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이야기하세요, 청은 새를 좋아합니다. 진웬공의 공격은 어떤 책에서 나온 것인가요?

침묵의 말씀은 해야 할 때 말하지 않거나, 해서는 안 될 말을 하지 않으면 재앙이 되니 말과 행동을 바르게 해야 한다는 중국 고전 글이다.

옆집에서 밤에 닭이 울면 불길한 일이 있을 것 같아 요리해 봤습니다. 며칠 후 닭 울음소리가 그치자 그는 다시 닭을 삶아주었다. 나는 그에게 "내 닭이 밤에 울 수도 있고, 아침에 울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게 무슨 문제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밤에 울면 울 때가 아닙니다. 아침에 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낑낑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낑낑낑낑삑삑삑 그는 또한 "사람이 조용히 말하면 왜 다를까? ③ 불행을 감수하라. 그래서 책에서는 그것이 묵묵한 경고라고 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한 이웃이 밤에 닭이 울었는데, 그는 느꼈다. 운이 좋지 않아서 요리해서 먹었습니다. 며칠 뒤 또 다른 닭이 새벽에도 울지 않아서 다시 끓여주었다. 그 후에 그가 나에게 말했습니다. "내 닭 중 어떤 닭은 밤에 울고, 어떤 닭은 아침에 울지 않습니다. 이 불행한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람들이 운이 좋지 않아서 그럴 뿐입니다. 때로는 아침에 울지 않으면 시간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제때에 울면 무슨 상관이 있겠는가? 그러면 사람들은 그 소식을 알리는데 누가 요리하고 먹겠는가?" 나는 다시 생각했다. 사람들의 말과 침묵 그리고 이 문제 사이에?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고,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모두 재앙을 가져오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니 말하라는 경고와 침묵하라는 경고로 적어보세요.

양스(1044-1130)는 호가 종리(忠利)인 난지안현 장러현(현재의 푸젠성 밍시) 출신이다. 송(宋) 인종(仁宗) 청력(淸治) 4년에 태어나 송(宋) 고종(高宗) 건암(建寧) 4년에 8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은년록은 황유 4년에 태어나 소흥 5년, 8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송나라 역사에는 그가 죽은 연도가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역시 83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기술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영영의 깨달음은 비정상적이며 문학에 속할 수 있다. 약간 더 긴 심장 경락의 역사입니다. 희녕 9년(서기 1076년)에 진사에 올랐으나 관직에 오르기를 거부하였다. 성호에게 배우고, 호는 죽고, 성이에게 배웠다. 두먼은 10년 동안 집권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사법부, 국방관, 교수, 일반판사 및 기타 국가 차원의 직책을 역임했으며 류양(Liuyang), 위항(Yuhang), 샤오산(Xiaoshan) 3개 현을 알고 있으며 이들 중 다수가 정치 문제에서 이익을 얻었습니다. 고종(高宗)때에 직속 학자로서 용도(龍土)에 가서 관직(官官)이 되었으며, 임천(臨泉)에 가서 공부하고 강의하였다. 동남쪽의 학자들은 이곳을 "성학의 진정한 학교"로 여겼습니다. 학자들은 그를 카메야마 씨라고 부릅니다. 그의 사후 칭호는 원징(文智)이었다. 당시 그는 "귀산 컬렉션", "문서 통고", Ercheng Cuiyan의 "사곡 총 목록"등 28 권을 집필하여 세계에 출판되었습니다.

청의 새 사랑에는 소식의 어머니가 새들에게 친절했고 새들은 소식의 마당에서 평온한 삶을 기꺼이 살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당시 사람들이 법원과 관리들이 국민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인간과 자연에 대한 현대인의 사고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이는 소식의 삶과 성장 경험과 연계하여 이해되어야 한다.

어렸을 때 내가 살던 공부방 앞에는 대나무와 편백나무, 각종 꽃들이 마당을 덮고 있었고, 그 위에는 수많은 새들이 둥지를 틀고 있었다. 무양공은 ④사악하여 ⑤사람을 죽이며, 어린이와 하인 ⑦은 새를 잡을 수 없습니다. 몇 년 동안 낮은 가지에 둥지를 틀었는데, 논병아리들이 그들을 내려다보며 엿볼 수 있다. 그 중에는 400~500개의 동화와 봉황도 날아다닌다. 이 새들의 깃털은 극히 드물고 희귀하며 길들여지고 교란될 수 있지만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마을에서 봤을 때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사람은 없고, 성실함도 없고,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도 없습니다. 야생 노인의 속담에 '새가 둥지에서 너무 멀리 나가면 뱀, 쥐, 여우, 부엉이, 연이 그 새끼를 괴롭힌다'는 말이 있습니다. 살인을 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는 사람들은 이런 문제를 피하고 싶어합니다. ⒆로부터 다른 시기의 새와 둥지는 감히 사람에게 접근하지 못하고, (21)뱀, 쥐 등보다 사람에 대해 더 민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혹한 정부는 호랑이보다 사납습니다. 믿으세요!

어렸을 때 살던 공부방 앞에는 대나무와 편백나무, 각종 꽃들이 활짝 피어 마당을 가득 채웠고, 그 위에 많은 새들이 둥지를 틀었다. 우양준(나의 어머니)은 살인을 싫어했고 아이들과 노예들에게 새를 잡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몇 년 동안 (사냥 행위가 없었기 때문에) 새들은 꽃과 나무의 낮은 가지 위에 둥지를 짓고 몸을 굽히면 새끼가 보입니다. 통화봉이라 불리는 새는 400~500마리가 함께 날아 꽃과 나무에 앉는다. 이 새의 깃털은 극히 드물고 귀중하지만 매우 온순하고 순종적이며 사람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이 장면을) 우연히 보고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이것은 실제로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그들을 잔인하게 대하지 않고 진심으로 대하여 그들이 외계인을 믿게 만듭니다.

옛말에 새가 사람과 너무 멀리 떨어진 곳에 둥지를 틀면 그 새끼가 뱀, 쥐, 여우, 매, 독수리의 습격을 받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사람은 새를 죽이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흉악한 동물(뱀, 쥐, 여우, 매, 독수리를 가리킨다)의 괴롭힘을 피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사람에게 접근한다. 이 사건을 보면 과거 새들이 감히 사람에게 접근하지 못했던 이유는 뱀이나 쥐 같은 가축의 행동보다 인간의 행동이 더 잔인했기 때문이었음을 알 수 있다. 잔인하고 가혹한 통치는 호랑이보다 더 강력하다는 사실입니다!

'청의 새 사랑'은 소식의 '동포잡기'에서 따온 것이다.

'동포잡기'는 북송시대의 유명한 문인이자 미식가인 소동포(소시)의 작품이다. 『동포잡기』에는 일년 내내 생강을 먹고 장수한다는 흥미로운 일화가 기록되어 있다.

소동파가 항저우 태수였을 때 어느 날 정자사를 방문하여 사찰 주지를 만났다. 이 수도원장은 80세가 넘었지만 여전히 금발과 어린아이 같은 얼굴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소동포는 매우 놀라서 그에게 어떤 마술을 사용하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소동포는 매우 놀랐습니다. 스님은 미소를 지으며 소동포에게 이렇게 말했다. "저는 40년 넘게 어린 생강 조각을 껍질과 따뜻한 물과 함께 매일 먹고 있습니다."

실제로 생강은 수명을 연장하고, 장수를 유지하며, 이것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이미 유학자인 공자가 생강을 먹으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이 아닙니다. 그는 생강이 신과 소통할 수 있고 더러움과 악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생강을 먹거나 너무 많이 먹지 마십시오. 즉, 그는 일년 내내 생강을 먹지만, 매 식사 후에 생강 몇 조각만 먹습니다. 전쟁과 피난의 시대에 공자는 73세까지 살았다. 이는 공자가 생강 섭취를 강조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생강에는 노화 방지 기능이 있으며 이는 현대 약리학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현대 의학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생활 활동 과정에서 인체가 정상적인 대사 생리 기능을 수행할 때 신체 건강에 해로운 유기 물질, 즉 과잉 소비와 같은 활성산소가 생성됩니다. 음이온 자유 라디칼, 하이드록실 자유 라디칼 등 그들은 모두 짝을 이루지 않은 전자를 가진 원자이자 분자입니다. 화학적 성질이 매우 활발하고 세포막의 불포화 지방산을 공격하여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과산화 및 유해 물질 생성 - 지질 과산화. 이 과산화물은 일반적으로 세포에 의해 제거되지 않습니다. 불포화 과산화물은 또한 다양한 자유 라디칼을 생성하는데, 이는 활성도가 높으며 체내 단백질을 자유 라디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불포화 과산화지질은 자유 라디칼에 의해 산화되어 리포푸신 색소를 형성합니다. 리포푸신 색소는 피부에 침착되는데, 이는 사람들이 검버섯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활성산소는 또한 체내의 핵산, 단백질, 효소를 손상시켜 세포에 일련의 파괴적인 연쇄 반응을 일으켜 유전자 돌연변이, 세포암화, 세포 노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활성산소는 과산소 반응을 유도하고 촉진합니다. 신체의 암과 노화의 주요 원인.

생강의 활성 성분은 지방이 많은 음식의 과산화 반응을 방지하여 산화 및 변질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활성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는 체내의 과산화지질과 리포푸신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검버섯의 출현을 지연시킵니다.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는 '아침에 생강 세 조각을 먹으면 인삼국보다 낫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확실한 과학적 사실이다.

진문공의 원문은 진문공이 원래 나라를 공격했을 때 일어난 일을 설명하며, 약속을 지키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작품의 출처는 '한비자-외추설, 왼쪽 위'입니다.

금원공은 원작을 공격해 ②열흘간의 음식을 싸고, ③열흘간 의사를 만났다. 열흘이 지나도 원래 위치는 무너지지 않고 금을 공격한 뒤 후퇴하여 군대를 저지했다. 선비가 원문에서 나와서 "사흘이면 내려갈 것이다"라고 했고, 좌우 훈계는 "원문에 있는 음식을 다 소진했으니 대접하겠다"고 말했다. : "나는 선비와 함께 열흘 동안 기다리겠다. 가지 않으면 믿음을 잃게 될 것이다. 믿음을 꺾으면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군대를 멈추고 떠났다. 원래 사람은 듣고 말했습니다. “그와 같은 왕이 그를 믿는데 어떻게 돌아오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는 대중에게 항복했습니다. 위(魏)나라 사람들은 이 소식을 듣고 “그만큼 신임하는 왕이 있는데 내가 어찌 따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하고 말하였다. 공자는 이 말을 듣고 기억하며 “본래를 공격하고 방어하는 자는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문공은 기정에게 “내가 무엇을 하면 배고픈 자를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대답했다. , "믿으라." 공작이 말했다. "안신? 말했다: "당신이 당신의 이름을 신뢰하고, 당신의 행위와 당신의 믿음을 신뢰한다면, 당신의 신하들은 직무를 지킬 것이며 그들은 어떤 좋은 일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네가 네 행위를 신뢰하면 때를 놓치지 아니할 것이요, 백성도 망하지 아니하리니, 네가 신실하면 네 친척들이 너와 먼 곳에 있는 자들을 격려하리라. 할게요." 돌아오세요."

우기는 나가서 오랜 친구를 만났을 때 식사를 중단했다. 오랜 친구는 "누오"라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돌아와서 자신을 방어하라고 명령했다. 오자가 말했다: “주님을 기다릴 때는 먹으십시오.” 노인은 무덤에 오지 않아서 먹지도 않고 기다렸습니다.

내일 아침, 나는 오랜 친구를 불러오겠습니다. 오랜 친구가 오면 함께 식사하세요.

Wei Wenhou와 Yu Ren은 ① 사냥을 했다. 내일은 그럴 거예요. 하늘에 강한 바람이 불자 좌파와 우파는 멈춰 서서 기다리지만 듣지 않고 "아니요. 강풍 때문에 약속을 어기는 일은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차가 머물다 바람 때문에 멈춰 섰다.

증자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아들이 울기 시작했다. 어머니는 "내 딸이 집에 오면 대신 돼지를 잡아주겠다"고 말했다. 증자는 아내가 시장에 오면 돼지를 잡아 죽이고 싶다고 한다. 아내가 멈춰서서 "나는 아기들과 놀고 있다"고 말하자 증자는 "아기는 가지고 놀기 위한 것이 아니다. 아기는 지식이 없다. 부모를 학자로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듣는다. 아들이 괴롭히면"이라고 말했다. 지금 당신은 아이에게 어머니를 괴롭히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들을 속이고 어머니를 믿지 않는 것은 그에게 아무것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는 돼지를 요리합니다.

초나라 이왕은 그를 격려하기 위해 경찰관을 두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수비대가 되십시오. 술에 취한 사람이 지나가다가 그를 때리면 사람들은 경찰에 신고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를 말리며 “술에 취해 좌우로 장난을 쳤는데 너무 많이 때렸다”고 말했다. 몇 달 동안 그곳에 머물고 나니 경찰과 북이 두들겨 맞았지만 사람들은 오지 않았다. 그는 심지어 그것을 분명히 밝혔고 사람들은 그것을 믿었습니다.

이규는 기량허에게 "조심하세요! 적군이 해질녘에 옵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적이 오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경고했다. Lianghe는 느슨했고 Li Kui를 믿지 않았습니다. 몇 달 동안 그곳에 머물다가 진(秦)나라 사람들이 그를 공격하여 그의 군대를 포로로 잡았다. 이것이 불신앙의 문제입니다.

위시 공은 가짜 손님을 보내 도시를 통과했지만 도시는 사업이 도시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금이 사용되었고 도시는 버려졌습니다. 시공이 관시에게 말했다. “어느 때 어떤 손님이 지나가다가 자기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관시는 시공을 겁에 질려 현명한 관찰자로 여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