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를 감상하면서 저자는 저자가' 그가 무엇을 보았는가'-'그가 무엇을 생각했는가'-'그가 무엇을 표현했는가' 라는 생각에 따라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경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것이다. 바다, 즉 바다는 "나는 동쪽의 예석산에 올라가 바다를 보러 간다" 는 뜻이다. " 이 두 시기는 시인이 바다를 보는 곳인 예석산을 표현했는데, 그 중' 친' 과' 관' 이라는 두 글자는 시인이 멀리 내다보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위풍당당한 정신을 전달한다. 이때 조조는 무적, 백전백승, 망설임, 의기양양, 야심, 산천을 삼키는 것은' 성공체퇴한 인재' 의 이미지였다. (적벽전 패배, 이성을 잃은 고승상 조와는 비교가 안 된다.)
다음 여섯 마디는 조조가 지금 본 모든 것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가 본 모든 것은 지금 그의 심정만큼이나 아름다웠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도.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후 선생님: 어때요, 어때요? 리안: 물결이 출렁이는 모습. 탁지: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 있어요. 어깨를 으쓱하고 키가 크다. 지혜: 이. 소슬: 가을바람이 초목을 부는 소리. H: 아주 커요. 바다가 얼마나 광활한지 산도가 물 한가운데 우뚝 솟아 있다. 곳곳에 나무가 울창하고 약초가 무성하다. 가을바람이 솨솨 소리를 내며 바다를 휘저었다. "바다의 경치는 조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렇게 광활하고 웅장하다!
"물이 있는 곳에는 산이 있고 섬이 있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파노라마입니다. "나무" 와 "약초" 라는 단어는 정적인 풍경, 클로즈업, 클로즈업입니다. 가을바람' 과' 홍파' 라는 두 문장은 역동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먼 곳에서 보는 풍경이다. 그들은 먼저 큰 상황을 묘사한 다음, 작은 상황을 묘사하고, 가깝고 먼 정적 운동으로, 바다의 장엄함을 효과적으로 묘사하고, 뒤의 상상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성한: 은하수를 가리킨다. 이 네 문장은 "행색이 급한 해와 달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고, 찬란한 별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다" 는 뜻이다. 이 네 마디 말은 시인이 용솟음치는 바다를 볼 때 상상한 것이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나는 매우 기쁘다" 를 의미하는 간단한 펜이다.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시를 써서 노래를 써서 호정을 토로하였다. 이곳에서 원정을 할 수 있고,' 가까운' 이석산, 한가한 정취가 있어' 바다를 본다', 성공자는 할 수 없다.
이 시가 묘사한 경치는 가깝고 멀고, 실재와 허위, 기척이 결합되고, 허실을 병용하고, 계층이 뚜렷하여 창해삼전, 일월이 삼키는 웅대한 기세를 보여준다. 사실 시인은' 바다' 와 같은 감정으로 시인이 모든 잔여 적을 소멸하고 중국을 통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시 전체가 묘사한 것은 풍경이지만, 사실 말마다 서정적이다. 시인은 바다를 바라볼 때 솟구치는 호정 포부를 경물에 대한 묘사에 녹아들었다. "모든 경물 문자는 감상적인 글이다" (왕국위어). 이 시는 산수시를 쓰는 이런 특징을 잘 표현하여 산수시를 쓰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시, 산문 등 문학 작품과 우리 작문에서 풍경을 쓰는 전범이어야 하며 연구, 학습, 참고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