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그림
출처: 청나라? 위안메이
원문: 마을의 밤에는 화창한 날, 복숭아꽃이 반사됩니다. 민물.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갈매기는 소 등 위에서 잠을 잔다.
의미 : 저녁이면 해가 서쪽으로 지고 노을빛이 조용한 마을을 감싸고 강가의 복숭아꽃은 마치 하늘에 떠있는 진홍빛 구름처럼 타오르고 물에 비친 모습도 진홍빛이에요! 울창한 초원 저편에는 소떼를 몰고 다니는 양치기 소년이 있는데, 소 등에는 새 한 마리가 앉아 있는데, 삶은 너무나 평화롭고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즐거운!
해석 : 마을 마을 저녁에도 여전히 하늘은 매우 맑고, 물에 반사되면 복숭아 꽃이 더욱 생생합니다.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갔나요? 갈매기 한 마리가 소 등 위에서 잠들어 있었습니다.
감상 : 청나라 출신인 유안메이는 "그림 감상은 매력이 먼저이고 시는 기질이 중시된다"고 주창했다. 그는 중국화를 비평할 때 회화미학의 수용자 입장에서 중국화의 '매력'에 대해 이분법적 기준을 갖고 있다. Yuan Mei는 또한 그 매력을 그의 시적 기질과 연관시켰습니다. 그는 그림과 그림에 대한 시를 평가할 때 무의식적으로 시적 문체와 화풍의 매력이 통일되어야 한다고 요구하였다.
확대 정보
위안 메이(Yuan Mei, 1716년 3월 25일 - 1798년 1월 3일), 호칭 Zicai, 별명 Jianzhai, 그의 말년에는 Cangshan Jushi 및 Suiyua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소유자 Suiyuan 노인입니다. 첸탕(현재의 저장성 항저우) 출신이며, 그의 조상 고향은 저장성 자계이다. 건가와 청나라 시대의 대표적인 시인, 수필가, 문학 평론가, 미식가.
건륭 4년(1739)에 진사가 되었고 한림서원 슈지사(守官師)에 봉해졌다. 건륭 7년(1742)에 강소(江蘇)로 옮겨져 여수(利樂)·강녕(江寧)·강포(江浦)·서양(淸陽)에서 7년 동안 현현(縣)을 역임하였다. 순조롭지 않았고 월급을 받을 생각도 없었습니다.
건륭 14년(1749)에 관직을 그만두고 난징 소창산 수이원에 은둔하여 시를 읊으며 많은 시제자들, 특히 여제자들을 얻었다.
가경 2년(1797) 원매는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후 난징 백부포에 묻혔으며 세상에는 '수이원 선생'으로 알려졌다. .
위안메이는 '흥릉론'을 주창해 조의, 강시천과 함께 '전가삼대사'(혹은 조의와 함께 삼대사)로 불렸다. 장원타오(張文濤)와 함께 '흥릉삼대(八陵塚)'라고도 불린다.
그의 문체는 직예(立史)의 대학자 지윤(吉雲)의 문체와 맞먹을 만큼 유명해 당시에는 '남원비기(南源密器)'로 불렸다. 대대로 전해지는 주요 작품으로는 "소창산방선집", "수원시", "보충", "수원식품목록", "자부유", "서자부유"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산문 작품인 『자매에 대한 수필』은 애절하고 진지하여 오랫동안 당대 한우가 지은 『십이랑에 대한 수필』과 함께 고전 산문 평론가들에 의해 언급되어 왔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위안메이
바이두백과사전-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