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는 것은 잊을 수 없는 농촌 풍습이다. 특히 고당의 부모가 나그네의 머릿속을 맴돌고 있다. 그들이 어디를 가든, 그런 동경은 그들을 따를 것이다. 그것은 위로, 격려, 매듭, 영혼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녀는 항상 먼 길을 가는 모든 아이들과 함께 비길 데 없는 감정으로 우리를 지켜줄 것이다. 그래서 나는 .....
가난한 사람들은 바람을 물려받습니다.
원래는 다 똑같다.
얼마나 많은 굴곡과 시련,
모두 아이와 동고동락한다.
사람들은 종종 고등 학부의 전당이 건강하다고 말합니다.
여행은 영원히 무릎에서 멀어지지 않을 것이다.
설날이 다가옴에 따라
눈물이 가장 고통스럽다.
과주에 오르다
왕안석
과주는 베이징의 입해구에 위치하여 중산과 몇 개의 산을 사이에 두고 있다.
강남 해안은 봄바람이 푸르고,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상선대추행
아침에는 세금이 부과되기 시작했고 손님들은 고향을 애도했다.
기생엽이 산길에 떨어져 담장이 밝다. 능도몽으로 홍암은 귀당으로 가득 찼다.
한강을 횡단하다
[초당] 송 문지
척추 외음서가 끊어져, 겨울과 여름의 봄을 거쳤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향수는 예로부터 시의 주제 중 하나였다. 특히 교통통신이 극도로 발달하지 않았던 고대에는 고향을 떠나면 앞길이 길었는데, 언제 귀년이 되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산이 무거우니, 향서를 누가 전해 줄까? 그 결과, 멀리 타향에 있는 시인들은 종종 자기도 모르게 슬퍼하고, 아름답고 슬픈 시편이 쏟아져 나와, 수천 년 동안 회자된 시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장을 만지고 사랑을 느끼다. 시인의 향수는 왕왕 어떤 기회 때문에 쏟아져 나온다. 밤비, 명월이 높이 걸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세외피리 소리 등이 시인의 고향에 대한 동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인은 종종 그것 때문에 자신의 시를 표현한다. 정야사' 는 바로 이렇다. 중국 최초의 향수시로 불린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가을의 밝은 달이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늦가을의 밤, 보름달이 하늘가에 걸려 있고, 달빛이 시인 침대 앞의 창문을 통해 비쳐 들어와 시인들이' 지상서리' 라고 의심하게 했다. "서리" 라는 단어는 달빛의 하얗고 차갑고 적막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머리를 들어 올리고 고개를 숙이고,' 보다' 에서' 생각' 에 이르는 섬세한 동작으로 시인의 심리활동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인은 반짝이는 옥판과 춤추는 월계수 나무를 올려다보며' 오늘 밤의 달이 얼마나 둥글고 사랑스러운가!' 하고 생각했다. 우리는 어떻게 다시 만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시인은 자신의 고향을 떠올렸다. 고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시인은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독자들이 상상해 봅시다.
리 이순신 의 \ "shouxiang 벽 밤 외침 \" 을 다시 봐:
낙봉 앞 모래밭은 눈처럼 하얗고, 외곽의 달빛은 가을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이 시에도 서리처럼 달빛을 썼고, 음산하고 처량한 분위기도 그려졌다. 이런 풍경과 국경을 수비한 지 여러 해 된 전사들이 더해져 그들을 더욱 외롭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런 분위기 속에서 갑자기 갈대피리 소리가 어디서 들려오는지 알 수 없어, 완곡하고 애처로워 울고 있는 것 같다. 바람소리가 전사들의 향수를 깊이 감동시켰다. "하룻밤" 은 생각의 기간을 보여줍니다. "희망" 점이 감염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백도 "누가 집이 그리울 수 없는가?" 라고 썼습니다. " 이 시. 모두 갈대피리 소리에 감응되어 깊은 향수를 드러냈다. 슬프고 괴로워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먼 곳에서 멀리 회상하며 말했다. 이전의 고시는 흔히 시인이 풍경으로 인해 생겨난 향수의 정이지만, 향수의 구체적인 내용 시인은 설명하지 않았다. 또 다른 시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구체적인 장면을 통해 시인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왕웨이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떠올린다" 는 것입니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이 기어가는 곳을 알고 산수유에 한 명도 덜 꽂혔다.
일본은 가족, 친구, 친척들이 다시 모이는 순간이어야 하는데 시인은' 외지' 에 혼자 있어서' 두 번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무엇을 놓쳤습니까? 시에서 이런 장면이 구상되었다. 이 중양절에는 집안의 모든 형제가 올라갔다. 그들은 하나하나 노래하고 춤을 추며 활발하고 활발하다. 하지만 그들이 하나씩 cornus 를 뒤졌을 때, 한 명도 빠진 것을 발견했다. 형제들은 단번에 조용해질지도 몰라, 손에 보물 대야를 하나 더 들고 먼 길을 가는 나를 중얼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기서' 모두 통과' 에서' 한 명 미만' 까지 자연스럽게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상상 속의 장면을 통해 자신의 향수를 일파만파로 표현하며 완곡하고 감동적이었다.
마찬가지로, 바이 주이 의 \ "한단 야사가 \" 도 마찬가지다:
매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낮과 겨울의 밤, 멀리 타향에 있는 시인은 분리할 수 없다. 이때 등불 그림자만 동반하고, 한기가 핍박하면, 나는 무릎을 안고 앉는다. 고독한 등불이 차가운 달은 자연히 집의 따뜻함과 가족의 따뜻함을 생각나게 한다. 그러나 시인은 향수를 쓰지 않고 이때 가족들이 밤을 새울 것이라고 추측하며 자신을 생각하고 있다. 그들은 이때 아마 외지에서의 나의 생활을 중얼거리고 있을 것이다. 사실 시인은 가족의 그에 대한 그리움을 알아차렸고, 곡정 판은 가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단순하고 다정하다.
매국화를 묻다. \ "아름다움은 아름답 지 않다, 고향 물; 친척과 친척, 고향 사람. 클릭합니다 멀리 타지에서 고향을 만난 사람들은 그런 흥분과 기쁨을 상상할 수 있다. 만나면 반드시 많은 일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가족이 안전한가? 내 고향의 생활은 어떤가? 잠깐만요. 그러나 이런 시인이 있는데, 그는 이런 질문을 하지 않고 창문 앞의 한매가 열렸는지 물어본다.
너는 너의 고향에서 왔고,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창문으로 와서 첫 번째 차가운 꽃을 열어? -응?
--왕 웨이 "잡시"
고향을 사랑하는 것은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고향을 사랑하는 산수, 땅, 풍경, 인정, 심지어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나타난다. 봐라, 시인은 한매의 고향인' 창문 앞' 을 물었고, 그렇게 세심하고, 그렇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꽃이 피었나?' " 시인이 늘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매화는 왕왕 고귀함과 거룩함의 상징이며, 시 속의 한매는 분명히 고향을 대표한다.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고향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시가 작아 보이는데, 표면적으로 보면 민물 한 잔처럼 보인다. 사실, 잔잔한 곳에서, 진한 시가 함축되어 있어, 시인의 고향에 대한 강한 애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왕위가 이 시를 쓴 것이 남조 작가 강총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생각을 자주 한다. 장안 구일:
마음은 남쪽으로 구름으로 갔지만, 몸은 가을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다.
오늘 낡은 정원의 나무 울타리 아래에 얼마나 많은 꽃이 피었습니까?
시에서, 나는 먼저 자신의' 마음' 과' 모양' 을 거꾸로 써서, 그 먼 길을 떠나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는 마음을 생동감 있고 간결하게 썼다.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하며 울타리 옆에 순수하고 아름다운 국화꽃을 상상했다. \ "오늘 얼마나 많은 꽃? 클릭합니다 하나 또는 두 개 또는 세 개 또는 네 개입니까? 이런 시를 읽다 보면 시인이 한 수를 요구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그런 절박하고 미련한 종이 위에 오르는 것은 정말 취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써서 말을 전하다. 산을 넘고 산을 넘으면 금서를 보내기가 어렵다.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은 달을 향해 노래를 부르고 그림자를 향해 묵상할 수밖에 없다. 이때 시인은 고향에 가고 있는 사람을 만나면 얼마나 행복할까!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장계' 추사'
드디어 고향에 편지를 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시인은 집 편지에서 그의 모든 향수를 토로했다. 그는 쓰고, 쓰고, 읽고, 읽습니다. 내가 해야 할 말이 다 끝났다고 느낄 때까지 나는 봉투를 내려놓지 않았다. 그러나 행인이 떠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시인은 도울 수 없지만 다시 봉인을 열어 한 번 보았다. 아마도 어떤 일은 아직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시의 "욕망", "복복", "예" 등의 단어는 시인의 감정을 우여곡절로 적절하게 표현했다. 지금 문을 열어라' 라는 세부 사항은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우리는 종종 세부 사항이 진실을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시인은 종종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잡는다. 또 다른 예는 센삼의' 수도로 가는 메신저를 만날 때' 입니다.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고향을 떠난 지 이미 멀었지만 시인은 여전히 자주 되돌아보고 고향을 돌아본다. 이런 애착과 아쉬움이 약간의 눈물로 변해 옷섶을 적셨다. 뜻밖에도 장안으로 돌아가는 메신저를 만났다! 시인은 즉각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었다. 이것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그러나 시인은 곧 또 걱정했다. 그가 길에서 만났기 때문에 종이와 펜이 없으면 그는 편지를 쓸 수 없었다. 총총히 만나서 바로 헤어지고, 천언만언으로,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는다. 나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밖에 없다.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시는 시인의 애틋함과 감동적인 예술적 힘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다. "슬픔과 측은함으로 가득 찬 향수시를 읽으면서 시인의 진실한 마음을 감동시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전시의 예술 영양을 섭취하고 전통문화의 미적 훈도를 느끼면 반드시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