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곡가 소개:
주검아, 안후이징현 사람. 1922 천진에서 태어났다. 주준이는 평생 노력하여 음악 창작의 많은 중요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전적을 남겼다. 그의 음악 작품은 깊은 사상적 내포와 정교한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어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주요 예술적 업적은 심포니 음악의 창작이다.
(2) 대표 작품:
답: 성악 작품: 당을 위해 민가 한 곡 부르고, 뇌봉의 총, 또렷한 기억 등을 들려줍니다.
B: 기악 작품: 나시일절, 교향시 (1984), 1 번, 2 번, 3 번, 4 번 교향곡 (1985-1
2. 헬록틴
(1) 작곡가 소개:
호록정, 본명 호카이, 객관적인 글자' 청', 본명. 1903 7 월 20 일 호남 소현에서 태어났습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작곡가, 음악 교육자, 음악 이론가입니다. 20 세기 중국 신음악의 초기 실천자로서 하록틴은 유럽 음악의 전통 기법과 민족 음악을 결합했다. 그의 창작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료하여 천성적이다.
(2) 대표 작품:
목동 피콜로 (피아노) 1934, 자장가 (피아노) 1934, 유격가 (합창) 1937, 자릉강
담방패.
(1) 작곡가 소개:
담방패, 1957 년 8 월 호남 창사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앙음악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뉴욕 콜롬비아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그는 중국에서 가장 활발하고 영향력 있는 작곡가 중 한 명이다.
(2) 대표 작품:
현악 사중주 제 1 호' 풍아송' (1982),' 이소교향곡',' 밴드와 세 개의 고정음의 음정' (1985) (보컬, 저음 클라리넷
4. 마스콩
(1) 작곡가 소개:
중국 음악계에는 마스콩, 중국의 유명한 작곡가, 바이올리니스트라는 유명한 이름이 있다. 그는 광둥 사람이다. 1923 년 프랑스에 가서 음악을 공부했고, 남석음악학원과 파리 음악학원에서 바이올린을 공부한 뒤 1930 년 다시 프랑스에 가서 비남바움에서 작곡을 공부했다. 193 1 마사총의 작곡 기법은 성숙하여 창작 개성이 뚜렷하다. 중국의 많은 작품들이 고전음악과 낭만주의 음악의 기법과 스타일에 빠져 있을 때, 그의 작품은 이미 19 년 말부터 현대음악의 원소에 스며들기 시작했다. 1950 년대부터 그는 더욱 적극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했지만, 시종일관 그에게 음악민족의 특색에 대한 추구를 표현하고 부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는 "작곡가, 특히 중국 작곡가는 개인 스타일 외에 강한 민족적 특색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의 창작 스타일은 그의 좋은 친구, 유명한 음악 이론가 이링년 () 이 말한 바와 같이, "그 (마스콩) 는 짙은 먹색과 극적인 충돌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스타일은 비교적 그윽하고 단아하며, 남방의 야래향처럼 천천히 맑은 향기를 내뿜으며 상큼하고 향기롭다" 고 말했다. "그의 한두 곡의 노래는 간결하고, 말투가 또렷하고, 구조곱셈이며, 펜에 감정이 있는 한 여분의 문장은 많지 않다."
(2) 대표 작품
주요 작품으로는 1 번 교향곡 (194 1), 2 번 교향곡 (1959), 오케스트라 모음곡' 산림의 노래' (/Kloc) 가 있다.
5, 마크 (마커)
(1) 작곡가 소개:
말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작곡가이자 음악학자이다. 그는 민족과 중국 전통 희곡 음악에 대해 훌륭한 연구를 하고 있다. 그의 음악 작품은 상당히 풍부하고 음악 이론가이며, "인생에 음악이 없나요?" 라는 작품을 쓴 적이 있다. 중국 민족 음악 연설, 성해는 중국의 걸출한 사회주의 현실주의 음악가 등이다.
(2) 대표 작품:
묘극' 커플 문해' (1944), 노래' 남진흙만' (1943),' 우리는 민주청년이다' (/Kloc-) 노래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독특한 멜로디로 전 세계에 널리 퍼지고 있으며, 누구나 다 알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카일은 주로 오페라' 흑인의 결혼' 의 에피소드' 푸른 물이 푸른 하늘에 온다' 를 썼다. 이 노래와 연극의 에피소드는 오페라에서 작곡가의 음악적 기교를 더 잘 보여 준다. 전체 노래의 특징은 오페라 판강의 레이아웃 (송판-유판-속판) 이지만 멜로디가 정련되고 개인화되어 (오페라의 어느 가락이 아니라) 노래 개성이 풍부하다. 이 에피소드는 시골 드라마에서 유명한 에피소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반복되는 느린 보드 멜로디는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6. 서안 서근해.
(1) 작곡가 소개:
현성해 (1905- 1945) 의 본적은 중국 근대의 유명한 음악가이다. 19 18 영남대학교 부중 바이올린, 1926 베이징대 음악학원, 국립예술학원 음악학과. 65438-0928 상하이 국립음악학원에 들어가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배우고 유명한 음악 산문' 우주음악' 을 발표했다. 65438-0929 년 파리에 가서 고학했고,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 파니 오베도프와 유명한 작곡가 폴 두카스에서 스승으로 일했다. 193 1 년 파리 음악대학에 입학하여 Shola Cantorum 작곡반에 재학했습니다. 1935 년 귀국한 후 항일 구조운동에 적극 투신하여 대량의 전투성 대중곡을 창작했다. 항전이 시작된 후 상해 구조극 2 팀에 가입한 뒤 장서와 함께 우한 () 에 가서 구조노래 운동을 맡았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연안노신예술학원 음악학과장,' 여자대학교' 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1940 년 소련에 가서 공부하고 1945 년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귀이는' 귀엘-중국 신흥음악의 창조자',' 중국 음악의 민족형식' 등 대량의 음악 논문을 집필해 35 편을 발표했다. 중국 혁명 음악 발전에 큰 공헌으로 그는' 인민음악가' 라는 영광스러운 칭호를 얻었다.
(2) 대표 작품:
프랑스 기간 동안 나는' 바람',' 방랑소나타',' D 단조 바이올린 소나타' 등 10 여 편의 작품을 창작했고,' 장지능운',' 청년행진곡' 등 진보영화와' 부활',' 뇌우' 등 연극을 위해 음악을 창작했다 1935 부터 1938 까지 구세군 노래' 나는 저항할 수 없다',' 유격군가',' 길은 우리',' 망망시베리아' 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성악 작품을 창작했다 나중에 또' 황하대합창',' 생산대합창' 등 불후의 명작을 창작했다. 민족 해방',' 지하드',' 오케스트라 모음곡' 만강홍',' 중국 오케스트라 광상곡',' 바이올린 곽지아-비다이' 등 교향곡을 창작해 300 건에 가까운 작품을 소장했다.
7. 이환지.
(1) 작곡가 소개:
(19 19-) 원산지인 푸젠 진강, 홍콩 출생.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그는 상해 국내 음악대학에 입학하여 작은 공부를 하고 있다.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샤먼과 홍콩에서 혁명 노래를 창작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연안노신예술학원 음악학과에서 공부하고 졸업 후 유학하며 민족음악을 편찬했다. 해방전쟁 시기에 화북연합대학교 문예학원 음악학과장을 임임했다. 건국 후 줄곧 음악 전선에서 활약해 왔으며, 현재 중국 음악가협회 의장을 맡고 있다. 그는 작곡 과정을 편찬하고 300 여 편의 논문을 썼고, 일부 논문은' 음악 창작 수필' 이라는 책에 수록되었다.
(2) 대표 작품:
40 년 동안 그는' 민주건국행진곡',' 신중국 청년행진곡',' 아름다운 사회주의' 와 같은 유행가를 포함한 많은 음악 작품을 창작했다. 그의 관현악 작품으로는' 설 조곡',' 제 1 교향곡-영웅도', 구금 합창' 소무', 고쟁협주곡' 지로강 환상곡' 이 있다.
8. 진강
(1) 작곡가 소개:
진강 (1935-) 상하이 사람. 그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 진가신을 따라 음악을 배웠고, 열 살 때부터 헝가리 피아니스트 발레를 따라 피아노를 배웠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군 문공단은 열다섯 살 때 음악 창작을 시작했고, 무반주 합창, 피아노 간주곡 등 일부 작품을 쓴 적이 있다. 65438-0955 상하이 음악학원 작곡과에 재학했고, 스승은 정선덕, 상동, 소련 전문가로부터 졸업 후 유학을 떠났다.
(2) 대표 작품:
그는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를 창작했다. 묘령의 아침',' 햇빛이 타슈쿠르간',' 청수하 발라드' 등 바이올린 작품과 기타 기악 작품을 창작했다.
9. 호 (호)
(1) 작곡가 소개:
호 (1933-) 절강 주강 및 사람. 절강월극단 밴드에서 일한 뒤 상해음악학원 고급반에 들어가 바이올린을 공부했고, 몇몇 학생들과 함께' 바이올린 국학 실험팀' 을 구성해 바이올린 작품 창작과 연주의 민족적 스타일을 탐구했다.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가 이런 탐구의 결과이다. 졸업 후 작곡과로 전입했고, 스승은 정선덕에서 작곡을 배웠다. 많은 대중의 환영을 받다.
(2) 대표 작품:
양축한 음악, 현악 사중주' 열사 일기', 교향시' 용화탑', 월극' 공작새 동남비'.
녜얼 10
(1) 작곡가 소개:
녜엘 (19 12- 1935) 은 본명이 신용을 지켰습니다. 운남 옥계인은 쿤밍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꽃등, 운남극 등 민악을 좋아해서 다양한 민족 악기를 할 줄 안다. 대혁명 시절 진보학생운동에 참가하여 열여덟 살에 상해로 갔고, 이듬해에는' 악명가무단단' 에 입학하여 여금휘에서 작곡을 배웠다. 극단의 정책에 불만을 품고 1932 에서 탈퇴하여 북평과 이까지 혁명 음악 활동을 전개하다. 이후 상해로 돌아와 연극가 협회 음악팀에 참가해 중국 신흥음악 연구회를 발동하고 조직했다. 그는 또한 연화영화사와 100 대 음반회사에서 일하며 좌익진보영화, 연극, 무대 연극을 위해 작곡을 하고 있다. 1933 은 그의 첫 창작 시도를 시작했고, 1934 는 그의' 음악의 해' 였다. 그는 음악 창작에 종사한 지 겨우 2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8 편의 영화, 3 편의 연극, 한 편의 연극을 위해 20 곡의 주제곡이나 에피소드를 창작했고, 15 곡의 다른 노래, 4 곡의 민족 기악 합주곡, 민악에서 각색된 두 곡의 건반 피아노, * * * 41 곡의 음악작품을 창작했다. 또' 여금휘가 파초엽에 쓴 시',' 중국가무' 등 15 편의 전투성 음악논문,' 시간청춘' 등 3 편의 영화대본도 발표됐다. 그의 작품은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처음으로 노래에서 중국 무산계급의 빛나는 이미지를 형성하여 중국 혁명 음악의 선구자이다.
(2) 대표 작품:
1933 년 채굴가를 쓰고 신문가를 팔다. 1934 는' 루가',' 선봉',' 졸업가',' 새 여자',' 부두 노동자 노래',' 전진의 노래',' 장강을 두드리다' 등의 노래를 창작했다 1935 년' 미낭곡',' 위로의 노래',' 세외촌고모',' 자위의 노래',' 철두모자 아래 가녀의 노래',' 의용군 행진곡' 을 썼고 건국 후 국가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