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체와 객체 순서.
서예 창작은 주체 (문자의 문자 내용) 부터 시작해야 한다. 주어진 주제로 객체는 주체 주위를 자라거나 숨기거나 드러내거나 즉시 떠날 수 있습니다. 목적은 항상 공간을 풍요롭게 하고, 그 층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마치 별이 달을 아치하는 것처럼 주체의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완벽히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서예 작품의 문자 내용은 예술적 관점에서 서예 작품의 가장 중요한 측면이 아니다.
그러나 무엇을 쓰려면 작가의 세심한 선택이 필요하며, 작품의 내용은 때때로 작가의 사상 감정과 수양 수준을 설명할 수 있다. 좋은 내용은 작품에 재미를 더하고, 문학성과 감정성이 풍부하며, 여느 때와 다름없이 좋다. 또한, 문자 내용의 선택에서 서풍과 조화를 이루고 하나가 되어 예술적 경지를 반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손바닥 변화 균형.
단정하고 점잖으며, 사람의 아름다움 중 하나이자 작품의 아름다움 중 하나이다. 맹목적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평온과 안정을 잃으면 불편함을 느끼게 되므로 서예의 구도는 균형을 잡을 수 없다. 그러나, 일반인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예술의 균형은 찾기 어렵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평지를 걷는 것은 균형이 맞지만, 너무 평범하여 거의 미적 감각을 형성하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곡예사가 줄타기, 흔들흔들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일종의 미감을 이루고 있다. 모두가 보고 싶어한다. 균형을 잡기는 어렵지만 기교 조절과 균형을 통해 아름다움이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기변에서 균형을 찾고 불균형에서 균형을 이루어야 미감과 예술적 가치가 있는 균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서예의 구도는 먼저 변한 후 평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먼저 새로운 것을 구하고 안정을 찾아야만 부패를 신기하게 하고, 일반 현상을 예술적 심미상으로 바꿀 수 있다.
3, 리듬의 아름다움.
5 개의 음조가 음악으로 번갈아 가며, 음고와 선회는 춤을 추기 위해서이다. 예술의 아름다움, 소리, 모양, 색깔, 길이, 기복, 강함, 명암, 속도, 촉촉한 교대 조화가 항상 필요하다. 그래야 눈을 즐겁게 하고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런 교대 조화의 효과는 리듬감이며 모든 예술의 미감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술 서예의 리듬감은 색채 (짙고, 옅고, 건조하고, 윤하고, 초점이 오색) 뿐만 아니라 장법에도 존재한다. 색상, 색도의 광도와 어두움, 색조의 냉난방, 색블록의 크기, 방원 등이 있습니다. , 모두 리듬을 만드는 요소이며, 구도에서는 밀도, 크기, 원형율 등이 리듬의 원인이다.
4, 밀도와 분산도를 이해합니다.
음악이 본격적으로 진행된 것처럼, 보통 악장의 고조와 함께 서예선의 집중은 종종 작품의 주체이다. 스파 스 비밀, 만남 증오 늦게, 작품은 명확하게, 숨겨진 이슬 만날 것입니다. 분수만 잘 파악해야지, 논리적으로 차이가 너무 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많지도 않고, 흩어지기도 하고, 은밀한 곳도 막을 수 없다. 작은 틈새가 있어야 하는데, 극밀한 곳의 빛은 영혈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온몸을 시원하게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깊은 연못에는 숨을 쉴 수 있는 파이프가 있어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밀엽간 소가지' 는 서예에 관한 경험담이다. 대피하는 곳은 완전히 희소해서는 안 되며 (초서의 경우), 대피 아래에는 비교적 집중된 곳이 있어야 한다.
5, 크기와 옳고 그름을 알아라.
크고 작은 것, 굽은 것, 곧은 것은 모두 작품에 상대적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어떤 형태의 미감의 필수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백거이' 비파' 구름: "큰 현이 빗소리처럼 울리고, 작은 현이 밀어처럼 흥얼거리고, 중얼거리고, 중얼거리고, 섞은 다음,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묘한 음절은 모두 적당한 크기의 조화에서 생겨난 것이다. 그러나 글자의 이미지, 크기 대비, 공과비는 어디에나 있고, 헌장은 거기에 놓여 있고, 자연스럽다.
자연미의 구현이자 예술미의 필요성이다. 캡쳐와 운용에 능한 사람은 반드시 작품을 아름다운 리듬으로 만들 것이다. 서예 스타일로 볼 때, 큰 것은 합이고, 작은 것은 점이라고 할 수 있다. 큰 것은 단결이고, 작은 것은 변화이다. 큰 포옹으로 작은 것을 안고, 큰 것으로 변화를 구하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깨뜨리고, 부자로 통일을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