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가을 밤 (주)

[작가 소개] 주, 남송여사.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아닙니다. 특히 거사는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에서 태어났다. 벼슬집 출신으로 젊고 총명하며 시와 서화를 좋아하며 율동을 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결혼 불행으로 우울증으로 죽었다고 한다. 그의 글은 신선하고 아름답고, 진지하고, 애절하며, 기복이 심하다. 시집' 단장집' 과' 단장화' 가 있다. [감상 감사] 이 절구는 얕고 애틋하며, 어휘가 경쾌하고 힘이 있다. 한두 마디 말이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불면의 밤을 썼다. 첫 번째 문장은 불면증의 객관적 원인을 설명한다. 가을바람이 쓸쓸하고, 비단이 얇으며, 미인은 밤에 잠을 잘 수 없다. 두 번째 문장은 전형적인 액션 장면을 편집했다. 촛불을 자주 자르는 것은 코담배다. 옛사람들은 코담배를 경사의 징조로 여겼는데, 두보는 "코연기가 좋고, 술이 푸르다" ("자음시") 라는 시를 증거로 삼았다. 코담배는 항상 즐겁지만, 그녀는 이런 느낌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시인의 내면의 파도를 나타내는' 주파수' 자. 세 번째 밤을 갈망하다' 는 전문의' 오랜 시간' 을 호응했다. 잠든 순간이지만 혼자 촛불을 자르러 가는 시인의 참을 수 없는 외로움, 외로움, 슬픔이 더욱 두드러진다. 서너 문장은 서술문인데, 어떻게 이 끝없는 외로움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까? 역시 자러 가자. 이' 병약' 과 이전의 불면이 끊임없이 반전되어 우여곡절이 생겼다. 눈썹이 딱 맞아서 침대에 얼룩덜룩한 밝은 달빛과 춤추는 오동잎이 가득 뿌려졌지만 침대는 여전히 춥다. 누가 따뜻함과 위로를 가져올 수 있습니까? 서늘한' 자는 시제의' 가을' 과 첫 문장의' 청청' 을 뜻하며 날씨의 다시 서늘함을 부각시키고 마음의 외로움과 서늘함을 부각시킨다. "풍경" 으로 문장을 완성하면, 의경이 높고, 깨달음이 멀다. 이 말은 실내에서 실외로 옮겨져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오동나무가 사라지고, 달이 밝아지고, 들판이 비었다. 시인의 마음은 잠시 초탈된 것 같지만, 달이 가득 차고 물결이 다시 일었다. 그녀는 어떻게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까? "부족" 자는 오동가지와 잎이 밝은 달을 가리는 몽롱한 아름다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상실과 아쉬움을 함축하고 있다. 서너 마디 말은 장면에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감정은 장면에 의해 전달된다.' 근심' 이라는 단어는 말하지 않았지만, 매 문장마다 근심이 담겨 있다. 이럴 때 어떻게 사람을 난처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시 전체가 질서 정연하다. 외부 (청추공) 에서 내부 (촛불이 부지런히 자르다), 안쪽 (침대를 차갑게 하다) 에서 밖 (달이 모자라다), 고독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씩 반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바늘땀이 촘촘하고, 네 마디가 긴밀하게 배합되어, 연결이 원활하다. "사랑" 은 없지만 곳곳에 정이 있다. 이미지가 뚜렷하고, 의경이 공허하고, 디테일이 간결하고 생동감이 있어, 기억에 남는다. [감상] 송대 여성사인 주 () 는 벼슬집 출신으로 형추 () 와 오월 사이를 여행한 적이 있다. 그녀의 결혼은 실패해서 우울증으로 죽었다고 한다. 첸 팅 (Chen Ting) 의 "죽산당 꽃 가시 (Zhu Shantang Huajian)" 볼륨 2 는 다음과 같이 썼다. "Zhu 는 잠시 재능이 있지만 위치는 우발적이지 않다. 그래서 그 모양의 장은 종종 원한으로 가득 차있다." 가을밤' 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시로 간결하고 기억에 남는다. 은둔 여성 시인의 슬픔, 분노, 외로움을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서술문이다. 첫 번째 문장은 시,' 밤' 과' 가을' 이라는 단어로 시간, 심리, 환경을 설명한다. \ "오래도록 잠을 자지 못한다 \" 는 불만의 아내가 서글픔으로 가득 찬 것을 보았고, 가을이 되면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밤기가 약간 서늘하고, 비단이 얇으며, 미인은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더욱 근심을 더했다. 두 번째 문장은' 무면' 을 바짝 따라가며 인사 활동을 쓴다. 몸을 뒤척이며 잠을 잘 수 없는 이상, 어떻게 긴 밤을 보낼 수 있을까? 텅 빈 방은 매우 외롭고, 붉은 촛불이 고열이 나서, 그녀는 매우 지루해서 촛불을 잘라 스스로 즐겁게 놀 수밖에 없었다. 촛불꽃' 은 코담배다. 옛사람들은 코담배를 경사스러운 징조로 여겼다. 두보시에서 "코연기가 너무 즐겁고 술청선이 맞선다" ("자음시") 라고 말했다. 코담배는 항상 즐겁지만, 그녀는 이런 느낌에서 벗어날 수 없다. 주파수' 라는 글자로 여주인공의 초조함을 써냈다. 세 번째 밤을 갈망하다' 는' 밤이 길다' 라는 단어를 따라 고향을 그리워하는 여인의 외로움과 외로움의 고통을 극진히 겪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한다. 세 번째 말은 전환점으로, 월영을 매트리스에 적었다. "서늘함" 은 독특하고, 시 전체의 시안이며, 첫 문장의 "청추기" 를 돌보며 촉각 상태에서 시각적인 이미지를 쓴다. 창밖 오동나무 사창 밑에서 춤추는 달빛 그림자가 차갑고 텅 빈 매트리스를 깔고 있다. 오늘 밤 누가 그녀에게 따뜻함을 가져다 줄까? 이 장면이 어찌 사람을 한심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람" 이라는 글자는 겉으로는 빛과 그림자라고 쓰여 있지만, 실제로는 불안과 억압감이 적혀 있다. 이 말은 방 안의 달빛의 아름다움을 분명히 묘사하고, 사람의 마음을 은밀히 표현하며, 진실하고 정취가 넘친다. 마지막 한 마디, 창밖 오동월을 쓰고 풍경어로 끝을 맺어 독자들에게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이 말은 지난 문장의 연속이다. 침대 위의 달빛과 나무 그림자에서 하늘의 명월로 옮겨가는 시인의 달에 대한 갈망과 첫눈에 반하는 심리를 표현했다. 오동나무는 월명에 있지 않다' 는 것은 높고 넓은 가을밤의 달빛을 보여준다.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그녀는' 월상 버드나무 끝, 사람이 저녁 후에 만난다' 는 달콤함과 로맨스를 회상한 것 같다. 자,' 또 하룻밤 마른 코담배' 의 순간에 누가 그녀와 함께' 서창 촛불' 을 자를 수 있을까? 초탈하려고 하면 할 수 없다. "달" 의 밝고, 마침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지울 수 없는 음울함을 표현했다. 오동실종' 의 배경 이미지는 고정돼 사고를 함축하는 여자가 옳은 사람과 재회할 수 없다는 괴로움을 함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