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단어, 노래, 푸, 대련에 대한 상식

시, 단어, 곡, 푸, 대련에 대한 상식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시적

1) 시는 무엇입니까?

시 _

그것은 일정한 음절, 성조, 리듬의 요구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현상으로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집중적으로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사회생활에 대한 고도로 농축된 총화와 반영으로 작가의 풍부한 사상감정,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감이 강하다.

고대 중국에서는 불행하게 시를 불렀고, 기뻐하는 것은 노래가 되었다.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원고인류의 노동가, 민가에서 유래한 것은 원래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고전시의 형식은 한 문장씩 운을 맞추는 반면, 현대시의 형식과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큰 유연성을 얻었다.

"시" 는 모두 감각적인 사물로 만들어졌으며, 영혼의 직관적인 표현이나 느낌이다. 시가 포부를 표현하고 감정을 전달하다. 고시가 간결하고 정취가 무궁하다. 고시를 암송하면 정서를 키우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고시, 세련된 언어, 먼 의경, 또는 읊조리는 사물 표현 감정, 서정적 깨달음, 첫 회자권, 숭고한 경지, 철리의 놀라운 문자 뒤에는 시인의 당시 감정 이야기가 함축되어 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정이 있고, 아직 끝나지 않은 문장이 있다. 시는 예술 창작의 결정체로, 정경이 융합되는 아름다운 경지를 추구하여, 사람들에게 이런 아름다운 경지미를 맛보게 한다.

2) 시의 분류:

내용의 성격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서사시와 서정시;

언어 조합에 따르면, 운율시가 있는지 없는지는 운율시와 자유시로 나눌 수 있다. (마하트마 간디,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운율 여부에 따라 압운시와 공백시로 나눌 수 있다.

시간에 따라 구체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전시가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나는 여기서 현대시 (율시)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 고전시와 현대시의 차이점:

1. 계기별 분류:

고전시는 운율을 제외하고는 격법에 구애받지 않는다.

현대시는 운을 맞추는 것 외에도, 율율이라는 정해진 형식의 제한을 받는다.

2. 글자 수별로 분류:

현대시는 보통 5 언칠어밖에 없다.

사언, 오언 (고체 5 곡), 칠언 (고체 7 곡), 불규칙한 말, 잡고체 (잡고체는 일곱 말이 있기 때문에 일컬어진다) 가 있다

칠고) 에도 몇 가지 삼언육어가 있다.

몇 글자는 한 문장에 몇 글자가 있는지,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라고 한다.

문장 수에 따라:

고전시는 두 문장부터 백 문장까지 다양하다.

현대시는 네 절구, 여덟 운, 여덟 줄 이상이 있다.

4. 운에 따라 분류:

고전 시:

1. 시 전체는 평정운이나 비스듬한 운으로 자유롭게 다른 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2. 시의 모든 문장은 운으로 할 수 있고, 운으로 된 단어는 반복할 수 있다.

3. 시의 압운은 짝수에 국한되지 않고, 홀수 문장도 사용할 수 있다.

4. 시는 인접운과 상승조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현대시:

1 .. 시 한 편은 한 운율로 제한된다. 첫 번째 문장을 제외하고는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지만, 다른 문장은 모두 짝수의 운율이다.

2. 압운에 쓰이는 단어는 반복할 수 없고, 반드시 같은 운이어야 한다.

3. 첫 문장을 제외하고는 이웃 운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보통 평정운으로 사용합니다.

4) 운율시의 기본 형식

일곱 마디 절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절문의 박자는 다음과 같다.

플랫: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참고: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면

바로: 밋밋하다.

시작 유형: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참고: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면

바로: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상은 칠절대의 기본 형식인데, 그럼 칠률의 기본 형식은요? 사실 칠율은 두 칠율의 겹침이고, 두 칠율의 조합은 칠율의 형식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플랫: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참고: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면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시작 유형: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참고: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면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가로와 이탤릭체의 경우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단어만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어는 평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함" 입니다. 첫 번째 단어는 비스듬하지만 7 언율시, 가로체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첫 번째 문장은' 밋밋하고 밋밋하다' 로, 두 번째 글자부터 7 글자체이다.

시. 나는 누군가가 시를 쓰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 곤혹스러움을 느꼈다. 첫 글자가 평성이고 첫 글자가 평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오언절이나 오언절이라면 위 문장 중 각 문장의 처음 두 글자만 빼면 된다.

위의 "평면" 은 "위", "아래" 는 "평면" 음이고 "위" 음은 "평면" 음인 평수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중화 14 (표준어를 기준으로 함) 신운에 따르면' 하나',' 둘' 은' 평' 음,' 셋',' 넷' 은' 노' 음이다.

5) 운율시의 특징

율시는 글자 수, 압운, 성조, 대립을 중시하는 시가이다. 율율 요구가 엄격하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세 가지가 있다: 오율, 칠율, 배타법. 운시는 중국어 한 글자의 특징과 음악미, 형식미, 탈속미에 대한 시의 특수한 요구 사항에 기반을 두고 있어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높다. 기질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성조에는 압운과 평정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평정이 가장 중요하다.

압운에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압운은 글자 수의 통일을 요구한다.

각 노래의 글자 수는 다섯 마디, 일곱 마디, 약칭 오율 칠율이다. 통상적인 율시는 한 곡당 여덟 구절을 규정한다. 6 문장 만 있다면, 짧은 법이라고 불리며, 8 문장 이상, 즉 10 문장 이상이면, 배타법이나 긴 법이라고 불린다. 오법은 말마다 다섯 글자, * * * 40 자를 규정하고 있다. 7 법은 말마다 7 자 * * * 56 자를 규정하고 있다.

2) 압운은 시 전체에 운율이 있어야 하고, 평정운으로 제한되며, 끝 압운은 중간에 운율을 바꿀 수 없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문장은 운율을 맞춰야 하고, 첫 번째 문장은 압압할 수도 있고, 압운할 수도 있고, 압운할 수 있는 각 문장은 평평하게 해야 한다. 위아래 문장에는' 평상' 과' 평상' 이 있다.

오율은 첫 문장을 정례로 하고, 운을 변례로 삼는다.

칠율은 첫 문장의 운을 정례로 하고, 비운을 변례로 삼는다.

3) 매 문장의 문장식과 율율시의 단어 수준을 규정하고, 바르게 붙이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른쪽: 즉, 평은 옳고, 평은 옳다. 즉, 평은 대화에서 대립한다.

스티커: 평평하게 붙이고, 평평하게 하고, 다음 문장의 두 번째 글자의 유창함은 이전 문장의 두 번째 글자와 일치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세 번째 문장에 두 번째 문장을 붙이고, 다섯 번째 문장에 네 번째 문장을 붙이고, 일곱 번째 문장에 여섯 번째 문장을 붙이는 것이다.

4) 압운은 반드시 대립이 있어야 하고, 대립의 위치도 규정이 있어야 한다.

시의 이중성을 이중성이라고 한다. 이원성은 같은 종류의 개념이나 대립 개념의 병행을 의미한다. 두 문장은 상대적이다. 첫 번째 문장은 문장이라고 하고, 두 번째 문장은 대구라고 한다. 대구의 일반적인 법칙은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이다. 격율시의 이중성도 그 법칙이 있다. 즉 문장과 대립하는 단어는 상대적이며 문장과 대립하는 단어는 반복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세 번째 문장은 네 번째 문장, 다섯 번째 문장, 여섯 번째 문장과 반대여야 한다.

5) 보통 여덟 구절의 시는 네 부분으로 나뉘어 두 문장마다 연결되어 있다.

습관적으로 제 1 련을 문제라고 부르고, 제 1 련이라고도 부른다. 제 2 련은 여련이다. 세 번째 링크는 목 체인입니다. 네 번째 부분은 끝문장으로, 끝으로도 불린다. 각 시의 두세 마디 대련, 즉 대련의 상하문과 네크라인은 반드시 대문이어야 한다. 첫 번째 말대련이 쌍련이 아니라는 점을 제외하면, 중간 대련은 반드시 쌍련이어야 한다. 부차적인 법률의 이중 요구는 더욱 광범위하다.

여덟 문장 이상의 시를 장법이라고 한다. 용율도 근체시로, 보통 오언이지만, 7 언도 있는데, 제목에는 늘 운수가 적혀 있다. 긴 법칙은 꼬리련이나 꼬리련을 제외하고는 모두 대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율이라고도 한다.

율시에도 법이 포함되어 있다. 절문은 절문의 일종으로, 고체 절문과 절구를 포함한다. 고운 () 은 사용할 수 있고, 평정 () 이라 해도 율시 평정 () 규칙의 구속을 받지 않기 때문에 고시 () 범주에 속한다. 법조는 반드시 법조시의 요구에 따라 제정해야 하며, 글자 수는 법조시의 절반에 불과하다. 그러나 절문이 율시의 분기라고 생각하는 견해는 옳지 않다. 절문이 율시보다 먼저 나타났다. 절구가 생겼을 때, 율시는 아직 완전히 정형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절구가 있는 것은 불법이다.

6) 운율시의 요구 사항

율시는 절구와 율시를 가리키며, 매 두 구절을 대련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절구, 1 과 2 를 첫 번째 연합이라고 하고, 3 과 4 를 마지막 연합이라고 합니다. 율시의 1 과 2 구는 수련이라고 하고, 3, 4 구는 목련이라고 하며, 5, 6 문은 턱련이라고 하고, 7, 8 문은 꼬리련이라고 한다.

요약하면 기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질 요구 사항

즉, 운율시에서 가장 중요한 운율에 대한 요구 사항, 주요 요구 사항:

A, 문장이 평평하다 (문장의 단어 단위를 참조);

B, 대련의 문장은 비교적 평평하다. (특히 2, 4, 6 자는 틀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이라고 한다. 이것은 율시의 금기이다.

C, 대련에 인접한 문장이 같다. (특히 2, 4, 6 자는 틀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스티커라고 한다. 이는 율시에서도 허용되지 않는다.

D, 발이 명확하고 밟을 수 없습니다 (흰 발과 운율 발 참조)

율시의 문장 유연성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모두 분명하다" 는 해석을 한다.

운율시는 평정 형식에서'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개념이다. 즉, 위에 열거된 네 가지 문장 중에서 각 문장의 짝퉁은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단어에서 짝퉁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일곱 번째 글자는 압운이기 때문에 균일하고 또렷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위의 A, B, C, D 네 문장형이 더 많은 문장형이 될 수 있다. 초보자는 글을 쓸 때' 하나, 셋, 다섯, 둘, 넷, 육명' 의 기본 법칙을 적절하게 따르고, 시가 계층과 수평격법에 착오가 있는지 점검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문장 패턴이'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이라는 말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문장형은 반드시 서너 글자로 토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외로움, 심지어 꼬리, 심지어 꼬리까지 있을 것이다. 어떤 문장형에서든' 2, 4, 6' 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명확하게 정의해야 하고,' 2, 4, 6' 이라는 단어를 잘못 쓰는 문장형은' 어려운' 문장이므로 초보자는 가능한 한 위의 기본 형식을 따라야 한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문장과

모든 문장 패턴 중에서 첫 번째와 세 글자는 평평하고, 이른바 억양의 좌절은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일곱 글자만을 가리킨다. 그래서 글쓰기에서는 마지막 세 글자의 격법을 최대한 따라 평정, 연미, 꼬리누출, 문장 어색함 등의 실수가 없도록 한다.

여기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율율시에서' 외롭고 밋밋하다',' 마지막까지' 라는 문장은 율시의 금기이며 단호히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색한 문장과 나타날 때의 구제책;

이른바' 어려운 문장' 이란 격법에 맞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어려운 문장' 이란 격법에 맞지 않는 요구를 가리킨다. "어려운 문장" 이 있으면 "어려운 문장" 을 구해야 한다. 어떻게' 어려운 문장' 을 구할 것인가는 초보자에게는 비교적 심오하다. 이제 "어려운 문장" 을 구하기 위한 간단하고 실용적인 공식을 소개하겠습니다.

한 개의 불황, 다섯 개, 여섯 개, 다섯 개, 그리고 두 개의 문, 세 개, 다섯 개의 교류.

C, 6, 5, 6, 5, 3, 3, 정, 1, 3,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a)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b) 평평하더라도 평평하다.

아주 간단합니다.

(d) 평평하고 평평하다.

A. 우울증 1 개, 우울증 5 개, 6 개, 1 개, 구조 5 개:

"(A) 평평하고 평평하다" 는 문장에서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단어가 평평하면 두 번째 문장에서 고칠 수 있고, 두 번째 문장의 다섯 번째 단어는' 갈등' 을 구하기 위해 평탁자로 바꿀 수 있다는 뜻이다.

B.b 게이트, 3 ~ 5 개 거래소:

"(b) 이평평평평핑" 문장에서 세 번째 단어와 다섯 번째 글자를 서로 바꿀 수 있고, 문장은 이평평평평평평평평평초가 된다는 뜻이다.

C.C. 65, 아파트를 구조하고 세 명의 경비를 유지한다.

(C) 평평하고 평평하다' 는 문장에서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글자가 평평하다면 세 번째 글자가 평평하고 평평하다는 것을 보장해야 한다. 그 형식은 평평하고 평평해진다.

D. 땡 무료:

운율시를 쓸 때,' (D) 평정, 평정' 의 문장 속에서만 첫 번째와 세 글자의 평측자가 평정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격법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것은 엄격한 의미에서 계층적 관계이다. 사실, 오늘 글을 쓸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첫 번째와 세 번째 단어입니다.

어색한 문장을 저장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문장 저장, 문장 저장, 문장 저장, 문장 분리, 문장 정지, 문장 저장. 그러나 많은 구세한 문장은 종종 어색한 몸을 형성하여 시인의 존경을 받지 못한다.

실제로' 딜레마' 를 저장하는 위의 공식은 점 1 과 같은 두 가지 일반적이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저장 문장과 점 2, 점 3 과 같은 문장을 저장하는 기본 형식을 제공합니다.

2), 대결 요구 사항

수련과 말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고, 중간련은 반드시 맞아야 하며, 반드시 맞아야 한다.

해당 장소, 같은 글자 수, 같은 어순, 같은 어성, 같은 의미 또는 상대적.

대결은 반드시 평정과 결합해야 하며, 가장 좋은 것은 평정이다.

대결은 율시의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대전과 대구 사이의 대립은 율시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결투는 이중성, 연대전, 패리티라고도 한다. 개념이 비슷하거나 반대되는 단어를 해당 위치에 배치하여 서로 어울리게 하고 문장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단어의 표현력을 높인다. 대립은 정부의 예의바른 의식과 같아서 서로 대립한다. 율시 대결의 구체적인 내용은 첫째, 상하문이 대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관계문의 문장식은 동일해야 하고, 구문구조는 일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주술어 구조 대 주술어 구조, 편향구조 대 편구조, 서술 구조 대 서술 구조와 같은 구조여야 한다. 어떤 이중문의 문장 구조는 반드시 같지는 않지만, 요구어는 상대적이다. 다시 한 번, 명사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등 단어의 품사 (품사) 가 일치한다. 단어의' 어휘 의미' 도 같아야 한다. 예를 들어, 같은 명사는 천문, 지리, 궁전, 의류, 그릇, 동물, 식물, 인간, 행동, 동작 등 같은 의미 범위 내에서 모두 정확할 수 있다.

이중 분류:

대구의 사용은 넓고 엄격하기 때문에, 공쌍, 이웃 쌍, 넓이 쌍, 차용, 시구 쌍, 교쌍, 인터 텍스트 쌍, 흐름 쌍, 이탈문 쌍 (부채얼굴이라고도 함) 과 같은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내용상 옳고, 옳고, 옳고, 반대하는 명칭이 있다.

공쌍: 현대시에서 깔끔하게 운용되는 대립을 공쌍이라고 합니다. 대결을 단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천문 지리 계절 기물 의류 등 같은 의미의 단어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천문학, 지리, 계절, 기물, 의류 등) 두보의 절문에서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반대면은 매우 깔끔하다. 시의 "2" 는 "일선" (수량 구조 대 수량 구조), "황달" 대 "백로" (가금류 명사에 상대적), "에메랄드" 대 "녹색" (색상 명사에 상대적), "천" 에 해당한다.

현대시의 대결 중 하나. 그것은 노동쌍과 상대적인 개념이다. 넓은 대립은 일종의 불결한 대립이다. 일반적으로 문장이 같고 단어의 품사성이 같으면 대구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대립은 일반적으로' 포용' 이라고 불린다. 공차 인접 공차 쌍을 약간 넓게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명사는 일반적으로 명사를 사용하고 형용사는 형용사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황루직의' 용문선생견' 시의 제 2 연인' 명월청풍',' 가벼운 가을비마는 세이초' 는 넓은 한 쌍이다.

현대시의 일종의 대립. 비슷한 의미를 가진 한 쌍의 단어를 "이웃 쌍" 이라고 합니다. 의미범주란 천문학과 계절, 지리와 궁전, 기물과 의상, 식물과 동물, 방위와 수량 등이다. 이런 뜻이 비슷한 단어들을 한 쌍으로 사용하면 바로 인접한 쌍이다. 예를 들어 백거이' 간순' 에는' 근수자 초청, 근수자 머리백, 꽃과는 달리 물은 꽃과 다르고 땅은 다르다' 는 두 가지 말이 있다. 이것은 인접한 한 쌍으로 볼 수 있다.

문장 쌍: 자기 쌍이라고도 하며 이중성의 일종이다. 한 문장 중 어떤 단어는 자기 대구성이며, 자기 쌍이라고 한다. 홍마이' 용재수필' 에서 인용한 시구:' 밀평양 연란, 바한궁에 있다. 지광이 비교적 어지러울 수도 있고, 처음에는 태양의 공기가 비교적 건조하다. 그러나 꿀벌이 나비춤을 추는 것을 느꼈는데, 고봉이 루안 () 에서 떨어져 있는지, 삼성방 삼산 () 은 멀리 떨어져 있고, 자부 () 는 멀리 하늘이 넓다. " 많은 시가 서로 모순된다. 예를 들면 진루에서 한궁까지의 두 번째 문장, 기와에서 판까지; 다섯 번째 문장, 꿀벌은 나비를 거슬러 헤엄친다. 여섯 번째 문장, 고봉대 고봉 등.

대구 차용: 현대시의 일종의 대립 방식 또는 가짜 대결. 그것은 의리나 차음의 방식으로 정공 대결의 목적을 달성한다.

1. 차용은 한 단어의 모호성을 이용하여 한 단어의 어떤 의미를 통해 해당 단어와 대립하지만, 시에서 사용되는 것은 이 의미가 아니라 또 다른 의미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곡강' 시는 "돈을 빌리는 것은 예사이다. 인생은 칠십고희다. " "보통" 이라는 단어는 많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보통" 이고, 하나는 "8 피트 찾기, 배수구는 보통" 전자가 일반 부사이고, 후자는 양사이다. 여기서 숫자 "70" 은 원래의 수량적 의미를 사용하며, 시는 그것의 부사적 의미를 사용한다. 이것이 바로' 의리' 입니다.

2. 차음은 글자와 글자 사이의 동음 관계를 이용하여 한 글자 (단어) 로 두 번째 글자 (단어) 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문장에서 A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문장은 원래 A 라는 단어와 비슷한 의미의 B 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B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그다지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발음이 같고, 의미와 관련된 C 라는 단어를 선택하여 대립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옛말에는' 잔춘약',' 하루 종일 붉은 쌍',' 지금 산에서 10 년을 살고, 내일 10 쌍 (조화천) 을 옮기는 것은 모두 명목상이다. 모두' 차음 쌍' 이다.

부채면: 시, 단어, 노래 대립의 한 형태, 즉 다른 문장에 의해 대립된다. 한 편의 시에서 전련과 후련은 대립, 즉 얼굴을 맞대고 있다. 각 대련의 문장과 대구 자체는 이중성을 형성하지 않는다. 시의 경우,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정야사소양이 신곡감로를 부친다고 한다" 는 시를 썼다. "공령무산 아가씨는 1978 년에 돌아왔다. 음수조로 13 현을 남기다. 씁쓸한 말투는 여전히 나왔지만 다정함은 전달되지 않았다. 천운만수생각, 야월명. " 첫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옳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옳다. 부채국수는 유영' 옥나비' 1 부와 같은 단어에도 사용된다.' 물과 바람이 가볍고 사과꽃이 늙었다. 달이 추워지고 나뭇잎이 노랗다. "다음" 쌍제비를 읽는 것은 먼 편지에 따르기가 어렵다. 하늘을 가리키고 공중으로 돌아오다. "노래 속의 부채얼굴, 마치 정추의' 봄정' 과 같다." 작은 정자에서는 제비가 올 때 커튼을 말리지 않았다. 신정 소원, 공월 두쥐안 울음소리. " 제비' 와' 두쥐안' 문장은 단지 얼굴을 맞대고 있을 뿐이다. 즉,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이 옳다.

얽히고설킨 대결: 고대 운문의 한 가지 대결 방식으로, 단어의 위치와 무관하며, 대립하는 단어는 복잡하게 얽힌 지경에 처해 있다. 예를 들어 중당 시인 이군옥은 "6 개의 강수가 치마에 끌려가고, 무산은 상투를 틀어 구름 한 조각을 끌어당긴다" 는 시를 썼다. 강강 6 단과 무산은 대립이지만 위치만 다르다. 이것은 한 쌍의 복잡한 쌍이다.

현대시의 일종의 대립. 흐름 쌍은 일정한 순서가 있는 언어 구조이며, 의미와 문법 구조에서는 대립이 아니라 연속적인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하남 하북" 시에는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다시 북쪽으로-내 마을로!" 라는 두 문장이 있다. , 그들은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반드시 쓰촨 댐 밑에서 무협에 도착해서 양양에서 낙양에 도착해야 한다. 어순은 뒤바꿀 수 없지만, 문장과 문장 사이의 관계는 다음 문장이 이전 문장 뒤를 따라 복문을 구성하는 것이고, 이 두 문장에 사용된 단어는 대구를 이룬다. 이런 대구는 흐르는 물처럼 상류에서 하류로 흘러가기 때문에' 유수 쌍' 이라고 불린다.

양손 교차: 율시의 병식이다. 한 편의 시에서 문장은 문장에 사용된 단어와 기본적으로 동의어이거나 완전히 동의어이며, 상하문의 뜻은 마치 두 손바닥이 합쳐진 것처럼 반복되어' 싸움' 이라고 불린다. 싸울 때는 두 손이 교차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송 () 이 황매 () 에 처음 도착한 시운 () 과 같다. "한식은 끝이다. 도중에 이미 늦봄이다." 도중에 말, 늦봄 한식은 모두 교차한다는 뜻이다.

3), 운율 요구 사항

A, 문장의 끝에도 운을 맞춰야 한다

B, 첫 번째 말은 내기할 수 있지만 내기는 하지 않는다. 보통 제 1 련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제 1 련은 운을 맞추지 않고,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다섯 글자가 많고, 일곱 글자가 적다.

C, 전반적으로 비교적 평평하다.

D, 운율 끝

E, 발 맑음

F, 같은 글자와 반복해서 운을 맞추지 말고, 동음자와 연달아 운을 맞추지 마라.

G, 운을 맞추지 않는다. 운을 맞추지 말아야 하는 흰 발의 운율을 가리킨다. 레벨이 다르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H, 운율을 피하십시오 (모음 같은 단어는 부적절한 장소에 사용됩니다)

4), 구성 요구 사항

한 편의 시의 구조에서, 율율시는' 승전합' 이어야 한다.

쌍으로 문장을 만들고, 쌍으로 연결하고, 쌍으로 옮기고, 쌍으로 연결하고, 쌍으로 합병한다.

승합이란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공구서' 사해' 에서 승합이 시 구조의 용어라는 해석이 있다. "시작" 은 시작입니다. "쳉" 은 위의 것을 수행하고 협상하는 것입니다. "회전" 은 전환점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논증이다. 그' 는 전문이 끝난 것이다. ""

상속에서 통합까지 시 창작의 기본 구성이다.

소위 "시작" 은 "시작" 이며 "시작" 또는 "시작" 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고대인들은 시 창작의 시작을 매우 중시하는데, 그들은 소위 명부터, 어둠부터, 함께, 짝부터, 짝에서, 또는 경부터, 또는 종사부터, 또는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거나, 여기에 희망을 내거나, 경경, 서정, 또는 서사를 보내는 것을 포함하여 시작을 중시한다 시와 산문 창작이 잘 시작되면 소리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소위 "승락" 은, 아래로, 사랑의 길, 풍경의 길, 논리의 길에 따라, 문맥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상하 통관, 앞뒤 호응, 또는 총합, 나눔, 암합, 원활, 또는 부드럽게, 혹은 솟구쳐 오르는 것이다.

소위 "회전" 은 차례, 변화, 정에서 경까지, 경에서 정까지, 거기에서 여기까지, 여기에서 거기까지, 물리학에서 물까지, 사물에서 인간으로, 사람에서 사물까지, 또는 순세에 따라, 또는 순세에 따라 울부짖는 강처럼 시 한 수를 잘 쓰는지 안 쓰는지는 대체로' 돌리기' 에 달려 있다. 만약 잘 돌고, 묘하게 돌고, 묘하게 돌고, 의외로 돌고, 묘하게 돌면, 작품이 흥망 성쇠가 될 것이다. 그래서 역대 시인들은' 사람의 혼백' 의 공덕을 얻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고 있다.

이른바' 합' 이란 바로 끝이고, 전문을 끝내는 것이다. 결말은 왕왕 시의 정수이며, 작가가 감정을 표현하고 포부를 표현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끝에는 두 가지 매듭이 있는데, 하나는 명결이고, 하나는 암결이다. 청산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일을 분명히 하고, 감정과 호정을 끝까지 표현하는 것이다. 암결은 사리를 따지고, 경정으로, 사건과 경물로 작가의 감정, 기탁과 포부를 전달, 굴절하고 암시하며, 자유롭게 발휘하고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을 주는 것이다. 결말은 왕왕 시의 고조이다. 잘 결합되고 잘 결합되면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격앙되고, 영향이 깊고, 생각을 자극할 수 있다.

홍루몽' 제 48 편의 시에서 대옥이 향릉 시를 가르친다고 한다. Daiyu 는 말했다: "어려운 것은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단지 하나의 연결일 뿐, 그 중 연결은 두 쌍, 평성 대 소리, 허대 실실, 실대 가상이다. 이상한 문장이 있다면, 심지어 진짜와 거짓을 평평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우선, 그녀는 "단지 시작, 감당, 회전, 합병" 이라고 말했다. 중승과 회전은 두 쌍, 평성과 가성이다. 클릭합니다 율율시를 쓰는 기본 상식을 가리키며, 뒤이어 "괴문이 있어 진짜와 거짓도 옳지 않다" 고 말한다.

다이 유 (Dai Yu) 의 마지막 말은 율시 (Geli City) 이외의 시를 쓰는 것입니다. 즉, 우리가 종종 말하는 말은 훼손 될 수 없습니다. 만약 네가 좋은 의경이 있고 좋은 시가 있다면, 평정도, 심지어 율시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평정을 말하지 않고 심지어 격율까지 하지 않는 시는 율시가 아니라 고시이다.

따라서 초심자와 여러분 시우들에게 당신의 시가 합격율시의 형식에 맞지 않는다면, 특별히 칠율, 오율, 칠절, 오절로 표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농담이 생기지 않도록.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단히 말해서, 시의 "승전 후" 는 첫 번째 문장 (또는 첫 번째 대련) 이 한 장면이나 이야기로 시작되고, 두 번째 문장 (또는 대련) 은 이전 주제를 이어 한 장면을 진술하거나 쓰고, 세 번째 문장 (또는 목걸이) 은 정서나 그리움으로 바뀌어야 하며, 붓을 들어 멀리 써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첫 문장이나 두 번째 문장이 현실적이라면, 세 번째 문장은 헛되이 써야 한다.

7) 운율시는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율시를 쓰는 데는 8 가지 금기가 있다.

외로움을 피하다 두 백파 금기 꼬리 3 연평 (3 연평);

세 가지 금기 운율; 네 가지 금기 스틱;

다섯 금기 공동 손바닥; 육기자

직설적인 7 가지 금기; 여덟, 옛 운율을 어지럽히지 마라.

외로움을 피하라: 외로움이란 한 문장에서 마지막 운율을 제외하고는 단 하나의 평성자만 고독으로 여겨지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은 시인의 금기이다.

예를 들어, "간혹 평평하다" 와 같이, 세 번째 글자가 간혹 평평하다면, 일곱 번째 운자를 제외하고는 네 번째 글자만 평평하고 평평하면 외로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고평문은 압운문으로 제한됩니다. 즉, 마지막 글자는 평음절 문장 (즉, 압운문) 이므로 고평문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운을 맞추지 않는 문장에서, 단 하나의 평음절만 있어도,' 평평하더라도 평평하다' 와 같은 고립된 평문이 아니다.

둘째, 금기 3 연필 (3 연필): 말마다 마지막 세 글자가 모두 맑거나 평평하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맑다, 평평하다, 평평하다", "마지막 글자가 맑으면 마지막 세 개" 입니다. 만약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글자가 평탁음이라면, 그것은 평미이다. 위삼평도 시인의 금기이다.

변운삼파: 한 곡의 율율시에서 운치가 있는 글자의 운부는 동운부에만 있을 수 있고, 동운부에 있지 않으면 변운이라는 뜻입니다. 운이란 짝수 문장의 마지막 글자이다. 첫 문장이 운을 맞추면, 그 운율도 포함된다.

사파: 같은 위치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 사이의 글자를 가리키며, 평평하고 상대적이며, 같은 위치의 두 번째 문장과 세 번째 문장 사이의 글자는 평평하고 동등하며 점성이 있다. 만약 그것들이 끈적하지 않다면, 그것들은 끈적하다.

오기합장: 운율 속의 서너 문장과 오육구는 사실 두 쌍의 대련이라는 뜻이다. 만약 한 쌍의 대련이 비슷하거나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두 손을 합친 것이다.

육기중사: 한 편의 시 중 한 마디를 제외하고는 중복된 단어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7 파 직설적: 너무 직설적이고 무미건조하다.

팔파: 같은 시를 가리키는 운은 동운 (평수운) 또는 신운 (중화 14 신운) 이 될 수 있으며, 신구운은 혼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시인이 시를 쓰는 운율 (예: 린) 도 있는데, 이런 운은 상대적으로 시운 (평수운) 보다 좀 넓다. 하지만 운에 기반한 운이라도 반드시 같은 운의 운부에 있어야 한다.

8) 시를 쓰는 절차

시를 쓰는 것은 다음 7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 주제를 정의합니다. 글을 쓰기 전에 이 시의 목적을 잘 쓰고 글쓰기의 대략적인 윤곽을 분명히 하고 싶다.

2 단계: 운율 확인. 만약 율시라면 운치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율시라고 부르지 않는다. 그래서 첫 시를 다 쓰면 압운을 확인해야 한다.

세 번째 단계: 기본 형식을 찾습니다. 운치가 확정되면 쓰기 쉬운 형식을 보고 운율이 쉬운 형식을 선택하세요.

네 번째 단계: 해머 단어 정제 문장. 속담에 한 마디로 천 원을 받친다는 말이 있다. 시는 시의 운율과 영혼이 있다. 단지 수십 글자만 있으면 사람들이 생각을 하게 할 수 있다. 만약 글이 날카롭지 않다면, 전혀 예상한 효과를 얻을 수 없다.

5 단계: 구조가 온전하다. 시의 경우,' 전승합병' 의 네 가지 요소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각 시의 두세 마디 대문이 대구인지 아닌지 보다.

단계 6: 측정 단위 검증: 작업이 완료되면 검증을 위해 작업을 측정 단위 검증 테이블에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를 쓰려면 독특한 견해와 깊은 우의가 있어야 한다. 시를 통해 사물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견해, 감정, 감각을 반영해야 하며, 남이 따라다닐 수는 없다. 시구의 행간을 통해, 너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 이외의 것을 연상하거나 포함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시의 경지이다. 한 시인은 그의 시가' 시 삼미' 의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른바' 삼미' 란 다음을 의미한다.

새로운 맛-시대의 분위기를 반영하고 맹목적인 골동품 반대;

운과 맛-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고 슬로건에 반대한다.

재미-삶의 정취가 넘치고 무미건조함을 반대한다.

시, 무병 신음과 가식적인 것에 반대하는 이른바 무병 걱정은 시에게 매우 무미건조하다.

시는 경지를 지향한다. 경지가 있으면 스스로 일체가 되고, 자기만의 명문이 있다. 5 대 북송사가 이곳에서 독보적이다. 그는 경지를' 창조경지',' 필기경지',' 나 있음',' 나 없음' 으로 나누어 전통적인 경지 이론의 완성을 표시했다.

9) 시를 쓰는 참고서

평운수 또는 중국 신운 14.

율율시를 쓸 때 일곱 마디를 예로 들다. 다음과 같은 율율시 형식을 파악한 후, 평수운이나 중화 14 신운을 운표로 사용하여' 핑핑' 의 격법이 조화를 이루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옛 운으로 시를 쓰려면, 평수운을 운표로 삼아, 계층과 계층 관계를 비교해야 한다. 신운으로 시를 쓰려면' 중국 14 신운' 을 운표로, 계층과 수평관계를 비교하는 것이 좋다. 제목 뒤에 신운을 표시하는 것이 좋다.

칠언율시를 예로 들다.

(a)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b) 평평하더라도 평평하다.

아주 간단합니다.

(d) 평평하고 평평하다.

오언율시 형식은 말마다 처음 두 글자만 빼면 된다.

1. 수평 클라우드 수평 웹 사이트 다운로드 (또는 찾아보기):

문자 및 워드패드

단어는 율시에 비해 운족 요구가 비교적 넓고 가사는 운치가 있고 운율은 시 (횡운) 보다 넓다.

단어는 시의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 중국 고대 시의 한 가지 문체로, 일명 송사, 곡사, 시,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중국 남북조부터 시작된 남량은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기 때문에 가사를 쓰는 것도 작사라고도 하고, 소리에 의지해야 한다. 나중에 점차 독립하여 시의 특수한 예술이 되었다. 단어는 율시의 연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