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노래하면 술에 취해야 한다'라는 시의 마지막 문장은 무엇인가요?

낮에 부르는 노래에는 술이 곁들여져야 하는데, 이는 집에 돌아갈 때 청춘들의 좋은 동반자가 된다.

군대가 허난(河南)과 허베이(河北)를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갑자기 그들이 지베이를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이 칼밖으로 알려졌다. 처음 들었을 때 내 옷은 그랬다. 눈물이 가득 찼습니다.

그러나 아내가 걱정하는 부분을 보고 그녀는 시와 책을 기쁨으로 가득 채운다.

낮에는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셔야 한다. 청춘은 귀국의 동반자다.

즉, 팔협에서 오협을 지나 낙양 방향으로 향양으로 내려간다.

자국어 번역:

지베이 탈환 소식이 갑자기 건먼 외부로 퍼졌습니다. 그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저는 너무 기뻐서 옷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내와 아이들을 돌아보니 걱정은 바로 풀리고, 황홀한 마음으로 시와 책을 무심코 챙겨들었습니다.

태양이 밝게 빛나고, 큰 소리로 노래하며 와인을 마시고, 밝은 봄빛이 나를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빨리 정바협에서 출발해 오협을 거쳐 샹양을 지나 낙양으로 직행했다.

창작 배경:

'문관군이 하남과 하북성을 점령했다'는 당나라 광덕제 원년(763년) 봄에 쓰여졌다. 보영 원년(762) 겨울, 당군은 낙양 근처 형수에서 대승을 거두고 낙양, 정(현 정주, 하남), 변(현 하남성 카이펑) 등 반란 지도자 설주를 탈환했다. 송(宋), 장중지(張忠治) 등이 차례로 항복했다. 이듬해, 석명의 아들 석조이가 패하고 그의 장군인 전승사(Tian Chengsi), 이화현(Li Huaixian) 등이 잇달아 항복했고, 이 시점에서 8년 간의 '안시 난(Anshi Rebellion)'은 끝났다. 두보는 조국을 사랑하면서도 슬픔에 잠겼던 시인이다. 그는 당시 쓰촨에 살고 있었는데, 이 소식을 듣고 황홀하여 이 시를 썼다.

'원관군이 하남과 하북성을 점령하다'는 당나라 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이 시는 당나라 광덕제 원년(763) 봄에 지은 것이다. 그해 첫 달에 Shi Chaoyi는 목을 매어 Anshi Rebellion을 끝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두보(Du Fu)는 기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시의 전반부는 처음으로 좋은 소식을 들었을 때의 놀라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후반부는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열망의 기쁨을 강조하면서 춤을 추며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는 '행복하다'라는 단어가 곳곳에 스며들어, 작가의 무한한 기쁨과 설렘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등 억제할 수 없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므로 이 시는 두보의 "인생 최초의 빠른 시"라고 불린다. 첫 문장의 서사적 지점을 제외한 나머지 문장들은 시인이 승리 소식을 듣고 놀란 표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의 생각과 감정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앞으로 솟아오른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모두 평행이지만 자연은 말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이해하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나온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두보(712-770), 예명 자메이(Zimei)는 한족 출신으로 원래 샹양 출신이었다가 나중에 허난성 공현으로 이주했다.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칭한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대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来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또 그를 두소릉(来少寧), 두조당(材蛇塘)이라고 불렀다.

두푸는 '봄의 모습', '북원정', '삼관', '삼별' 등 명작을 탄생시켰다. 건원 2년(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으나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거칠고 방종한 면모도 가지고 있는데, 그의 유명한 작품 '팔선가(八仁歌)'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政)이다. 그는 '요순(堯舜)에게 왕을 모시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Du Fu)는 생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가 1,500여 편 정도 보존되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