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의인화된 시구를 사용하다

1 .. 의인화 은유시

의인화된 은유시 1 에 대해서. 각 카테고리 당 6 문장 이상, 과장, 휴머노이드, 은유를 포함합니다.

과장: 1, 백발 3 천 피트, 인연이 긴 것 같아요. (이백) 2.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이백 "망루산 폭포") 3. 순주의 비용은 금잔, 만 동전은 술주전자 하나, 옥판은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이백 "걷기 어렵다") 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준 것보다 못하다. 음운은 쓸쓸하고, 만리는 응결되었다. 7.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 (유종원의 강설) 8.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의인화: 1, 짧은 싹이 가득한 퀴노쑥, 복어가 올라와야 한다! 2, 하지만 인치 긴 잔디 얼마나 많은 사랑, 보고 삼춘휘? (돈, 맹교' 유자') 3. 천리 밖에 있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비가 오지 않고 바람이 불지 않는가? (돈, 이조' 추석 보름달') 4. 매화가 일찍 피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북방의 봄처럼 생겼을까? (당나라, 멩 Haoran "방문 위안 만나지 않았다") 5.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첫 번째 차가운 꽃을 피웠니? -응? (당나라, 왕 웨이 "잡시") 6.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돈, 이백 "추민들의 노래") 7. 앞길에 지기가 없다고 근심하지 마라. 세상에서 누가 왕을 몰라? (당나라, gaoshi "증여동대") 8.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돌아오는 해가 언제예요? (돈, 두보 절구) 9. 돌비상은 처음부터 죽었다. 그의 생활의 진상을 누가 압니까? (돈, 백거이' 다섯 가지 이야기') 10, 화장, 낮은 소리로 남편에게 물어, 눈썹을 그리는 깊이가 유행인가요? (당죽청옥' 진사 전야 장서기') 비유: 1,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었다. (센삼'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 2.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호 장 "노래 버드 나무") 3. 말 좌측의 육지는 빨리 날고, * * 천둥과 같다. (신 qiji "깨진 배열" 비 발 대마.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5.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는 것은 언제나 적절하다. 6. 봉이 돌 때 정자가 샘에 오르고 정자가 술에 취한다. (구양수 "취정서").

2. 의인화된 시를 묘사하다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오리 의인화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한다. 꽃과 새를 의인화하다

절구 만성 1

손님을 보면 걱정이 됩니다.

건달 봄빛이 강정에 가다.

꽃을 보내서 깊이 연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기양양하게 말하는 것이 너무 딩닝한 것 같다.

2

인공적으로 재배한 복숭아는 주인이 없는 것이 아니다.

황량한 낡은 벽은 여전히 집과 같다.

봄바람이 너를 속이는 것처럼

밤에 꽃 몇 송이를 날려 버리다.

셋;삼;3

내가 익숙한 것은 모택이 매우 낮다는 것이다.

강에 기러기가 오는 근면.

진흙으로 피아노 책을 더럽히고,

더욱이, 날벌레가 사람을 때린다.

2 월은 이미 지나갔고, 3 월부터

봄은 몇 번이나 늙을 수 있습니까?

바깥의 끝없는 일에 대해 생각하지 마라.

네가 죽기 전에 한정된 컵을 만들어라.

다섯;오;5

가슴 아픈 봄강이 끝나가고 있다.

서보주.

미친 버들개지가 바람에 흩날리고,

가는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을 쫓다.

여섯;육

게으르고 느려서 마을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훌일은 장작문을 지었다.

숲 속에 이끼가 끼는 탁주가 고요하다.

푸른 물과 봄바람이 야외에서 쓰러졌다.

일곱

직경 30 인치의 포플러 꽃은 흰 펠트로 덮여 있습니다.

서남 연잎에 녹돈을 접다.

아무도 죽순을 본 적이 없습니다.

모래사장에 있는 아기가 어머니 옆에서 자고 있다.

여덟;팔

타히조 뽕잎을 따면,

강가의 세밀복사 섬유.

생명의 기하학, 봄은 여름입니다.

꿀처럼 달콤한 향긋한 매쉬를 넣지 마라.

아홉;구;9

옆집 버드나무가 힘없이 말려 있다.

열 다섯 살 딸의 허리와 같다.

북한이 진지하게 대하지 않았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바람이 불어 가장 긴 긴 띠가 부러졌다.

비유 또는 의인화 된 고대시와 그 감상

뜰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이 무성하다. 한 번 올라서 그 영광을 꺾으면, 너는 생각할 것이다. 향은 소매로 가득하고 길은 멀다. 이 물건은 충분하지 않지만 그 당시와 느낌이 다르다. 음주 (1)-도연명과 동진의 집은 모두 사람의 조건 하에서 진행되며 (2) 차마 소음이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나는 국화, 꽃, 원직, 추사가 도가처럼 집을 에워싸고 울타리를 둘러싸고 점점 기울어지고 싶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국화는 모란만큼 부귀하지도 않고 난초만큼 소중하지도 않지만, 교만한 서리의 꽃으로서 항상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한 성격을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고귀한 기질을 감상하는 사람도 있고, 원직의 국화에 관한 시는 그가 국화를 사랑하는 이유를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국화의 귀여움에 대해 말해야 한다. 그러나 시인은' 금갈고리 달' 과 같은 형용사를 열거하지 않았고, 아름다움을 다투는 장면도 묘사하지 않았다. 대신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가을실은 도공 같다." 한 무더기의 국화가 집 주위를 둘러싸고 개방하는 것은 마치 도연명의 집에 있는 것 같다. 가을의 관목 수풀, 즉 한 무더기의 추국화. 동진의 도연명은 국화를 가장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술을 마시다") 는 그의 명문이다. 여기에 국화를 심는 곳을' 도가' 에 비유하면 정원에 추국화가 만발한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이렇게 아름다운 국화경이 어찌 사람을 도취시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래서 시인은' 점점 울타리가 기울어져' 눈앞의 국화꽃에 완전히 끌렸고, 온 정신을 집중하여 울타리에 둘러앉아, 해가 서쪽으로 가라앉는 것조차 몰랐다. 배회하다',' 석양 서하' 는 시인의 상국화에 대한 미련과 망연을 실감나게 표현하며 애국화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나는 내가 말한 것을 잊었다. ④ 실루엣으로 연잎을 읊다

장연

정원은 둥글어서 스스로 청소할 수 있다. 얕은 대륙을 멀리 바라보니 정자가 밝다. 유산 1 도 있습니다. 가을마음을 드러내지 않으면 어느 정도까지 더워질 수 있습니까? 원앙의 밀어는 표지 (2) 와 마찬가지로, 원사를 씻는 사람과 이야기하지 마라. 원가를 두려워하면 바람이 갑자기 끊어지지만, 청운천할인 (3).

그때의 한무를 회상하니, 날아가는 것이 주름을 두려워하고, 선치마가 접힐까 봐 두렵다. 그 파랑을 사랑하고, 여전히 향기로워지고, 여전히 한숨을 쉬며 눈을 흩날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채소의 마음은 납수처럼 맑고 (5) 또 하룻밤 서풍이 분다. 나는 그물을 보고, 비행 연습을 하고, 달을 호수에 붓는 것을 좋아한다.

[주석]

① 유비녀: 연잎의 싹이 펴지지 않은 잎을 가리키며 녹색의 비녀처럼 보인다.

② 플립 커버: 두 차가 인접해 뚜껑을 뒤집는다.

③ cuiyun 천 스택: 연꽃 잎이 구름처럼 쌓여있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4) 유선선도 할인 (zh): "소후전": "송귀풍이 멀리 보내진 후, 황제는 문코뿔소로 옥잔을 쳤다. 술이 오르자 그는 소매를 들고 말했다. "신선은 거의 불후의 것이다. 그래서 그들이 떠날 때 그들은 새로운 것이다." 황제는 그에게 좌우로 자신의 치마를 잡으라고 명령했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바람이 멎고 치마가 구겨졌다. 나중에 그는' 황제는 항상 나에게 잘해서 신선을 찾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이후 궁숙의 치마가 구겨져서' 영선치마' 라는 이름을 지었다. ""

⑤ 요리 마음은 납수처럼 맑다: 연잎띠수를 나타낸다.

[감상]

이 단어는 연잎에 관한 노래로 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첫 번째는' 녹색순' 칼라와 연잎 모양을 특색으로 완곡하고 상큼한 기묘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그런 다음 삼중비유로, 방금 수면을 드러낸 연한 연꽃잎을 옥비녀처럼, 남겨진 미인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우산 덮개 두 개처럼 긴밀하게 연결된 연꽃잎을 묘사하지만, 또 서로 만나는 것처럼 첫눈에 반한 연인이 다정하게 귓속말을 주고받는다. 호수 연못이 가득한 연잎들이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마치 애절한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았는데, 애절한 노래가 갑자기 끊어졌다. 호수 연못 속의 연잎들은 마치 천겹의 푸른 구름을 산산조각 내고, 작은 것에서 큰 규모로 펼쳐져, 그 불타는' 가을심', 즉 순결한 마음을 드러내며, 꿀꿀 같은 감정을 전달하고, 너구리의 아름다움을 감동시키고, 꽃바람이 불었을 때의 애절한 운치와 정신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음 영화에서 연잎은 의인화된 수법과 인사의 교묘한 결합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정신을 쓴다. 회고' 세 구절은 연잎을 찬양하는 것은 바람에 날아가고 싶은' 선녀치마' 로, 바람과 연꽃의 동태와 멋을 묘사한다. 작가는' 정' 세 문장 중 연향여미에 대한 애착이' 판신' 이라는 문구에 대한 작가가 서풍에 직면하여 밤새 잔련을 날리는 광경을 마주하고 있다. 눈앞의 연잎마음이 맑은 이슬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동선인이 옛 수도 장안이 흘린 눈물' 희순' 이라는 말을 잃어버린 것처럼 하호 추호에 대한 묘사를 답습했다. 이 시는 연잎도 꽤 나부끼지만, 차가운 향의 여운에서 마른 향의 여운으로 바뀌었다.

4. 비유, 의인화, 과장된 시를 사용하고 시 이름을 표시한다.

비유: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돈) Li Bai "왕 루산 폭포"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연산월은 갈고리와 같다. --(돈) 리호 《마사》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축하합니다.

장지 《영류》

의인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이백의" 입주 "

이백의' 몽등천목산' 에서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 다섯 개의 성봉 위에 위치하며, 100 리 길이의 천사다리 산맥으로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방향을 돌리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백거이의' 강남 기억' 에서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강남 기억 안 나?

과장: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백발 삼천 피트, 근심이 긴 것 같다. 이백의' 가을민들레의 노래' 입니다.

위태로운 건물은 높이가 100 피트인데, 손을 뻗으면 별을 따낼 수 있다. 이백은 산사에서 잔다.

연산 산맥의 눈송이는 좌석처럼 크다. -이백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리우 Zongyuan \ "눈 \"

만족, 받아 주세요!

은유와 의인화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비유: 비유는 흔히 쓰이는 수사 수법이다. 사물 A 와 비슷한 사물 B 로 사물 A 를 묘사하거나 해석하는 것은 일종의 수사 수법이다 ..' 비유',' 비유' 라고도 하며, 중국 고대에는' 비' 또는' 비' 라고 불렀다.

의인화: 의인화된 수사법은 사물을 의인화하고, 사람의 동작과 감정이 없는 것을 사람의 동작과 감정이 있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다. (동화 속의 동식물이 말을 하면 웃을 수 있는 것처럼)

시:

1, 벽옥은 나무가 높고, 만 개의 청사가 드리워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그의 장지의" 유영 "

설명: 처음 두 문장은 버드나무를 미녀로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봄바람을' 가위' 에 비유하는 것이 더 교묘하다.

2.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봄이 곧 돌아올 것을 알고 있다. 각종 붉은색과 보라색이 네모난 피를 다투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한유" 늦봄 "

설명:' 초나무' 에 비해' 물고기 꼬투리' 와' 물고기 꼬투리' 는 정말 꽃이다. 인재가 배출되는 것을 의미한다. 눈을 날게 하고, 양수꽃과 느릅나무 꼬투리를 날으는 눈과 비교하다.

6. 의인화시

1, "혜숭춘강 두 야경. 첫 번째 부분 "

송나라: 수시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번역: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 자랐고, 아스파라거스는 이미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도 곧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것이다.

Liangzhou 단어 두 곡 (on)

당나라: 왕지환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번역:

황하는 흰 구름에서 솟구치는 것 같고, 옥문은 산속에 홀로 걸려 있다. 왜 병사들은 버드나무가 발아하지 않는다고 불평해야 하는가, 봄바람이 옥문관 밖으로 날아가지 못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3. "봄의 희망"

당나라: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은 튀지 않을 수 없고, 새말은 놀라고, 슬픔만 더해도 미움은 늘어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4. 버드나무/버들가지의 가사

당나라: 그는 장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번역:

키가 큰 버드나무는 새녹색 잎을 걸치고 부드러운 버드나무가 늘어져 만 개의 녹색 리본처럼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누구의 교묘한 손이 이 얇은 연잎을 잘라 냈습니까? 원래는 2 월의 따뜻한 봄바람이었다. 그것은 마치 날렵한 가위 같다.

5.9 절구, 한 곡

당나라: 두보

옆집 버드나무가 약한 것은 열 다섯 딸의 허리와 같다.

미래에 대한 의식이 없는 사람은 바람에 의해 깨진다고 한다.

번역:

문벽 밖의 버드나무, 섬세하고 섬세한 가지, 마치 15 세 소녀의 가느다란 허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섬세함, 섬세함, 섬세함, 섬세함, 섬세함) 열다섯 살 때, 고대 여자는 한창 젊은 시절이었는데, 체태가 가장 고상하고 매혹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누가 그녀가 신경 안 쓴다고 아침에 기지개를 켰어? 원래 나뭇가지가 강풍에 의해 부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