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겹이 쌓인 단어의 대량 사용
리우웬은 겹친 글자의 사용을 강력하게 제창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복숭아꽃은 불타고, 버드나무는 이일처럼, 해돋이는 미로처럼, 눈보라는 폭풍처럼, 적은 수로 많이 이기고, 정서는 다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심조각용 탐방") 겹치는 자연은 음악의 미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읽기에 낭랑하고, 맑고 듣기 좋고, 기억하기 쉽다. 주자청 선생은 산문에서 대량의 겹침을 운용하여 눈코 뜰 새 없이 풍부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풀은 살금살금 흙에서 뚫고 나왔고, 부드럽고 푸르다. 클릭합니다 ('봄') 이' 몰래' 라는 글자는 잔디가 무의식적으로 나타나 어느새 자라며 활발하고 귀엽다. 연한' 과' 녹색' 은 질감과 색깔 두 방면에서 조춘초의 특성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바람은 가볍고 풀은 부드럽다." ("봄") 사람들이 즐길 수 있고 즐길 수 없습니다.
"녹색" 은 이렇게 썼습니다. "산비탈에 가서 꽃이 피는 소리를 들어라." 물소리가 듣기 좋아서, 사람들에게 느린 미감을 준다. 또한' 가벼운' 구름,' 지성' 의 녹색,' 파광빛' 의 녹색,' 멍멍' 의 연못가,' 매끈매끈한' 의 밝은 녹색, 부드러운 정미미를 써서 섬세하고 투명한 질감을 주지만, 명쾌한 리듬과 또렷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연못달빛' 은 겹글자로 풍경을 쓰는 데 능하며, 연못의 우여곡절, 달빛이 그윽하고, 연잎이 완곡하고 층감이 있으며, 호향이 겹겹이 쌓여 있고, 청안개가 희박하고 연잎이 흐릿하다는 아름다운 그림을 묘사한다.
"베니스" 는 이렇게 썼습니다. "멀리 물과 하늘이 연결되어 있어 끝이 없다. 여기에는 그을음이 없으며 하늘은 깨끗합니다. 클릭합니다 겹친 글자의 사용은 베니스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고, 또한 그것이 물성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경미하다", "흐릿하다", "오가다", "희소하다" 가 있어 언어의 리듬감을 높인다.
둘째, 적절한 동사를 선택한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복루바이는 그의 학생인 모포산에게 이렇게 말했다. "네가 무슨 말을 하든,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은 하나뿐이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동사와 형용사도 하나뿐이다. 그것이 가장 정확한 문장, 가장 정확한 동사와 형용사이다. 다른 많은 비슷한 것들이 있습니다. 너는 이 독특한 문장, 독특한 동사와 독특한 형용사를 찾아야 한다. " 이것이 바로 주자청 선생이 한 일이다. 그는 동사의 용법을 자세히 따져 그의 깊은 언어 공과를 보여 주었다.
"풀이 흙에서 기어 나왔다." ('봄')' 드릴' 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파토에서 태어난 풀의 압박을 표현하며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만약' 긴' 글자를 쓴다면, 그것은 너무 저속하다. 단지 일반적인 설명일 뿐, 풀의 생명력을 반영하지 못한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꽃밭 아래에서 윙윙 소리를 낸다. 클릭합니다 ('봄')' 소란' 은 윙윙거리는 소리뿐만 아니라 봄날의 떠들썩한 광경을 연출했다. 참으로 "시끄러운" 단어, 영역이 나왔다.
아버지가 뒤에서 플랫폼을 기어올라 귤을 사는 장면은 매우 감동적이다. "나는 그를 보았다 ... 비틀 철도 옆으로 걸어가 천천히 몸을 숙였다. 이것은 결코 어렵지 않다. 그러나 그가 철도를 건널 때 저쪽 플랫폼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두 손으로 올라갔고, 두 발은 다시 움츠러들었다. 그의 뚱뚱한 몸이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져 그의 노력을 알 수 있다. " 이것은 클로즈업으로 작가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그 중' 걸림돌' 은 아버지의 무능함을 썼다. "등반" 은 플랫폼의 높이와 아버지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축소" 는 매우 상세하게 썼는데, 아버지의 무거운 몸이 얼마나 힘든지 상상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번거로움을 겪었는데, 왜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귤을 사 주셨습니까? 아들의 간절함 때문에, 한편으로는 아버지에 대한 저자의 진심어린 경의를 나타냈다. 이 동작 묘사는 섬세하면서도 간결하다. 예성타오 씨는 뒤에서 "이 문장, 쓸데없는 글자와 단어가 없다" 고 평가했다.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다 써야 사용할 수 있다. "
"이 정자는 바위의 돌출된 구석에 서서 위에서 아래로 모두 비어 있다." ("녹색") 두 글자로 조용히 쓰면서 매우정을 생동감 있게 하고 이곳의 험준한 기세를 두드러지게 했다. "그 술취한 녹색! 내가 너를 위해 리본을 자를 수 있다면 ... 만약 내가 너의 눈을 부채질할 수 있다면 ... 내가 손으로 너를 두드리고, 너를 쓰다듬고 ... 나는 또 그녀에게 키스했다. " ("녹색") 작가는 녹색을 깊이 사랑하여 감정이 절정에 이르렀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손으로 춤을 추고, 발로 춤을 추고, 가볍게 두드리고, 쓰다듬고, 키스하고, 도취했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조용히 이 잎과 꽃 위에 쏟아진다." (연못달빛)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쏟아지고, "설사" 라는 단어는 달빛의 흐름감을 적절하게, 생동감 있고, 전하게 한다. 만약' 사진' 글자로 바꾸면 너무 저속하고, 흐르는 물도 돌볼 수 없고, 동정도 없다. "구불한 버드나무의 드문드문 그림자는 연잎 위의 그림과 같다." (연못의 달빛) 이것은 자연의 걸작이다. 한 글자' 그림' 은 류영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랑도 표현했다.
셋째, 신선한 비유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청대 학자 심덕잠은 "소자가 기이하고, 속자가 위태롭고, 낡은 글자가 새롭고, 소자가 채색된다" 고 말했다. 평소 일, Zhu Ziqing 씨는 문장, 사용 작업, 새로운 것을 보는 데 편리합니다. 봄의 꽃은 다양하고 다채롭다.' 붉은 불, 가루노을, 흰 눈' 이라는 비유로 독자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하며 좋은 표현효과를 발휘했다. 땅 위의 들꽃은' 풀 속에 흩어져 눈처럼 별처럼, 갑자기 어두컴컴하다' 며 벌판이 가득한 풀꽃의 수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파광과 아롱아롱아롱한 들꽃의 밝은 색채를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봄비' 소털, 바늘, 가는 실' 을 쓰면서 세 가지 비유로 각기 다른 측면에서 봄비의 특징을 적는다. 봄은 쓰기가 어려운, 하지만 작가의' 쓰기 어려운 풍경은 지금과 같다. 그중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무궁무진한 견해' (구양수의' 육일시') 가 담겨 있다. 그는 "봄은 금방 착지한 인형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롭고, 그녀는 성장하고 있다" 고 말했다. 봄은 마치 어린 소녀처럼 예쁘게 차려입고 웃으며 걷고 있다. 봄은 마치 건장한 젊은이처럼, 철 같은 팔과 허리 다리를 가지고 우리를 이끌고 전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 작가는 본체와 전달체의 유사성을 파악했고, 작품 속 봄은 질감과 현실감을 준다. 세 가지 비유문은 각각 봄의 신선함, 아름다움, 힘을 부각시켜 봄의 왕성한 생명력을 칭찬했다.
녹색의 은유는 무려 20 개에 이른다. 예를 들어 장마조의 녹색은 연잎, 거대함, 취함, 기이함에 비유된다. 장마못의 녹색은 녹은 푸른 하늘에 비유되어 신선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 글은 또한 은유를 이용하여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녹색의 특징을 보여준다. "그녀는 젊은 여자가 끄는 치마처럼 느슨하게 구겨져 있었다. 그녀는 매끈매끈하고 윤기가 나서' 밝은 기름' 을 발랐던 것처럼 달걀 흰자위처럼 부드럽다. 그녀는 나와 먼지를 섞지 않는다. 마치 따뜻한 벽옥처럼 맑은 빛깔밖에 없다. 하지만 너는 그녀를 꿰뚫어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각적, 촉각, 느낌 등에서 녹색의 부드러움, 밝음, 부드러움, 순수함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고 생생하게 표현했다.
연못달빛' 에서 연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에 비유되어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부여한다. 연꽃은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영롱한 특징을 돋보이게 한다. "미풍이 불자, 먼 곳의 높은 위층에서 은은한 노래처럼 은은한 맑은 향기가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연못의 달빛이 고르지 않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반 고흐의 영에서 연주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 후각과 시각을 청각으로 바꾸어 내면의 조화의 아름다움을 알맞게 표현하다. 달빛은 흐르는 물에 비유된다. 보이지 않는 달빛은 유형적인 느낌을 준다. 달빛은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질 수도 있다.
베네치아' 의 첫 번째 단락에는 네 가지 비유까지 사용된다. "대운하는 베네치아를 거꾸로 가로지르는 S 자 모양이다. 이것이 주요 거리이다. 그리고 4 18 개의 작은 강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작은 골목입니다. 배는 버스처럼 거리를 걸었다. " 이러한 은유는 베니스의 하천 네트워크 밀도를 충분히 보여 주는데, 육지처럼 보이는 것은 물이며, 도시의' 소탈함' 을 돋보이게 한다.
넷째, 현대 구어체 어휘의 사용
톨스토이는 "문학의 언어는 일종의 문자이다. 클릭합니다 왕국위는 원곡을 높이 찬양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연의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의 혀로 서정을 한다", "말과 같은 말" 이기 때문이다. 주지청 씨도 구어로 산문을 쓰는 것을 잘해서 대화성이 있다. "정원, 들판, 보세요, 큰 조각, 큰 조각, 전부 그렇습니다. 앉아, 누워, 두 개의 롤을 치고, 몇 개의 공을 차고, 몇 바퀴를 뛰고, 몇 바퀴를 잡는다. " 작가는 독자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것 같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네가 나를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너희 모두를 만개하게 하지 않겠다." ("봄") 작가는 정제된 구어로 글쓰기를 좋아해서 읽기에 신선하고 쾌적하며 친절하고 자연스럽다. "이봐, 내가 어떻게 너와 비교할 수 있니? 내가 어떻게 비교할까? " "나는 너와 헤어질 수 없다. 내가 어떻게 그럴 수 있지? " "내가 너에게 이름을 지어줄게, 지금부터 내가 너의 딸 녹색이라고 부를게, 알았지?" ("그린") 작가는 평평한 현대 구어로 글을 쓴다. 그가 녹색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이미 녹색으로 녹았고 독자도 감염되었다. 베니스는 서술과 묘사에도 "어디에나 있다", "베니스는 다리가 없는 것이 아니라 378 개의 다리가 있고, 훨씬 많다", "손과 취향으로 유명하다" 와 같은 간단한 현대 구어를 많이 사용한다.
다섯째, 문언어 단어에 적절히 녹아들다.
뒷모습' 은 아버지가 "충격과 슬픔, 자연감정은 자제할 수 없다" 고 썼다. 중간에 우울증이 있다면, 당연히 보내야 한다. 가정의 자질구레한 일은 늘 그의 분노를 건드린다. " 언어가 응고되어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이 말로 넘쳐난다. "녹색" 의 끝에는 풍부한 상상력의 공간이 있습니다. "그 술취한 녹색! 만약 내가 너의 리본을 자를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을 빛의 무용수에게 줄 것이다. 그녀는 바람에 떠다닐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내가 너의 눈을 부채질할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을 노래를 잘하는 맹녀에게 줄 것이다. 그녀는 그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문장이 깔끔하고 감정이 충만하다. 베니스에는' 엄숙함과 화려함의 결합',' 야로 이기다',' 슬픔과 혼란감' 과 같은 단어들이 있어 언어를 더욱 세련되게 한다.
언어는 문학의 제 1 요소' (골키어) 주지청 산문예술의 높은 성취는 그의 언어수양과 분리될 수 없다. 그는 5 월 4 일 이후 글을 다듬는 능력이 가장 강한 작가 중 한 명으로 자신의 독특한 언어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는 화장을 곧게 펴지 않고, 장구를 조각하지 않는다. 그는 자연스럽게 법을 받아들이고 자연스럽게 법을 따른다. 그의 산문은 부용화 한 송이처럼 맑고 찰랑찰랑하다. 물 위에서 유행하면 자연스럽게 유창하다. 이광전은' 주자청문선' 서열에서 "당시 작가 중 일부는 구영에서 왔고, 늘 진부한 기풍이 있었다" 고 말했다. 일부는 외국에서 왔고, 왕왕 서양맛이 너무 진하다. 특히 서유럽 말기의 퇴폐적인 분위기를 자주 가져온다. 주선생은 그렇지 않다. 그의 작품은 처음부터 순수하고 단순하고 싱그러운 스타일을 확립했다. " 주지청 선생의 다섯 편의 산문의 언어 특색을 파악하면 그 작품의 독특한 풍격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