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생일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1616)는 르네상스 영국과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그는 영국 중부 스트랫퍼드의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10대 시절에는 지역 문법 학교에서 라틴어, 철학, 역사를 공부하며 기초 교육을 받았고 고대 로마 극작가들의 작품을 접했습니다. 이후 집안이 어려워지자 생계를 위해 학교를 그만두었습니다. 셰익스피어가 어렸을 때 유명한 극단이 시골을 순회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를 계기로 연극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1585년경 고향을 떠나 런던으로 갔습니다. 처음에는 극장에서 잡역부로 일하다가 배우로 일했고, 그 후 극작가로 전향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공연과 극작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극단과 함께 궁정이나 시골에 자주 가는 등 사회와 폭넓게 교류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창의성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590년부터 1600년까지의 시기는 셰익스피어의 창작 초기 시기로, 역사와 희극의 시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셰익스피어의 인문주의 사상과 예술적 스타일이 점차 구체화되었습니다. 당시 영국은 엘리자베스 여왕 통치의 전성기로 안정되고 단결된 왕국과 번영하는 경제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현실 사회에서 휴머니즘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 자신감을 가졌고 그의 작품은 낙관주의와 밝음으로 가득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리처드 3세(1592), 헨리 4세(1, 2부)(1597-1598), 헨리 5세(1599) 등 9편의 역사극을 썼습니다. 연극의 기본 주제는 중앙 왕권을 옹호하고, 봉건적 폭군을 비난하며, 깨달은 군주를 미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헨리 4세는 국내 혼란을 묘사합니다. 귀족들은 왕에게 반기를 들었지만 결국 반란은 진압되었고, 방탕한 삶을 살았던 왕자는 실수를 저질러 민란을 진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연극은 역사적 사실과 예술적 허구가 잘 결합되어 있습니다. 팔스태프는 이 작품에서 가장 생생한 캐릭터입니다. 그는 이기적이고 게으르고 소심하지만 기민하고 영리하며 낙천적이어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 시기에 쓰인 희극으로는 시적인 <한여름 밤의 꿈>(1596), <베니스의 상인>(1597), 시민 생활의 관습을 반영한 <윈저의 여인들>(1598), 순결과 사랑을 주제로 한 <무엇에 관하여 아무 것도 모른다>(1598) 등이 있습니다. 이 희곡들의 기본 주제는 사랑, 결혼, 우정이며 서정적인 색채가 가득하고 셰익스피어의 인본주의적 삶의 이상을 표현합니다. 동시에 로미오와 줄리엣(1595)을 포함한 세 편의 비극도 썼습니다. 작품에는 비극적인 면이 있지만 기본 정신은 희극과 동일합니다. 셰익스피어는 또한 장시 비너스와 아도니스(1592-1593), 루크레티우스의 수치(1593-1594)와 154편의 소네트를 썼습니다.

17세기 초 엘리자베스 여왕과 제임스 1세가 권력을 교체하면서 영국의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고 사회적 스캔들이 점점 더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셰익스피어의 사상과 예술은 성숙해졌고, 인문주의적 이상과 사회 현실이 치열하게 충돌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어렵다고 느꼈고, 그의 창작은 인문주의적 이상을 찬양하는 것에서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셰익스피어 창작의 두 번째 시기(1601-1607)는 비극의 시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햄릿(1601), 오셀로(1604), 리어왕(1606), 맥베스(1606), 아테네의 타멘(65438)을 썼습니다. 오셀로에서는 귀족 가문 출신의 데스데모나가 무어인 오셀로와 비밀리에 결혼함으로써 아버지와 사회에 반기를 들고 인종적 편견에 반대하는 주제를 보여 줍니다. 비극의 원인은 오셀로의 질투뿐만 아니라 이아고로 대표되는 강력한 악의 세력에도 있습니다. 오셀로의 냉정한 삶은 인간 이성의 승리를 의미합니다. 리어왕은 무너져가는 사회를 보여줍니다. 리어왕은 자신의 고집으로 인해 목숨의 대가를 치르고 나라와 백성에게 큰 재앙을 가져옵니다. 주인공이 절대 권력을 가진 봉건 군주에서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노숙자로 변하고, 등장인물의 운명과 성격이 극적으로 변화하는 것이 셰익스피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이죠. 맥베스에서는 영웅이 내면의 야망과 외부의 선동으로 인해 개인적인 야망과 폭군이 됩니다. 이 비극은 개인적인 야망과 이기주의가 악하지 않은 인물을 파괴할 수 있다는 사실에 그 비극적 의미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비극들은 봉건 귀족의 타락, 끔찍한 이기주의, 금전적 관계의 악, 노동하는 민중의 고통을 심오하게 드러내며, 문체적으로는 낭만적 기쁨의 분위기가 줄어들고 우울과 슬픔의 분위기가 증가했으며, 이미지가 더욱 풍성해지고 언어가 더욱 능숙해졌다.

1608년 이후 셰익스피어는 창작의 마지막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이 시기에 셰익스피어는 휴머니즘의 이상이 현실 사회에서 실현될 수 없다고 보고 비극을 쓰는 것에서 전설적인 드라마를 쓰는 것으로, 현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에서 환상의 세계를 쓰는 것으로 방향을 전환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는 셰익스피어의 전설적 연극 시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 그의 작품들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신화와 환상, 초자연적인 힘을 통해 해결한 경우가 많았고, 용서와 화해의 정신이 넘치는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초기에는 기쁨도 없고 중기에는 우울함도 없습니다. 대신 아름다운 삶의 환상과 강한 낭만적 감정이 가득합니다. 템페스트(1611)는 이 시기의 스타일을 가장 잘 나타내며, "시로 쓴 유언장"이라고 불립니다. 그 외에도 <심벨라인>, <겨울 이야기> 등 세 편의 전설적인 희곡과 역사 드라마 <헨리 8세>를 썼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삶의 현실에서 시대적 성격과 사회의 본질을 깊이 반영합니다. 그는 연극이 "미덕에는 얼굴을, 부조리에는 몸짓을, 시대와 사회에는 이미지와 흔적을 보여주는 거울과 같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셰익스피어를 사실주의의 고전적 작가로 칭송하며 연극 창작이 더욱 "셰익스피어적"이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연극 창작에서 "개인을 시대 정신의 단순한 사운드 보드로 만드는" 단점을 겨냥한 창작의 원칙입니다. 이른바 '셰익스피어화'는 셰익스피어처럼 작가가 삶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폭넓은 사회적 배경을 제시하고 작품 속 인물과 사건에 시대적 특성을 지닌 전형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작품의 줄거리는 생생하고 풍부해야 하며, 캐릭터는 독특하고 전형적이어야 하며, 작품의 사실주의는 낭만적 분위기와 교묘하게 결합되어야 하며, 작품의 사실주의는 낭만적 분위기와 교묘하게 결합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품의 낭만적 분위기는 교묘하게 결합되어야 하고, 언어는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하며, 작가의 성향은 줄거리와 캐릭터에 숨겨져 있다가 자연스럽게 드러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