할의 생활

저자 소개

천우 원년 (904), 오월 왕 키안 () 은 나은에게 목선을 타고 라이언에서 출발하라고 명령했다.

에구치 로 돌아 가기, 거대한 강 제방 마을 (이 Taishun 카운티 xinpu 마을) 은 울현 우 (원래 pingzhang 의사) 를 방문, 정치를 돕기 위해 나갔다.

비운강 라이언에서 태순 하구까지 운항한 최초의 기록이다.

나은의 풍자산문은 성취가 뛰어나 고대 산문의 기묘한 송이라고 할 수 있다. "책 낭송" 이 받은 풍자 소품은 모두 그의 "분노와 불공평한 말, 현세에 누설되지 않았다" (방회서 후기) 이다. 로은은 자신이 "그래서 경찰은 현재에 살면서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 ("사도행전" 리플로우) 라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영웅전' 은 유방과 항우의 이른바' 영웅어록' 이라는 두 문장을 통해 황제들이' 영웅' 으로 가장해 백성을 구하는 강도의 본성을 깊이 드러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최고 통치자에게 경고를 주었다. (그가 물러서지 않고 청렴하고 청렴한 마음을 구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그는 오만하게 대지를 바라보다가 찾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이와 같은 예리한 사상은 나은의 잡문 속에서 때때로 드러난다.

닭 이야기',' 한무산호',' 삼루의사의 뜻',' 서광생',' 매선생비' 등은 모두 웃음과 욕설로 그의 강한 현실 비판정신과 뛰어난 풍자예술재능을 보여준다. 잡문의 잡문 위기' 에서 노신은 만당잡문의 당대 문학사에서의 지위에 대해 매우 세밀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당말시풍이 쇠퇴하고 잡문이 눈부시게 빛난다. 그러나 나은의' 염경' 은 거의 모두 반항과 분노였다. 피데이휴와 육거북은 그들이 은둔자라고 생각했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은둔자라고 불렀다. 그러나' 피거' 와' 이택' 시리즈의 잡문을 읽으면서 그들은 세상을 잊지 않았다. 그것은 진흙탕 속의 광채와 날카로움이었다.

나은은 만당 5 대 시절 시로 유명하며, 일부 아속상들이 감상하는 시가가 민간으로 전해져 고전 어록이 되었다. 예를 들어, "그때가 되면 천지가 모두 함께 일하니, 함부로 영웅을 운반해서는 안 된다", "가산은 후세 사람이 아니다", "오늘 술이 오늘 취해 있다", "무정하고 감동적이다" 등. 또 예를 들어 풍자시' 눈': "최선을 다하면 좋은 해가 또 어때?" " 장안에는 가난한 사람이 있고, 부자는 바람직하지 않다! "설리는 여러 해 동안 좋은 징조였지만, 그것은 이미 가난한 사람들의 재앙이 되었다. 그의 서사시' Xi 시' 도 잘 썼다.' 국가가 흥망하는데 오인은 왜 시를 원망합니까? "만약 돌이 오국을 전복한다면, 누가 월국의 패자가 될 것인가?" 첫 번째 말은 숙명론의 맛이 좀 있지만, 그가 푸추의 망국을 돌 탓으로 돌리는 것을 반대하는 것은 확실히 전통적인 편견에 대한 강력한 역전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시' 기생운영 증정' 을 좋아한다. "당대의 재재재전" 에는 이런 이야기가 있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로) 내가 가난할 때 가서 매춘부 운영을 보면 그녀는 재능이 있다. 첫 나이가 지나면 다음 나이가 지나간다. 영국은 "나수재는 아직 장년에 있다" 며 시를 증여했다. "10 여 년 동안 취했는데, 또 운영이 손바닥에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이름도 없고 결혼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다른 사람보다 열등할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로음은 재주가 있고, 재능이 있고, 재능이 있고, 예쁘다. 그는 어떻게 다른 사람보다 나쁠 수 있습니까? 다만 사회는 그들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지? 이 시를 읽을 때마다 감동을 받는다. 아마도 나의 경험은 그들과 비슷할 것이다. 명대의 도살중보가 말했다. "만약' 답운영의 견해' 와' 신제표' 가 두 편의 가작이라면, 정말 너를 울게 할 것이다." ("콜로라도 하동집" 서수)

전설에 의하면 나은과 선녀는' 진짜 용천자' 라고 한다. 옥제는 그가 황제가 되면 소란을 일으킬까 봐 천병을 파견하여 나은의 선골을 대신했다. 그때 나은은 이를 악물고, 그의 선골은 잇몸뼈를 제외하고는 모두 바뀌었다. 황제가 될 수는 없지만' 성인의 입' 을 남겼다. 이상하게도, 나은은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다. 모든 사람은 그의 좋은 말을 하고 싶지만, 또 그를 화나게 하여 그의 험담을 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은의 마법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