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기 힘든 시 전체와 감상?

이백의 "걷기 어렵다" 에 대한 감사

가기 어려워요.

감상 1:

순주의 비용은 금잔, 만 동전은 술주전자 하나, 옥판은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이 올 것 같아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이 쓴' 걷기 힘든' 세 곡 중 첫 곡이다. 내용으로 볼 때, 이 시는 이백이 권세에게 밀려난 천보 3 년 (기원 774 년) 이 지은 것이어야 한다.

시의 처음 네 마디, 이백에 대한 다정한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안타까워하는 한 친구가 그를 위해 무료로 작별을 고했다. 금병의 술과 옥판에 직면하여, 우리는 "묵묵한 술을 묻히지 않는다",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며", "어쩔 수 없다" 고 할 수 밖에 없다.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나룻배를 막고 태행산은 눈이 올 것이다." 인생의 길에서 험난함을 상징한다. 재능과 학식은 이백과 같다. 그는 조정에서 당현종의 인정을 받았지만 소인이 재물을 탐하여 "돈을 갚는다" 고 했다.

앞으로의 생활에서 여유로운 낚시는 강상 (강태공 분) 이 주문왕에게 고용되어 문왕이 나라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과 같다. 역사에 또 다른 이야기가 있다: 이윤은 당에 채용되기 전에 자신이 배를 타고 일월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회상하면서 시인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 "가기 어렵다! 여행은 힘들고 길이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 앞길이 험난하여 앞으로 기회가 있을 수 있지만, 온갖 어려움과 험난함, 갈등이 시인의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자신이 적극적으로 입세하려는 소망, 끈기, 결심에서 천고의 명구를 불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운범제창해를 걸어갈 것이다."

이 시 * * * 14 구 82 자는 칠언율시 중 단편이다. 그러나 시에서는 기복이 심한 감정, 점프적인 사고, 높은 기세로 후세 사람들이 칭찬하는 가작이 되었다.

감상 2:

가기 어렵다' 는 악부 잡가집이다. 원래는 한대 가요로 이별 세상보다 두 배나 슬프다는 내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길이 멀다' 는 세 편의 시는 이백의 슬픔과 고통, 추구와 환멸, 그리고 그의 낭만주의를 표현했다. 그중 한 곡은 이백시의 중심 주제를 대표할 수 있다.

이 시는 천보 초년에 썼고, 시인은 장안에 들어가 권세의 따돌림과 아첨을 끊임없이 받았다. 시는 이상을 이룰 수 없어 생긴 비분으로 가득 차 있지만, 진취적인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시 전체의 사상은 주관과 객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둘러싸고 펼쳐져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낸다.

두 번째는 말했다: "한 장군은 도시에서 모욕을 당했고, 지아 (Jia) 는 강등되었다. 클릭합니다 。 후자의 문장은 가의가 한대에서 어른 귀족에게 배척당한 전고를 사용했는데, 뜻은 매우 명확하다. 시인은 현종이 안안을 모집할 때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밖에 나가 하늘에서 웃고 있는데, 우리 세대는 쑥이다!" " 쑥' 은 초밭에 사는 사람을 가리킨다. 시인이 이렇게 흥분한 것은 그가 말쑥한 옷차림에서 절친한 사람으로 변해 정치적 포부를 실현하는 길을 걸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는 강한 욕망으로 장안에 왔지만, 인자가 인현자를 보고 지혜를 보는 현실을 보았다.' 오동둥지 속 새, 오동나무 위에 새가 가시덤불에 서식한다.' " 제비가 오동나무에 둥지를 틀고, 부부는 풀숲에 산다. 마주친 것은 명총 암검의 끊임없는 소사였다. "왕은 아미를 사랑하지만 어쩔 수 없이 궁중에서 살인을 했다." 나는 더 이상 장안에 머무를 수 없어, "돌아가서 검의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어렵다" 고 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은 시인의 마음을 원한으로 가득 채웠다.

한 편의 시, * * * 14 구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단락의 첫 번째 부분은 객관적인 현실을 다시 쓰고, 두 번째 부분은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다시 쓰며 이상에 대한 추구를 나타낸다. 이 시는 서정적 작품으로 주로 이미지의 조합을 통해 표현되어 감각적인 시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이미지와 감정의 내적 관계를 밝히는 것은 시의 주제를 이해하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처음 네 문장 (첫 번째 단락) 은 서정 주인공이 술음식 앞에서 곤혹스러움을 그린 완전한 그림이다. 일종의 감정적 카타르시스다. "순주는 금병, 만동 한 주전자, 견은 부끄럽고 직설적이다. 나는 식봉컵을 던지고,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비수를 뽑아서 사방을 엿보았다." "금병" 은 호화로운 술잔을 가리킨다. 천 원을 다투다' 는 천 원의 좋은 술이다. "수치" 와 "수치" 는 같은 "맛" 은 귀중한 요리를 의미합니다. 술과 음식에 직면하여, 나는 무심코 젓가락을 들고,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며, 마음이 망연자실했다. 친구에 대한 이백의 이별에 관한 이 말들은 마치 즐거운 모임인 것 같지만, 아래의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투젓가락' 과' 칼을 뽑아 둘러보다' 는 시인의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그는 먹을 수 없어 비분을 드러냈다. 풍성한 술자리도 조정에서 중용을 받지 못해 좌절한 그의 좌절을 분산시킬 수 없었다. 네 편의 시가 표현한 분노는 홍수로 깨질 가능성이 높다. 시인의 감정은 시인의 행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드러난다. 그래서 사람들은 시인의 정서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억압, 고달픈 표정도 볼 수 있어 시의 생동감과 이미지성을 크게 강화시켰다. 시 전체가 과장으로 강조되었다. 처음 두 문장은 연회석의 아름다움을 특히 과장하였다: 그릇이 호화롭고, 금 한 잔, 반옥, 술이 비싸고, 술싸움은 천, 요리는 만원이다. 이렇게 좋은 술과 음식은 삼키기 어렵고, 사람을 이면에서 일으켜 시인의 내면의 상실을 부각시키고, 비분에 깊은 분노를 표출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세 번째 문장은 먹을 수 없고, 두 가지 동작을 겹치고,' 컵 멈춤' 과' 젓가락 던지기' 는 모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네 번째 문장은 흥분된 심정을 묘사하고 있다.' 검 뽑기',' 두리번거리기',' 어찌할 바를 몰라' 의 세 가지 모델을 비교해 모두 짙은 잉크로 다시 그린 것으로 매우 눈에 띄며 인상적이다.

이 네 마디 말은 보조의' 의난행' 시의 영향을 분명히 받는다.' 사건을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고 하지만 당시의 풍아가 있다. 시는 원망에서 시작하여 기세가 웅장하게 토로했다.

시인의 비애는 어디서 오는가? 다음 두 문장은 감정의 근원을 묘사하여 입에 담을 수 없는 화제에 떨어졌다.

가운데 네 구절은 시의 두 번째 단락으로 비유와 각종 이미지의 상징법을 이용해 내면의 실망과 희망의 갈등을 전달했다. 나는 처음부터 현실의 험준한 산하로 당시 처지의 어려움과 정치적 길의 굴곡을 암시했다. 첫 번째 단락에서 네 문장은 직선인데, 이 두 문장은 비흥으로 바뀌었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아서 태행산 곳곳에 눈이 내리고 있다." "전선에 오르기 어렵다" 라는 글을 써서 당시의 처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는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이 강을 막았다. 그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큰 눈이 길을 막았다. 이때 이백은 동도량, 루를 계획하고 있었지만 도중에 황하, 태행산의 위험한 상황을 만났다. 이 두 문장은 어려운 세계와 걸림돌이 되는 처지를 묘사하는데, 딱 알맞고 한눈에 알 수 있다. 바오 조 (Bao Zhao) "크레인 댄스 (he dance)" 는 말했다: "얼음은 오랫동안 막히고 산은 눈 덮개입니다. 클릭합니다 이백이 이 두 문장에서 쓰는 단어는 전복 () 과 비슷하지만, 전복 () 의 이 말은 풍경에 대한 묘사일 뿐, 이백 () 은 이를 비유로 하여 의미가 크게 다르다. 시의 표면은 황하를 건너려면 얼음에 막혀 태행산, 폭설로 산을 봉쇄한다는 뜻이다. 시인의 진실한 의도는 산천험난을 통해 인생길의 험난함을 상징하는 것이다. 이렇게 넓은 세상에서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시인은 두리번거리지 않고, 어떻게 미래를 전망합니까?

시인은 이대로 멈췄습니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둘러보다" 는 것은 여전히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현실의 방해로 그는' 낚시',' 보트 타기' 의 한가한 은둔 생활을 시도했지만, 시종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계속 추구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말 그대로' 낚시' 와' 보트 타기' 는 일종의 청빈한 은둔 생활이지만, 사실 이 두 문장은 은밀히 두 개의 전고로 시인의 내면의 추구를 표현하고 있다. 첫째, 강태공노상이 주문왕을 만났을 때 개울가에서 낚시를 했었다. 나중에 문왕을 만나 스승으로 모집되어 천하를 차지하도록 도왔다. 또 다른 전고는 이윤이 상탕으로 임명되기 전에 단지 농사꾼일 뿐이라는 것이다. 그는 자신이 배를 타고 태양을 건너는 꿈을 꾸고 상탕의 인정을 받아 국이 천하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비록 나는 매우 우울하고 무시당했지만, 나는 여전히 희망을 품고 있다. 이백은 멍하니 아직도 자신을 여상 이윤과 비교하고 있다. 나의 꿈은 영명군주의 명령에 따라 그들처럼 위대한 일을 하는 것이다. 이 두 사람은 순조로운 출발은 없었지만 결국 공훈이 뛰어난 역사적 인물이 된 것은 이백에게 자신감을 주었고, 그를 매우 불공평하게 만들었다. 왜 그렇게 운이 안 좋으세요? 당신의 출구는 어디입니까? 이 전고는 시인이 여전히 현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 주며, 아니면 현실적인 길을 찾고, 우연한 기회를 만나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기에 이백의 희망과 실망, 고민과 추구는 순식간에 변화했다.

바로 이런 현실과 희망의 마음속에서의 격렬한 충돌로 시인이' 길이 걷기가 어렵고, 걷기가 어렵고, 여러 길이 있고, 지금 평화롭게 지낸다' 고 외치며 시가 제 3 단으로 들어갔다. 첫째,' 길은 걷기가 어렵고, 많은 다른 길' 으로 감정을 동경에서 현실로 끌어당겨 시인이 딜레마에 처해 있고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고자 하는 복잡한 심리를 정확하게 전달했다. 갈림길이 바로 갈림길이다. 동쪽은 서쪽으로, 남쪽은 북쪽으로 갈 수 있다. "존재" 는 정지를 말하는 것과 같고, 여기서는 의도한 확장이다. 시의 리듬이 짧고 점프하여 그는 잘못된 길을 걷고 있는 것 같다. 그는 사통팔달한 푸른 하늘 대로를 찾을 수 없었고,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도 몰랐다. 그는 인생의 길을 배회하고 방황하며 어찌할 바를 몰라 위의' 비수를 뽑고, 나는 네 길을 엿보았다' 고 말했다.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볼 수 있으며 시인이 딜레마에 처해 있고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외침, 짜릿함, 감동은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운명이 굴곡이 많고 야망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좌절과 망설임의 감정과 강한 감정을 진실하게 전달한다. 세상이 어려워 갈림길이 눈앞에 있다. 어디로 가십니까? 우리는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있는 이백이 운명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시인은 좌절과 좌절 사이를 배회하지 않고 미래를 내다보며 자신있게 큰 시를 한 곡 불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그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장풍파" 는 남조 종희에 대한 전고이다. 종이는 일찍이 그의 삼촌에게 그의 포부를 표현한 적이 있으며,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고 말했다. 이는 모든 방향을 겨냥하고 위대한 성과를 거두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끈기, 용기, 자기 격려로 그는 결국 큰 성공을 거두었다. 문제는 문제, 진무 장군이었다. 그런 다음 우릉 왕 유군 (효무제) 과 함께,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장군으로 봉하여 후를 봉했다. 대명 제 3 년에 그는 경릉왕 유 생일을 반대하는 반란에 참가했다. 폐제가 즉위하고, 임녕만 교위, 영주도사, 대도독이다. 그가 죽은 후, 누군가 그를 Xi 장군에게 소개하고 "소후" 라고 불렀다. 이백은 곤경에서 종희어로 도움을 청해 그 뜻을 표명하며, 그의 낙관과 자신감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구름 돛" 은 반 고흐를 가리킨다. "경제" 는 국경을 건너는 것이다. "바다" 는 바다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장과 함께 창해를 건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도한 시가언어와 호매의 기세는 시인의 자신감과 힘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는 자신의 사상을 갑자기 명랑한 경지로 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불렀다. 그는 세상일이 어려워서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그의 이상과 포부가 실현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시 전체가 점프하고, 사상이 모순되고, 정서가 기복이 있다. 감정의 급류라고 할 수 있다. 복잡하고 모순된 감정이 흘러가면서 시의 기복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분노의 격동, 낙담한 망설임, 당당한 낙관이 번갈아 나오고, 전환점이 진동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 시인 영물시의 특징을 보여준다. 시 세 단락, 각 단락의 전반부, 또는 사실주의를 쓰거나 비유를 써서 객관적인 묘사에 중점을 둔다. 마지막 두 문장, 직언, 또는 전전은 모두 주관적인 이상을 표현하고 현실과 이상을 번갈아 묘사하며 둘 사이의 대비와 충돌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파란만장한 감정을 통해 어둠의 현실이 시인의 이상 포부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시인의 마음속의 고민과 억압, 이로 인한 불공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분노, 혼란, 자신감, 각종 감정이 얽혀 있어 그 시의 감정적 변화를 이루고 있다.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줬다. 이 시는 이상과 현실의 모순에서 시인의 추구와 환멸을 표현하며 그의 낭만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양계초는 "인생의 여정을 포괄하려면 역경이 보통 16-7 을 차지하고, 순경이 13-4 를 차지하며, 순경과 역경이 번갈아 가는 경우가 많다" 고 말했다. 일의 크기에 관계없이 몇 배나 심지어 십여 배의 저항이 있어야 한다. 저항은 크거나 작지만 불가피하다. "('끈기',' 음주실집',' 신민설') 인생이 역경에 부딪히는 것은 두렵지 않다. 무서운 것은 역경 앞에서 꼬리를 두려워하는 것이다. 언사는 당연히 사람을 감동시킨다. 그러나 생명의 위험에 직면할 수 없는 이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허황된 것이다. 이 시는 현실과 이상의 모순을 기조로 하고 작가의 감정 기복을 단서로 한다. 서정적 주인공의 복잡한 심정을 밝히는 과정에서 시인이 이상에 집착하는 정신을 보여 진실과 감동을 느끼게 한다. 시에서 좋은 술과 음식의 막막함에 직면하여' 얼음이 쓰촨',' 설산' 을 상징하는 벼슬길이 어렵고,' 길이 멀다' 는 잔혹한 현실은 시인의 이상 실현의 장애물이자 시인의 투지와 자신감을 시험하는 시금석이다. 시인이 "어느 날 나는 장풍파 파도를 타고 구름범제창해" 를 부를 때, 그가 많은 갈등과 장애물을 돌파할 때, 그가 자신을 이기고 미래와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 비유 수법을 사용했는데, 상징적인 의미가 깊다. 역사 전고의 운용은 우의가 깊어 시인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걷기가 어렵다" 두 번째 곡은 현실의 어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한마디, 얼마나 비통한 외침인가! 마지막에 "가기 힘들어, 돌아와!" 무거운 한숨일 뿐만 아니라 분노의 항의이기도 하다.

걷기가 어렵다' 의 세 번째 곡은 우울증과 조기 은퇴의 부정적 정서를 더 많이 보여준다.

이 세 곡의' 걷기 어렵다' 는 이백이 이상과 현실의 갈등 속에서 발버둥치는 슬픔을 충분히 표현하며 낭만주의의 특징을 대표한다. 하나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다.

게다가 이백의 낭만주의는 반강권, 경멸, 불굴의 성격을 나타냈다. 부패한 상류층에 대한 그의 경멸, 공격, 반항은 그 시 민주주의의 본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백의 시사가부를 읽으려면, 하나의 중심 주제와 취지를 잡아야 한다. 바로 이상과 현실의 모순이다. 일종의 냉소적인 감정이 끊임없이 그의 시에서 드러난다.

감상 3:

1. 테마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제재로, 종종 세상이 어렵다고 한탄하며 가난과 고독을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백의 조시' 걷기 어렵다' 는 것은 주로 인재가 부족한 심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여기 첫 시가 있습니다. 시인이 인생길에서 막막하고 억눌린 마음과 삶의 이상을 추구하는 정신을 묘사합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시에서'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비유로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비유하며, 시인이 정치길에서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억제할 수 없는 분노를 표현했다. 그러나 그는 이 때문에 자신의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언젠가는 시전 포부를 하고, 미래 생활에 대한 낙관적인 호매와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서를 보여주길 바란다.

2. 구조

시는 서사에서 시작하여 점차 서정으로 전환된다. 시작은 매우 과장된 필법으로 시작되며,' 김병주',' 옥반진귀한 수치' 라고 적혀 있는데, 마치 즐거운 연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다. 마치' 축주가' 인 것 같다. 그러나 서너 마디의 급커브로 갑자기 말했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이처럼 강한 대조는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보여준다. 정신이 우울할 때 좋은 술은 삼키기 어렵다. 남송 시인 보조가 쓴 여섯 번째 시' 모사난행' 은' 사건을 먹을 수는 없지만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는 말로 시작한다. " 이백은 분명히 이 시를 사용했지만' 대비' 를 더해 음악 장면으로 장례를 기록하며 상고의 정도를 높였다. 그렇다면 시인의 슬픔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대답은 모호하고, 흐릿하며,' 시적' 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황허, 빙세나루터, 태행산 적설을 건너고 싶다." 이것은 이유 없는 서글픔, 어찌할 바를 모르는 막막함이다. 시인은 생생한 언어로 인간의 고난을 썼는데, 그 속에는 무한한 슬픔이 담겨 있다. 현실로 통하는 길은 험난하지만 꿈은 아직 있고 이상은 남아 있다. 시인은 강태공처럼 80 세에 주문왕을 만나 재능을 발휘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이윤처럼 배를 타고' 태양의 변두리' 로 가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의 세계에 큰 의미가 있다. 그러나 이상과 현실은 거리가 있다. 이상은 현실을 정복할 수 없고, 현실도 이상을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이런 고통이 시인의 마음속에 얽혀 있어서, 그는 마침내 "걷기 어렵다! 여행은 힘들고 길이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 한숨을 쉬다. 시 끝은 우울증 속에서' 파풍파' 에 대한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며 바다를 항해할 용기를 다시 불러일으켰다. 전반적으로 이 시는 기복이 심하여 구불구불하고 그윽하다. 처음 네 문장은 맛있는 음식 앞에서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고,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는 우울한 심정이다. 대여섯 마디 말에 따르면, 나는 빠져나갈 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마치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것처럼 장애물이 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칠팔구 인용경전은 그가 여상, 이윤 같은 왕의 중용을 기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네 개의 단문은 그들이 삶의 혼란과 초조함을 찾고 있는 심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가가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뚫고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기복이 심하여 감정이 감동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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