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낭송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시 낭송 기교

첫째, 스트레스? 강세의 발음

1, 낮은 중견고법: 더 강하고 더 큰 글자를 읽는 것. 이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다.

2. 사실에서 가상법으로 전환: 허성은 가볍고 노여운 소리를 말한다. 가벼운 독서를 강조하는 형식을 취하다.

3. 속속법: 의도적으로 일부 단어의 발음을 길게 하여 견인강을 형성한다.

4, 연속 밴드 정지법: 멈춤으로 악센트를 강조하면 거의 모든 큰 악센트를 빼놓을 수 없다.

2. 리듬: 리듬은 일정한 사상 감정 기복의 통제 하에, 좌절을 억누르고, 우선 음성 형식의 순환을 우선시한다.

기본 요령: 문장의 시작은 다르고, 문장의 끝은 다르고, 문장의 허리는 다르다.

예: 마지막 수업, 성냥을 파는 소녀? 안정형

"봄" 과 "하늘 시장"? 경량

친원춘설, 제남겨울? 완화형

3. 성조: 어조 (성조와 어조), 억양 (악센트), 희욱 (리듬) 의 변화를 포함한다.

넷째, 연결을 중지합니다

1. 일시 중지에는 구문 일시 중지, 구문 일시 중지, 논리 일시 중지 및 심리 (감정) 일시 중지가 포함됩니다.

● 문법 정지: 첫 번째 정지는 문장 구두점을 기준으로 하고, 두 번째 정지는 문장 구조에 따라 결정된다. 이 정지는 문장 레벨, 단락, 부분을 나타내는 정지이다. 정지는 사상이 있고 내용이 있는 것이지 공허한 것이 아니다.

문법 정지: 문장의 문법 구조로 인한 정지. ① 어떤 개사 앞이나 뒤 ③ 방위각 뒤 ③ 동사 뒤 ④ 어떤 접속사 앞이나 뒤 (만약, 등등).

● 논리적 일시 중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pause 가 하는 일시 중지에 해당한다. 강조식 정지, 병행식 정지, 호응식 정지 (예, 생각, 예, 예, 예, 예, 예, 사랑, 예 등) 가 있습니다. 을 누르고 일시 중지합니다.

● 심리적 정지: 심리적 감정에 의해 결정되며, 흔히 자극과 유도를 의미한다. 달성한 효과?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습니까? 어이가 없지만 다정하다. 아주 침묵 하지만, 끝 없는?

예를 들어, 아름다운 꿈/아름다운 시,

달성 가능/달성 불가능,

종종/가장 예상치 못한 순간/가장 예상치 못한 순간에.

-응? 석모용 처음 뵙겠습니다.

2. 한 쌍의 관념이 정체에 대립하는가? 일관성 (~ 로 표시)

암송하는 과정에서 사상과 감정은 시종 적극적인 운동 상태에 처해 있으며, 의미가 지속되거나 격정이 급증하는 곳에서는 단숨에 이뤄져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일관된 표현 기교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상처 입은 가슴

사육하다

나를 혼란스럽게하고, 나를 배려하고, 나를 끓인다-

-응? 슈팅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현대시 읽기 기술

시는 끊임없이 읽어야 그 매력, 특히 현대시를 표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현대시를 읽는 것은 다음과 같은 점을 파악해야 한다.

첫째, 시의 사상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시의 감정 기조를 정확하게 파악하다.

예를 들어 서지모의 명시' 영별강교' 는 이별의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고, 감정 기조는 1 로 정해져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걱정돼요? 그리고 글에서 이런 슬픔은 슬픔이 아니라 깊은 슬픔이 아니라 담담하고 부드러운 슬픔으로 캠브리지의 아름다움에 도취되어 모교에 대한 애틋한 정을 띠고 있다.

둘째, 감정적 필요에 따라 낭독의 속도를 파악한다. 시를 읽는 속도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만약 공연의 내용이 즐겁고, 신나거나, 긴장된다면, 말속도가 좀 빨라야 한다. 성능 내용은 슬프고 낮거나 서정적이며 속도가 약간 느립니다. 공연의 내용은 간단명료하게 서술하고, 속도는 안정되어야 하며, 당황하지 말고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응? 예를 들어, 우리가 오늘 배운'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는 말의 속도는 비교적 느리다.

셋째, 시의 의경에 따라 가벼운 읽기와 스트레스, 소리의 길이를 확정한다. 독서를 파악합니까? 가볍고, 무겁고, 느리고, 급해요? , 적절한 구분? 한 걸음? 선명한 리듬감을 만들어 시의 감정을 강조하여 시의 매력을 구현한다.

"케임브리지에 작별인사" 를 예로 들어보죠.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시 전체가 부드럽지만, 여전히 중점이 있다. 그 중에서도 빨간색 글자는 약간 다시 읽을 수 있다. 그리고 그 중 세 개의 단선 부분을 그릴 수 있을까요? 살살? 이 시의 중점 부분에 속하지만 시의 의경에 따라 다시 읽을 수 없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렇게 처리할 수 있다: 천천히 말하면 소리가 약간 길어진다. 이렇게 두 가지 강조 처리는 다르다. 하나는 강조하고, 하나는 가벼운 스트레칭이다. 송? 매력이 나왔다.

넷째, 문맥에 따라 시의 정지를 정확하게 처리한다. 그래야만 시가 선명한 리듬을 가질 수 있고, 운율미로 가득 찰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중지 후 일시 중지가 가장 짧고, 쉼표 뒤의 일시 중지가 길고, 세미콜론, 콜론 뒤의 일시 중지가 길고,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줄임표 뒤의 일시 중지가 더 길다. -응? 때로는 시의 내용과 의미 관계에 따라 판단해야 할 때가 있다.

결론적으로 현대시 독서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우리는 일정한 독서 기교를 익히고, 진실한 감정을 몰입하고, 반복해서 읊어야 시의 감화력을 읽고, 그 독특한 매력으로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