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발단

일반적으로 시를 처음 배우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상황에 빠진다. 하나는 시를 좀 보고 해보고 싶었지만, 써본 적도 없고, 문도 만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나는 많은 글을 쓰려고 노력했지만, 창작 수법과 격법 형식에서는 고전시의 요구, 특히 계층과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셋째, 고전시 창작의 요구 사항을 기본적으로 파악했지만, 사상성과 예술성 방면에 고저, 아속, 아속 등의 차이가 있으며, 개선이 필요한 문제가 있다.

첫 번째 경우에는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신 선생은 아기가 걸음마를 배우는 첫걸음이 항상 비뚤어지고 못생겼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나, 어머니는 아이가 못생겼다고 해서 아이를 첫걸음으로 내디뎠다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령 우리가 초보자에게 시를 쓰는 법을 배운다고 해도, 아기가 걸음마를 배우는 것처럼 용감하게 첫걸음을 내딛어야 한다. 이 걸음을 내딛지 않으면 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시의 문턱 밖에 영원히 서 있다. 어떻게 첫걸음을 내디딜까? 대략 세 가지 상황이 있다.

첫째, 빠른 시작. "당시 300 곡을 숙독하다" 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시를 좀 읽으면 마음속에 그런 열정이 생겼기 때문에 대비법과 운율의 요구 사항을 신경쓰지 않고 타유시, 순순함, 혹은' 사불상' 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쓰면 된다. 고전시를 많이 읽고 익히고, 시의 경지, 표현수법, 시사어휘, 율율 원소를 점차 파악한 후, 이 원작들을 수정하였다. 이 작품들 중 일부는 규칙이 규범적이지는 않지만,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재가공이 필요하지 않다. 소위 "히비스커스 라, 자연 조각" 에서 맑은 물. 조건이 있으면 선생님께 수정해 주시고, 왜 이렇게 수정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탑승이 더 빠를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조건명언) 시작 후, 쓰고 싶어질수록, 자신이 바탕이 얕다고 느낄수록, 더 많은 시를 읽게 되어 위에서 언급한 독서와 글쓰기의 선순환에 들어간다. 이 시점에서 여행이 이미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바람을 따르는 것이다. 서예를 먼저 모사하고, 먼저 모사하고, 그림을 배우는 것처럼, 시를 함께 읽고, 자신의 사상 관념에 맞는 시를 선택하고, 문장, 계층, 압운에 따라 자신의 사상 감정을 채워 넣는다. 모택동 육유의' 시자' 와 같이, 시에 조예가 깊은 많은 사람들도 이따금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택동, 시, 시, 시, 시, 시)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왕사는 중원의 날을 북방으로 정했으니, 나이옹에게 가족 제사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단계 원래 운율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인류는 오늘 이미 우주에 올라갔지만, 같은 5 대 대륙을 보니 매우 슬펐다.

우공이 모기의 날을 쓸어버리자, 마옹 공제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구일팔' 이후 노신은 국민당이 북평운문물을 비판하고 대학생이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최호의 황학루를 놓아주었다.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원문에 따르면, 이 연극은 이렇게 쓰여졌다.

부자들은 모두 문화에 의지하여 걸어간다. 여기에는 문화 도시가 없다.

문화가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천년의 고성이 황폐하다.

전열 차량 대열의 앞문은 재수 없는 대학생들로 가득 찼다.

일본인의 얇은 풍습을 어디에서 막을 수 있습니까? 아무도 불꽃놀이장에 놀라지 않았다.

이런 직접적인 모방은 초보자가 위의 시 두 수의 수준에 도달하기 어렵고, 늘 비뚤비뚤하게 걸음마를 배우는 아기와 같다. 걱정하지 마라, 이것은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모사하는 것과 같다.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시작한 동지는 특히 격법을 익히기 전에 특히 평상, 곡, 진사성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기 전에 오절, 오절, 칠절, 칠절, 사표 등의 이름으로 자신의 작품을 표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런 작품은 왕왕 격법이 불규칙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준이 일치하지 않을 때는 더욱 그렇다. 위의 이름이 게시 된 경우, 쌀을 아는 사람들은 농담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먼저 한 쪽을 통제한다. 그린 호리병박이 감정을 충분히 깊이 표현할 수 있게 하고, 다시 격법에 주의를 기울이고, 격법이 가능한 한 엄격해지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부품 조립. 자신이 외운 시, 문장, 단어를 결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늙은 동지가 퇴직한 후, 후임하는 젊은 간부가 자격이 없을까 봐 걱정했지만, 사실은 그들이 자격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주 잘 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옛 동지는 결코 그다지 감동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 한 수를 쓰고 싶어서, 그는 모 주석과 주 선생의 시에서 적절한 시를 골라서 4 언시로 조합했다.

누가 공중에서 채색 연습을 하고 있는지, 바람이 붉은 깃발을 휘감고 있다.

우리 당의 영웅은 정말 배출되어, 우리는 관자놀이와 얼룩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첫 번째 문장은 모 주석의' 보살 마하티르' 에서 발췌한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깨진 목련화' 에서 발췌한 것이다. 광창로 ";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모두 주 총사령관의' 공략석문' 에서 발췌한 것이다. 선인 시집은 예로부터 있었는데, 오늘 사람들은 늘 시험해 본다. 동씨는 항상 우리 당 지도자 중 몇 안 되는 전 청나라 리프트 중 한 명으로, 그는 깊은 고문공계를 가지고 있다. 그의' 집미해방기념비 비문' 은 두보의 오언시 24 곡이며, 5 고 6 장으로 나뉘어 애국화교 진가경 씨를 칭송한다.

서브 부정적인 경제 재능, (지아 dailang 에 당나라 십오계명 을 보내)

만리 비바람. "큰비"

거대한 명성을 쌓다 (북벌)

강한 마음이 있어 하기를 거부한다. (친구를 위해 연주)

일을 보고 고국을 생각하다

만 명의 청소년들의 눈에는. (장 13 통 쓰지 마)

낮은 가지 낮은 과일, (호 장군 산 숲 여행, 10 편 중 2 편)

크리프는 쉽게 속박된다. "강 밖 초당으로 메시지 보내기"

판 건축용역 (니공산)

이 큰 집은 페인트칠을 했다. "형산현 문선 왕신학교는 노자이다"

모든 생물은 늙고 짧은 갈색이다. (차오링)

샤오슈는 대외 발성에 유익하다. (구팔펜 문학을 홍제주로 보내기)

간곤은 여러 번 반복했다.

세월과 함께. (메시지 보내기)

뼈만 앙상한 청년 (형산현 왕문헌사 새 학교의 학교 이름은 노자)

돌아와서 헤이즐넛과 잡초를 긁어내다. (초당)

위난이 닥쳤을 때 사람이 왔다.

육합에 집이 있다. (플러그 뒤)

바다 건너 천년, (장 jiuling \ "여덟 걱정 시 \")

나의 아름다운 복숭아꽃과 매화. (서청)

산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5 회)

뜻은 정말 이렇다. (플러그 리드)

아래를 내려다보았지만 화가 났다. (선생들과 함께 자은사탑을 오르다.)

만리는 모두 물이다. (추억 정남)

시를 쓰는 것도 매우 높은 예술 기교이다. 너는 반드시 많은 명시를 읽고, 깊이 이해하고, 외우고, 기억하고, 잘 써야 한다. 이것은 초보자가 하기 어렵지만, 고시나 시 중의 단어를 빌려 시를 배우는 것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차용문에는 명시적 차용과 암시적 차용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름을 빌리면 고시를 직접 소개하거나, 약간의 변경을 해서 자신의 시사에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 주석의' 칠율' 의 결말. 해방군 해방 난징' 에는 "하늘이 정이 있다면 하늘은 반드시 늙고, 세상은 바른길로 변천한다" 고 적혀 있다. 마지막 문장은 당대 이하의' 한서 김동선가' 를 직접 차용했다. "정이 있다면 늙었다. \ "다음 문장 이 있습니다. 또' 너구리샤와 류야자 씨' 에서' 닭을 한 번 부르면 천하백이라고 한다' 는 것은 이하가' 술령에' 닭을 한 번 부르면 천하백이라고 한다' 는 미변이다. 칠율' 에서' 나는 외로운 꿈을 꾸겠다' 는 말. 답친구' 는 이백의'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내 마음은 내 악에서 꿈꾼다' 라는 말을 사용한다. " 자이' 에서 자씨의 곡은 어눌하고, 이상은은' 자생' 에서' 자씨의 곡은 더욱 어눌하다' 는 문장으로 되어 있다.

은밀히 빌리는 것은 고시를 일부분으로 분해한 다음 일부분으로 조립하여 자신의 시에 쓰는 것이다. 이런 몰래 빌려 쓰는 것은 한눈에 보기 어렵다. 다른 사람의 작품을 나는 감히 추측할 수 없다. 여기서 나는 자기 추천을 피하고 싶지 않다. 먼저 내 자신을 말하다. 시를 쓰는 것은 부품 조립으로 시작할 수 있다. 지금도 옛 습관을 유지하고, 생각이 나면 자신의 기억을 뒤지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시사 가부를 찾아 각색한 후, 특히 오락류를 각색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조립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오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오락명언)

급한 것은 미처 품지 못하고 메모리에서 부품 조립을 직접 찾는 것이다. 이백과 두보에게서 적당한 예비 부품을 찾기가 어렵고, 구세대 혁명가의 시사에서 검색할 수도 있고, 반은 시를 외우고, 반은 기름을 칠하고, 동쪽으로는 한자리에 모이고, 바로 그 자리에서 일을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 "빠른 시작", "조롱박 복사" 등의 방법으로 시작하면 "부품 조립" 단계를 거쳐야 문지방에 들어갈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시작하려면 중요한 조건, 즉 상당한 수의 시와 고전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을 준비해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대인들은 고전시를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하는데, 그 틀을 모방할 뿐만 아니라 건축 재료, 즉 고전시를 선택하는 어휘를 선택한다. "인생 칠십고희" (두보 "곡강도주") 는 시에 들어갈 수 있다. "계란 한 개에 3.80 원 한 근" 은 시와 다르다. "시를 듣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오와는 항상 나에게 술을 마시라고 권했다. " (바이 주이 "도시 연회") 는 시입니다. "노래방 씨가 부르고 고급 샴페인 꿀 반주를 합니다." 수준과 수준은 같지만 대항도 괜찮지만 시가 아니라 뺨을 한 대 때린다. 시와 유화의 차이는 규율에 부합하는가가 아니라 예술미와 의경이 심오하다는 데 있다. 당나라에는 장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기름을 짜는 것을 업으로 삼았다고 한다. 그는 장대유라고 해서 눈에 관한 시를 쓸 수 있다.

강은 보통 우물이 검다.

노란 개는 하얗고 흰 개는 부었다.

신선함을 사랑하는 심리는 예로부터 몇 년 전 목청껏 영화' 붉은 수수' 를 부르는 것과 같다. 이 시는 단번에 전해져 일거에 유명해졌다. 당시 많은 사람과 후세 사람들이 본받기를 원했기 때문에 창작자의 이름으로 이 저속한 시를 타유시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겸손을 나타내고 자신의 시를 그림 기름이라고 부르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시를 배우기 시작할 때, 진한 기름기가 나는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와 고전문학 작품을 읽는 일이 많아지면서 고아한 문자의 축적, 응용기교의 단련, 기름 냄새가 점점 옅어지고 짙어진다.

여기에 두 가지 점을 설명해야 한다. 첫째, 가사는 속담과 비속어를 배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단어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구어를 예술적으로 사용한다. 이 문제는 나중에 자세히 논의될 것이고, 여기서는 생략될 것이다. 둘째, 낡은 시의 언어는 고아하지만, 일부 시, 특히 정치적 풍자시는 유머러스한 풍자의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기름 냄새' 를 첨가한다. 고시에는 당대 조야의' 관햄스터' 와 같은 많은 예가 있다.

공식 곡창 속의 쥐는 쌀 한 통처럼 사람을 만나 곡창을 열고 뛰지 않는다.

운동선수는 음식이 없어서 국민들이 굶주렸다. 누가 북한을 입에 넣을까요?

이 시는 구어로 관직 햄스터를 칭송하고 탐관의 이미지를 그리고 당시 탐관을 욕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수시 (su Shi) "Xi hill Zuo";

모든 사람이 아들을 입양하는 것은 모두 총명하고 싶어, 나는 총명에 의해 평생 지체되었다.

이 아이가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이 공무에 이르기를 바랄 뿐이다.

시인은 그것을 사용하여 관해의 침몰에 대한 무한한 감개감을 표현했다. 조화에 장엄하게 굴고, 반대를 하며, "자식" 으로 "우직", "재난 없음" 을 풍자한다.

루쉰 (Lu Xun) 의 "학생과 옥 부처 (yufo)" 와 같은:

적막한 빈성으로 서둘러 골동품을 옮기다.

사장이 사실보다 과장해서 체면이 척추에 기대고 있다.

경운, 가출은 자기 자신을 안타까워할 뿐이다.

옥불이 아니라 한 푼의 가치도 없다.

1933 년 초 일본군이 산세관을 점령하고 북평이 위태롭다. 국민당 정부는 급히 고궁 문화재와 단성 옥불을 운반해 갔다. 동시에 대학을 앞당겨 방학을 했다고 꾸짖고, 학생들은 수업을 빼먹었다. "대학생들을 국민의 골간으로 조사하고, 자신을 방해하는 척하고, 교칙을 파괴하는 척한다." 라고 말했다. 노신은 위의 이 시를 쓰고 그것을 채찍질했다.

응원은 또한 뮤지션의 생활 태도를 유머로 표현할 수 있다. 무산계급 혁명 노전사, 작가는' 팔일' 남창 봉기에 참가해 1957 에서 액운을 맞고, 10 년 대참사에서 육체고문을 당한 적이 있다. 북대황인' 노동 개조' 기간 동안 그는 율법이 엄격한 칠률을 많이 썼거나, 우아함을 섞거나, 우아하게 꾸몄는데, 이는 역경 속에서도 결코 비관적이지 않고, 생활에 대한 즐거움이 넘치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는 같은 불운을 당한 만매자와 함께 똥을 삽질해 두 편의 칠률을 썼는데, 그 중 하나는 여기에 기록되어 있다.

너는 네 숟가락을 가지고 있고, 네 하인은 네 자신을 고르고, 조암 베란다의 비는 부스럭거리고 있다.

두 손을 높이 올리면 향기가 가늘고 진하다.

설춘은 코를 가리고, 파리는 한여름에 엎드린다.

천하의 내가 조한 일을 분명히 해명하니, 어찌 용서를 하겠는가?

시 전체가 유화로 그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교묘하게 몇 가지 전고를 운용했다.' 연소대': 연왕이 무대를 짓고, 천하학자를 초청하며, 이름은 황금대라고 한다. 시인은 노란 똥더미를 비유하는데, 읽어 보면 웃음을 참을 수 없다. 춘설': 전국시대 초국의 고급 음악' 춘설' 의 어순을 맞추며 같은 불행을 당한 두 문인을 상징하며' 파리하' 와 싸우는 것이 재미있다. "천하를 분명히 하다": 후한서: "(범) 승승차 자료 수집, 천하를 명확히 하려는 의지가 있다." 억울함에 대한 시인의 책임감과 자부심을 표현하기 위해 그는 혁명군인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시는 확고한 혁명 신념도 없고, 해박한 고서적 지식도 없고, 숙련된 예술 기교도 없이 쓸 수 없다.

텅스텐은 시를 쓰는 것이 오락성이라고 생각하는데, 기름을 전혀 쓰지 않는 것은'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 과 같다. 나는 이것이 이미 고전시의 기초가 있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유화는 고급스럽고, 비교하지 않고, 번화하지도 않고, 리듬도 없는 유화와는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시를 다 배우려면 우선 기본기에 공을 들여 고전시 어휘를 많이 쌓아야 한다. 만약 우리가 저급한 유강에 끼어 있다면, 길을 가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쿵푸가 깊어지면 찰랑거리고, 기름은 딱 맞고, 자유자재로 휘젓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시작 후, 빨리 출발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연습에는 약간의 외부의 추진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조건이 있다면, 회원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시를 몇 편 써달라고 호소하고, 비교적 좋은 작품들을 골라서 상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예를 들어 시를 좋아하는 친구가 서로 노래를 부르고, 네가 한 곡 부르고, 내가 한 곡 부를게. 친구의 작품을 보면, 종종 자신의 시적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오는 것도 무례하지 않다' 고 느끼며 사교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노래하는 과정에서 선배들의 좋은 작품들이 많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왕위의' 자셰인과의 아침', 류우석의' 양주 제 1 잔치 롯데', 백거이의' 다섯 가지 이야기' 는 모두 화음의 작품이다. 또 다른 방법은 자신에게 압력을 가하여 매주 혹은 매월 몇 편의 연습을 쓰도록 규정하는 것이다. 시를 배우고, 시작한 후 쉬지 않고 출발하기가 어렵다.

시가 시험에 어느 정도 합격할 수 있습니까? 너무 높은 시작 기준을 설정하지 마십시오. 만약 당신이 다음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한다면, 당신은 통과할 것입니다.

첫째, 진실한 감정을 가져야 한다. 시에 대한 평가에는 이른바' 삼진' 이 있는데, 즉 진실감, 진적실력, 진우 등이 있다. 진실한 감정이란 시를 쓸 때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뜻이며, 병없이 신음하거나 다른 사람을 베끼는 것도 아니다. 진정한 오랜 시간 실력을 쌓는다는 것은 진정한 노력, 오랜 시간 지식을 축적해야 한다는 뜻이다. 속담에' 하나의 주의가 아홉 개의 땀을 흘리게 한다' 는 말이 있다. 깨달음, 즉 낡은 것을 지키지 않고, 자신의 참신함을 가지고 있으며, 이른바' 뜻은 반드시 나와야 한다',' 의신어공' 이라고 한다. " 그 중에서도 실력과 식견의 장기 축적은 초보자에게 그렇게 높은 요구를 할 수 없다. 하지만 진정성은 최소한의 요구다. 처음부터 길은 곧아야 한다. 네가 쓴 것은 객관적인 현실과 너의 마음이 부딪히는 불꽃이어야 한다. 너의 가슴에서 너의 필치로 흘러들어가야 한다.

둘째,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정치적 구호나 유행명사 (단어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음) 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우아한 시 어휘를 최대한 사용하는 것이다.

셋째, 규칙은 기본적으로 표준에 부합한다. 초급 친구들도 이 문제를 물었다: 먼저 시를 쓰는 것을 배우느냐, 아니면 먼저 작사를 배우느냐? 일반적으로, 먼저 시를 쓰는 것을 배우고 나서 가사를 배워야 한다. 시는 규칙에 따라 쓴 것이고, 단어는 악보에 따라 쓴 것이다. 한 편의 시의 글자 수는 5 ~ 7 개, 문장의 수는 4 개, 8 개, 10 개 이상, 6 개입니다. 단어는 훨씬 더 복잡하고, 수천 개의 어휘가 있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수십 개이며, 어휘는 비교적 엄격한 규칙이다. 가사를 쓰는 법을 배우면, 자신의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4 성을 구분할 수 있는 기초를 제대로 세우지 못하고 규칙도 잘 조정되지 않으면 가사를 쓰는 것이 너무 어려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모든 문학예술과 마찬가지로 생활이' 근원' 이다. 그는 풍부한 인생 경력과 어느 정도의 관찰과 현실 생활을 분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선인의 유산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 자신의 노력을 더해야 시를 잘 배우고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