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시경 진 제인' 과 이상은의' 무제' 를 결합하여 시의 다의성과 시 주제의 합리적인 경계를 분석하려고 한다.

이상은의 사랑시는 진풍과 시와 주남 한광창과 화합의 전통을 계승하고, 노래와 노래는 실의와 슬픔이지만 만날 수 없는 사랑으로 그의 독특한 사랑 체험을 직접 표현했다. 그의 사랑시의 서정적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시인 청년기의 사랑 이미지이다. 두 번째 범주는 시인의 아내 왕이다. 세 번째 범주는 고찰할 수 없는 연애 대상이다. 이 시들은

사고는 신비로 이어지고, 사람을 몽환의 땅으로 끌어들이며,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에 몽롱한 아름다움을 맛보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두뇌가 예민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다정다감하며, 침을 뱉고 싶은 이상은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이상은의 사랑시는 항상 잊을 수 없고, 사랑에 대한 추구는 왕왕 가망이 없고 막을 수 없다. 생사의 태도로 대하기도 한다. 그래서 그의 사랑시는 항상 진지하고 깊은 감정을 드러낸다. 제목이 없는 경우: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