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의 퀸

퀸, 일명 퀸 (1908.6.25 (보신년) ~ 2000. 12.25) 은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이다. "단어와 사물" 과 "본체론의 상대성" 이 있습니다.

남자, 미국인, 획기적인 미국 철학자, 65438-0908 년 미국 오하이오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실업가이고 어머니는 교사이다. 그 대학은 오베를린 대학에서 수학을 공부한다. 1930 년 무 와이트하이는 하버드에 철학 대학원 과정을 전공하고 2 년 후 박사 학위를 취득하며 하버드에서 가장 짧은 시간 박사 학위를 받은 기록을 세웠다. 그 후, 나는 유럽에 가서 비엔나에서 거의 모든 비엔나 팀의 주요 구성원을 만났고, 프라하에 가서 칼나프를 만났고, 칼나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34 유학 후 하버드대에서 철학을 공부합니다. 나치가 부상한 후 카르나프는 미국으로 도피하여 하버드에서 한동안 책을 가르쳤다. Quine 은 여전히 ​​그가 칼나프의 학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자신은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카르나프라고 분명히 말했다. 분석 철학의 각종 성과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였다. 카르나프를 제외하고 비엔나 학파의 또 다른 멤버인 뉴라트는 카인의 전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뉴라트가 바다를 항해할 때 배를 수리하는 비유를 높이 평가했고, 여러 차례 인용했을 뿐만 아니라 그 화제를 그의 중요한 저서' 말과 일' 의 속표지에 올려놓았다. 비트겐스탄은 비엔나 그룹의 사상 멘토이지만, 퀸은 비트겐스탄에 관한 단락이 비교적 적다. 이 몇 단락에서 볼 때, 후자에 대한 이해가 결코 깊지 않다. 위트겐스탄과 비슷한 표현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자세히 조사해 보면 그들이 근본 정신 추구와 심층 사상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주로 프레이그 러셀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은 논리 언어 학파의 사람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표준 기호로 자연어를' 의미 그룹' 하고 통일된 언어로 철학을 논의할 것으로 기대된다. 밈 사상의 또 다른 주요 원천은 미국 실용주의, 특히 듀이의 사상이다. 1934 이후 퀸은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해군 정보부에서 근무한 것 외에 하버드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하지만 그는 여행을 좋아해서 평생 그곳에 있었다.

1 18 개국 이상.

("간결한 언어 철학" 페이지 167 페이지에서 발췌. 작가 진가영. 국제 표준서 번호 978-7-300- 17084-8)

초기의 주요 관심사는 수리논리였으며, 1950 이전에 발표된 저작은 거의 모두 논리 저작이었다. 이후 그는 더 광범위한 철학 문제를 논의하고 논리 연구에 계속 종사하기 시작했다. 철학 연구에서 논리를 중시하는 것은 그의 첫 번째 중요한 철학 저서인' 논리의 관점에서' 가 이를 보여준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철학에 정통한 논리학자라고 부르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를 논리에 정통한 철학자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전의 논리 경험주의자와는 달리, 퀸은 언어의 발생과 같은 경험 사실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논리의 한계에 대해 충분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더욱 두드러진 차이점은, 은 본체론과 형이상학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 논리에 기초하여 관련 문제를 다시 기술하고 형이상학의 생명력을 회복할 것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원인 () 을 통해 분석 철학은 어느 정도 논리적 실증주의에서 논리적 실용주의로 바뀌었다. 195 1 년,' 경험주의의 두 교조' 라는 유명한 논문을 발표해 두 가지 교조를 열거하고 비판했다. 하나는 명제와 종합명제의 명확한 구분이고, 다른 하나는 환원론이다. 즉, 모든 의미 있는 진술은 지칭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 두 교조에 대한 비판이 분석 철학의 종말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은 줄곧 각 주요 과학의 발전에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과학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과학 진보가 철학 탐구에서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였다. 부정적인 의미에서' 원인' 을 과학자로 보는 사람들도 있다. 그가 과학철학에 제기한 핵심 질문은 "우리의 감각적 증거만 주어진다면, 우리는 어떻게 세계에 대한 이론을 얻을 수 있을까?" 입니다. 감성주의, 수정해야 할 복원론, 과학주의 등 그의 다양한 전제와 추구를 볼 수 있다. 우리가 다음 절에서 볼 수 있듯이, 의 답은 전체론이다.

또한 전체론의 입장에서 철학의 임무를 이해한다. 언뜻 보면, 그의 이해는 상당히 전통적이다: 철학은 세계의 대략적인 윤곽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형상상의 문제가 깊은 문법 문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종종' 자연주의' 를 사용하여 그의 철학적 입장을 확정한다. 철학은 자연과학보다 앞서거나, 높이거나, 아니면 외부에 있지 않고, 철학과 과학처럼 현실에 대한 탐구이다. 그것은 또한 관찰과 가설을 통해 작용하여 과학적 발견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뉴라트가 바다를 항해할 때 배를 수리하는 비유는 철학과 과학에도 적용된다. 철학자와 과학자가 같은 배에 타고 있다' 3. 철학과 과학은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 의도든 방법이든. 철학과 자연과학의 차이가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목표가 있는 자연과학' 이다. 우리는 현대 과학이 고도로 전문화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철학은 이 길로 가야 합니까? 대부분의 철학자들보다 철학의 전문화를 더 명확하게 지지했기 때문에, 그는 진지한 태도로 철학과 과학의 대중화를 칭찬했지만, 철학의 대중화와 전문철학은 별개였다. 한편, 비트겐슈타인처럼 철학의 치료 기능을 중시한다. 그는 철학자의 임무 중 하나가 기본 애매모호한 것을 분명하고 한눈에 알 수 있게 하여 역설을 드러내고 해결하고, 무의미하거나 더 이상 의미가 없는 오류를 없애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사실, "가능한 사물의 빈민가", "의미의 박물관 신화", "본체론 약속" 등과 같은 많은 낭랑한 어구를 주조한 철학 저서들은 대부분 상당히 통속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퀸은 수십 편의 철학 전문 저서와 무수한 논문을 출판했다. 1953 년 편찬된' 논리적 관점 논문집' 은 이미 그 체계를 그려냈으며 1960 년에 출판된' 단어와 사물' 에서 더욱 발전했다. 1969 가 발간한 논문집' 본체론 상대론 및 기타 논문' 은' 자연화인식론' 등 중요한 논문을 포함해 인식론과 심리학 생리학 등 자연과학이 직접 연계되어 자연과학 방법으로 과학인식의 합리성을 연구해야 한다. 철학사전: 철학사전' 은 1987 에 출간되어 퀸이 가장 널리 읽는 문집이다. 1990 이 발표한' 진리 추구' 는 그의 철학의 총결산으로 볼 수 있다. 1995 년,' 자극에서 과학까지' 를 출판했다. 은 지난 세기 후반에 가장 유명한 분석 철학자로, 적어도 최근 수십 년 동안 영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자였다. 세계의 많은 대학들이 그에게 명예 학위, 교수직 및 기타 영예를 수여했다. 퀸은 2000 년에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