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토착시 학교 1917년 후시(Hu Shi), 진두슈(Chen Duxiu), 전현통(Qian Xuantong), 유반농(Liu Bannong) 등은 다양한 관점에서 새로운 시에 대한 이론적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2월, 후시는 신청년(New Youth)에 8편의 토착시를 출판했습니다. 1918년 5월 『신청년』 제4권 1호에서는 호시(胡施), 유반농(劉千農), 신음모(沈陰毛)의 신시가가 출판되었는데, 이는 '현대 신시가의 첫 등장'이라 불린다. 그 후 Zhou Zuoren, Kang Baiqing, Yu Pingbo, Liu Dabai, Zhu Ziqing 등이 최선을 다했으며 Li Dazhao, Lu Xun 및 Chen Duxiu도 새로운시를 썼고 초기 성과를 반영한 "5 4"신시 운동을 형성했습니다. 문학혁명의. 그들은 고시를 부정하고 신시를 탐구하며 시의 자유화와 언어화에 헌신하려는 의도적인 노력을 보였고, 시풍도 일관했기 때문에 그들을 초기 토착시파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으로는 '시도 컬렉션'(Hu Shi), '겨울 밤'(Yu Pingbo), '그녀를 그리워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Liu Bannong), '발라드 판매', '집주인이 온다'(Liu Dabai), "세 현"과 "월야" "(심은모), "풀은 앞이다", "젊은 중국이여", "압록강 동쪽"(강백경), "소강"(주작인)
초기 낭만주의 시파는 궈머루오(郭毛羅)로 대표된다. 창세학회(1921년 7월 일본에서 창설) 시인들로 구성된 새로운 시파는 장엄한 추진력, 창작 정신, 영적인 열정과 낭만적인 카타르시스. 대표자: Guo Moruo, Tian Han, Cheng Fangwu, Zheng Boqi, Wang Duqing, Mu Mutian 및 Feng Naichao(후자의 세 사람은 나중에 모더니즘 시 경향에 통합됨). 가장 유명한 작품은 Guo Moruo의 "여신"입니다.
1921년 'For Life' 시 학교가 설립한 문학 연구 협회는 1920년대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문학 협회였습니다. 주요 구성원은 Zhu Ziqing, Ye Shaojun, Liu Yanling, Yu Pingbo 등입니다. 곧이어 상하이에서 현대문단 최초의 새로운 시학회인 중국신시학회가 설립되었고, 이듬해 1월에는 첫 번째 새로운 시 특집호인 《시》가 창간되었다. 문학연구회 시인들은 '생명을 위하여'를 시의 핵심가치 개념으로 삼고 있어 흔히 '생명을 위한 학교' 또는 '생명을 위한 학교'로 부르기도 한다. 주요 대표 작품 : 시집 "흔적"(주자경), "가수", "영원한 현실"(서운우), 시집 "봄수", "별"(빙신).
'호변' 시 학교 1922년 3월, Feng Xuefeng, Ying Xiuren, Pan Mohua, Wang Jingzhi 등이 항저우 서호 기슭에 호숫가 시 협회를 결성했습니다. 나중에 Wei Jinzhi, Xie Danru (Zhenru), Lou Jiannan (Shiyi) 등이 합류하여 Lakeside Poetry School을 형성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주로 서정적인 짧은 시로,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자연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대표 작품: "자매, 당신은 물입니다"(잉시우렌), "이의 눈"(왕징지), "낙화"(풍설봉), "달밤"(판모화).
신운율시학파는 1923년에 후시, 서즈모, 문일도, 양시추, 천위안 등이 초승달 협회를 설립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는 클럽 형태의 그룹이었습니다. 현대 운율시를 주창하였고 시계에 영향력 있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1925년 문일도가 중국으로 돌아오자 서즈모는 『조간보』의 편집을 맡아 1926년 4월 1일에 『시잡지』를 창간했다. Liu Mengwei와 Zhu Xiang, Rao Mengkan, Lin Huiyin, Yu Gengyu, Jian Xianai 등이 초승달 시 학교를 결성했습니다. 그는 "이성과 감정의 억제"라는 미학적 원칙을 제시하고 새로운시의 리듬을 옹호했으며시에서 음악, 회화 및 건축의 아름다움을 옹호했습니다. 대표 작품 : "Dead Water"(Wen Yiduo), "Showing Xian"(Liu Mengwei), "Plucking Lotus"(Zhu Xiang), "Farewell to Cambridge"(Xu Zhimo).
상징주의 시(Symbolism Poetry) 상징주의 시 경향은 1880년대 프랑스에서 나타났다. “시는 설명을 위한 것이 아니라 표현의 가치가 있다.” 표현의 주제는 삶, 죽음, 질병, 장애, 꿈, 환상, 사랑, 욕망이며, 추구하는 문체는 “심오하고, 모호하고, 그리고 암묵적으로”, 즉 “이미지의 연결로부터 시의 사명을 완수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중국 상징시 학교의 창시자는 리진파(Li Jinfa)이다. 대표작 '버려진 아내'. Wang Duqing, Mu Mutian 및 Feng Naichao도 있습니다.
현대시학교 현대시학교는 초승달파와 상징주의파가 융합된 학교이다.
대표자는 Dai Wangshu, Shi Zhecun, Bian Zhilin, He Qifang, Li Guangtian, Cao Baohua, Fancao, Fei Ming, Hou Ruhua, Jin Kemu, Li Baifeng, Lin Geng, Ling Jun, Lewis, Wu Benxing, Xin Di, Xu Chi, Sun Yutang, Nanxing 등 대표 작품 : "Rain Lane", "I Use My Broken Palm"(Dai Wangshu), "Prophecy"(He Qifang), "Fragment"(Bian Zhilin), "Nostalgia"(Li Guangtian). 그 중 편지림(Bian Zhilin), 허치팡(He Qifang), 이광천(Li Guangtian)이 '한원의 세 시인'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시학회 시 학교 이 학교는 시 단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중국시학회(China Poetry Society)는 1932년 9월 상하이에서 좌익작가동맹이 주도하는 혁명적인 시 단체이다. 창립자로는 목무전(Mu Mutian), 런쥔(Ren Jun), 양싸오(Yang Sao), 푸펑(Pu Feng) 등이 있다. 1933년 2월 그는 공식 간행물인 "New Poetry"를 창간했습니다. "현실을 포착하라"가 그 목적이다. 이 장르의 시인으로는 Wang Yaping, Wen Liu, Guan Lu, Shi Ling, Tian Jian, Liu Qian, Lin Lin, Yuan Bo, Lei Shiyu, Dou Yinfu 등이 있습니다. 대표작 : <소란의 고향>, <6월의 유월불>(푸펑).
7월 시학교는 후펑(Hu Feng)이 편집한 『7월』, 『희망』 등의 잡지를 가리키는 잡지 『7월』(1937년 9월 상하이에서 창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7월". "시리즈의 시인은 주로 Lu Li, Lu Yuan, Ji Zhi, Ah Long, Zeng Zhuo, Lu Dian, Sun Tian, Fang Ran, Niu Han, Tian Lan, Peng Yanjiao, Zou Difan, Zhuang을 포함합니다. Yong, Du Gu 및 He Jingzhi, Hu Zheng, Hua Tie, Ai Qing, Tian Jian 외. 대표작: '조국을 위한 노래'(Hu Feng), 'I Love This Land'(Ai Qing), 'To the Fighters'(필드), 'Tracker'(A Long) 등
산시-차하르-허베이 시 학교는 지역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중국 공산당은 산시성, 차하르성, 허베이성, 러허성, 랴오닝성 국경 지역에 산시-차하르-허베이 항일기지를 건설했다. 1938년 말, '항일전쟁 문학예술단', 연안항일군정대학 졸업생, 서북야전군이 연안에서 잇달아 이곳으로 왔다. 1939년 1월 천견(Tian Jian), 소진안(Shao Zinan), 시륜(Shi Lun), 만청(Man Qing), 방빙(Fang Bing) 등 서부전단의 전장협회가 시잡지 '시건축'을 창간했다. 1939년 3월에는 시집 『시전선(Poetry Front)』을 창간했다. Zhanjishe와 Tieliushe를 중심으로 Shanxi-Chahar-Hebei Poetry School이 설립되었습니다. 1941년 7월 3일, 산시-차하르-허베이 시학회가 설립되었으며, Tian Jian이 회장으로, Shao Zinan, Wei Wei, Chen Hui가 집행위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Shakov, Yang Shuo, Fang Bing, Wang Wei 등을 포함하여 30명이 넘는 회원이 있습니다.
구엽시학교(Nine Leaves School of Poetry)는 1940년대 현대시학교이다. 이 학교의 주요 구성원은 9명(Xin Di, Chen Jingrong, Tang Qi, Tang Shi, Mu Dan, Du Yunxie, Yuan Kejia, Zheng Min, Hang Yohe)입니다. 그들은 "시 창작"과 "중국어"를 중심으로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신시". 모더니즘을 특징으로 하는 시파. 1981년 장쑤성 인민 출판사에서 이 9명의 시인의 선집 "구엽전"을 출판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그들을 "구엽시파"라고 불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뻐꾸기>(신디), <겨울 황혼의 다리 위에서>(진징롱), <석탄 파는 사람들>(당기), <악몽>(항요허), <봄>(정민) 등이 있다. ).
민요 서사시의 경향 1940년대 해방 지역에서는 민요 형식의 장편 서사가 다수 등장했다. Li Ji의 "Wang Gui and Li Xiangxiang", Ruan Zhangjing의 "Zhanghe Water"와 "The Trap", Zhang Zhimin의 "Wang Jiu의 불만", "죽을 수 없어", "Wild Daughter", Tian Jian의 "The Story of"가 있습니다. Chariot', Li Bing의 'Zhao Qiao'er' '잠깐. 이들 시의 출현은 문학과 예술이 노동자, 농민, 군인을 위해 봉사하는 연안정화운동 이후 형성된 문학사조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