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관련 문어문

1.' 열심히 일하다' 는 문언비유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기, 형제와 조카의 도서관

집은 매우 허름하지만 식견이 적은 것은 아니지만, 나는 늘 그렇듯이 밖에서 계속 싸우고 있다.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순자-설득": 지렁이는 발톱의 이익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형형은 공부에 매우 부지런하다. 그는 촛불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이웃은 촛불을 가지고 있지만 잡지 못했다. 항상은 그 빛을 벽을 통해 그려서 책 한 권을 보내서 빛을 반사하고 읽는 것이다. 도시 사람들의 성은 글을 읽을 수 없고, 집에는 돈이 있고, 책이 많다. 그래서 항상은 클레임이 아니라 그와 협력하는 것이다. 대사는 이상하게 항에게 물었다. "내가 대사의 책을 받을 수 있다면 한 번 읽어봤으면 좋겠다. 대사가 한숨을 쉬며 나에게 주면 나는 대학이 된다.

노력에 관한 문어문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민들레의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네가 부도를 깨고 침몰한다면, 너는 결국 초나라에 있을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하늘에 보답이 있을 것이고, 그들은 용기의 맛을 맛볼 것이다. 삼천갑만 더 있으면 오씨를 죽일 수 있다.

고대에 큰 일을 한 사람은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끈질긴 결심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시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너는 제때에 자신을 격려해야지,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따라서 하늘은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무너질 것입니다. 그들은 먼저 뼈를 열심히 하고,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행동을 어지럽히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그들의 주장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

2. 이 고문들이 1, 엽정귀와 해륙공 다른 사람들은 모두 배울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들은 40 여 년 동안 두루마리를 놓지 않고 오랫동안 먹었다.

사대부네는 서로 다른 책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빌려서 읽은 것이다. 모두 마지막을 읽는다. 나는 늘 돈이 부족해서 다 쓸 수 없는 것을 싫어한다. 나는 수십 권의 책을 간작하고, 쓸 수 있는 손으로 베껴 쓰는 것을 선택하여 해록이라고 부른다.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40 여 년 동안 나는 두루마리를 내려놓은 적이 없다. 그것으로 밥을 먹으면 달다. 피곤해서 베개로 삼는다. 사대부네 집에는 서로 다른 책이 있다. 빌린 물건은 네가 보지 않는 것이고, 전편을 보지 않으면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돈이 없어서 전부 베껴 쓸 수 없다는 것을 후회한다. 이렇게 많은 책들이 수십 권으로 나뉘어 있는데, 유용한 것은 모두 손으로 베껴 쓴 것으로, 해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2, 원문을 돌볼 수 없다: 범선생이 순시하고, 말 두 마리와 노새 세 마리가 책을 싣고 있다. 에섹스에 갔을 때, 나는 베테랑들을 소집하여 후퇴하고 그들의 우여곡절을 물었다. 아니면 평일에 들은 것에 동의하지 않고 작업장에서 책 한 권을 보내서 조사해 보는 것이다.

또는 평원, 들판을 걸을 때, 자칫하면 말 안장에서 경전을 묵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끔 잊어도 작업장에서 이 책을 익힐 수 있다. 선생의 신도표를 번역하다: 여행할 때마다 항상 말 두 필과 노새 세 필로 책을 싣고 있다.

위험한 곳에 이르러 퇴역 장교에게 이곳의 상세한 상황을 물어본다. 어떤 것은 평소에 들은 것과는 달리 인근 시장의 여관에서 장부를 찾아본다. 때로는 평원 광야를 직접 지나가기도 하고, 주목할 만한 것도 없고, 말등에서 각종 고전 저작의 필기와 교정본을 묵묵히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심하지 않으면 인근 시장의 여관에서 책을 읽고 자세히 검사해 보세요.

3 구양수의' 삼립' 작문은 돈이 많지만 취미는 많지 않다. 실로에 있을 때, 나는 가족들의 말을 맛보았다. 나는 평생 책만 읽고, 앉아서 경사를 보고, 누워서 소설을 보고, 화장실에 가서 작은 글자를 보고, 한순간도 책을 꺼내지 않았다.

시에 또한 말했다: "송공은 사관에 걸려 화장실에 갈 때마다 반드시 책을 가지고 갈 것이고, 비꼬는 소리는 먼 곳에서 모두 듣고, 많이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음은 그가 이것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내가 평생 쓴 대부분의 문장 들은 셋째 날, 곧 베개와 화장실에 있었다.

특히 개미는 은에 속할 수 있습니다. 돈웨이가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그는 아무런 취미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나는 서경 낙양에 있을 때 가족들에게 평생 독서만 좋아하고 앉아서 경전과 사서를 읽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잠자는 사람은 진나라 시대의 저서와 잡기 수백 편을 읽고 내가 화장실에 갔을 때의 시를 읽었다. 그래서 나는 한시도 책을 놓지 않았다.

셰장 (감사합니다) 은 "그와 송공망치가 사가원에 있을 때 화장실에 갈 때마다 책 한 권을 가지고 다닌다" 고 말했다. 고서 소리가 맑고 우렁차서 먼 곳에서도 그를 들을 수 있다. 그는 이렇게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평생 쓴 문장 대부분이' 세 곳' 에 있습니다. 바로 베개에, 화장실에 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좋은 생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4, 이하야, 수고했어, 용길 ... 그는 날씬하고 눈썹이 있고 손가락과 발톱이 길어서 읽기 속도가 빠르다.

매일 해돋이를 하고, 약한 말을 타고 어려서부터 노예와 공부하고, 오래된 힌트를 등에 업고 수입을 만나면 가방에 책을 던진다.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화제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이 과정을 안내할 수 있는 시를 한 편 써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황혼에 돌아오면 충분하다. 비취상일율은 이렇고, 그리 경제적이지도 않다.

어머니와 하인은 자루를 들여다보고 많은 책을 보자마자 화가 나서 "마음을 토하는 것은 내 귀다!" 라고 말했다 "이창제는 날씬하고 눈썹이 이어져 손가락이 길다. 그는 각고의 노력으로 시를 외울 수 있어 빨리 쓸 수 있다. 나는 늘 작은 책동을 데리고 약한 나귀를 타고 낡고 낡은 키트를 메고 다녔다. 내가 느끼는 것을 만났을 때, 나는 그것을 적어서 내 가방에 넣을 것이다.

그가 밤에 돌아왔을 때, 그의 어머니는 하녀에게 공구상자를 들고 안의 초안을 꺼내라고 했다. 그녀는 많은 원고를 쓰는 것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이 아이는 마음을 토해야 끝이야!" " 5, 왕충시 박람회 (왕) 는 약간의 외로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마을은 효도라고 한다. 나중에 자본 에, 국가 감독 교육, 반 비아 오 에서 교사.

서술에 능하고,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책이 없다. 나는 낙양 일대를 뛰어다니며 내가 파는 책을 보고 보면 외울 수 있기 때문에 수백 명의 말을 전할 수 있다.

귀국 후, 후아핑 교수. 왕총애가 십 대였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고향 사람들은 모두 그가 어머니에게 효도하다고 말했다.

나중에 베이징에 이르러 국자감에서 연마하는 재주를 배웠고, 부풍반표 () 를 스승으로 모시다. 왕총애는 취미가 광범위해서 일부 단락과 문장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책이 없다. 그는 낙양가의 서점에 자주 가서 다른 사람이 파는 책을 본다. 그는 한번 보면 외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파의 이론을 광범위하게 이해한다. 나중에 고향으로 돌아가 은퇴하고 집에서 가르치다.

6. 장 지앤과 "자이" 원문: (장) 푸 유아 학습, 독서는 손에 있어야 하고, 돈은 읽혀지고, 그 의미는 불타게 된다. 다시 한 번, 만약 그렇다면, 6 ~ 7 개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주목하세요. 오른손이 파이프를 들고 있는 곳에서 손바닥이 고치로 변했다.

겨울에는 손이 갈라져서 국을 여러 번 마신다. 나중에' 칠록' 이라고 불리는데. 시문이 민첩하여 사방팔방에서 원하는 사람들이 초안을 작성하지 않자 그는 즉시 유명해졌다.

장포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다. 그는 반드시 자신이 읽은 책을 베껴 쓰고, 한 번 보고, 불태워야 한다. 다시 한 번 베껴라, 이렇게 6 ~ 7 번이 되어서야 멈춘다. 오른손에 펜을 쥐고 있는 곳에는 손가락과 손바닥에 고치가 있다.

겨울에는 피부가 얼어서 하루에 몇 번 뜨거운 물을 우려낸다. 이후 독서라는 연구는' 7 개 기록' 이라고 불렸다. 장포는 시를 쓰고 문장 쓰기가 빠르다.

각 측이 모두 와서 요구하다. (장 푸) 초안을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손님 앞에서 글을 써서 곧 다 썼다. 이 때문에 당시 (장 푸) 의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7, 왕 mianseng 사원 밤 독서 원본: 왕 mian, zhuji 사람들.

그가 7 ~ 8 살 때, 아버지는 소에게 학교에 가라고 명령하고, 몰래 학교에 들어가 학생들이 책을 외우는 것을 들었다. 자신을 경청하고 기억에서 배우다. 황혼에 돌아와 그 소를 잊었다.

아버지는 그것을 격분시켰다. 예전처럼 좋다.

엄마가 말했다. "내 아들이 이렇게 멍청해서 뭘 해도 듣지 않아?" 면류관이 갔기 때문에, 수도사 절에 의지하여 생활하였다. 밤에 미끄러져 나와 불다리에 앉아 장광등으로 읽다.

불상에는 많은 흙상이 있는데, 얼굴이 험상궂어서 사람을 화나게 한다. 관아, 못 본다면. 혜희의 북한 기질은 남달라 제자로 기록되어 수재가 되었다.

왕관은 주강 현인이다. 7 ~ 8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논두렁에 가서 소를 넣으라고 하셨고, 그는 몰래 학교에 뛰어들어 학생들의 말을 들었다.

듣고 난 후, 나는 항상 묵묵히 기억하고 있다. 그가 밤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가 방목하고 있는 모든 소를 잊어버렸다.

왕관의 아버지는 크게 노하여 왕관을 호되게 한 대 때렸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이렇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아이가 이렇게 독서에 매료되어 있는데, 왜 그를 내버려 두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그 후로 왕관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다. 밤에 몰래 나와 불무릎 위에 앉아 책 한 권을 들고 등불을 들고 불 앞에 있다.

3. 우화고이야기를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것에 대해 1, 캡슐 반딧불 설영: 반딧불이로 책을 읽고 눈등으로 책을 읽는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2 들보 가시 가닥: 머리를 들보에 매달고 송곳으로 허벅지를 찌른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3, 삼절대: 위: 익은 소가죽. 변방: 고대에는 죽간이 책을 쓰는 데 사용되었고, 죽간과 삶은 소가죽 막대기가 함께 엮어져 우뚝 솟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 여러 번. 절대: 깨진. 반복적인 연구를 거쳐 죽제인의 가죽 끈이 여러 번 부러졌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가리킨다.

4. 정문설배: 큰 눈 속에서 정이 앞에 서서 스승을 존경하고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묘사한다.

5, 벽 빛을 훔치다: 벽을 뚫고 빛을 발한다.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고 묘사해도 여전히 열심히 공부한다.

6. 뿔에 책 걸기: 책을 뿔에 걸고 소를 놓면서 책을 읽는다. 근면하고 배우기 좋아하는 것을 비유하다.

7. 저녁에 밭을 갈다: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책을 읽으며, 서둘러 책을 읽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한다.

8. 통나무경찰베개: 통나무로 베개를 만들어 잠을 잘 때 쉽게 깨어나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자신을 채찍질하고 근면하게 하는 것을 묘사하다. 한겨울에는 얼음을 안고, 더위는 불을 안고 있다: 힘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을 열심히 훈련하는 것을 묘사한다.

9. 고담을 맛보다: 땔나무 위에서 자고, 식사 전에 고담을 맛보다. 노력, 자기 동기 부여를 비유하다. 10, 깨진 주전자 침몰선: 냄비를 부수고 침몰선을 파다. 비유적으로 결심을 하고,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끝까지 견지하다.

진지해! μ (가락)

4. 문어문 1, 고대인의 근면함을 묘사한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2. 직업은 근면하고, 노는 데 소홀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3.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4.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차라리 머리를 움직이겠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5.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6. 박학다문, 심문, 곰곰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7.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차의 교훈을 얻고, 천하의 태평을 위하여.

8.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너는 유명해질 것이다. 9.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10.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응?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응?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아라?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응?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응?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요구 사항,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을까 봐, 다른 사람이 실패하고, 실수가 있고, 고통이 있을 때 불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응?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보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자신의 힘을 다하다. "

-응?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응?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응?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기예가 출중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나? 당신의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응?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응?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응?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보고,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습니까? 모자라다.

-응?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내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아, 내 마음? 관리의 부담이 심할 때, 당신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합니다. 너는 늘 가만히 앉아 있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다. -응?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으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

5. 시정에 관한 문어문, 소를 훔치고 바로잡는다.

배송지

당시 국내에는 소도둑이 있었고, 소의 주인은 받았다. 도둑이 말했다: "나는 곤혹을 만났다. 이제부터 나는 변할 것이다." 아들이 이미 용서했기 때문에, 다행히 왕열이는 아직 이 일을 듣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흉악범에게 천의 한쪽 끝을 남겨 두겠다고 경고하거나 묻는다." 이 사람은 도둑이다. 그 일을 듣고 퍼뜨리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왜? "오래 전, 진무공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말을 훔쳐 먹었지만, 그들은 그들에게 술을 주었다. 도둑은 죽음을 좋아하지 않고 모공을 구한다. 오늘 도둑은 그 잘못을 뉘우치고, 내가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수치와 악을 알고, 수치와 악을 알고, 선히 태어날 수 있다. 그래서 천으로 권하는 것이 좋다.

지난 몇 년 동안 아버지는 줄곧 무거운 짐을 지고 계셨다. 남이 대신 수십 리를 메고 집에 가고 싶으면 버려라. 너의 이름을 묻는 것이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다. 잠시 후, 우리 아버지는 다시 일을 시작하셨다. 길에서 검을 잃다. 어떤 사람들은 만나고, 떠나고 싶어하고, 후세 사람들이 얻을까 봐 검사들은 영원히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져가고 싶으면 사거나, 실수할까 봐 황혼까지 남는다. 검사는 여전히 알아차릴 수 있는데, 전자는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짐을 지고 있다. 아버지는 그의 팔을 끼고 물었다. "나는 전자를 위해 이름을 지을 수는 없지만, 나는 길에서 검을 보호할 수 없다." 너의 이름을 말해줘, 나는 왕열에게 말할 것이다. "이것은 언어입니다.

나의 아버지는 왕열에게 격렬하게 말했다. "세상에 인자한 사람이 있지만, 나는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밀었지만 과거에도 도둑이었다.

당시 왕열이 있는 곽봉에 소도둑 한 명이 소 주인에게 붙잡혔다. 도둑들은 말했다: "나는 소를 보고 어리둥절했다. 이제부터 나는 반드시 참회할 것이다. " 용서해주세요, 왕 리가 이것을 알지 않기를 바랍니다. 누군가가 이 일을 왕열에게 알렸기 때문에 왕열은 일정량의 천을 꺼내 소도둑에게 주었다. 누군가가 왕열에게 물었다. "이 사람이 물건을 훔쳤는데, 그는 네가 알까 봐 두려웠지만, 네가 그에게 천을 주었다. 왜요 왕열이 대답했다. "춘추시대의 진무공, 누군가가 그의 말을 훔쳐 죽였지만 (무공이 마적을 잡은 후) 그는 마도둑에게 술 한 잔을 주었다. (나중에) 도둑 (전쟁터에서) 은 모공을 구하기 위해 그의 목숨을 살려주었다. 지금 이 도둑놈은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고, 내가 이 일을 알까 봐, 그가 이미 부끄러움을 배웠다는 것을 설명한다. 부끄러움을 아는 자는 선한 마음부터 시작하니, 그에게 천을 주어 그에게 선을 행하도록 격려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1 년 후, 한 노인이 무거운 짐을 지고 길을 떠났다. 한 남자가 보고 나서 자발적으로 그를 위해 수십 리를 외웠다. 그가 노인에게 다가갔을 때, 노인은 짐을 내려놓고 떠났다. 노인은 그의 이름을 물었지만, 그는 그에게 말하지 않았다. 잠시 후, 노인은 또 나가서 칼을 길에 남겨 두었다. 한 행인이 길에서 이 칼을 만나 두고 싶었지만, 뒤에 있는 행인이 그것을 주워 줄 것을 걱정했고, 검의 주인은 영원히 그것을 잃을 것이다. 그는 주워서 주인을 찾아가려고 하고, 실수할까 봐 칼을 남겨 두었다. 밤에 세이버의 주인이 돌아왔는데, 그는 지난번에 그를 위해 무거운 짐을 짊어진 세이버를 만났다.

6. 문어문 학습 내용에 대한 학습.

[청] 펑단숙

현재 대체적인 상황은 실험판 6 학년 8 과' 학습을 위해 배우다', 원제' 학습을 위해 조카를 드러내다' 에 속하며, 삭제가 없다.

원문

세상은 얼마나 어렵습니까? 그것은 쉽게 어렵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사람이 배우기가 어렵습니까? 배우면 어려운 사람도 쉬워진다. 배우지 않으면 쉬운 사람은 어렵다.

나는 너무 약해서 사람을 잡을 수 없다. 내 재료는 쓸모가 없어 사람을 잡을 수 없다. 한 번 배우고, 오래 배우지만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네가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너는 그것의 모호함과 평범함을 알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내 지능은 사람보다 두 배나 낫다. 나는 재료에 매우 민감하고 사람보다 두 배나 민감하다. 버리고 쓰지 않는 것은 실신 평범함과 다름없다. 성인의 길은 루가 전해 내려온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어리석고 총명하더라도 소용이 없다.

촉중에는 두 명의 중이 있다: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말했다. "내가 원하는 남해는 어떤 건가요?"

부자는 "내가 왜 갈까? 클릭합니다

그는 "나는 한 그릇이면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부자는 이렇게 말했다. "여러 해 동안 나는 줄곧 배 한 척을 사고 싶었지만, 줄곧 사지 못했다. 내가 왜 갈까? "

이듬해, 가난한 사람들은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알릴 것이다. 부자는 수치심을 가지고 있다.

서촉남해에 가려면 얼마나 가야 할지 모르겠지만, 돈 많은 스님은 갈 수 없고, 가난한 사람도 갈 수 없다. 사람의 야망은 촉중 비천한 스님보다 못하다. 그러므로, 총명하고 예민함은 의지할 수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다. 그 총명하고 예민하다고 믿고 배우지 않고, 교묘하게 자멸하다. 혼란과 평범함은 제한 될 수 있지만 제한 될 수는 없습니다. 혼수상태와 평용 속에서 제한되지 않고, 기계에서 지칠 줄 모르는 사람들도 자립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번역

세상의 일에는 어려움과 쉬운 차이가 있습니까? 네가 하기만 하면 어려운 일이 쉬워진다. 네가 하지 않으면 간단한 일이 어려워질 것이다. 공부에 어려움과 쉬운 차이가 있습니까? 네가 배우면 어려운 일이 쉬워진다. 만약 네가 배우지 않는다면, 간단한 일은 어려워질 것이다.

나의 재능은 남보다 못하다. 나의 재능은 평범하여 남보다 못하다.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오랫동안 견지하고, 성공할 때까지, 나는 나의 무지와 평범함을 알게 된다. 나는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동작이 민첩하여 남보다 몇 배나 많다. 포기하면 무지와 평범함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공자의 사상과 발언은 결국 천부적인 재능이 둔한 증참에서 전해져 내려왔다. 이 방면에서 우매, 평범, 총명한 일상 작용이 있습니까?

쓰촨 국경에는 두 명의 스님이 있는데,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스님이 부승에게 말했다. "남해에 갈까요? 클릭합니다 부유 한 스님이 말했다. "왜 가니? 가난한 스님이 말했다. "나는 물이 든 병 하나와 쌀이 든 그릇 하나가 있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배를 빌려 장강을 따라 내려오고 싶었지만,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무엇이 너를 가게 했니? \ "이듬해, 가난한 스님이 남해에서 돌아와 이 일을 부스님에게 알렸다. 부중이 부끄러운 표정을 지었다.

서양의 촉국은 남해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 돈 많은 스님은 도착할 수 없고, 돈이 없는 스님은 할 수 있다. 사람이 뜻을 세우려고 한다면, 가와바타 스님만큼 좋지 않겠는가? 따라서, 지능은 의지 할 수도 있고 의지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총명함과 민첩함에 의지하여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은 실패할 것이다. 무지와 평화는 사람을 제약할 수 있지만 사람을 제약할 수는 없다. 자신의 무지와 평용에 얽매이지 않고 지칠 줄 모르고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으로 성공할 것이다.

단어 설명:

학습: 학습과 연구.

자질: 재능, 자질. 혼미: 막막하다. 캐치: 도착, 그리고. 재료: 인재. 평범: 보통, 평범.

댄: 매일. 게으름: 게으름, 나태함.

배: 초과. 포기: 포기, 포기.

성인: 공자. 고 말했다: 생각, 말. 죽음: 마침내, 마침내. 루: 천천히.

용도: 용도, 기능. 뭐: 안 돼. 자주: 불변, 고정됨.

의미: 경계.

언어: 네 번 읽고 말하세요.

남해: 푸타산 (저장주산제도), 불교성지를 가리킨다. 어때요? 여기는 토론의 기조이다.

그릇: 승려가 음식을 담는 도구.

구입: 돈을 주고 고용하다. 맨 아래: 아래로.

더 많이, 더 많이, "조화" 와 함께.

부끄러움: 부끄러운 표정.

7. 정직에 관한 고전 중국어 원본:

이 예는 어마하다. 나는 제국 이공대에 가는 횟수가 적었다. 모든 학생들을 위해 여남과 장소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와드득. 이 두 사람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원보가 말했다. "저는 2 년 후에 갚겠습니다. 친척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아들을 보러 가겠습니다." 오늘은 * * * 입니다. 어슬렁어슬렁 늦게 온 원보에는 백인 어머니가 한 분 있었는데, 그녀에게 밥 한 끼를 차려 달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2 년 만에 천리에 결론이 났다. 너는 어떻게 심판의 악을 믿을 수 있니? "네, 그가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신자라면, 당신은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 어머니는 "그렇다면 술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날 국화청이 도착하자 로비에 가서 술을 마시며 기뻐하며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팬 후아 양 산 장 진 (금산 현, 산둥 성) 사람입니다. 나는 젊었을 때 국자감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나와 장소는 여남에서 동창 친구로, 두 사람은 동시에 국자감을 떠나 귀국했다. 패러다임이 장소에게 말했다. 2 년 후에 나는 너의 부모님을 방문하고 너의 아이를 방문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예약을 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이 일을 그의 어머니에게 알리고 음식 모형을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어머니께서 물으셨다: 너희들은 헤어진 지 2 년이 되었는데, 천리 떨어져 있다. 너는 이렇게 진지하게 그를 믿느냐? 장소가 대답했다: 패러다임은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라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께서 그러시다면 제가 술을 만들어 드릴게요. 약속한 날이 되자 패러다임이 정말로 왔다. 우리 같이 술 한 잔 하자, 안녕

& lt& lt;; 증자가 죽이다 >>

증자의 아내의 도시에서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그의 아내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녀를 붙잡고 죽이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또한 아이 깡패 를 가르칩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