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는' 논어' 의 한 마디를 써서 먼저 뜻을 말한 다음 실제와 연결시켰다. 점점 길어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 ! 현실에 연락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무릎을 꿇고 빌다

《논어 10 편》을 읽고 많은 것을 느꼈고, 기이한 느낌이 나를 흥분시켰다. 왜 나를 흥분시킬까? 그것이 나에게 학습의 충격을 주기 때문에, 우리 공부의 즐거운 시공간을 가자.

논어' 는 유교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이 발언들 중 많은 철리가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

논어' 의 10 점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하나는 학습 방법과 학습 태도에 관한 것이다. 두 번째는 사상 수양에 관한 것이다. 논어' 는 나에게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을 가르쳐 주었고, 나에게 올바른 학습 방법과 태도를 가르쳐 주었다.

특히'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는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하는 것으로, 옛 지식을 복습한 후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된다는 뜻이다.

이 말을 나는 깊이 체득했다: 자신의 이전 책을 정리하면 때때로 새로운 발견이 있을 것이다. 간혹 헌 책 한 권을 뒤지고, 몇 페이지를 훑어보고, 때로는 새로운 수확이 있을 때가 있다. 나는 종종 나의 초등학교 교과서를 집어 들고 복습한다. 매번 복습을 한 후에, 나는 이전보다 더 깊은 이해와 체험을 할 것이고, 때로는 이전에 알아차리지 못했던 새로운 지식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부터 복습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왜 안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일종의 생활 방식이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뜻이다. 그렇지 않나요?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어떻게 남에게 강요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개학할 때 반장은 학생들에게 새 교과서를 보냈다. 만약 그녀가 교과서 중 하나가 분실되거나 파손된 것을 발견하면, 그녀는 즉시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배포할 것이다. 이것은 잘못된 방법이다. 우리는 노신 선생으로부터 배우고, 자신을 적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많이 고려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노신 선생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면, 이 세상은 얼마나 아름답고 얼마나 조화로울 것인가!

또한, "내가 추우면 송백이 앞으로 시들리라는 것을 알게 된다" 는 말이 있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말은 추운 겨울에만 송백이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는 뜻이다.

이 말을 보면 송백이 얼마나 끈질기게 참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혹독한 환경의 시련을 이겨낼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닙니까? 환경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꿋꿋하게 굴하지 않고 당당해야 한다!

항일전쟁의 영웅 기홍창 () 은 적의 고문, 두려움, 당당함을 마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열사 나학찬은 옥중에서 굴복하지 않고 적과 단호한 투쟁을 벌였다. * * * 당원들이 국민당의 고문에 직면했지만 침착하고, 용감하고, 굴하지 않고, 당의 비밀을 엄수했다. 이 선열들, 그들의 불굴의 품격은 이렇게 숙연하고 존경스럽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좌절을 피할 수 없지만, 우리는 결코 물러서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용감하게 그것을 대면하고, 용기를 내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취적이어야 한다! !

"논어 10 편" 을 공부함으로써, 나는 깨달았다: 공부는 방법을 중시해야 한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극복해야 한다. 처세하는 법도 배웠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것은' 논어' 의 시작이다. 마스터가 학생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요구를 한 것 같고, 대사가 학생들에게 자신의 독서인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과 기준을 폭로한 것 같다. "매일 책을 읽고, 부지런히 복습한다. 지기가 예기치 않게 와서 먼 곳에서 왔는데, 기쁨의 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군자의 기준 중 하나는 다른 사람이 너를 모른다는 것이다. 너도 화를 내지 않는다. "

사실, 나는 이 세 가지를 모두 체득했다. 먼저 첫 번째를 말하다. 우리가 배운 지식으로 옛 꿈을 되새길 때, 그 기쁨은 정말 형용할 수 없고 통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젊은이들이 암송한 시사가부는 기억의 한 구석에 남아 시간이 서서히 희미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느 날, 어떤 기회 때문에, 그들은 몇 번이고 영어로 채워졌다. 그들의 마음이 익숙할 때, 롱랑이 그의 입에 있을 때, 단지 행복만이 아니다. 지나간 세월에 대한 최고의 추억과 부드럽고 소리 없는 감동과 감사였다. 바로 지난 날, 나는 이 고귀한 친구들을 만났고, 내 마음은 다시 한 번 데자뷰 느낌으로 가득 찼다. 때때로 창작의 충동과 기쁨이 있다. 하물며 대사의' 학습' 은 시가뿐만 아니라 당시 귀족 자녀들이 배워야 했던 의식, 음악, 사격, 어학 등 6 예까지 포함한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군자는 공을 세우고 사업을 세워야 한다." 많은 공자의 제자들은 공자의 정책 안건을 의식하고 있다. 논어' 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출세하도록 가르치는 것으로, 노자 장자와는 매우 다르다. 하물며' 배우고 우월하다'! 고대인들은 책을 읽고 세상일에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대사의 말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인생에서 지기를 얻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는 것은 진부한 표현인 것 같은데, 인생이 결국 점점 외로워지고 있다는 것을 누가 부인할 수 있겠는가? 개인의 생명은 의심할 여지없이 사회와 다른 사람의 충돌에서 무형의 피해를 입었다. 인생에 비바람이 없어도 막을 수 없는 시간에 무자비하게 상처를 입는다. 천천히 늙어가는 것은 잔인하고, 더욱 잔혹한 것은 이런 추세가 태어날 때부터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문학예술 분야에서는 생사를 초월하고 영원을 추구하는 것이 불후의 모제가 된다. 예를 들어, "파우스트", "과보의 추일", "정위간척" 등이 있습니다. 결국 영웅의 비극으로 사람들을 뒤흔들었습니다. 생활이 이렇기 때문에, 의기투합한 몇몇 친구들이 서로 따뜻하게 해 주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이 친구들은 자주 만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느 날 갑자기 오지 않으면 어떻게 느끼나요? 춤을 추지 않으면 이상하다.

셋째로, 나는 종종 오해를 받고, 사람들은 때때로 소외되기도 하지만, 기회가 생기면 알게 된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귀찮지 않지, 그렇지 않니? 만약 네가 한 사람을 알아야 너의 소원을 이룰 수 있다면, 그를 찾아서 그에게 알려라. 만약 다치지 않았다면, 사람들은 너를 몰랐지만, 만약 화가 난다면, 나는 그것이 속사람 방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논어' 의 시작은 평범하지만, 진심은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나는 이 대사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자신의 마음을 말했다고 생각한다! 친구 (책, 친구, 보통 친구 포함) 를 대하는 태도와 견해다. 전체 《논어》의 기조를 정했다.

나는' 논어' 를 읽었는데, 당연히' 공자비전' 을 찾기 위해서가 아니다. 이것은 수양성이며 가정을 중시하는 것이다. 다만 이 책에서 나는 진부한 공자, 다재다능하고 지칠 줄 모르는 공자, 음식에 지치지 않고 생활의 즐거움을 아는 공자를 알게 되었다. 논어' 를 읽는 것은 천년을 넘어 유람하는 것과 같다. 천하를 다투는 춘추시기를 보면 공자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그 말과 행동으로 효, 학습, 통치, 치국을 가르치는 것은 역대 왕들의 추앙을 받는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유교 사상-중용의 도. 그의 생각과 발언은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중국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수천 년의 고전을 읽는 것은 여전히 필요하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와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이것은' 논어' 6 편 중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두 편이다. 첫 번째는 몇 사람이 함께 가는 것이기 때문에 분명 누군가가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후자는 우리에게 빨리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이 두 문장은 2000 여 년 전의 공자에서 나왔지만 여전히 이치에 맞는 명언으로 의미가 크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이 말은 넓은 이치를 담고 있다: 능력자가 스승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매일 접촉해야 하는 사람이 많다. 누구나 어느 정도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고, 우리의 멘토가 될 수도 있다. 상록수 관목의 어린 묘목이 풍부한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처럼 주변의 일반인들에게서 많이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산들은 이렇게 웅장하고 끝없이 펼쳐져 있다. 바다는 이렇게 웅장하고 끝이 없고, 산이 높은 이유는 모든 자갈을 배척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바다가 넓은 이유는 약간의 물을 적극적으로 모으기 때문이다. 산의 정서가 있고, 바다의 깊이가 깊다면, 일반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잘해야 한다.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살 된 아이들은 당연히 40 대 교육자보다 못하다. 일반인도 역사학자의 지식이 해박하지 않다 ... 하지만 이런' 파렴치한 의문' 이 많은 위인을 만들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명작' 논어' 를 읽었습니까? 얼마나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이 넓고 심오한 책을 연구한 적이 있습니까? 이번 겨울 방학에 나도 집어 들었다. 그 의미를 잘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 아름다운 봄, 꽃이 비단 같을 때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어느 조용한 오후, 나는 루즈를 뒤져 읽다가 특히 좋았다. "늦봄에 이미 봄에 옷을 가져간 사람들, 대여섯 명이 대관하고, 예닐곱 명의 남자아이가 연역중에 목욕하고, 바람에 춤을 추고, 노래에서 돌아왔다." 얼마나 유쾌한 사람이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자연의 광경인가. 나는 일어서서 책을 앞에 놓고 베란다에 엎드려 내가 묘사한' 늦봄 노래' 를 상상했다. 이때, 화창한 햇빛이 정원의 신록빛 위에 비치고, 봄바람이 불어오니, 방금 베란다에 걸려 있던 옷이 편안하게 흔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선화 한 대야가 곧 시들려고 하지만 벌은 여전히 그녀의 노란 꽃 주위에서 윙윙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아래층에서 아이들의 우스갯소리가 들려왔다. 그들의 작은 몸은 푸른 나무 사이를 유연하게 오가며, 이따금 큰 소리로 외치다가 갑자기 한 무리의 새처럼 다른 나무로 날아갔다. 얼마나 행복한가!

보고 싶고, 선생님이 질문을 할 때 이런 답을 줄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는 또 생각했다. "대사는 부끄럽게 한숨을 쉬며' 나는 좀 가지고 있어' 라고 말했다. \ "도울 수 없지만 웃을 수 없다-그래서 공자도 과거의 견해에 동의했다. 이게 나를 행복하게 하지 않니? 알고 보니 나는 걱정거리가 있었다. 나는 예전처럼 여가와 놀이를 좋아했던 사람이다! 지금 공자 선생의 긍정과 감상을 받는 것은 영광이 아닙니까?

이 아름다운 봄에 나는 우리나라의 고서를 읽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나는 거의 이런 편안함에 도취되었다. 그러나, 나는 감히. 이 세상에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논어' 를 읽지 않는다는 것을 잊을 수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