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머 서사시는 일리아트와 오디세이의 총칭이다. 유럽 문학의 시조로 불리는 호머 서사시는 고도로 발달한 서구 고대 문학 기교의 결정체이다. 3000 여 년 동안 많은 학자들이 이 두 서사시를 연구해 왔으며, 연구 성과만으로 인쇄된 책만으로도 작은 도서관을 구성할 수 있다. 호머 서사시는 기원전 12 년 그리스가 트로이를 공격한 것과 전후 이야기를 다룬다. 서사시의 형성과 기록은 거의 노예제도의 전 과정을 거쳤다. 트로이 전쟁 이후 소아시아에는 전쟁 영웅을 찬양하는 짧은 노래가 많이 나왔다. 이 짧은 노래들은 전파하는 과정에서 신의 이야기와 융합되어 전쟁 영웅의 신화 색채를 증강시켰다. 호머가 정리한 뒤 기원전 8 세기와 7 세기에 점차 거창한 전쟁 전설이 되어 기원전 6 세기까지 공식적으로 글로 기록되지 않았다. 기원전 3 세기와 2 세기에 알렉산더 학자들이 편집했으며, 각 부분은 24 권이었다. 이 책의 형성은 여러 세기를 거쳐 여러 시대의 역사적 요소를 혼합해 고대 그리스인의 민족 창조라고 할 수 있다.
호머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 씨족 사회가 노예제로 과도기한 사회사와 풍속사로 역사 지리 고고학 민속학의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서사시는 또한 인문주의를 표현하여 인간의 존엄성, 가치, 힘을 긍정했다. 이것은 인류의 어린 시절의 예술 창조로, 불가피하게 사상과 예술상의 한계가 존재한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트로이 전쟁에 관한 신화 및 전설이 널리 퍼졌다. 그리스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많은 래퍼들과 유음 시인들은 그것을 매우 좋아해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게 한다. 위대한 고대 그리스 시인 호머의 두 곡의 걸출한 시'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가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역사에 호머가 있습니까? 이 두 서사시는 정말 그가 쓴 것입니까? 이 문제들은 서방 학계에서 오랫동안 논쟁을 벌였다. 일찍이 고대 그리스 시대에 저명한 역사학자 헤로도토스, 투키디드, 철학자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는 호머가 두 서사시의 저자라고 확신했다. 기원 18 세기 초까지 유럽인들은 호머가 역사상 실제로 존재했던 고대의 위대한 시인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역시 18 세기 초 프랑스 고승 정도옹과 비코가 먼저 출격했다. 그들은 이전에 사람들이 믿었던 호머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는 단지 그리스 각 민족 래퍼의 총대표일 뿐, 한 사람이 아니다. 두 서사시는 수백 년 떨어져 있어 한 사람당 한 작품일 수 없다. 이 천지개벽의 새로운 관점은 서방 학술계에 빠르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호머 문제' 가 갑자기 튀어나왔다.
1795 년, 독일 학자 울프는 이 사고를 따라 서사시를 상세히 연구하여 서사시의 각 부분이 가수에 의해 독립된 시로 노래를 불렀고, 여러 차례 손질을 거쳐 우리가 오늘 본 것이 되었다고 단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중에 울프의 동포 라흐만은 그의 관점을 더 명확하게 설명하여' 짧은 노래론' 을 형성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독일 학자 니키를 대표하는' 통일론' 이다. 이 이론은 본질적으로 전통적인 호머관의 부활이다. 그는 호머가 확실히 존재한다고 믿었는데, 그의 생활 시간은 기원전 9 세기보다 늦지 않았다. 그는 호머가 고대 민간시의 소재를 사용하고 재가공과 재편을 하여 완전한 예술 구조를 형성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