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를 보고 깊은 감명, 우여곡절, 당승사도의 기이한 만남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책의 저자인 나관중은 당승사제 세 사람이 가시덤불을 뚫고 험난한 시련을 겪으며 요복마, 81 난중 진경을 얻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바로 이 기괴한 이야기가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 책을 중국 고대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만들었다.
서유기' 는 네 가지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당승-부처에 대한 진실한 집념, 손오공-강정불아, 기예가 뛰어난 것은 요괴의 천적, 저팔계-욕심 정욕이지만 선심, 사승-마음씨가 착하고 천명에 안착한다. 이 네 인물은 각기 특색이 있고, 성격이 판이하여, 마침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나는 어쩔 수 없이 작가의 뛰어난 작문 기교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아마도 작가가 인물을 묘사하는 능력이 바로 그의 미묘함일 것이다. 그중 손오공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는 신통이 광대하고 기예가 뛰어나서, 줄곧 진경보호 당승을 성공적으로 얻었기 때문에, 그는 내 마음속의 영웅이 되었다. 그리고 그에게는 강한 세력과 싸우는 용감한 정신에 대한 반항적인 마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책에는 당승사제 지배인이 81 난을 겪으며 그들의 끈기, 용기, 끈기를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정말 배울 만한 정신이다. 자신의 중도에 포기하고, 호두사미라고 생각하면, 자기도 그들처럼 버티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부족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낼 수 있다면, 성공이든 실패든, 내가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나에게도 성공이다! 내가 해냈기 때문에 끝까지 버텼다.
그 네 편의 두터운 명작은 중국 고대 문화를 사랑한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자연은 속세를 면할 수 없고, 또 속마음을 털어놓고, 애한을 느끼며, 이때는 독서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저는 서유기를 다시 열고, 광괴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로 들어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으로,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뚜렷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활발하고 유머러스 한 언어를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그것을 도덕적 수양 소설이나 정치적 우화로 여긴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수영" 일 뿐입니다. (제 1 모델망에 전재되어 있으니 이 마크를 보관해 주세요. ) 드라마 "는 단순한 신화 세계입니다. 이 소설을 읽을 때, 나는 늘 * * * * * * 의 느낌을 갖는다. 나는 이것이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유에 대한 갈망이 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자유는 또 인격이 제한된 학기를 지나고 손오공의 이미지는 내 마음속으로는 잠재되어 있지만 뿌리깊은 동경인 완전한 자유에 대한 동경을 완전히 일깨웠다. 손오공이 흙을 깨고 나왔다. "우기린, 불우봉황, 불우인간 왕좌." 그는 용궁에 뛰어들어 한바탕 소란을 피우며 화과산에서 왕이라고 불렀다. 그는 인성이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운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품질 중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분투는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나에게 자유를 찾고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결론적으로, 현대인들은 생활 상태에 대한 안일함, 특히 정신적인 면에서 진취적이고 더 큰 자유를 찾는 정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둘째, 신화 지금은 멀리 신화 시대입니다. 일상생활이 너무 현실적이어서 환상으로 가득 찬 것을 배척한다. 신화 는 결코 유치한 산물 이 아니다. 그것 은 깊은 철학적 의미 와 풍부한 문화 내포 를 가지고 있다. 셰린은 대표작' 예술철학' 에서 "신화 () 는 각종 예술의 필수 조건의 원시 재료이다" 고 말했다. 서유기' 는 중국 신화 소설의 절정으로 신화 문화의 최고 경지이다. 그런 다음 중국의 신화 문화가 점차 쇠퇴하면서 신화 들은 소홀히 되었다. 서유기' 조차도 묻는 사람이 거의 없다. 아이들만 손오공에 의해 정복될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만이 미래에 대한 낭만과 환상의 희망을 가지고 있다. " 셋째, 영웅' 영웅' 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사해' 에서 영웅은 걸출한 인물이라고 조조는 영웅이 우주를 포용하고 천지의 가슴에서 숨을 쉴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내가 보기에 영웅은 자신의 운명을 완강히 장악하고 숭고한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이다. 손오공은 의심할 여지없이 전형적인 영웅이다. 그는 자유와 자신의 존엄성을 위해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런 현격한 대결 격차 때문에 마음에서 우러나온 전력싸움이 비극이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전사만이 자신의 영웅적 자질을 보여줄 수 있다. 서유기를 다시 읽으면 그것이 일반 명작의 특징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된다. 나는 또한 그것이 항상 당신에게' 자유, 신화, 영웅' 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보여 주고, 당신에게 영감과 내면의 힘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둘;이;2
나는 소설이 우리 각자에게 낯설지 않다고 생각한다. 소설에 기록된 그 생동감 있는 이야기들은 다 읽으면 늘 많은 감명을 받는다. 이야기 속에는 슬픔과 이별이 있고, 시큼하고 달콤하며, 쓴맛과 매움이 있다. 이 이야기들은 항상 경생정에 닿는 효과가 있고, 어떤 이야기는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킨다. 단 몇 글자에 불과하지만 보이지 않는 뜨거운 피가 담겨 있어 충격적이다 ~!
나는 많은 소설을 읽었는데, 어떤 소설은 나를 영원히 잊을 수 없게 하고, 어떤 소설은 나를 변화시켰다. .....
하지만 서유기는 이 소설을 다 읽은 후에도 여전히 안절부절못하며, 항상 몇 번 더 보는 것을 아쉬워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소설이 개조된 드라마도 모두가 기쁘게 보고 있다. 동시에, 바로 이 신화 이야기로, 많은 관련 동화 이야기를 내놓아 무한한 상상으로 가득 차게 했다.
서유기의 소설을 읽은 후, 나의 첫 번째 생각은 손오공, 그는 나에게 "네가 하늘을 횡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해도, 누군가가 너를 굴복시킬 것이다. 이것이 나로 하여금' 사람 밖에 사람이 있다, 하늘 밖에 하늘이 있다' 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한 사람이 아무리 능력이 있다고 해도,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모든 것이 측정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사람은 나에게 당승을 생각나게 한다. 당승아, 그는 나에게 "손으로 닭을 묶지 않은 사람이라도 만만치 않다. 모든 생물이 강인한 면모를 가지고 직면하고 견지할 것이기 때문이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그래서 우리는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내가 견지한다면, 성공의 날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얼어붙은 3 피트, 하루가 아닌 추위' 가 무엇인지 이해하게 한다.
세 번째 사람은 관음 대사로, 빈곤을 구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녀는 많은 불교도 중 유일한 여성' 지도자' 이다. 그녀는 큰 자비의 대표이며, 영원하다! 그녀는 나에게 에덕복인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모든 것이 미덕과 신앙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나는 나의 명예를 잃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여래는 모든 생물의 상징이자 가장 존경받는 대표이다. 중생은 그의 마음속에 있지만, 그는 영산을 밟은 적이 없지만, 만물을 알 수 있다. 그는 셀 수 없이 많은 신도가 있어 모든 것을 장악하고 있다. 내가' 배후인' 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진정으로 능력이 있는 사람은 직접 손을 대지 않아도 일을 잘 할 수 있다.
저팔계는 나에게' 색이 텅 비어, 텅 비어 있으면 색이 된다' 는 것을 이해하게 했다. 더 아름다운 것이 독성이 있을수록 모든 것이 표면 속성에 세워질 수 없다. 모든 일에 욕심을 부리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면 된다.
사승은 나에게' 침묵은 금이다' 가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그는 항상 노력하여 침묵을 지켰고, 결국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또 한 가지 언급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백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지나가다' 가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비록 그녀의 변화무쌍한 본성이 오공을 스승님의 징벌을 받았지만, 결국 본색을 드러내어 향기를 잃었다.
나타' 성공은 나이와 무관하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그리고 당승살을 탐내는 악마들도 있다. 그들은 우리를 위해 다른 면을 상연하여, 나로 하여금' 천변만화' 가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
하지만 우리의 삶도 변화무쌍해서 늘 대답하게 하는 흠이 없다. 앞에 어떤' 악마' 가 너를 기다리고 있는지 아무도 모르니 그냥 내버려 두고 바꿔라!
셋;삼;3
서유기에 대해 말하자면, 이 조각들은 모두 틀림없이 모두 마음에 잘 익힐 것이다. 나도 다시 한 번' 서유기' 라는 책을 꺼내는데, 책꽂이는 이미 약간 누렇게 변해서, 나는 손을 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향차 한 잔을 마셨는데, 몇 페이지를 펴지 않았다. 오승은 할아버지의 멋진 묘사로 나는 줄거리에 매료되었다.
서유기를 보고 깊은 감명, 우여곡절, 당승사도의 기이한 만남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책의 저자인 나관중은 당승사제 세 사람이 가시덤불을 뚫고 험난한 시련을 겪으며 요복마, 81 난중 진경을 얻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었다.
서유기는 오색찬란한 귀신의 세계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에 경탄했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서유기' 는 도깨비 소설의 걸출한 대표로서' 서유기' 의 허황된 도깨비 세계를 통해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영웅의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아첨하는 말을 듣는 단점도 있다. 그는 재치 있고 용감하며 유머러스하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손오공의 정의, 대담함, 불굴의 전투정신과 뛰어난 기예는 요괴의 적성이다. 그가 모든 요괴를 과감하게 쓸어버리는 정신은 국민의 소망과 요구를 반영한다. 그는 정의의 힘을 대표하여 국민들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낸다는 신념을 보여 주었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머릿속이 온통 문제이고, 맛있고 맛있고, 작은 이득을 차지하고, 여자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한다. 그는 늘 물러서서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를 생각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손발이 둔하다. 때때로 당승이 주문을 읽게 하여 손오공을 고생시켰다. 그는 심지어 비상금을 숨겨서 귀에 쑤셔 넣었다. 그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작은 사기업주의 나쁜 습관이다. 저팔계의 단점에 대한 저자의 비판은 엄격하지만 선의이기도 하다. 그는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저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당승사도는 손오공의 재간이 없지만, 저팔계의 활약도, 사승의 근면, 백의 실력은 있지만 인품이 좋아서 진경을 읽을 수 있고,' 참수' 를 두려워하지 않고, 신앙이 확고하다. 사승과 백은 비록 대단한 능력은 없지만, 두 사람 모두 매우 근면하고, 매우 노력하며, 좋은 물류가 되고, 자랑하지 못한다.
이 책에는 당승사제 지배인이 81 난을 겪으며 그들의 끈기, 용기, 끈기를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정말 배울 만한 정신이다. 자신의 중도에 포기하고, 호두사미라고 생각하면, 자기도 그들처럼 버티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부족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낼 수 있다면, 성공이든 실패든, 내가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나에게도 성공이다! 내가 해냈기 때문에 끝까지 버텼다.
사
서유기' 는 제천대성손오공의 비범한 출세와 화과산과 수렴동에서의 그의 생활을 다룬다. 나중에 당삼장 대사, 사단 형제 저팔계, 사오정과 함께 힘든 서천여행에 올랐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은 두 번째인' 삼성동 선인 방문' 이다. 비록 짧은 장일 뿐이지만 손오공과 보리의 밀어 상호 작용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나도 워커의 영리함에 감탄했다. 그는 알 수 있었다. 강물만 마시면 임신하고 남녀가 모두 태어난다! 돼지의 말 "세상에! 아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필수다, 이것은 나를 웃게 한다. 다행히 오공과 오공은 나중에 양산을 알게 되었고, 1 차 세계대전 후 여의선봉과 교전하여 샘물을 얻어 태기를 없앴다. 서유기는 정말 4 대 고전 소설 여행, 중국, 정말 아름답습니다. 각 장에는 여러 가지 아슬아슬한 모험이 있어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한 페이지씩 읽게 한다. 모두들 오공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최고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의 강대함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서유기를 이렇게 성공시킨 것은 오공의 공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차피 서유기는 정말 예쁘다.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오래된 동화는 아이들의 사랑을 불러일으켰는데, 그것은 서유기이다. 어렸을 때 애니메이션과 그림책만 봤어요. 하지만 지금은 보고 읽을 뿐만 아니라 사고도 배웠다.
서유기의 당승, 손오공, 저팔계, 사승은 모두 잘 알고 있다. 그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손오공이다! 그는 항상 총명하고 남을 잘 도와주기 때문에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가려서 당승과 그의 형제들을 보호할 수 있다. 그는 지금 우리 인민경찰과 같고, 눈빛이 예민하고, 나쁜 사람을 잡아서 좋은 사람을 구하고, 항상 우리를 위해 변호한다. 당승이 어려움에 부닥치면 일을 생각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때때로 그는 손오공의 친절한 충고를 듣지 않고 요괴의 손에 떨어졌다. 이것은 일에 부딪치면 머리를 써야 한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만약 네가 머리를 쓰지 않고 다른 사람의 나쁜 의견을 듣는다면, 그것은 더욱 악화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당승이 너무 착하다고 생각한다. 나쁜 사람을 대하더라도 좋다. 왜냐하면 그는 표면만 보고 사람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도 저팔계를 매우 좋아한다. 나는 그가 단순하지만 귀여운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무슨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지만, 그는 정의감이 있다. 그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할 것이다. 그는 주인의 안전을 보호하고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그는 좀 멍청해 보이지만 사람들은 그가 귀엽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가 적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배워야 한다. 하지만 어떤 일은 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해야 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자신의 힘으로 해야 한다.
요컨대, 네 명의 스승은 각각 소장이 있고, 각자 부족한 점이 있다. 속담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우리는 그들의 강점, 심지어 그들의 단점까지 배워서 우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가지고 있다면, 시정하여 완전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가명과 지칠 줄 모르는 가작' 서유기' 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바로 이 걸작이 내 인생을 재미로 가득 채운 것이다. 많은 아이들의 우상 손오공은 낙관적이고 똑똑하고 용감하며 투지가 넘친다. 그러나 손오공에 관심이 있는 것은 그의 동생 저팔계이다. 그는 많은 작은 결점이 있지만, 우수한 자질도 많다. 손오공과 저팔계에 비해 세 번째는 모래스님이 토지에 없어서는 안 될 조연이 되었다는 것이다. 당승은 경의의 지도자이지만, 늘 너무 인자하다. 그는 손오공을 마구 욕하여 영문도 모른 채 요괴의 함정에 빠졌다.
이 거작은 나에게 많은 사실을 주었다. 그것은 바로 우리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우리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열심히 분투하고,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용감하게 모든 적을 이기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철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첫걸음을 내딛기만 하면, 우리는 두 번째와 세 번째 단계를 밟을 것이다. 나는 내가 강연 대회에 참가했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선생님이 내가 이 강연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든지, 아니면 내가 틀렸다고 말하든지, 화가 났다는 것을 안다. 나는 나중에 후회하는 결정을 내렸는데, 바로 경기에서 탈퇴하는 것이다. 서유기의 네 사람을 생각해 보고 나 자신을 좀 더 봐라. 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겨낼 충분한 용기가 없다.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너의 목표를 위해 분투해라! 성공은 우리 스스로 얻은 것이다 ...' 서유기' 는 당대의 현장이 고대 인도 천축담불에 간 것을 각색한 것이다. 재치 있고 영리한 손오공을 추가했습니다. 게으르고 탐욕스러운 돼지 근면한 사승. 그들은 스승 당승과 함께 인도에 가서 경전을 따러 갔다. 그들은 완강한 의지와 집념의 정신으로 진리를 이루었다. 이렇게 해야만 먼 고대 인도에 도착할 수 있다. 그들은 도중에 무수한 어려움과 좌절을 겪었는데, 이런 정신에 의지해야만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다.
손오공의 뛰어난 무술과 예리한 안목 때문에 손오공과 당승은 요괴와 일반 인간을 구분할 때 많은 모순과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서유기' 의 한 구절은 백이 매우 교활하다. 그는 당승의 고기를 먹고 싶어 영원히 산다. 그래서 그는 손오공과 당승의 간격을 이용하여 당승을 멀리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당승이 줄곧 자비를 베풀었기 때문에, 이런 방식의 성공률은 매우 높다. 과연 손오공은 당승을 찾아갔고, 백은 이것이 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라는 것을 알게 되자, 한 여자로 변해 당승 앞으로 가서 달콤한 말로 당승과 나머지 두 제자를 달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막 시작하려는데 손오공이 돌아왔다. 그는 까다로운 눈빛으로 흰색을 알아보고 몽둥이로 그를 때렸다. 뜻밖에도 백은 가짜 몸을 떠나 백골동으로 돌아갔다. 당승은 손오공을 쫓아내려고 했지만, 두 제자의 권유로 손오공은 남아 있었다. 이야기 속에서 당승은 처음으로 손오공을 오해했다. 다음으로, 백의 연이은 변화가 손오공에 의해 간파되었다. 세 번째 변화에 이르자 손오공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몽둥이를 들어 흰색을 때려죽였다. 당승은 손오공의 연이은 공격이 손오공을 내쫓았다고 생각했다.
서유기' 라는 책은 나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그것은 사람이 강한 의지와 끈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다섯;오;5
내가' 서유기' 라는 국학 고전을 처음 접한 것은 텔레비전을 통해 해석한 것이었고, 모든 화면이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서유기는 오색찬란한 귀신의 세계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에 경탄했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며,' 서유기' 는 귀신소설의 걸출한 대표로도 예외가 아니다. 서유기' 의 허황된 귀신 세계를 통해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봉건 사회의 최고 통치자에 대한 작가의 태도도 흥미롭다. 서유기에는 직무에 적합한 황제가 거의 없다. 옥제의 십만 천병 하늘은 손원숭이의 금띠에 비할 수 없지만, 진정한 인재는 더러운 마부가 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들의 통치는 암담하고 힘이 없다. 여래부처가 창립한 불교는 스님이 돈에 매료되어서는 안 되지만, 부처는 실제로 부하 직원의 뇌물을 묵인했다. 서유기' 에서 가는 길의 요괴는 신불과도 관련이 있다. 청우정, 금은각왕, 노군동자, 사자 타종 삼마 등은 모두 문수, 보현, 여래부처와 관련이 있어 봉건 사회관원들이 감싸주는 어두운 광경을 반영하고 있다.
서유기' 는 깊은 사상적 내용뿐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풍부하고 기이한 예술적 상상력, 생동감 있는 우여곡절 이야기,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와 익살스러운 언어로 독특한' 서유기' 예술의 전당을 구축했다. 서유기' 의 가장 큰 예술적 업적은 그가 손오공과 저팔계의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대영웅의 비범한 기개는 후배에게는 정이 있고 의리도 있지만 아첨하는 단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가 기지가 있고 용감하고 유머러스한 것은 인간성 때문이다. 털얼굴은 원숭이 같고, 산대왕은 원숭이 같고, 일흔두 개는 변하여, 한 번 걸려 신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게으름, 작은 이익, 여자, 어려움 두려워, 고노장의 며느리 생각 등 많은 결점이 있다. 저자는 저팔계의 결점에 대한 비판은 매우 엄하지만, 의도는 좋다. 결국 그는 서쪽으로 가는 개척자이기 때문에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돼지 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저팔계는 여전히 좋은 사람이라 남을 해치지 않고 결국 최후의 승리를 견지했다. 약점이 많은 사람은 사랑받고, 기억되고, 쓰기가 쉽지 않다.
사승의 이미지는 잘 썼지만 손오공과 저팔계의 이미지보다 훨씬 나쁘다. 사승은 뚜렷한 성격 특징이 결여되어 있는데, 이것은 서유기의 짧은 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없어서는 안 될 조연이다. 원숭이와 돼지가 사이가 틀어졌으니, 그는 반드시 나와서 중재를 설득해야 하고, 두 형제가 외출할 때, 그는 스승과 동행해야 한다. 이 제자가 없으면 당승은 위험해서 경서를 받을 수 없다.
서유기' 라는 책은 16 세기 명나라 중기에 쓰여졌다. 출판 이후 중국과 세계 각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으며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서유기' 는 중국과 아시아의 일부 지역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손오공, 당승, 저팔계, 사승 등의 인물과' 소란천궁','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화염산' 등의 이야기는 특히 잘 알려져 있다. 수백 년 동안' 서유기' 는 각종 지방 희곡과 각종 버전의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각색되었다.
모든 사람이 서유기에서 자신의 그 수확을 얻을 것이라고 믿으며,' 서유기' 라는 국학 고전도 굴러가는 역사의 수레바퀴에서 빛날 것이다! 여가 시간에 이 국학 경전을 음미하고 그 정수를 깨달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동의 0|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