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저자는 공자인가?

《논어》의 저자는 공자인가?

《논어》의 저자는 공자가 아니다.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그 제자가 편찬한 공자와 그 제자어록집이다.

전서 * * * 는 20 장 492 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이 책은 유교 경전 중 하나로'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불린다.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불린다.

《논어》는 고대에 세 가지 판본이 있었다: 고론, 루론, 제론. 현재 유행하는' 논어' 는 루론과 구륜이 형성한 버전이다.

확장 데이터

《논어》의 형성

정현 \ "논어서 \" 는 \ "논어 \" 가 중궁, 자투어, 하자 세 사람이 쓴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논어' 에서 공자제자를' 자' 라고 부르는지 여부에 따라' 논어' 의 편집자를 판단했다.

"논어" 에는 유약과 증삼이 모두 유자와 증자라고 불리는데, 당대의 유종원은 이에 따라' 논어' 가 그들의 제자가 편찬한 것이라고 단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그러나 청대 유보남의 논어는 민자개, 염백우, 특히 자신의 이름이 있다고 지적했다.

유보남은 이렇게 생각했다. "당시 유일한 제자는 아들, 호칭이었다. 공자가 죽은 후 공자의 제자가 둘째 아들을 스승으로 삼았기 때문에 아들이라고도 한다.

민 Zikai 와 jean valjean 각각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또한 둘째 아들의 제자 기억, 공자 의 제자 는 여전히 둘째 아들 짱, 그래서 문장 에서 민 과 jean valjean 짱 단어, 아들 도 옳지 않다. "유보남의 해석이 설득력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응?

논어' 의 원래 집집은 이미 이렇게 복잡해서 그 판본이 계속 전해지면서 결국 우리가 오늘 본 판본이 되어 더욱 복잡해졌다.

바이두 백과-논어

《논어》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논어》의 저자는 공자와 그의 제자이다.

이 책은 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며 공자의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20 장, 492 편의 문장.

경전을 인용하는 것을 위주로 서사를 보좌하여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 사상, 도덕 관념, 교육 원칙을 반영하였다.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부른다. 시경' 과 같은' 오경' 과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불린다.

후세의 영향

《논어》와 명나라

논어' 는 한무제가'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이후 줄곧' 오경의 통치, 육예의 인후' 로 여겨져 공자와 유학, 특히 원시 유학을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였다. 남송 때, 주는'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를' 사서' 로 합쳐 유교 고전에서의 지위가 날로 높아졌다.

원나라 연경년 동안 과거시험은' 사서' 로 취사를 시작했다. 그 후로 청말 양무운동, 과거제도가 폐지될 때까지' 논어' 는 학자들이 봉행하는 금과옥율이었다.

《논어》는 당대에 고전 서목에 들어갔다. "당대에는 이주, 이일, 이기등 례가 있고, 춘추에는 좌전, 숫양, 곡량, 논어, 아야, 효경 등이 있는데, 바로 열세경이다." 북송 정치가 조프는 일찍이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이 책이 중국 고대 사회에서 큰 작용과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맹자》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전국 중기에는 맹자와 그의 제자 만장 공손추 등이 있었다. 조기의' 맹자' 비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이 책도 맹자의 책이기 때문에 총칭 맹자" 라고 한다. "한서 예문지" 는 맹자 11 편을 기록하는데, 현존하는 7 편 14 권이 있다.

총 단어 수 35,000 여 자, 286 장. 전하는 바에 의하면, "맹자" 는 또 다른 네 부가 있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이 책은 맹자와 그의 제자의 정치, 교육, 철학, 윤리 사상, 정치 활동을 기록하였다. 고대 시험은 주로 4 서 5 경을 포함한다.

확장 데이터

맹자의 언어는 명확하고, 평평하며, 간단하며, 동시에 정련되고 정확하다. 맹자' 는 잡문으로서 논변에 능하고 예술성과 표현력이 뛰어나며 문학 산문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중 의논문은 논리적 추리 방법을 교묘하게 운용하고, 맹자는 유추 추리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늘 밀고 당기며, 반복적으로 추궁하며, 상대방을 자신의 사전 설정 결론으로 감싼다. 예를 들면' 혜량왕하' 이다.

기세는 맹자 산문의 중요한 스타일 특징이다. 이런 풍격은 맹자의 인격 수양의 힘에서 비롯된다. 이런 숭고한 정신을 가진 사람은 정신적으로 상대방을 압도하고, 정권을 경멸하고, 물질적 탐욕을 경멸하고, 비범한 정신을 가지고, 강직하고, 사심이 없는 두려움을 가질 수 있다. 맹자' 에서는 짝구, 겹이 문장 등의 수사 수법을 대량으로 사용한다. 문장 기세를 증강시켜 문풍이 웅장하게 하고, 강이 뜻을 세우면 막을 수 없다.

바이두 백과-맹자

《논어》의 창시자

《논어》는 고대 철학자의 지혜를 기록한 전세 어록이다. 《논어》는 공자가 편찬한 것이다. 공자, 명구, 자중니. 유교 학파의 창시자.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유네스코는 그를' 세계 10 대 역사 유명인' 중의 하나로 꼽았다. 공자는 춘추시대의 노국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여 생활이 어렵다. 그러나 그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 15 기간 동안 공부에 전념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예절, 음악, 무술, 양궁, 서예, 수학에 정통하다. 서른 살이 되자 그의' 박학' 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공자는 젊었을 때 창고와 소와 양을 관장하는 작은 관리를 한 적이 있다. 서른네 살 때 그는 곡부 성북에 학교를 하나 개설하여 강의하기 시작했다. 제자 3000 명, 유명인 72 명이라고 합니다.

공자의 욕설 열 마디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고, 문화는 신중하다. 중국 역사상 10 대 고전' 욕설' 은 후세에 의해 궁리되고 궁리되었다. 교양이 있는 욕설과 교양이 없는 욕설은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 하나는 고아하고 하나는 저속하다. 지식인에 의해 이렇게 우아하게 비판받는 것이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명언의 아이러니

중국은 오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명언과 경구가 파생되었다. 그들의 내포와 출처는 모두 다르다, 심지어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몇몇 명언과 경구의 화약 냄새가 충만하여 그야말로' 국욕' 의 기준을 고조로 끌어올렸다.

첫 번째 문장은 썩은 나무를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전반부는 여러 경우에 많이 인용되어 모두들 귀에 익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썩은 나무' 나' 똥' 이라는 단어에서 그 속의 풍자적 의미를 판단할 수 있다. 이 말은 사실 초기 공자가 낮에만 자는 제자를 가르치기 위해 한 말이다. 선생님의 무쇠 강철에 대한 분노를 비유로 표현하다.

두 번째 문장은 늙고 죽지 않는 것은 도둑에게 주는 것이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대체로 짐작할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오래 살아서 죽기를 거부한다면, 그는 도둑과 별반 다르지 않다. 평생 노약자가 창조한 가치는 매우 적지만 오히려 자원을 헛되이 소모하기 때문에, 이는 화염으로 전쟁을 벌이는 도둑과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세 번째 문장은 소인과 여자만 지지하는 것은 어렵다. 이 말은 지금의 여성을 존중하지 않지만 공자의 직접 경험으로 볼 때,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또 다른 견해일 수 있지만, 단지 여러 해 동안 곡해되어 세인의 오해를 불러일으켰을 뿐이다.

네 번째 문장은 글자가 약해서 죽을 수 없다. 이 말은 거의 듣지 않는 것 같다. 백어로 설명하면, 남을 저주하는 것이고, 자신도 좋은 결말이 없다.

다섯 번째 문장, 우물 개구리는 바다와 대화할 수 없고, 하충은 얼음과 대화할 수 없다. 이 말의 핵심은 사람의 마음가짐, 즉 자존감, 오만함을 반영한다. 고상한 척하는 사람은 흔히 특별한 경험은 없지만, 항상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을 과시하고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본다.

여섯 번째 문장,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이 말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온갖 악행을 저질렀고, 결국 살을 에는 비바람 속에 사는 사람들을 저주하다.

일곱 번째 문장,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무기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이 말은' 쥐' 와' 가죽',' 사람' 과' 의식' 의 진보적인 관계를 이용하여 세상에 염치있는 마음과 성실한 예절의 규칙을 알도록 경고한다. 후반부에서 표현한 것은 만약 깊이 이해할 수 없다면, 또 어떤 얼굴로 영생을 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 번째 문장, ercao 몸 이름 파괴, 강 영원히 폐기. 이 문장의 철학은 그것의 중요성을 과대평가하지 않는 것이다.' 누가 지구를 떠나면 누가 돌릴 것인가' 라는 말과 비슷하다.

아홉 번째 문장에서 14 만명이 무장해제되었고, 아무도 남자였다. 이 말은 겁이 많고, 이른바 이지를 위해 기꺼이 땅을 베었지만, 7 피트 남자 중 누구도 용감하게 책임을 지는 군인에 대해 의미 있는 조롱을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열 번째 문장, 주랑 쿠데타, 아내를 잃고 병사를 잃었다. 이 말은 장군에게는 재능이 있지만 마음이 좁다는 비유로 지금도 구어에 자주 등장한다.

라벨

국욕' 은 고전 문화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태도와 입장을 반영한다. 풍자를 당한 사람들과 일은 반드시 그 풍자의 목적과 필요성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문화는 웃음과 욕설을 할 수 있고, 제멋대로 왕양을 할 수 있고, 간사하고 괴상할 수 있으며, 모든 수단을 다해 언어의 모든 긴장과 탄력성을 보여줄 수 있다. 이 열 마디 속담은 대표적이며, 생활을 잘 아는 고대인의 경험을 반영한다. 어떤 단어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시대의 맥락을 바꾸지만, 여전히 풍부한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선조들이 남긴 문화적 보물은 당대에 이식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