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 당외 인사: 세속 윤리를 초월한 사람. 스님의 도사를 가리키기도 한다. 바깥: 바깥 세상.
60. 못에 없는 것: 오랫동안 못에 살지 않았던 것.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을 비유하다.
6 1. 돈 없음: 돈 없음. 극도의 빈곤을 묘사하다. 이름: 빙의하다.
62. 미인 짱 꽃: 서예의 아름다움을 미녀가 꽃을 착용하는 것처럼 묘사한다.
63. 이 기회는 천 년에 한 번밖에 없다. 기회를 형용하기 어렵다.
64. 두 번째: 별거 또는 이혼 후 부부가 다시 만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5. 암탉은 여명 발표를 합니다. 낡은 비유는 여성이 권력을 잡는 것이다.
66. 연근이 끊어지다. 표면이 깨지는 것을 비유하는데, 실제로는 여전히 연루되어 있다. 남녀 간의 끊임없는 애정을 일컫는 말.
67. 그린 메신저: 앵무새를 나타냅니다. 나중에 우체부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68. 가방 안의 송곳: 너는 송곳을 주머니에 숨길 수 없다. 노력을 비유하고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다.
69. 합포주환: 사람이 돌아가거나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을 비유합니다.
70. 불만족: 차이, 약간 가난, 비교 가능합니다. 강인하고 사람을 흥분시키다. 그것은 고무적인 것을 의미했다. 이제 사람을 묘사하십시오.
사람들은 보통 어떤 일에 만족한다. 방금 넣은 노래는 모두 듣기 좋지 않지만, 이 노래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용병 제이슨이 이끄는 쓰촨 블루검 남자농구가 광둥 홍원팀을 아슬아슬하게 이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7 1. 끊이지 않는다: 행인, 차마천이 끊이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당과 정부의 배려로 구호물자가 끊임없이 재해 지역에 도착하자, 이재민들은 마침내 웃음소리를 터뜨렸다.
72. 평론발: 예전에는 지루한 사람들의 여성 생김새에 대한 평가였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일에 대해 이러쿵저러쿵하며 트집을 잡는 것을 가리킨다.
문예 이브닝 파티가 끝난 후 심사위원들은 심사와 반복 비교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73. 반청반황: 농작물이 반숙하고 반숙하지 않았음을 나타내며, 다른 사물이나 사상이 성숙 단계에 이르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그는 화가 나서 얼굴빛이 노랗고 노랗고 입술이 한참 동안 부들 떨려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74. 양지가 고르지 않다: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뒤섞여 있는 것을 비유한다. 우리는 신입생에 대한 진단 테스트를 실시했는데, 결과는 매우 달랐다.
75. 재난은 벽에서 온다: 재난은 내부에서 나온다. 건물의 질이 너무 나빠서 심각한 사고를 일으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 재앙이었다. 발칸 전쟁 위기의 유래를 설명하기 위해' 작은 벽에서 번거로움' 을 사용하는 것은 분명 불공평한 일이다.
76. 변심: 의지가 확고하지 않고 사랑이 한결같지 않다고 묘사한다. 또한 일이 불편하다고 느끼고 다른 일을 보면 전업하고 싶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는 수능 지원서를 작성할 때 북경대학교 남경공학대학에 보고하고 싶었다. 얼마나 큰 변화인가.
77. 바람을 따라가다: 선생님이 학생을 걷고, 선생님이 학생을 뛰며 달리는 것이다. 은유는 요구하거나 기쁘게 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다른 사람에게 복종하고, 다른 사람을 따른다. 선진국의 선진 기술을 직시하고, 바람과 함께 공부해야만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다.
78. 어떡하죠: 과거에는 말을 하면서 여러 가지 동작을 했어요. 무책임한 손가락질, 비판, 함부로 명령하는 것을 가리킨다.
-매일 아침, 그는 혼자 정원으로 달려가 손짓을 하며 억양으로 대사를 외웠다.
79. 미소: 미소. 거들떠보지도 않는 것을 묘사하다. 그는 사람을 겸손하게 대하면 사람을 보면 웃는다.
80. 성공: 한 걸음 성공. 일은 묘사가 매우 간단해서 단번에 다 말할 수 있다.
오 교수는 정말 단청 묘수이다. 그의 글에서 한 폭의 그림은 서너 획이면 하룻밤 사이에 완성할 수 있다.
8 1. 반복 시도: 많은 테스트가 좋습니다. 쿨: 오류. 최근 10 년 동안 각종 국어 교수법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어떤 것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어떤 것은 여러 번 시도해 보았지만 불쾌했다.
82. 돈을 빌려 돈을 모으다: 눈앞의 젓가락으로 현황을 지적하려는 의도였다. 나중에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한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금과 원자재가 없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돈을 빌려 난관을 극복해야 했다.
83. 예전에는 맛있는 음식을 비유했고, 나중에는 아름다운 시를 비유한 것으로 알려져 모두가 칭찬하고 전해지고 있다.
-반부패 구호가 제기되자마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84. 예기치 않은 만남: 낯선 사람이 우연히 만난 것을 비유한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서로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것이다.
아는 사람은 우연히 만난다고 해서는 안 되고, 부평수상봉이라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우리가 헤어진 지 거의 10 년이 지났기 때문에, 나는 여기서 우연히 너를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85. 앉아서 움직이지 마라: 그것은 실제로 공손하고 엄숙한 모습을 묘사한다. 그러나 그것의 문자 그대로의 뜻은 치마일 뿐, 곧기 때문이다.
앉아 있기 때문에 이 성어는 서 있거나 걷는 사람이 아니라 앉아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만 쓸 수 있다.
종소리가 울리자 Ouyang 교수는 연단에 앉았다.
86. 격려: 분발정신을 묘사하고 국가와 지방을 잘 다스리려고 노력한다. 주로 국가의 세심한 관리를 의미하며 적용 대상은 극히 제한적이다.
중국 역사가들은 우리에게 많은 역사 저작을 남기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87. 생삼키기: 무뚝뚝하게 다른 사람의 이론, 경험, 방법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을 돕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사실대로 도리를 따져야지, 폭풍우가 몰아치는 것처럼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8. 그들은 둥지를 틀었다: 모두가 나왔다. 비하적 의미로 사용하다. 마카오가 돌아오는 날, 많은 단위의 간부들이 둥지에 가서 도로 청소활동에 참가했다.
89. 양상군자: 양위에 숨어 있는 군자. 도둑의 동의어. 이등휘 (WHO) 는 대만성과 대륙의 관계를' 나라와 나라' 로 속여' 여론' 을 대표하여 자신을 양상군자로 꾸미려 하며 파렴치가 극에 달했다.
90. 교실에 들어옴: 지식이나 기술이 얕은에서 깊은까지, 차근차근, 깊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뜻입니다. 계속 써요
방으로 들어가다. 도둑이 방에 들어와 왕의 재물을 다시 훔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형사에게 현장에서 붙잡혔다.
9 1. 서로 돕는다: 사람들이 어려움 속에서 작은 힘을 다해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그들은 그들의 아이, 아이 를 사랑?
응답자: bye850 | 등급 | 2007 년 7 월 28 일 17: 0 1.
일반적인 동의어 숙어의 차별화 및 분석 120 예
1 .. 잔인하다: 비참하고 잔인하고 악독하다. 잔인하고 비인간적이다. //무섭다: 사람이 거의 죽을 것 같다. 세상에 이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형용이 매우 비참하다.
2. 불난 틈을 타서 약탈: 남의 위급함을 이용하다. 일명' 불의 틈을 타서 약탈하다' 라고도 한다. //진흙탕 물에서 물고기를 만지다: 혼란을 틈타 부당한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한다.
만족: 소원이 충족되었습니다. 일명 "마음은 욕망으로 가득 차 있다." //만족: 완전 만족. "당신의 마음을 돌보는 것" 이라고도 불립니다. "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십시오: 부담, 부담. 시작, 시작, 리드. 선인을 발양하고 미래를 열다. 사업과 공부에 많이 쓰인다. 일명' 승전개후' 라고도 한다. //전면 및 아래쪽 연결: 위를 인수하고 아래를 일으킵니다. 문장 쓰기에 많이 쓰인다.
5. 삼오오 무리: 삼오오 무리. //군중: 함께 모여 하나의 집단을 형성하다. 일명' 도움' 이라고도 한다.
6. 사고: 비현실적인 사고. 생각의 혼란' 이라고도 불린다. 매력적인 마음, 터무니없는 생각. 맹목적인 환상의 비현실적인 일을 묘사하다.
7. 재편성: 실패 후 힘을 모아 다시 행동하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랠리 경기'. //권토중래중: 권토중래중, 사람이 달려와 먼지를 일으킨다. 실패 후의 조직력을 묘사하여 다시 맹렬히 돌진하다.
8. 고심: 심혈을 기울인 것을 묘사한다. //일부러: 일부러, 일부러. 오랫동안 생각하다. 나는 이미 최선을 다해 계산했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9. 부주의: 부주의, 부주의. //부주의: 글이나 어구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말하며, 일을 부주의하고, 부주의하고, 대충대충 하는 것을 가리킨다.
10. 큰 깃발 드럼: 큰 기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강인함: 강인함, 폭력. 천둥처럼 맹렬하고 바람처럼 빠르다. 비유는 정치 법령을 엄격하고 신속하게 집행한다. 행동력이 크고 행동이 빠르다는 것을 비유한다.
1 1. 자신의 책임: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은 정의의 일에 직면하는 것을 의미한다. 《논어》요? 위령공: "당신의 힘을 다하세요." 이후 일반적으로 주동적으로 해야 할 일을 하고 양보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책임 없음: 도덕성을 돌보고 거절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존엄: 존엄, 엄숙한 외모. 해안, 오만하고 위엄이 있다. 표정이 엄숙함을 형용하다. 지금은 늘 진지하고, 입이 옳고, 마음이 맞지 않는 모습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풍자로 가득 차다. //엄숙: 규칙이 점잖고 엄숙함을 묘사한다.
13. 동등한 대우: 동등한 대우, 두껍지 않은 대우. 주로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Equal: 같음, 같음. 제나라, 동일 합니다. 차이를 막론하고 사물을 동등하게 대하다. 주로 사물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14. 견고하고 깨지지 않는다: 견고하고 흔들릴 수 없다. 유난히 강인함을 형용하다. //깨지지 않는다: 뛰어, 넘어진다. 점프, 노크. 아무리 넘어져도 아무리 때려도 끊어지지 않는다. 은유 이론은 정확하고 반박할 수 없다.
15. 부흥: 재, 불타는 재. 사물이 다시 운동을 멈추는 것을 비유하다. 재기: 권력을 잃은 후 다시 지위를 얻는 것을 비유한다. 재기' 라고도 합니다.
16. 불을 보면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상황을 잘 알고 있다: 자신의 손바닥을 가리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처럼 상황을 잘 묘사한다. 소위 "모든 것을 아는 것" 입니다.
17. 표준신립: 원래는 참신했고 논거도 달랐다. 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놓거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Unique: 단일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비유가 스스로 일체가 되다.
18. 귀로 듣는 것은 거짓이다: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 것을 묘사한다. //귀로 목격하다: 직접 귀로 목격하다.
19. 천지개벽: ① 거대하고 철저한 변화를 묘사한다. ② 난동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사납다. 일명' 천지를 놀라게 하다' 라고도 한다. //거꾸로: 뒤집기, 뒤집기, 뒤집기. 급격한 변화를 비유하다.
20. 성: 변덕스럽고 수단과 정치를 가지고 노는 것을 비유한다. //삼모사: 흔히 변덕스럽고 변덕스러운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삼모사: 비유가 변덕스럽다. 확실하지 않은 비유도 있습니다. 아침에는 여기에 있고 밤에는 거기에 갑니다.
2 1. 사라지다: 사물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구름이 사라지다'. //바람이 불어간다: 바람이 불면 모든 흔적이 사라진다. 과거에 자주 함께 모였던 사람을 비유한다. 일명' 로맨틱한 빗방울' 이다
22. 평온함: 폭풍이 없으면 수면이 고요하다. 비유가 평온하다. 일명' 침착함' 이라고도 한다. //부드러운 항해: 보트 장 만돛, 순풍 항해. 비유는 매우 순조롭고 좌절이나 장애물이 없다.
23.Stormy: 상황이 불안정하다고 설명하십시오. //흔들거리는 것: 흔들거리는 것, 흔들거리는 것. 쓰러지다. 묘사가 극도로 불안정하면 쓰러지거나 비유가 무너진다.
24. 힐끗: 한 번 힐끗, 수면에 비친 그림자. 힐끗 스쳐 지나가는 그림자. 비유는 관찰이 세심하지 않고 인상이 깊지 않다. 빨리 꽃 보기: 말을 타고 꽃을 본다. 자랑스럽고 유쾌한 심정을 묘사하다. 사물을 대충 관찰하는 것도 비유한다.
25. 나중에 상위권에 들다: 뒤에 있는 사람이나 일이 앞에 있는 사람이나 일을 능가할 수 있다. 찬사가 있고 약속이 있다. //비춰: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거나 후세 사람들이 선배를 능가하는 것을 비유한다.
26. 생삼키기: 무뚝뚝하게 받아들이거나 기계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른 사람의 이론, 경험방법 등). ).//대추를 삼키다: 대추를 통째로 삼키다. 은유 읽기 등. 보편적으로 받아들이고 분석하지 않다.
27. 취생몽사: 술에 취해 꿈을 꾸는 것처럼 멍청하게 사는 것을 비유한다. //관능견마: 먹고 마시고 노름하는 부패하고 타락한 생활을 묘사한다.
28. 큰 기쁨: 매우 기쁘고 흥분된 묘사입니다. //즐겁게: 묘사가 매우 기쁘다.
생생한: 생생한 묘사와 서술. //생생한: 표현과 묘사가 매우 생생합니다.
30. 혼비백산. 공포를 묘사하다. //이성을 잃다: 마음이 심란하거나 당황하는 것을 묘사한다.
3 1 .. 기아와 추위: 굶주림과 추위. 먹을 옷이 없어 생활이 비참하다고 묘사하다. //울음: 옷 부족 때문에 울어요. 생활이 극도로 힘들다는 것을 묘사하다.
32. 죽어가는: 숨이 가쁘고, 숨이 가쁘고, 미약한 숨만 남았다. 죽어가는 미약한 기운을 묘사하다. //위태롭다: 아슬아슬하고 위험한 모습. 극도의 위험으로 묘사하다.
생생한: 생생하고 선명한. 또렷하게 너의 눈앞에 펼쳐져 있다. //기억이 생생하다: 지난 일이 눈에 선하다. 마치 최근에 일어난 것 같다.
가정 식사: ① 가족 일상 식사. ② 은유는 종종 당연시된다. //당연하지: 자주 이러면 일상이 될 거야.
35.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묘사한다. 경험을 총화하는 데 많이 쓰인다. //물불 가리지 않음: 국, 끓인 물. 점프, 걷기.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묘사하다. 결심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인다.
36. 새로운 모습: 원래 모양을 바꾸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짱. //얼굴 전연: 지금은 예전 같지 않다. 망가진 장면은 매우 못생겼다.
37. 공로 실패: 일, 일, 보통 네가 무엇을 했는지 가리킨다. 실의에 빠져 없어지다. 흙 한 광주리. 소원은 9 야드 높이의 산이다. 흙 한 광주리만으로는 완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중에 비유는 마지막 점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어 후회를 표시했다. //이전의 성적은 모두 낭비되었다: 과거의 성적은 모두 낭비되었다.
음모 트릭: 심장, 궁전의 중심. 모퉁이, 처마. 처음에는 궁전 건물 안팎의 구조가 정교하다는 뜻으로 나중에 각자 머리를 쓰고 비밀리에 싸우는 것을 가리킨다. 일명' 고심 고투'//고심 고투: 너는 나를 속이고, 나는 너를 속인다.
39. 느긋함: 당신 앞에서 최대한 편하게 지내세요. 나날을 잘 보내세요. //구차하게 살다: 잘 지내고 간신히 살아남는다.
40. 반석처럼 견고하다: 반석처럼 견고하며, 늘 의지가 흔들리지 않는 것에 비유된다. //고체 금: 김은' 금성' 의 약자로 견고한 성벽을 가리킨다. "돈" 은 "당지" 의 약자로, 방어가 잘 되는 해자를 가리킨다. 방어 공사가 매우 견고하다고 묘사하다. //난공불락: 매우 강력하고 난공불락이다. 그것은 방어 공사나 결심을 가리킬 수 있다.
4 1. 면류관: 왕관, 고대 황제와 관원의 모자. 웅장하고 매우 기세 있는 외관. 외모가 단정하거나 공명정대한 것을 묘사하다. //공개: ① 공개 또는 공개적으로 설명합니다. ② 품위 있거나 성대함을 묘사한다.
42. 신기루: ① 빛의 굴절로 인해 대기 중에 나타나는 자연현상. ② 허황된 것을 비유한다. //공중 누각: 신기루를 가리키며, 흔히 허황된 것을 묘사하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이론 계획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43. 참고 삼키다: 화가 났을 때 참고 양보하는 것을 묘사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굴욕의 무게를 참다: 굴욕의 무게를 참다.
44. 상냥하고 친절하다: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를 묘사한다. 얼굴 표정과 유창함을 강조하다. //상냥하고 친절하다: 겸손하고 온화하며 접근하기 쉽다는 것을 나타낸다.
45.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다: 속담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다' 라는 말이 있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보고, * * *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시너지 효과를 강조하다. //조화 * * * 경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을 비유한다. 중점은 제신이다.
46. 유명하다: 유명하고, 매우 두드러지고, 유명하다. //유명: 유명, 성대, 존귀. 명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소위 "유명" 이라고 합니다.
47. 연속 흐름: 과거 사람 또는 차량의 연속 연결을 설명합니다. //꾸준한 흐름: 천, 강. 그것은 강처럼 흐른다. 많은 사람, 병거, 말, 배들이 오가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쇄도하다: 많다. 스택, 반복, 설명이 차례로 나옵니다.
48. 눈을 뜨고 웃다: 매우 행복한 모습을 묘사한다. //매우 행복합니다: 색깔, 얼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러운 표정을 묘사하다.
49. 그 이름을 저버리지 않는다: 전해지는 명성은 거짓이 아니다. 즉 현실과 일치한다. //명실상부한: 부수, 상응. 명성은 현실과 일치한다.
50. 노골적: 공공연하게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묘사한다. //누드 불꽃으로 싸우다: 전투, 무기. 횃불을 켜고 무기를 들고 있다. 대중 앞에서 강도질하거나 거리낌 없이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묘사하다.
5 1. 명철 보신: 명철 보신, 명철 보신. 이지적이고 식견이 있는 사람은 안전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고, 피난을 잘하며, 자신을 보존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는 개인의 득실을 위해 원칙을 상실하는 저속한 태도를 가리킨다. 비하적 의미. //완전히 깨끗한 삶을 살아라: 깨끗하고, 깨끗하고, 깨끗하고, 자신의 결백을 유지하고, 표류하지 마라.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얽매이지 말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짱.
52.else: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지 말고 품행이 단정하고 예절 제도를 준수한다고 묘사한다. //응시: 눈 한번 뚫어지게 쳐다봐, 눈을 돌릴 수가 없어. 고도의 집중을 묘사하다.
53.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다: 어떤 일도 무시하지 않는다. 오만함을 형용하다. //아무도 보지 않는다: 태도가 태연하고 자연스럽다고 묘사한다. 오만함을 묘사하기도 한다.
54. 와: 길, 길 반대. 질주하고, 말을 질주하다. 비유는 상대방의 목표와 완전히 상반된다. //반대 방향: 원래 남쪽으로 가려고 했는데, 결국 차를 몰고 북쪽으로 갔다. 비유적 행동은 목적과 상반된다.
55. 소리내어 읽기: 스님, 도사, 방사 등이 될 때. 그들은 마법을 연습하고, 입으로 경을 읽고, 신령과 교류한다. 후자는 미신을 믿는 사람이 낮은 소리로 기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또한 사람들이 계속 혼잣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동 단어: 중국 틱톡(더우인) 자신감. 독선적인 이유를 묘사하며 도도하다.
56. 노발대발: 노발대발하고 큰 소리로 꾸짖는 것을 비유한다. //분노: 극도로 분노하여 통제할 수 없다.
57. 눈사태: 긋고 밀어요. 엎드려. 사나운 것을 묘사하다. //강을 넘고 바다를 넘어뜨리다: 물의 기세가 크다는 것을 묘사하며, 흔히 힘이나 기세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58. 하루살이나무: 하루살이는 큰 개미입니다. 흔들고 흔들다. 비유가 제멋대로이다. 일명' 하루살이나무'. //글래디에이터의 팔을 차로 사용: (dāng) 할 때 멈춥니다. 자신의 힘을 예측하지 않고 불가능한 일을 하면 반드시 실패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59. 끈기: 끊임없이 조각한다. 끈기가 있고 항심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형용사로 자주 쓰이며' 정신' 과 잘 어울린다. 끈기: 끝까지 견지하고, 결코 해이해지지 않는다.
60. 기회 참조: 기회, 기회. 적당한 때를 보자마자 행동하다. //바람 참조 방향타: 바람의 방향에 따라 돛의 방향을 변경하십시오. 카메라, 임기응변을 비유하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6 1 .. 속삭이다: 사적인 속삭임. 속삭이다' 라고도 합니다. //귓속말: 네 머리 가까이서 네 귓가에 속삭이다.
62. 지구를 뒤흔들다: 소리가 우렁차고 힘이 있다고 묘사한다. //천지를 놀라게 한다: 목소리가 특히 크고, 기세가 크거나 위대한 사업을 묘사한다.
63. 개방: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솔직하고 사심이 없다. 형용사구. //교심: 진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을 비유한다. 형용사구. //진심으로 만나요: 진심으로 대하세요. 동사구.
64. 큰소리치다: 말하거나 문장 과장을 쓰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비하적 의미. //웅변에 대해 말하기: 정직, 자신감, 냉정함을 묘사한다.
65. 잠시도 늦출 수 없다: 천천히, 천천히, 더 천천히. 지체할 시간이 없다. 비상사태를 묘사하다. //기다릴 수 없음: 너무 급해서 기다릴 수 없습니다.
66. 진지함: 진실한 말은 무게와 두터운 우정을 담고 있다. //마음 양고: 마음 양고, 간곡한 충고를 반복한다.
67. 대중화: 모두가 음식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좋은 시나 좋은 것을 찬양한다. //나는 좋아한다: 나는 듣는 것을 좋아하고 보는 것을 좋아한다.
68. 손꼽히는 손가락: 손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형량이 매우 적다. 소중함을 중시하다. //매우 적음: 설명이 거의 없습니다. 중지가 많지 않아요.
69. 쓸데없는 말: 근거 없는 발언. //가십: 근거 없는 말. 뒤에서 비방이나 이간질에 대해 의논하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일명' 팔괘' 라고도 한다.
70. 엉망진창: 묘사가 매우 혼란스럽고 무질서하다. //더러운 (검은) 혼란: 지저분하고 지저분하다.
7 1 .. 급용: 급박한 비상. 매우 긴급한 상황을 비유하다. 명사구. //임박했습니다: 임박했습니다, 눈털. 일이 이미 매우 긴급한 고비에 이르렀음을 비유하다. 형용사구.
72. 일을 서두르는 것을 묘사하고 조리가 없다. //요리사가 너무 많다: 사람이 얼마나 바쁘고 행동이 얼마나 다른지 묘사한다.
73. 딜레마: 계곡은 딜레마의 은유입니다. 진퇴양난을 겪다. 진퇴양난의 서면 언어를 비유하다. //딜레마: 진퇴도 좋지 않다. 어려운 상황을 묘사하다. 말하기. //진퇴할 길이 없다: 진퇴할 길이 없고, 처지가 어렵고, 정착할 곳이 없다고 묘사한다.
74.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사구. 일명' 제나라 근심', 명사구라고도 한다. //별일 없다: 문제가 없을 때 너는 조급해하거나 스스로 문제를 자초한다.
75. 산천을 삼키다: 기세가 산강을 삼킬 수 있다. 기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위엄: 웅장하고 무한하다.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고 묘사하다.
76. 위엄: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기세가 웅장하다. //공격적: 공격적이고 공격적입니다. 기세가 사납다는 것을 형용하다.
77. 모든 방법을 다 생각해 보세요: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모든 방법을 다 생각해 보세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78. 과거의 교훈은 경고로 사용될 수있다. 동사구. //전차 교훈: 전인의 실패 교훈을 반지로 비유한다. 명사구.
79. 공갈 협박: 권력에 의지하거나 위협이나 사기 수단을 이용하여 재물을 얻는다. //뜻밖의 협박: 교묘한 수단으로 남의 재물을 사취하거나 무력으로 빼앗는 것을 말한다.
80. 집중: 네, 집중하세요. 정력을 집중하다 정신을 집중하다. //집중력: 집중력, 집중력. 형용정신이 완전히 집중되다.
8 1. 전적인: 전적인. 일반적으로 술어로 쓰인다. //전심전력으로: 당신의 모든 정력을 사용하세요. 일반적으로 부사어로 쓰인다.
82. 고심: 심혈을 기울인 것을 묘사한다. //마음을 비우다: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을 묘사한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83. 본말 거꾸로: 이것은 나무뿌리입니다. 끝에, 나무 꼭대기. 놓다. 사물의 경중완급을 뒤바꾸는 것을 비유하다. //끝별: 사물의 근본적인 주요 부분을 포기하고 세부 사항을 추구한다. 경중을 거꾸로 묘사하다.
84. 선견지명: 장기적으로 신중하게 계획하십시오. //심사숙고: 심사숙고하다.
85. 정력이 왕성하다: 정력이 왕성하고 얼굴이 환하다. //정신이 충만하다: 얼굴 표정이 환하다.
86. 활력이 넘칩니다: 활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칩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생기가 넘친다. 주로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활력: 매우 활기차고 생명력이 있습니다. 주로 사물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87. 용호 점프: 위엄을 묘사하며 매우 활발하다. //발랄함: 매우 활발한 용과 같고, 또 매우 동적인 호랑이와도 같다. 생동감 있고 활기차다는 비유.
오만함: 오만함은 위협적입니다. //공격적: 공격적이고 횡포한 사람을 묘사한다.
89. 맨손: 손에 무기가 없다고 묘사한다. //맨주먹: 두 손이 텅 비어 의지할 곳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90. 어쩔 수 없다: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없다고 묘사한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손발을 놓을 곳이 없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심장 두근거림 묘사에 자주 쓰인다.
9 1.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는다: 보았지만 보지 못했다. 현재에 대한 무관심을 묘사하다. //눈을 멀게 함: 객관적인 것에 관심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자주 보지만 여전히 볼 수 없다.
92. 무시: 무시. //묶음의 고각: 한쪽에 던져버리고, 사용하지 않고, 신경 쓰지 않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93. 속물 유도: 사물의 발전 추세에 따라 인도하다. //순수추주: 기세에 따라 움직이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친다.
94. 깜짝 놀란다: 일부러 과장하거나 사람을 놀라게 하는 말은 충격적이다. //충격적: 놀랍습니다 (특히 사회에서 일어난 나쁜 일).
95. 파도에 쫓기다: 예를 들어, 나는 입장이나 견해가 없고, 단지 파도에 따라 떠다닌다. //표류: 나쁜 사람과 함께 나쁜 짓을 하다.
96. 태연자약하다: 근심 걱정 없는 자족감과 태연한 표정을 묘사한다. //태연자약: 침착하고 냉정하며 무관심한 것을 묘사한다.
97. 불안: 죄 많은 불확실성의 의미. //위/아래: 마음이 심란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98. 조리가 분명하다: 말과 행동이 질서 정연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과장: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99. 당연시: 고전, 약속, 원칙. 의가야말로 바른 도리다. 매우 정확하고 의심할 여지가 없는 진리를 가리킨다. //물론: 원칙적으로.
100. 완전히 다릅니다. 사물 사이에는 공통점이 없습니다. //천지차이: 비유의 차이가 크다.
10 1. 어쩔 수 없이 반항하다: 어쩔 수 없이 반항하거나 어쩔 수 없이 어떤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모험: 탈출구가 없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2. 침묵: 침묵을 묘사한다. //모든 것이 고요하다: 주변 환경이 매우 조용하다고 묘사한다.
103. 혼동: 다른 것을 섞어서 같은 말을 한다. //비교: 서로 다른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거나 대하다.
104. 외강중간: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공허하다. //약자를 괴롭히고 강경을 두려워하다: 외강중.
105. 절대 안전한: 오류가 없습니다. 자신 있게 묘사하다. //십나구 안정: 비유는 매우 자신 있다.
106. 자신을 얕본다: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한다. //자포자기: 나는 자신을 총애하고, 자신을 업신여기고, 열등감과 낙후된 생활을 묘사한다.
107. 매우 작음: 매우 작거나 매우 작습니다. //중요하지 않음: 매우 중요하지 않으며 언급 할 가치가 없습니다.
108. 마음대로 하세요. 비하적 의미. //마음대로: 만사에 만물은 모두 자신의 머리가 있으니, 너는 마음대로 할 수 있다.
109. 준비: 미리 충분히 준비하면 재앙이 없을 것입니다. //예방 조치 수행: 비가 오기 전에 집의 문과 창문을 수리하다.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을 비유하다.
1 10. 독 안에 든 거북: 잡힌 대상이 도망갈 곳이 없고 손으로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동사구. //독 안에 든 거북: 탈출할 수 없는 사람이나 동물을 비유한다. 명사구.
1 1 1.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즉,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비하적 의미. //세심함: 매우 사려 깊음을 묘사한다. 짱.
1 12. 끝 없음: 끝 없음. //무한: 너무 열려 가장자리를 볼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1 13. 다채로운: 다양한 색상, 다양한 색상을 의미합니다. //오색찬란하다: 색깔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아름답다.
1 14. 다채롭다: 색깔이 밝고 종류가 다양하다. //다양함: 다양함 또는 변화무쌍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 15. 5 체 투지: 두 손, 무릎, 머리 착지는 불교에서 가장 공경하는 예의입니다. 비유가 극에 달했다. //하트 성복: 진심으로 복종하거나 탄복합니다.
1 16. 미소: 얼굴, 얼굴; 열고, 스트레칭. 즐겁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다. //히피 웃는 얼굴: 웃기는 모습을 묘사한다. 비하적 의미.
1 17. 변형술 후자는 완전한 변화를 가리킨다.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다: 완전히 회개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 18. 미소: 펑, 두 손을 합친다. 웃는 얼굴을 묘사하다. //희양양: 외형, 성능. 색깔, 얼굴. 기쁨이 얼굴에 있다. 마음속의 기쁨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것을 형용하다.
1 19. 환상: 사상이 허황된 경지에 들어서고, 현실에서 완전히 벗어나 백일몽을 꾸다. 비하적 의미. //기상천외하다: 하늘이 열리고 하늘이 열리며 황당한 일을 비유한다. 이 생각을 기괴하고 완전히 비현실적이라고 묘사하다. 일반적으로 비하적인 의미로 쓰이며, 때로는 중성어로 쓰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과학자들은 감히 기상천외해야 한다.
120. 탁월함: 탁월함. 집단이 아니라 일반인과는 다르다. 예사롭지 않고 남다르다. 사람들의 재능에 관심을 가지다. 글쓰기에 많이 쓰인다. //다름: 남다르다. 구어에 많이 쓰인다. //우수: 추출, 잔디의 출현, 수집으로 확장. 한 무리의 사람이나 사물을 가리킨다. "탁월하다" 는 말은 같은 부류의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하다는 뜻이다. //학립계군: 한 사람의 외모가 뛰어나다는 것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